5/21(목) 업데이트 점검 시간과 함께 패치노트를 안내 드리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 시간 : 5월 21일(목) 오전 8시 ~ 오후 1시
▣ 영향 : 점검 시간 중 게임 접속 불가
▣ 점검보상 : 2만 크레딧, 채용 계약서 3개
▣ 꼭 읽어주세요!
- 업데이트 준비 중 패치노트 내용이 추가되거나 일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내용은 본 공지에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 점검 상황에 따라서 점검 일정이 변경, 연장되거나 조기 종료될 수 있으며 이럴 경우 해당 공지로 추가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 점검보상은 점검 종료 후 5/23(토) 오후 11시 59분 이내 접속 시 받을 수 있습니다.
- 앱 업데이트를 진행하셔야 게임 이용이 가능합니다.
- 앱 업데이트가 원활하지 않을 경우 스토어 앱을 완전히 종료 후 업데이트 하시거나 기기를 다시 시작해보세요.
1. 신규 유닛 로자리아 르 프리데 / 프레데릭 도마 / 프레데릭 유마 추가!
1) 폴른 호크 소속의 로자리아 르 프리데 / 프레데릭 도마 / 프레데릭 유마가 추가됩니다.
2. 채용 변경사항: 폴른 호크 우대채용 추가
1) [폴른 호크] 우대채용이 진행됩니다.
- 5/21(목) 점검 종료부터 6/4(목) 오전 4시까지 [로자리아 르 프리데] [프레데릭 도마] [프레데릭 유마] 확률 2배 우대 채용이 진행됩니다.
- 우대 채용 종료 후, 픽업 대상은 수시채용에 포함됩니다. 단 업데이트 일정에 따라서 포함 일정이 다소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패치노트로 안내 드리겠습니다.
- [도감 – 사원] 목록에 로자리아 르 프리데, 프레데릭 도마, 프레데릭 유마가 추가됩니다.
- [도감 – 팀업] 목록에 폴른 호크가 추가됩니다.
2) [상점 – 교환소 – 플래닛몰] 판매 상품이 추가됩니다.
- 플래닛몰 상품에 [로자리아 르 프리데] [프레데릭 도마] 채용 계약서가 추가됩니다. (5/21~6/4 오전 4시까지)
3) 하야미 사나에 우대채용이 종료되어 아래와 같이 조치됩니다.
- 하야미 사나에 우대채용이 5월 21일(목) 오전 4시에 종료됩니다.
- 하야미 사나에 유닛이 수시채용 유닛 풀 및 사원 추천서에 편입됩니다.
4) 구 관리국 메카닉이 도감과 팀업에서 제외됩니다. 정식 출시 시점에 별개의 팀업으로 공개됩니다.
3. 작전 변경 사항 : 델타 세븐 외전 추가
1) 외전 – [델타 세븐 : 이어받는 자]가 추가됩니다.
- 3-3 마지막 스테이지에서 [마리아 안토노프]와 [제이크 워커]를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4. 신규 콘텐츠 - 싱글 레이드 추가
1) 월드맵 – 싱글 레이드가 추가 됩니다.
- 혼자 참여할 수 있는 레이드인 싱글 레이드가 추가됩니다.
- 싱글 레이드는 지부 레벨3 이후부터 출현합니다.
- 싱글 레이드는 혼자만 참여할 수 있으며 1회만 도전할 수 있습니다.
- 싱글 레이드의 보스는 어보미네이션 렉스 이며 처치 시 [어보미네이션 블랙박스]를 획득합니다.
: 어보미네이션 블랙박스 사용 시 크레딧, 주인 없는 명함, 역량 평가서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5. 신규 콘텐츠 - 전략전 추가
1) 건틀렛 - 전략전이 추가됩니다.
- 비동기로 진행되는 건틀렛인 전략전이 추가되었습니다.
- 자신과 비슷한 등수의 3인 중 원하는 상대를 지정하여 도전할 수 있습니다.
- 상대 유저의 방어소대를 상대로 건틀렛 전투를 진행하며 랭크전과 별개의 승점과 리그를 사용합니다.
- 전략전이 추가됨에 따라 랭크전에서 가능했던 연습전(비동기대전)이 제거됩니다.
- 전략전의 전투는 자동으로 진행되며, 소대 편성 순서에 따라 유닛이 배치됩니다. (조작 불가)
- 방어 소대를 편성하면 전략전에 참여할 수 있게 됩니다. 대전 가능 상대는 새로 고침으로 변경시킬 수 있습니다.
- 대전 시 마다 전략전 티켓이 소모되며 매일 오전 4시에 최대 5개까지 충전됩니다.
- 공격 소대 편성 슬롯은 건틀렛 공용으로 사용합니다.
- 단, 전략전이 추가됨에 따라서 기본 제공 슬롯이 1개에서 2개로 늘어나게 됩니다.
- 전략전에서 승리 시 건틀렛 포인트를 50 / 패배 시 25를 획득합니다.
- 방어 소대 편성 후 다른 유저에게서 방어전 승리 시 우편으로 건틀렛 포인트를 30 획득합니다. (방어 전으로 획득할 수 있는 포인트는 일일 최대 150) 패배 시 별도 보상은 없습니다.
- 방어 소대의 승패는 승점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건틀렛 전략전이 추가됨에 따라, 기존 건틀렛 미션/업적은 ‘랭크전’에서만 카운트 되도록 변경됩니다.
6. 상점 및 기타 변경사항
1) [30일 관리국 주화 공급계약] 상품이 추가됩니다. (16,000원)
- 구매 즉시 1,100 주화 지급, 이후 30일동안 접속 시 매일 70주화(2,100주화) 지급 (총 지급 주화 3,200개)
2) 닉네임 생성방법이 변경됩니다.
- 계정을 처음 생성 시 닉네임은 나중에 생성할 수 있게 됩니다.
- 프로필 화면에서 닉네임을 변경할 수 있게 됩니다.
- 닉네임 변경은 닉네임 변경권을 통해 변경이 가능하며, 추후 상점을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의 판매 일정에 대해서는 별도 공지 또는 패치노트 등을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3) 편성/관리부 등에서 유닛 이름이 너무 길 경우, 좌측으로 흘러가도록 개선됩니다.
4) 상점/본사 첫 진입 컷씬 나올 때 보이스와 첫 진입 컷씬이 겹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5) 절전 모드 중 일시 정지 상태가 된 경우 강제 해제하도록 개선됩니다.
6) 패치 화면에서 동영상 재생 기능이 적용됩니다.
7) 카일 웡의 특수기 '전술 방벽'으로 소환되는 방벽의 클래스가 디펜더에서 타워로 변경됩니다.
8) 카린 웡의 패시브 '안티에어 익스팬션'이 발동된 경우 최소 1회 공격을 하고 종료하도록 변경됩니다.
9) [상점 – 교환소 – 명함] 매월 10일 25일 초기화 되던 상점이 5월 25일에 초기화되지 않으며 6월 1일 오전 4시에 초기화될 예정입니다.
: 명함 상점에 대해서 많은 건의를 보내주시어 현재의 명함 상점을 폐지하고 개선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에 앞서 명함 상점의 초기화 일정을 변경하였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개발자노트 6편 바로가기]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10) 건틀렛 랭크전의 프리시즌이 연장되었습니다.
: 새로운 시즌을 기다려 주셨을 분들에게 계속되는 연장에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파이널 프리시즌 기간 동안 건틀렛 이벤트 진행과 함께 시즌 종료 보상을 대신한 쿼츠를 모든 분들께 지급 해 드릴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안내드리겠습니다.
정규 시즌은 6월 22일 오전4시에 시작 될 예정이며, 시즌 시작 약 1주 전 보상 정책과 함께 정규 시즌 룰이 공개됩니다. 다가올 정규 시즌의 시작에 앞서, 후술할 재 출격 기능을 비롯한 보내주신 건의 및 개편사항을 순차 적용할 예정이니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추가적인 시즌 관련 일정 변동이 있을 경우 사전 공지로 안내 드리겠습니다
11) 터미네이터의 유닛 보이스가 추가됩니다.
12) 터미네이터의 유닛 보이스에 맞춰 종신계약 대사가 일부 수정됩니다
13) 스킨 착용 후 종신계약을 진행하면, 스킨 착용 상태에서 종신계약이 진행되도록 개선됩니다.
7. 솔저 및 메카닉 유닛 스킬 추가
: SR,SSR 등급의 솔저, 메카닉 유닛에게 신규 스킬이 추가됩니다.
SR 유닛은 기본기를 포함하여 총 스킬 개수가 3개, SSR유닛은 4개가 되었으며 이미 스킬 개수를 만족한 유닛들은 스킬 추가 대상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스킬이 추가된 유닛과 상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라이노 : 패시브 스킬 [침식저항용 특수장갑]이 추가됩니다.
- 1레벨 : 기기 이상에 저항하는 특수한 장갑을 장착한다. 상태이상 저항률이 3% 증가한다.
- 2레벨 : 상태이상 저항률+3%
- 3레벨 : 상태이상 저항률+3%
- 4레벨 : 상태이상 저항률+6%
- 5레벨 : 상태이상 저항률+15%
2) 버자드 : 패시브 스킬 [저중량 탄소섬유 ATA]가 추가됩니다.
- 1레벨 : 공중 병기에 취약한 외장을 보완한다. 공중 유닛에게 받는 피해량이 2% 감소한다.
- 2레벨 : 공중 유닛에게 받는 피해감소+2%
- 3레벨 : 공중 유닛에게 받는 피해감소+2%
- 4레벨 : 공중 유닛에게 받는 피해감소+4%
- 5레벨 : 출격 직후 10초간 지상 유닛에게 받는 피해감소+10%
3) 무반동 포병 : 패시브 스킬 [소형 고폭탄]이 추가됩니다.
- 1레벨 : 전방으로 전진하는 대상을 효율적으로 요격한다. 시즈 유닛에게 주는 피해량이 20% 증가한다.
- 2레벨 : 시즈에게 주는 피해증가+5%
- 3레벨 : 시즈에게 주는 피해증가+5%
- 4레벨 : 시즈에게 주는 피해증가+10%
- 5레벨 : 공격속도+10%
4) HM 다연장 로켓 : 패시브 스킬 [대형 고폭탄]이 추가됩니다.
- 1레벨 : 전방으로 전진하는 대상을 효율적으로 요격한다. 시즈 유닛에게 주는 피해량이 20% 증가한다.
- 2레벨 : 시즈 유닛에게 피해량+10%
- 3레벨 : 시즈 유닛에게 피해량+10%
- 4레벨 : 시즈 유닛에게 피해량+20%
- 5레벨 : 공격속도+15%
5) 스트롱홀드 : 패시브 스킬 [이대로 쓰러질 수 없다]가 추가됩니다.
- 1레벨 : 희생 정신을 발휘하여 동료의 의지를 강하게 한다. 자신이 사망하면 모든 유닛이 6초간 피해감소율이 5% 증가한다.
- 2레벨 : 버프의 지속시간+1초
- 3레벨 : 버프의 지속시간+1초
- 4레벨 : 버프의 지속시간+2초
- 5레벨 : 피해감소율이 10%로 변경
6) 터미네이터 : 패시브 스킬 [이능범죄 제압 전술]이 추가됩니다.
- 1레벨 : 대 이능용 특수전략을 사용한다. 카운터 유닛에게 주는 피해량이 10% 증가한다.
- 2레벨 : 카운터에게 주는 피해증가+5%
- 3레벨 : 카운터에게 주는 피해증가+5%
- 4레벨 : 카운터에게 주는 피해증가+10%
- 5레벨 : 공격 속도+10%
7) 블랙테일 : 패시브 스킬 [대지용 미니건 ATG]가 추가됩니다.
- 1레벨 : 미니건을 개조하여 대지능력을 강화한다. 지상 유닛에게 주는 피해량이 10% 증가한다.
- 2레벨 : 지상 유닛에게 주는 피해증가+5%
- 3레벨 : 지상 유닛에게 주는 피해증가+5%
- 4레벨 : 지상 유닛에게 주는 피해증가+10%
- 5레벨 : 체력+15%
8) 리퍼 : 패시브 스킬 [정밀 타격 OS]가 추가됩니다.
- 1레벨 : OS를 보완하여 정밀 타격 기능을 향상시킨다. 스나이퍼 유닛에게 주는 피해량이 20% 증가한다.
- 2레벨 : 스나이퍼에게 주는 피해증가+5%
- 3레벨 : 스나이퍼에게 주는 피해증가+5%
- 4레벨 : 스나이퍼에게 주는 피해증가+10%
- 5레벨 : 시즈에게 주는 피해증가+40%
9) ACH-4 클랜 : 패시브 스킬 [긴급 전술강하]가 추가됩니다.
- 1레벨 : 격추 직전 최대한의 병력을 생존시켜 투입시킨다. 사망 시 같은 레벨의 어설트 트루퍼를 2명 출격시킨다.
- 2레벨 : 체력+5%
- 3레벨 : 체력+5%
- 4레벨 : 체력+10%
- 5레벨 : 사망 시 출격 자원+1
10) ATL-1 링컨 : 특수기 [무스펠하임 미사일]이 추가됩니다.
- 1레벨 : 타겟의 좌표를 전송하여 고화력의 미사일을 발사한다. 타겟과 그 주변의 대상에게 범위 피해를 입힌다.
- 2레벨 : 피해량+5%
- 3레벨 : 피해량+5%
- 4레벨 : 피해량+15%
- 5레벨 : 쿨타임-8초
11) ATF-35 선더볼트 : 패시브 스킬 [MABL 가속 엔진]이 추가됩니다.
- 1레벨 : 탑재된 전술 레이저의 효율을 실시간으로 증가시킨다. 특수기를 사용할 때마다 스킬 충전속도가 10% 증가하여 최대 30%까지 증가한다.
- 2레벨 : 치명 능력치+5%
- 3레벨 : 치명 능력치+5%
- 4레벨 : 치명 능력치+10%
- 5레벨 : 증가하는 스킬충전속도가 15%(최대 30%)로 변경
12) ATB-1B 스피어 : 패시브 스킬 [강습용 배리어 코팅]이 추가됩니다.
- 1레벨 : 일시적으로 공격에 견디는 배리어를 생성한 채 전장에 투입된다. 전장에 투입 시 3초간 최대 체력의 20%에 해당하는 배리어가 생성된다.
- 2레벨 : 체력+5%
- 3레벨 : 체력+5%
- 4레벨 : 체력+10%
- 5레벨 : 배리어 수치가 최대 체력의 30%로 변경
13) ATAC-130 건쉽 : 패시브 스킬 [플레어 사출 선회]가 추가됩니다.
- 1레벨 : 탑재된 플레어의 기능을 향상시켜 선회시의 생존력을 증가시킨다. 선회할 때 일시적으로 피해 감소율이 10% 증가한다.
- 2레벨 : 증가하는 피해감소율+5%
- 3레벨 : 증가하는 피해감소율+5%
- 4레벨 : 증가하는 피해감소율+10%
- 5레벨 : 증가하는 피해감소율+20%
8. 유닛 스킬효과 및 밸런스 변경
1) HM 다연장 로켓
- 체력이 기존 대비 30% 증가하였습니다.
2) 터미네이터
- 패시브 스킬 [철갑 산탄]의 효과가 변경되며, 1단계 초월을 하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습득하도록 변경됩니다.
: 1레벨 효과의 방어력 감소율이 10%에서 15%로 변경되었습니다.
: 5레벨 효과의 방어력 감소율이 20%에서 30%로 변경되었습니다.
3) 제이크 워커
- 패시브 스킬 [이머전시 콜]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 5레벨 효과에 메카닉에게 주는 피해증가+30%가 추가되었습니다.
4) 존 메이슨
- 특수기 스킬 [추적형 EMP 수류탄]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 1레벨 효과의 피해받은 대상이 증가하는 스킬 쿨타임이 6초에서 9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5레벨 효과의 피해받은 대상이 증가하는 스킬 쿨타임이 10초에서 14초로 변경되었습니다.
5) 한소림
- 패시브 스킬 [슬로우 스타터]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 2, 3레벨 효과가 회피 능력치+5%에서 체력+5%로 변경되었습니다.
: 4레벨 효과가 회피능력치+10%에서 체력+10%로 변경되었습니다.
- 패시브 스킬 [DBT-01 금강탄]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 2, 3레벨 효과가 디펜더 유닛에게 피해량+5%에서 +10%로 변경되었습니다.
: 4레벨 효과가 디펜더 유닛에게 피해량+10%에서 +20%로 변경되었습니다.
: 5레벨 효과의 증가하는 피해량이 50%에서 60%로 변경되었습니다.
6) ATL-1 링컨
- 패시브 스킬 [SEPv5 시범 개량 계획]이 1단계 초월을 하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습득하도록 변경됩니다.
7) 가브리엘 준 더 비셔스 브레이커 유닛이 개편됩니다.
: 기존의 가브리엘은 이동을 할 수 없는 유닛임에도 짧은 사거리와 지나치게 제한되어있는 용도를 가진 유닛이었습니다. 타워 유닛으로서 지정된 위치를 지키는 성능을 강화하고, 시즈 유닛의 공성에서 아군을 보호할 수 있는 유닛으로 변화하였습니다.
ㄱ) 가브리엘 준 더 비셔스 브레이커의 능력치가 변경됩니다.
- 체력이 기존 대비 10% 감소하였습니다.
- 방어가 기존 대비 15% 증가하였습니다.
- 회피가 기존 대비 20% 증가하였습니다.
ㄴ) 가브리엘 기본공격이 원거리 공격으로 변경됩니다.
ㄷ) 패시브 스킬 [부동의 가브리엘]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 이제 가브리엘은 다른 타워 유닛과 동일하게 출격한 지점에서 움직이지 않습니다.
- 디펜더, 스트라이커 유닛에게 적용되는 버프 효과가 디펜더를 제외한 모든 유닛에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시전자 본인도 버프의 효과를 받습니다.
- 2,3레벨 효과가 회피 능력치+10%에서 체력+5%로 변경되었습니다.
- 4레벨 효과가 회피능력치+20%에서 체력+10%로 변경되었습니다.
- 5레벨 효과가 패시브 범위 버프에 시즈에게 받는 피해감소+40%가 추가되는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ㄹ) 특수기 [토네이도 스핀]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 이제 전방으로 이동하지 않으며, 거대한 회오리를 날려 범위 피해를 입히는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 5레벨 효과가 스킬 시전 후 8초간 피해감소율이 25% 증가하는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ㅁ) 궁극기 [남자는 등으로 말한다]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 이제 전방으로 이동하지 않으며, 주변에 범위 피해를 입히는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 피해량이 기존 대비 13% 감소하였습니다.
-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100% 증가하였습니다.(기존 5레벨 효과 대비 33% 증가)
- 5레벨 효과가 쿨타임 -8초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9. 전략전 오픈기념 출근체크 추가
1) [전략전 오픈기념 출근체크]가 추가됩니다.
- [전략전 오픈기념 출근체크]는 모든 사장님들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 해당 출근체크 보상은 점검 종료 후 로그인 시 수령할 수 있습니다.
- 총 20일 분량의 출근체크이며 2020년 5월 21일(목) 점검 종료 ~ 6월 11일(목) 오전 4시까지 진행됩니다.
: 1일차 – 100 건틀렛 포인트
: 2일차 – 채용 계약서 2개
: 3일차 – 30,000 크레딧
: 4일차 – 미분류 일반적성핵 상자 2개
: 5일차 – 1,000 정보
: 6일차 – 100 건틀렛 포인트
: 7일차 – 표준 훈련 자료 10개
: 8일차 – 1,200 이터니움
: 9일차 – 튜닝 바이너리 3개
: 10일차 – 은박 트로피 상자 2개
: 11일차 – 100 건틀렛 포인트
: 12일차 – 채용 계약서 2개
: 13일차 – 30,000 크레딧
: 14일차 – 미분류 일반적성핵 상자 3개
: 15일차 – 50,000 크레딧
: 16일차 – 100 건틀렛 포인트
: 17일차 – 기밀 훈련 자료 3개
: 18일차 – 1,500 이터니움
: 19일차 – 튜닝 바이너리 5개
: 20일차 – 100 쿼츠
10. 오류 및 오타 수정
- 오른쪽 위 메뉴 버튼(三)에서 본사 메뉴 이동 시 보이스가 밀려서 나오는 현상 수정
- 출석부/우편함에서 장비류 아이템을 선택했을 때, 확인 버튼이 없는 현상 수정
- 장비 자동장착에서 습득한지 오래된 장비부터 자동장착하는 현상 수정
- 장비를 착용한 유닛을 한계 융합 재료로 사용할 때, 별도의 안내 팝업이 나오지 않는 현상 수정
- 6성 LV100 함선들에 등급(별)UI가 겹치는 현상 수정
- 건틀렛 - 최근 전투기록 중 상대 닉네임과 사업자 등록번호가 일치하지 않는 현상 수정
- 제인 도우 - 수상한 과학소녀 스킨 착용 후 대기 모션에서 모션이 어색한 현상 수정
- 월드맵에서 완료된 지부 미션을 동시에 수령할 수 있는 현상 수정
- 옵션 내 영상 연출 옵션이 OFF상태일 때, 엔딩 영상도 스킵되는 현상 수정
- 오르카 외전 2-5 (추억) 던전 정보 내 텍스트 컬러 미적용 현상 수정
- 건틀렛에서 함선 스킬 아이콘이 사라지는 현상 수정
- 간헐적으로 유닛 "김소빈"이 적이 없는 반대편을 공격하는 현상 수정
- 다이브 플레이 중에 피격된 적 없는 함선의 HP가 감소해서 진행되는 문제 수정
- 월드맵 지부 미션에서 한 소대가 여러 지부에서 파견 미션을 진행하는 현상 수정
- 나나하라 소속 유닛들의 종신계약을 시작할 때, 기존 BGM이 종료되지 않는 현상 수정
- 장비 자동 장착에서 특정 옵션 및 조건에서 계수무시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 수정
- 마리아가 소환하는 ATF-35 선더볼트의 클래스가 스트라이커로 적용되는 현상 수정
- 랭크전에서 Auto 옵션을 껐을 때, 간헐적으로 메인스트림/레이드 등에서 Auto 가 꺼진 상태로 시작하는 현상 수정
- 일부 스턴 공격이 메카닉에게 잘못 적용되는 현상 수정
: 아래 공격들의 스턴이 메카닉에게 적용되지 않습니다.
1) 주시영의 궁극기 ‘공간 돌파’
2) 엘리자베스의 궁극기 ‘몰락 귀족의 보검’
3) 리플레이서 비숍의 스턴 공격
4) 강화 방패병의 스턴 공격
5) 퀸 각성체의 스턴 공격
- 주시영 반격기에 일부 특수기와 궁극기 공격이 반격되는 현상 수정
: 이제는 아래 공격들이 주시영 반격기에 반격되지 않습니다.
유진 특수기 / 에이미 특수기 / 유나 특수기 / 에블린 특수기 / 에디 특수기 / 타이탄 특수기 / 실비아 특수기 / 신지아 궁극기 / 카일 궁극기 / 마야 특수기,궁극기 / 심소미 특수기 / 한소림 특수기 / 미나토 특수기 / 루미 특수기 / 가은 특수기,궁극기 / (함선)바리사다 특수기 / (함선) 란드그리스 궁극기
매출이 200위권 추락 직전이면 없던 정신도 돌아오게 만듭니다. 뭐 이래봐야 집 나갔던 애들이 돌아와줄지 모르겠지만요.
애넨 열심히 하네마네가 문제가 아님 유저반응 뻔히 알면서 "지들이 불타면 어쩔꺼 ㅋㅋ 그냥 붙잡고 하겠지" 라는 오만한 생각으로 유저상대로 간보다가 역풍 맞아서 개털린거, 이번에 꼬리말고 한번 수그린거 뿐임 주화 월정액만 봐도 딱 보이지않음? 저거 계산 떄리면 이제 스킨 만원 내외로 다 살수 있게되는건데(월정액으로만 산다는 전제하에) 이게 쿼츠로 스킨 못사게 막아서 가치 떡락시키는 패치 전이랑 다를게 뭐임? 꼭 이렇게 된장인지 똥인지 찍어먹는걸 넘어서 대가리박고 뒤지기 직전까지 들이켜야 그나마 "아 이거 큰일났구나" 하는 패턴 진짜 너무 자주보고 항상 볼떄마다 ㅂ@ㅅ같음 금태야 니 그 지랄 떠는거 유저들이 한달 반이 넘도록 난리부르스를 쳤는데 유저수 오픈대비 15토막 나니깐 이제 좀 정신 드니? ㅂ@ㅅ 같다는 말밖엔 해줄게 없네 한가지 분명한건 이번패치가 기존 유저들은 조금이나마 더 붙잡게 해줄지 모르는 패치고 떠나간 유저들한텐 굳이 돌아올 이유가 되지 못하는 패치임
하면 되는 걸 보면 오히려 아이러니하게도 여태까지는 지들이 만든 게임을 정작 지들이 해보지도 않았다는 사실이 증명됨
소잃고 외양간 고치는거같네 초기때부터 말하던건데 사람 대부분 떠나가고 고치는건 뭐...
니들 아직은 못믿어...
패치노트가 정상적이면 더 불안해지는 게임
scama
매출이 200위권 추락 직전이면 없던 정신도 돌아오게 만듭니다. 뭐 이래봐야 집 나갔던 애들이 돌아와줄지 모르겠지만요.
드디어 개발팀이 게임을 해봤구나 ㅠ.ㅠ...
제 갈 금 태 !
하면 되는 걸 보면 오히려 아이러니하게도 여태까지는 지들이 만든 게임을 정작 지들이 해보지도 않았다는 사실이 증명됨
소잃고 외양간 고치는거같네 초기때부터 말하던건데 사람 대부분 떠나가고 고치는건 뭐...
니들 QA 이제 돌렸니?
이 패치 나오고 2주는 있어야 평가가 될거같음
해탈한 캐치
니들 아직은 못믿어...
ㄹㅇ 4월패치도 내용만 보면...
진작에 열시미들하지 다들 눈돌리고 떠나버렸는데 이제와서 참...ㅋㅋㅋㅋㅋㅋ
애넨 열심히 하네마네가 문제가 아님 유저반응 뻔히 알면서 "지들이 불타면 어쩔꺼 ㅋㅋ 그냥 붙잡고 하겠지" 라는 오만한 생각으로 유저상대로 간보다가 역풍 맞아서 개털린거, 이번에 꼬리말고 한번 수그린거 뿐임 주화 월정액만 봐도 딱 보이지않음? 저거 계산 떄리면 이제 스킨 만원 내외로 다 살수 있게되는건데(월정액으로만 산다는 전제하에) 이게 쿼츠로 스킨 못사게 막아서 가치 떡락시키는 패치 전이랑 다를게 뭐임? 꼭 이렇게 된장인지 똥인지 찍어먹는걸 넘어서 대가리박고 뒤지기 직전까지 들이켜야 그나마 "아 이거 큰일났구나" 하는 패턴 진짜 너무 자주보고 항상 볼떄마다 ㅂ@ㅅ같음 금태야 니 그 지랄 떠는거 유저들이 한달 반이 넘도록 난리부르스를 쳤는데 유저수 오픈대비 15토막 나니깐 이제 좀 정신 드니? ㅂ@ㅅ 같다는 말밖엔 해줄게 없네 한가지 분명한건 이번패치가 기존 유저들은 조금이나마 더 붙잡게 해줄지 모르는 패치고 떠나간 유저들한텐 굳이 돌아올 이유가 되지 못하는 패치임
ㅋㅋㅋ 스킨 가격 미친듯이 올려놓고 30퍼만 올렸다 그랬나?? 실 체감이 장난 아니었었는데 진짜 ㅁㅊㄴ들인줄 알았음. 어느 모지리가 그거에 속아서 하겠냐고.. 이 겜 시작하자마자 패키지 엔간한거 다 지르고 시작했는데 꼬라지 보고 접길 잘했음.
솔직히 쿼츠 회수대비 스킨 가격보고 어떻게든 주화로 바꾸긴해야 애들도 살꺼라고 생각하긴했는데 그따구로 ㅂㅅ같이 바꿔서 정떨어지겔 만들줄을 몰랐음..
돈벌이로 할게 아에 없어서 주화로 바꾸는건 납득 가는데 가격은 올리지 말았어야 했음
3천도 이미 깨졌던데 섭종 언제?
이미 주현질러들 다빠지고 캐릭삭제 인증붐 가고 이제서야 ㅋㅋㅋㅋ아이구 이놈들아..
지금이라도 저래야 남은애들이라도 잡습니다 ㅠ
넥슨은 특히나 모바일은 못흥하면 바로 잘라버리려고 허민이 칼들고 눈 부릅뜨고 있으니 저렇게라도 할거 같음
출책 적성핵상자랑 트로피상자 갯수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직도 게임알못인건 여전한 운영이네
금태는 고민이 클 것 같음 대작 게임 생각하고 게임 제작비 유지비는 많이 들게 만들었는데 정작 게임성은 코레류 게임처럼 만들어서 사람들이 다른 코레류 게임처럼 기본적으로는 돈 안써도 되는 정도여야 플레이어 로 남아 있다. 그런 플레이어들이 남아 있어야 그나마 그들 상대로 스킨팔이 같은 걸로 매출을 낼 수 있는데 개발비 가 저런 일반 코레류 식 장사로는 충당이 안되는지 돈 더 땡겨볼려고 현질 유도 했다가 유저들이 코레류 게임 같은게 돈 요구한다며 우루루 떠나버리니 매출은 커녕 유저풀 자체도 안남고. 아마 초반 출시된 초고퀄 발렌타인 스킨 이후 날이 갈수록 퀄이 떨어지는 스킨들도 저런 제작비 압박의 증거일지도 모르겠고. 뭔가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진퇴양난 의 상태가 아닐까 싶음.
뭔 소리임 코레류게임도 돈 왜 못벌어. 라오 소전 벽람 이런게 다 얼마나 잘나가는데. 개들 매출도 장난아님. 벽람은 한국에서 망했지만 소전같은건 스토어매출 순위권 단골이었음. 라오는 원스매출1위 수시로먹고 그냥 이 게임이 ㅂㅅ인거지. 장르탓 하면서 정신승리 ㄴㄴ
2D 기반의 형태가 아트가 많이 들 수밖에 없으니.. 고퀄 유지가 곧 비용 이슈. 근데 유저는 계속 줄고, 매출도 계속 떨어지고, 퍼블리셔인 넥슨은 뭔 이유인지 모르지만 광고를 안함. 그냥 입소문 정도 빼면 유입자가 없다고 봐야하니 게임이 계속 망해가는 중. 게임도 게임이지만 신규 유입 없다면 뭘 개선해도 그냥 폭망임.
코레류 게임들이 처음에 흥한 게 그거잖아 '어? 돈 굳이 안써도 게임 진행되고 캐릭터도 뽑을 수있네 혜자네' 하고 한국 일본에서 가챠 게임들에 지친 사람들이 몰려들었고 그 사람들이 캐릭터에 애정 갖게 되고 스킨 사고 하면서 돈 많이 벌게 되었는데 이게 그정도 돈벌이 되는 것도 처음에 그렇게 혜자스럽게 보여서 유저층을 탄탄하게 다져 놓은 뒤에 장사가 되는 건데 얘네는 스킨팔이 로 만족 못할 정도로 게임 제작에 돈을 발라놨음 즉 게임성은 코레류 처럼 만들어 놓고서는 돈벌이는 가챠게임 급을 기대했던 거임 그래서 게임 퀄도 개발비 팍팍 먹는 방식으로 만들고. 그런데 문제는 카사 의 겉모습을 보고 몰려든 사람들이 코레류 게임을 기대하고 몰려든 사람들 비율이 적었음 그래서 게임 조또 재미없네 하고 떠나고 그 와중에 그나마 코레류 처럼 해보니 할만하네 돈도 별로 안써도 되고 하고 남은 유저들이 있었는데 얘들은 회사가 매출 안나와서 똥줄타서 과금 유도 쪽으로 선회하니 또 떠남 ㅋㅋ
코레류 게임이 뭔지도 모르면서 어설프게 따라하다가 어느쪽도 충족시키지 못한 흔한 ↗ㅁ겜
그러함 차라리 처음부터 코레류 게임처럼 보이고 홍보했으면 그런류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들었을텐데 겉보기에 이것도 아니고 저것도 아니게 대작인척 하려다가 사람들이 응? 무슨 게임이 이래 재미가 없어 하고 떠나고 개중에 코레류 생각하고 접근하니 나름 할만하네 하는 사람들은 생겨났는데 코레류 기본이 돈 안써도 플레이 되고 캐릭터 콜렉팅 되는 혜자로움 이기 때문에 거기서 벗어나니 코레류처럼 하던 사람들도 떠남 ㅋㅋ
역사왜곡전문 류금태에 정신나간 세계관
넥슨이 그렇지 뭐 믿은 흑우들이 등신이지 뭐
출책겜이라 이터니움 100만되버림 6초월 1만 다찍엇는데도 노잼
매출떡락+돈안되면 섭종하는 넥슨겜이라 올해넘기기 힘들듯
믿거넥
인싸가 아싸흉내내면서 만든 유사 오타크겜 아닌가? 스토리도 참 징하게 재미없고 게임 플레이 자체도 정말 매력이 없던데, 게임에 투입된 아트만 아깝지.
이번 이벤 빡세게 해서 다모았는데 당첨 안되면 진짜 현타 쎄게 올듯....하
이게 갓-겜이라던 유저들 다 얼어죽었음 ㅋㅋㅋ
1년도 못갈려나보네 ㅋㅋㅋ
유져차별개ㅂㅅ겜 언제섭종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