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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쇼 프리젠테이션에서 게임내용대신 사내정치 조지는 방법을 강연하는 미친 회사
게임이였으면 5조는 못벌었을거야...
근데 게임이 너무 무성의하네요. 이벤트 스토리들도 같은 브금 같은 배경 계속 우려먹고 아이폰x 화면비 기겁을 할정도인데 고칠 기미도 안보이고.. 심지어 아이폰 하단바랑 겜화면이 겹치지 않게 만들어야 했었는지 언젠가 업데이트 한번 됬었는데 하단바 부분까지 레터박스로 만들어 화면 자체를 줄여버리는 기염을 토했었죠
페그오가 성공한 비결: IP
리니지 만큼이 아니라 리니지 보다 더 벌었어요.
음? 김실장님 유투브 영상인데...이분 디스이스게임 소속이신가보네요?
ㅇㅇ TIG에서 만드는 겁니다
김실장이 디스이즈겜 만드신분 중 한명
게임쇼 프리젠테이션에서 게임내용대신 사내정치 조지는 방법을 강연하는 미친 회사
5년간 5조였구나...
게임 아니어도 5조를 벌수있다!
애정캐공략으로도 리니지 만큼 벌수 있다는 겜
복노스
리니지 만큼이 아니라 리니지 보다 더 벌었어요.
강력한 IP가 이렇게 무섭습니다
영상 보다보니 나도 해볼까? 하는 맘이 스믈스믈 들어서 식겁했음
리니지 설명하는 것도 그런 마음이 들게 함
그냥 하면 됨 캐릭터 나오면 나와 인연인 서번트 안나오면 나랑 인연이 없는 서번트 이 마인드 기본장착하면됨
최대 30만원 즉 약 500돌 안에 안나온다? 죽어도 못먹는거임.
가챠겜 하고있긴 하지만 원래 가챠겜은 겜이 아니긴 해...
모바일 라노베 앱
게임이였으면 5조는 못벌었을거야...
모회사가 애니플렉스-소니뮤직-소니라 마케팅도 어마어마하죠
아쳐
근데 게임이 너무 무성의하네요. 이벤트 스토리들도 같은 브금 같은 배경 계속 우려먹고 아이폰x 화면비 기겁을 할정도인데 고칠 기미도 안보이고.. 심지어 아이폰 하단바랑 겜화면이 겹치지 않게 만들어야 했었는지 언젠가 업데이트 한번 됬었는데 하단바 부분까지 레터박스로 만들어 화면 자체를 줄여버리는 기염을 토했었죠
이 또1라이 같은 레터박스는 일판에 업뎃됐을때부터 얘기나왔었는데 고칠 기미가 안보여요. 차라리 이전처럼 아무것도 안나오게라도 하던가 괜히 뭐 나오게 만들어놔가지고 번인 생기라고 고사지내는 것도 아니고 뭐하는건지 무슨 도스 시절 게임도 아니고
그래도 지금은 컷씬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있어서 발전하고는 있음 벌어들인 돈에 비해서 느린게 문제지만
페그오가 성공한 비결: IP
IP 아니였으면 진작에 망했을 유사어플인데 IP 하나 덕분에 5년넘게 서비스하고 떼돈 벌고있다는거에서 참 아이러니...
분명 페그오 이야기지만 원신을 포함한 일부 중국 오타쿠 게임에도 해당하는 내용..
페이트 캐릭터에 관심이 있어야 과금이며 뭐며 재밌게 할 수 있는거지 페이트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면 절대로 권할 수 없는 게임...
리니지랑 같지 콘크리트층만 잘끌고가도 돈벌림
루리웹-6371992014
가챠 모바일 겜에 게임이 있긴함? 하나부터 열까지 전부 도박아님?
루리웹-6371992014
걍 소설 읽는 느낌임. 이벤트는 코미디 라노벨이고.ㅋ
김실장이 참 분석이나 설명은 잘함
이래뵈도 저 분 바람의나라 공식 가이드북 저자였습니다.
페이트 팬층들이 아재들도 많아서 구매력이 큰게 1차고 2차로는 2차창작이 인기가 많아서 10대 20대 층들한테도 어필을 할 수 있다는게 크죠
https://youtu.be/d21EE53Ylr0 역시나 이 아저씨가 납득할 만한 설명을 해주더군요
게임의 퀄리티랑은 별개로 굉장히 분석이 잘 된 영상이네요.
난 중증 달빠라고 생각했는데 페그오 스토리는 너무 재미 없더라
지금이라고 번돈으로 리부트했으면좋겟네 진짜 겜퀼이너무쓰레기인게팩트라
번돈 다씀 ㅋㅋㅋㅋㅋ
영상의 김실장님이 말한거 처럼 원신처럼 완성도 높은 오픈월드는 아니지만 어쨌든 뛰어놀게 할 수 있는 형태의 오픈월드에 페그오 캐릭터들이 돌아다닐 수 있다면 페그오 팬들 환장 할거라 생각함.. 언젠가 리부트 가능할듯
그게 그오 아케이드임.. 스팀에다 팔았으면 5조보다 더 벌었음
번돈 다 아케이드로 감
페그오의 인기와 더불어 수집형 게임의 성능 / 애정 관계에 대해 알게돼서 좋네요. 요즘 중국모바일겜들이 일본의 수집형 가챠겜과 비슷한 구조로 가고 있다고 생각은 들었는데..(걍 보면 일본겜 같음) 단순히 비슷하게 베낀게 아니라 성능/애정 관계를 분석하고 이를 BM 으로 잘 내놓는거였네요.
국내서비스 시작했을때 듀토하는데 애들 움직임이 무슨 종이놀이하는 사우스파크 수준이라 바로 지움 10년 달빠여도 도저히 못하겠음..
ip덕에 성공했다고 하기엔 최근 어벤져스ip로 스퀘어에닉스가 거하게 말아 먹은거보면 음?
페그오 ip는 그거랑 좀 다른거같은데
오타쿠는 돈이된다
걍 ip빨아님? 뭔 비결이야 ㅋㅋ 저거 그대로 ip만 던파로 바꿔보셈 누가하나 ㅋ
영상 보면 ip빨만이 아님을 알 수 있죠. 김실장이 계속 강조하듯 캐릭터에 애정을 갖게 하는 게 굉장히 힘든 작업입니다. 이걸 못하면 ip빨로 초반에 흥하고 그걸로 끝이거나 그냥 원작 팬들만 하는 건데 페그오 스토리 자체가 성공을 거둔 면이 있기 때문에 가능했던 일.
IP자체가 가챠게임에 최적화되어 있어서 가능했던거지. 페그오는 애초에 시작이 페이트 베이스가 아니었으면 성공자체가 불가능한 게임이었음. 캐릭터에 대한 애정이란것도 그냥 개발자들의 변명수준인게 텍스트가 아무리 뛰어나도 그걸 읽어줄 독자들이 그걸 읽게 만들어주는걸 게임적인 측면에선 완벽하게 실패한 게임이 페그오임. 연출력 0,게임성 0 근데 왜 게임에 유저들이 붙어있느냐. 캐릭터에게 애정을 가지게 해줘서? 이게 정말 개소리인게 캐릭터에게 애정을 가지게해줄 동인자체가 게임적인 측면에선 전혀 없었음. 단지 페이트라는 IP의 최대 강점인 중2병 왕창부어넣은 오탁후들이 물고 빨아줄만한 TS영웅들에 대한 기대감이 유저들을 계속 붙들어주고 있었고 그 덕에 페그오라는 게임의 유일한 장점인 스토리로 연결되면서 성공할 수 있었던것. 즉 가장큰 가챠수요자들인 2-30대 연령층들이 자신들의 잃어버린 중2병 감성을 되세김질할 공간을 마련해 준거지. 까고 말해서 페그오는 역대급으로 성공할 게임이었지만 게임 자체를 발로 만들어서 초대박 게임 정도밖에 안된거임. 그런 의미에서 페그오는 페이트의 압도적인 IP파워와 시나리오 라이터의 텍스트 때문에 성공한 게임이지 거기서 다른 부분이 묻어갈려고 하는건 염치가 없는거임.
기사 안 읽고 제목만 읽고 욕 한줄 써놓고 스트레스 푸는 사람들 많네...
5년정도 된거면 새로운 겜등이 나올떄도 된거 같은데 이건 소식이 없네요...
그랑블루 버서스 같은 거로 서번트들 기깔나게 뽑아주면 지릴 거 같은데 아무리 기다려도 안 내줌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