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 오늘부터 '확률형 아이템' 정보 공개…위반하면 징역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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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 가능(그렇게까지는 안간다는 소리)
엔씨는 진짜 그쪽으론 선구자네 ㅋㅋㅋㅋㅋ
엔씨가 그짓거리 하다가 뚜드려맞고 고침
나. 확률형 아이템의 공급 확률정보 등의 표시 내용 및 방법(별표 3의2 신설) 1) 확률형 아이템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게임아이템의 종류ㆍ등급ㆍ성능별로 공급 확률정보를 표시하도록 하는 등 현재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확률형 아이템의 유형에 따라 표시해야 하는 내용을 규정하여 게임물 이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확률정보들이 빠짐없이 표시될 수 있도록 함. 2) 확률형 아이템의 공급 확률정보는 원칙적으로 게임물 내 확률형 아이템의 구매ㆍ조회 또는 사용 화면에 직접 표시하며, 해당 게임물의 인터넷 홈페이지에도 문자열 또는 숫자열로 검색이 가능한 형태로 표시하도록 하여 게임물 이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확률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함. ======================================================================================== 이미 법안에 포함되어있음 ㅅㄱ
이번에 넥슨 재수없게 걸린거보고 더욱 교묘하게들 주작하지 않을까 싶은데 시행결과 로그를 어딘가에 올려야하지 않을까..
~~도 가능(그렇게까지는 안간다는 소리)
나도 제목보고 이샹각 왜이나라는 사기꾼 색귀들에게 이렇게까지 관대할까
사기칠 의도가 없었다라고하면 사기가 아니게되는 나라입니다.
이번에 넥슨 재수없게 걸린거보고 더욱 교묘하게들 주작하지 않을까 싶은데 시행결과 로그를 어딘가에 올려야하지 않을까..
근데 이게 결국엔 이용자는 로그를 재공받아도 그게 실제 시행된건지 조작된건지 알 방법이 있나?
적어도 자기가 시도한게 뜨는건 알수있지 않을까? 로그에 시행한 캐릭터의 고유 정보를 포함한다면? 제일 확실한건 형상관리 시스템에서 소스코드 까보는건데 이건 현실적으로 어려울거 같아서
아무리 다양한 로그를 제공받아도 그게 오염되지 않았다는걸 이용자가 입증할 방법이 없다는게 현실이라.. 결국 제작사의 로직을 주기적으로 감시할 수 없다면 양심에 맡기라는 말인데 확률이라는 방패 뒤로 로직 오류라도 나면 이건 뭔수로 증명을..
원신 같은 경우 제공 받은 로그를 긁어서 제 3자에게 제공, 제공 받은 3자가 모집한 자료를 평균으로 계산하여 확률이 제대로 돌아가고 있는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ttps://paimon.moe/wish/tally 요런 식으로요
ㄹㅇ 주작의혹이 없이 깨끗하려면 원신방식이 베스트지만 그 넥슨이 그렇게 할리가 없지 ㅋㅋ
???: "확률표는 공개합니다 하지만 그림 파일이라 글자로 검색은 안될거에요~ 아이템 수천개 중에서 열심히 찾아보시던지 ㅋ"
춘리
나. 확률형 아이템의 공급 확률정보 등의 표시 내용 및 방법(별표 3의2 신설) 1) 확률형 아이템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게임아이템의 종류ㆍ등급ㆍ성능별로 공급 확률정보를 표시하도록 하는 등 현재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확률형 아이템의 유형에 따라 표시해야 하는 내용을 규정하여 게임물 이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확률정보들이 빠짐없이 표시될 수 있도록 함. 2) 확률형 아이템의 공급 확률정보는 원칙적으로 게임물 내 확률형 아이템의 구매ㆍ조회 또는 사용 화면에 직접 표시하며, 해당 게임물의 인터넷 홈페이지에도 문자열 또는 숫자열로 검색이 가능한 형태로 표시하도록 하여 게임물 이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확률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함. ======================================================================================== 이미 법안에 포함되어있음 ㅅㄱ
춘리
엔씨가 그짓거리 하다가 뚜드려맞고 고침
cherryade
엔씨는 진짜 그쪽으론 선구자네 ㅋㅋㅋㅋㅋ
리니지 문양사태때 확률로 난리치길래 엔씨 홈페이지 들어가서 저거 실제로 본 적 있는데 모든 공시대상 아이템 이미지파일 하나로 묶어서 진짜 스크롤 끝도없이 내려가게 만들어놓음 내가 린저씨가 아니라 그럴지 모르겠지만 각 카테고리별 아이템 분류도 식별하기 더럽게 힘들었음
게임 내에서도 캐시샵에서 뽑기권 같은거 사는 창에서 확률정보 보기 눌러보면 '모든' 확률형 상품 아이템의 확률 정보가 나옴 ㅋㅋㅋㅋ 이새끼들 진짜 존나 유치하구나 싶었음
나도 가챠로 중형차까지 써본 호구새끼지만, 기본적으로 천장을 잡거나 패키지가격을 내리거나 확률을 올리는 근본적인 걸 조져야될거같은데, ㅈ같은 각성을 없애던가,
애초에 내 분수에 안 맞는 게임을 안 하고 접는 것도 방법이긴 함 니케가 좋다느니 뭐니해도 내 분수에 안 맞아서 아예 즐기지도 않는 것처럼
확률은 절대값이 아니라서. 예를들어 100개안에서 무조건 1등이 있다 뽑기가 아니니까. 기존보다는 조금 잘 나오겠지만. 그래도 학률조작은 가능하다고 생각함.
엄밀히 말함 조작이 아니라 (이젠 주작하다 걸림 사업자 처벌이니까) 유저가 착오일으키기 쉬운형으로 가겟지
??? : " 확률형 게임 아이템은 이용자들에게 아이템을 공평하게 나눠주기 위한 기술적 장치 "
저 회사는 공평하게 직원들 월급도 가챠로 돌려야한다고 생각해요 ㅋㅋ
넥슨 벌금 110억인가 안내려고 항소해뜨라
기존의 확률형 아이템 정보 공개의 가장 큰 문제는 현질성 재화로만 한 뽑기만 정보 공개를 해서 다른 무료 재화나 기타 합성용 소재로 세탁을 한 후 다시 뽑기가 되는게 가장 큰 문제로 보이던데 그거 관련 규제는 없겠죠? 그 부분이 가장 큰 문제로 보이던데...
존나어려움 그렇게치면 골드를팔경우 골드로 쓰는 모든 확률을 다공개해야함
가챠시스템을 국가에서 api처럼 관리하고 게임사가 불러와서 사용하게 하는 체계가 필요할거도 같음.. 대표적으로 사이트에서 도로명주소 검색하듯이…
저걸 법으로 규정해도 소비자가 저 확률을 확인할 방법이 있으려나??? 말로만 10%해놓고 실제로 5%로 해놓으면 소비자가 그걸 어떻게 확인을 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