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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업이란 선택지도 있다구.
늘 하던대로 하면서 꾸준히 직원들 해고 하면 앞으로 10년간은 수익률 20퍼센트의 견실한(?)기업으로 생존할 수는 있을 거임 주가는 계속 떨어지겠지만
개고기 뼈로 우린 국물로 무슨요리를 한들
다각화가 불가능하지 않나? 개발진 다 쳐내고 사업팀밖에 안남았다며? 거기다 개발 자산의 절반을 부동산에 박았드만
트러스트m, 블소2를 리니지식으로 꼴박 할 때도 이미 브레이크 박살 난 시점 같던데.... 그 미친 과금러시로 어린 유저들은 '그돈씨'하면서 쳐다도 안볼거고, 기존 충성하던 린저씨들도 40대 후반에서 50대 초입 들어서면서 체력도 딸리고, 경제적 은퇴곡선에 즈음해서 돈을 덜 쓸꺼임.
폐업이란 선택지도 있다구.
와 나도 이말하러 들어왔는데 ㅋㅋ
개고기 뼈로 우린 국물로 무슨요리를 한들
늘 하던대로 하면서 꾸준히 직원들 해고 하면 앞으로 10년간은 수익률 20퍼센트의 견실한(?)기업으로 생존할 수는 있을 거임 주가는 계속 떨어지겠지만
돈이 될까? 부터 잘랐으면 어땠을까 싶네요
걱정 마 직원은 더 늘었고 다른 사옥 짓는다고 함
ㅂㅅ아 신뢰부터지
그 많은 팀들한테 패키지 게임 내라고 명령해라 mmo로 만들면 서비스비 어쩌고하면서 드랍 그만하고
몇 년 전에 이미 몇 차례 걸쳐서 실험했어야 하는 고민 아니냐? ㅋㅋ 저딴 고민을 이제 와서?
다각화가 불가능하지 않나? 개발진 다 쳐내고 사업팀밖에 안남았다며? 거기다 개발 자산의 절반을 부동산에 박았드만
엔씨는 그냥 탈니지 안할거 같고 평소처럼 만들것
역사속으로
트러스트m, 블소2를 리니지식으로 꼴박 할 때도 이미 브레이크 박살 난 시점 같던데.... 그 미친 과금러시로 어린 유저들은 '그돈씨'하면서 쳐다도 안볼거고, 기존 충성하던 린저씨들도 40대 후반에서 50대 초입 들어서면서 체력도 딸리고, 경제적 은퇴곡선에 즈음해서 돈을 덜 쓸꺼임.
돈이 될까? 돈안되면 폐업해
바꿔도 안바꿔도 욕먹는건 매한가지니 그냥 하던데로 해라 뭘 꼼지락거려
게임의 재미보다 과금을 연구하는 기업, 게임의 완성도보다 유저들끼리 치고받게 만들어 무한경쟁시켜 돈빨아먹을 궁리하는 게임회사
개발인력이 73%인데... 결과는 돈이될까? ㅋㅋㅋ
개고기 탕후루 ㅋㅋㅋㅋ
이새끼들은 리니지로 맛본 뽕이 너무 커서 그 맛을 잊을 수가 없음. 좋은 평가를 받는 게임은 리니지식 과금체계란게 나올 수가 없으니 그 수익이 절대 안나오거든. 뭘 만들어도 리니지시절 수익 안나온다고 실망할 놈들일텐데...
시끄럽다. 죽거라.
리니지에 뇌가 절여진 대가리들 싹 갈아치우지 않는 한 안바뀔텐데 그냥 리니지 회사로 남는게 가장 현실적이지 않을지
'돈이 되느냐, 안되느냐'
슬슬 가챠게임 질렸잖아? 그래서 다시 콘솔로 돌아가는 사람들도 많은거고....
후속작 리니지를 월정액으로 부활 시키면 리니지 부흥과 신뢰를 전부 회복 가능한데... 왜 그걸 안 해?
리니지는 유저간 템 거래 활성화 시켜서 피시방 폐인만 양성 시켜도 피시방 수수료 빨아 먹는 돈으로 짭짤할텐데 욕심이 너무 과해.
유저간 템거래 활성화 된 게임에서 돈을 쪽쪽 빨아먹는건 아이템베이같은데임. 게임사입장에선 존나 짜증나는거라 다시 그때로 돌아갈 일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