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ObEN, 화촹 증권의 ‘Little E’ 가상 애널리스트 아바타 출시

조회수 138 | 루리웹 | 입력 2019.06.13 (09:12:57)
[기사 본문]

- 유명 증권회사, 선도적인 인공지능 회사와 손잡고 개인 인공지능 이용해 고객 서비스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아바타 발표


디지털 상호작용에 혁명을 일으킬 개인 인공지능(Personal AI) 기술을 개발하는 인공지능 회사 ObEN Inc.는 중국의 6대 증권 회사 중 하나인 화촹 증권과 파트너 관계를 맺고 새로운 가상 아바타 애널리스트인 ‘Little E’를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ObEN과 화촹은 2019년 빅데이터 엑스포에서 가상 애널리스트를 데뷔시켰다. 이 Little E로 아바타 내 기계학습, 인공지능, 빅데이터 및 산업 지식의 통합이 어떻게 이루어질 수 있는지 증명했다. ObEN은 ObEN 기술은 매우 적응력이 뛰어나고 유연하며 실제 인간을 기반으로 한 3D 스마트 아바타를 생성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그뿐만 아니라 짧은 음성 녹음과 몇 가지의 이미지 데이터를 사용하여 완전히 새로운 가상의 캐릭터를 디자인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Little E의 목소리, 외모 및 움직임은 모두 ObEN의 풀스택 인공지능 기술로 만들어졌다. 이전에 ObEN은 중국의 CCTV, 한국의 SM 엔터테인먼트 및 Medstar 연구기관 등 유명 셀러브리티와 함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및 의료 관련 활용사례에 대한 PAI 아바타를 제작한 바 있다.


화촹은 기존 챗봇 시스템을 통해 Little E의 ‘뇌’를 제공했으며 ObEN은 자체 AI 기반 아바타 기술과 이것을 통합하였다. 그 결과 Little E가 실제로 고객과 대화하고 인간 동료가 직접 업무를 처리하는 것처럼 그들과 의사소통할 수 있게 해 시장 정보와 정책 및 산업 업데이트를 제공할 수 있다. Little E의 음성 및 표정뿐만 아니라 신체 애니메이션은 모두 ObEN의 독창적인 개인 인공지능(AI) 기술을 사용하여 생성되었으며 매우 사실적이고 완전한 자동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ObEN의 PAI 기술은 업계에서 스마트 아바타를 기존의 인프라에 통합할 수 있도록 할 뿐 아니라 빠른 글로벌 배치와 쉬운 확장성을 제공한다. ObEN의 아바타는 음성변환 기능을 사용, 단 한 가지 언어로 화자의 음성 데이터가 작성되어도 여러가지 언어를 구사하는 결과물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ObEN은 고객의 개인 데이터를 다량으로 수집하지 않고 기존 이미지나 비디오에 의존하여 아바타를 작성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필요한 데이터는 권한을 가지고 추출하며 고객의 개인 데이터가 많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 강점이다. 이를 통해 기업은 상대적으로 낮은 온보딩 및 운영 비용으로 인플루엔서와 그의 가상 아바타를 활용할 수 있다.


ObEN의 CEO Nikhil Jain은 “가상 어시스턴트는 신뢰할 수 있고 효율적이며 항상 유용한 정보 및 지원 소스를 제공하는 최고의 고객 서비스 도구로 성장하고 있다. 우리의 기술은 기업이 실제 인물과의 상호작용 경험을 시뮬레이션하는 가상 어시스턴트를 만들 수 있을 뿐 아니라 회사가 본질적으로 자신의 자체 인플루엔서를 구축하여 전문 지식을 강조하고 소비자와 보다 긴밀한 관계를 형성 할 수 있게 해준다. 5G는 더 나은 데이터 액세스와 복잡한 소프트웨어를 이전보다 빠르게 실행할 수 있게 하기 때문에 가상 어시스턴트는 모든 비즈니스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가상 어시스턴트 및 인플루엔서는 서비스, 소매, 금융,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업계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오늘날 소비자들은 실시간으로 24시간 연중 무휴 서비스를 기대하며 그에 따라 기업들은 고객과 새로운 관계를 모색하고 있다. 시온 마켓 리서치에 따르면 전 세계 스마트 가상 어시스턴트 시장은 2025년 196억달러에 달할 것이며 2019년부터 2025년까지 연평균 35.4 %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2019년 빅데이터 엑스포에서 성공적으로 시연된 후 ObEN과 화촹은 Little E 챗봇을 계속 개발할 예정이며 화촹 직원과 임원을 기반으로 좀더 개인화된 PAI 어시스턴트를 만들기 위해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Little E는 올여름 말 청두 국제 혁신 및 기업가 박람회 그리고 MWC 상하이에서 시연되기 위하여 초청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oben.me/

 

9cbc55d5214f59af64.jpg

 

 

cc1dde1d361966e17f.jpg

 

 

이명규 기자   sawual@ruliweb.com




댓글

목록보기

댓글 0 | 쓰기

댓글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