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와콤, 스마트 스타일러스 ‘뱀부 잉크’ & ‘뱀부 잉크 플러스’ 출시

조회수 823 | 루리웹 | 입력 2019.06.19 (10:40:03)
[기사 본문]

- 신제품 와콤 스마트 스타일러스 뱀부 잉크, Window Ink 작업영역 및 펜 사용이 가능한 앱에서 활용 가능.

- 글쓰기, 노트 필기, 드로잉, 스케치 작업에 최적화된 기능을 통해 새로운 차원의 경험 제공


세계적인 타블렛 전문 기업 와콤(Wacom)은 Window Ink 작업영역을 위한 최신 스마트 스타일러스인 신제품 ‘뱀부 잉크(Bamboo Ink)’ 및 ‘뱀부 잉크 플러스(Bamboo Ink Plus)’를 출시한다. 이 두 제품 모두 와콤 AES 기능이 탑재되어 펜 사용이 가능한 Window 10 기반 PC에서 노트 필기, 창작 작업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뱀부 잉크는 노트 필기 및 주석 달기 등 문서작업에 이상적인 제품이며, 뱀부 잉크 플러스는 화면 위에서 자유로운 스케치와 드로잉 등 보다 창의적인 작업에 적합한 모델이다. 


하이디 왕(Heidi Wang) 와콤 잉크 부문 수석 부사장은 "뱀부 잉크와 뱀부 잉크 플러스는 사용자들이 집, 사무실, 학교, 비행기, 공원 등 어디에서나 그들의 PC에서 필기를 하고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매우 정밀한 스타일러스 펜"이라며 "우리의 생각과 상상력을 디지털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해주는 도구로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와콤 AES 펜으로 개인의 내재된 창의성을 발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 많은 아이디어를 가져다 주는 뱀부 잉크


신제품 스마트 스타일러스 뱀부 잉크는 압력을 감지하는 펜 촉을 탑재하고 있어 펜 사용이 가능한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정밀하고 자연스러운 펜 경험을 제공한다. Window 10 환경에서 기본 제공하는 툴인 ‘Window Ink 작업영역’을 열고, 손필기, 캡처 후 주석달기, 메모하기 등 간편하면서도 다양한 펜입력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균형 잡힌 그립감과 오래 지속되는 배터리 성능으로 다양한 아이디어 작업을 가능하게 해주며, 뛰어난 내구성과 함께 사용자 입력 가능한 사이드 버튼 등 쉽고 간편한 사용법이 특징이다.

img/19/06/19/16b6d62aae9afd4.jpg

 


예술적인 표현, 창의성을 발현시켜주는 뱀부 잉크 플러스


신제품 스마트 스타일러스 뱀부 잉크 플러스는 와콤 AES 기능이 탑재된 모든 Window 10 기반 디바이스에서 활용할 수 있다. 뱀부 잉크 플러스 펜을 기기와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펜의 후면 버튼에서 ‘Window Ink 작업영역’ 바로가기 설정도 가능하고, 스티커 노트, 스케치북, 화면 스케치 기능을 즉시 실행시킬 수 있다. 뱀부 잉크 플러스는 화면 위에서 쓰기, 스케칭, 드로잉에 유리하도록 특별히 설계됐다. 자연스럽고 정확한 사용 경험을 위해 기울기 인식 (일부 디바이스와 앱에 한해)을 지원하며, 더욱 가볍고 민감한 펜 경험을 제공한다. 뱀부 잉크 플러스에는 3가지 타입의 교체 가능한 펜촉과 펜촉 교체용 홀이 있는 펜촉 키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USB를 통한 충전식 배터리이며,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장시간 활용에도 편안한 그립감을 자랑한다.

img/19/06/19/16b6d62e192afd4.jpg

창의적이고 생산적인 작업을 위한 무한한 가능성의 스타일러스


뱀부 잉크와 뱀부 잉크 플러스는 Window Ink 및 펜 기능을 지원하는 다양한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지난 2016년부터 와콤과 마이크로소프트사의 UPF(Universal Pen Framework) 전략적 협력을 통해 연구개발이 시작됐고, 두 제품 모두 와콤 AES(Wacom Active ElectroStatic) 1.0 및 MPP(Microsoft Pen Protocol) 1.5를 지원하며, 뱀부 잉크 플러스는 이 두 가지 프로토콜의 2.0 버전까지 지원한다. MPP 프로토콜은 사전 설정돼 있으며, 사이드 스위치를 눌러 AES로 전환할 수 있다.

img/19/06/19/16b6d635621afd4.jpg

img/19/06/19/16b6d6359e9afd4.jpg

판매 정보 

 

뱀부 잉크 및 뱀부 잉크 플러스는 와콤 AES 기능이 탑재된 Window 10 기반 디바이스와 함께 구입하거나, 기존 다른 제조사의 AES 펜을 업그레이드하고 싶을 때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다. 뱀부 잉크 및 뱀부 잉크 플러스와 호환되는 Window 기기 목록은 홈페이지(www.wacom.com/comp)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국내 판매는 오는 7월 중순 이후에 뱀부 잉크가 먼저 출시될 예정이며, 와콤 공식 온/오프라인 스토어 및 온라인 마켓에서 판매된다.

 

 

유동식 기자 press@ruliweb.com





유머 BEST
힛갤
오른쪽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