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넷이즈, ‘컨커러스 블레이드’, 시즌2 월드 업데이트 공개

조회수 356 | 루리웹 | 입력 2020.04.06 (09:04:53)
[기사 본문]

img/20/04/06/1714cc9f8edafd4.jpg


넷이즈가 퍼블리싱하고 부밍게임즈가 개발한, 4월 6일 출시 예정인 PC 액션 전략 게임 ‘컨커러스 블레이드’가 ‘월드’의 업데이트 예정안을 금일(3일) 공개했다. 

 

유사 게임과 달리 PvP모드가 추가되어있는 액션 전략 게임인 ‘컨커러스 블레이드’의 핵심 컨텐츠인 ‘월드’를 일부 개편하겠다고 전해 한국 유저들의 기대치는 더욱 솟았다.

 

지난 해 8월 스팀으로 세계 시장에 출시된 컨커러스 블레이드는 “월드가 업데이트 되고 나서 지금까지 도시 환경의 구조를 충분히 이용해왔다”면서, “월드를 업그레이드하기로 결정했다”라고 밝혔다. 

 

img/20/04/06/1714ccaebdfafd4.jpg

 

그 업그레이드의 시작은 ‘도시의 변화’이다. 월드 내부 많은 장군들의 주둔지가 되고 있는 무법지대를 ‘안전도시 다음으로 많은 전투가 발생할 것’이라는 점에서 새로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새 시즌에서는 무법지대 주변에서 쟁탈을 위한 전쟁이 벌어지면서 새로운 변화를 안겨줄 것으로 보인다.

 

이와 동시에 일부 관문과 성지, 마을의 위치를 약간 조정했으며, 또 관문의 봉쇄 지역과 자원의 분포도에 변화를 주었다. 구체적인 사항에 관해서는 4월 6일 출시 당일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두 번째 월드 업데이트는 ‘성지와 거점의 가치 상승’이다. 영토 자체의 지리적 위치와 배당 및 부속된 자원점 외에 도시와 거점의 가치가 없기 때문에 유저들이 이를 위한 경쟁심이 낮아진다고 판단하였으며, 이를 다음과 같이 해결하기로 결정했다.

 

 

 부대 옷 업데이트

 

시즌2 세계관의 핵심인 서남부 지역 상인들의 대두로 각 지역의 영주들은 자신들만의 제조 능력의 가치를 깨닫고, 이를 통해 더욱 많은 이윤을 얻고자 했다. 때문에 거점에서는 모든 월드에 나눠줬던 제조 기술을 다시 회수하기 시작하면서 산업이 역류되고, 독점시장으로 바뀌었다.

 

이 때문에 거점에서 제작과 배당에 차별화가 생기면서, 일부 성에서는 단독적으로 왕국시대, 제국시대 부대의 장비를 제작하는 기술이 있는 엔지니어를 입주시켰고, 이는 성 간에 부대 장비를 제작하는 데 있어서 권한 차이를 만들었다. 

 

 

(1기초 부대 장비의 제작, 동서양 차이의 분포

 

동서양 계열의 기사, 영주, 봉건시대의 복장은 목원, 운천의 모든 거점에서 제작이 가능하고, 동서양 계열의 기사, 영주, 봉건시대의 복장은 덕원과 페아리스의 모든 거점에서 제작이 가능하다.

 

 

(2고급 부대 장비의 제작 능력은 소수의 거점으로 한정되었다.

 

전란시대 때 엔지니어가 각기 다른 도시로 이동했기 때문에, 왕국시대와 제국시대의 부대 장비를 소수의 도시만이 만들 수 있게 되었다.

 

 

 군량 시스템 업그레이드

 

현재 컨커러스 블레이드에서는 병마가 움직이기 전에 군량을 먼저 사용하게 해두었다. 현재 군량은 가장 중요한 전략 자원으로서, 군량의 통제와 수송은 천하를 정복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었다고 말한다. 때문에 군량 시스템을 다음과 같이 업데이트하기로 결정했다.

 

 

(1) 세력 범위 내에서 군량 자동 보급 가능

 

오그리아, 클레멘스, 강림성, 안량부 및 자신의 하우스 연맹 세력 범위 안에 있을 경우 영토 범위 내 군민의 지원을 받아 이동할 때 군량을 소비하지 않고 자동으로 보급된다.

 

 

(2) 우호 세력 범위 내에서 군량 소모 감소

 

우호 세력 범위 내에서 이동할 경우 소모되는 군량의 50%를 감소시켰다.

 

 

(3도시에 입장할 때 자동으로 군량 보급

 

오그리아, 클레멘스, 강림성, 안량부 및 자기 하우스 연맹 거점 도시에 들어설 때 자동으로 군량이 가득 채워지므로 더 이상 전쟁코인을 소비할 필요가 없게 된다.

 

 

(4부정적으로 사용되는 군량 소비 효과의 최적화

 

월드 군량이 소진될 경우, 군량자원의 채집만 가능하며, 기타 자원은 채취할 수 없다.

 

월드 군량이 소진될 경우, 영토전에 참여할 수 없으며, 추격할 수 없다.

 

 

(5)마차 군량 자동 소비

 

월드에서 행군할 때 군량이 소진될 경우 자동으로 마차에서 군량 1500을 지급하며, 마차에서 남은 군량이 1500 이하가 되면 암묵적으로 전량 보급한다.

 

마지막은 ‘수동 보급’의 최적화이다.

 

img/20/04/06/1714ccc0aa9afd4.jpg

 

 

출정 준비를 돕는 ‘이벤트’

 

한편, 넷이즈는 ‘컨커러스 블레이드’의 출시를 앞두고 5종의 이벤트를 공개한 바 있다. 공개된 다섯 종류의 이벤트는 오는 6일 출시된 후 공식카페에서 참여 가능한 이벤트들이다.

 

좌측부터 우측까지 차례대로 미션의 난이도는 높아지며, 그와 비례해 보상 역시 탄탄하게 준비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미션1’의 경우 공식카페 가입만 해도 자동 참여 처리가 되고, ‘미션2’의 경우 인게임 내 자신의 직업이 무엇인지 스크린샷을 찍어 올리기만 해도 당첨자 후보가 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30레벨 달성 후 설문조사해서 참여할 수 있는 ‘미션3’, 자신의 업적을 게시판에 작성하기만 해도 참여 되는 ‘미션4’ 그리고 자신만의 플레이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업로드함으로써 참여하는 ‘미션5’까지, 이 모든 것이 2주 뒤 출시를 위해 준비된 이벤트들이다.

 

이외에 ‘컨커러스 블레이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공식 홈페이지 또는 공식카페를 확인하면 된다.

 

img/20/04/06/1714ccc5934afd4.jpg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유머 BEST
힛갤
오른쪽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