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 5’부터 ‘더 쇼 21’까지, Xbox 게임패스로 즐긴다
나날이 그 가치를 더해가는 Xbox 게임패스에 또다시 굵직한 작품들이 합류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7일(수), Xbox Wire 공식 블로그를 통해 곧 게임패스로 합류할 작품 8종을 소개했다.
GTA 5(Grand Theft Auto V)
콘솔, 클라우드, 4월 8일
어느 날 문득, 동네 건달과 은퇴한 은행 강도, 미치광이 사이코패스는 자신들이 어두운 범죄 세계와 미국 정부 기관, 엔터테인먼트 회사의 가장 끔찍하고 무시무시한 현실과 복잡하게 얽혀 있다는 걸 깨닫는다. 아무도 믿을 수 없는, 서로조차 믿을 수 없는 이 무자비한 도시에서 살아남기 위해 그들은 여러 번의 위험한 습격에 몸을 던져야 한다.
좀비 아미 4: 데드 워(Zombie Army 4: Dead War)
클라우드, 콘솔 및 PC, ID @ Xbox, 4월 8일
히틀러의 수많은 좀비 떼가 ‘스나이퍼 엘리트 4’ 개발사에 의해 스릴 넘치는 슈팅 게임으로 돌아왔다. 최대 4명의 플레이어가 협력하여 위험천만한 오컬트 괴물, 강력한 무기 그리고 새로운 캠페인을 통해 언데드 아마게돈으로부터 인류를 구원해야 한다.
디즈니 랜드 어드벤처(Disneyland Adventures)
클라우드, 4월 8일
전에 없던 방식으로 디즈니랜드의 마법을 경험할 시간이다. 편안한 실에 앉아, 동화 속 이야기가 현실이 되고 꿈이 이루어지는 곳으로 여행을 떠나자. 메인 스트리트에서 크리터 컨트리까지 실제 디즈니 랜드와 똑같은 공간을 탐험할 수 있다. 피터 팬을 도와 후크 선장과 싸우고, 미키 마우스와 하이 파이브를 하고, 백설공주와 껴안는 것도 가능하다.
러시: 디즈니/픽사 어드벤처(Rush: A Disney/Pixar Adventure)
클라우드, 4월 8일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디즈니/픽사의 영화 여섯 편을 하나의 게임으로 모두 경험할 수 있다. ‘인크레더블’, ‘라따뚜이’, ‘업’, ‘카’, ‘도리를 찾아서’ 그리고 그 유명한 ‘토이 스토리’까지.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픽사 캐릭터와 함께 상호작용을 하며 각종 난관을 함께 넘어설 수 있다. 민첩성을 발휘하여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퍼즐을 풀어보자.
NHL 21(NHL 21)
콘솔, EA 플레이, 4월 12일
EA 스포츠가 선사하는 ‘NHL 21’은 올해 리그에서 가장 창의적이고, 독창적이고, 두려움을 모르는 선수들이 등장한다. 새롭고 강화된 프로 모드에서 코치진과의 관계부터 후원 계약 및 연봉까지, 역동적인 대화 시스템을 통해 리그 최고의 선수가 되기 위한 여정에 어느 때보다 깊이 몰입할 수 있다. 심지어 경기장 밖 팀원과의 상호작용이 경기장 안에서의 조직력에 영향을 미치기도. 또한 헛 러시(HUT RUSH)가 도입되어 보다 빠르게 게임에 뛰어들고, 업적을 달성하고, 멋지게 골을 넣어 보상을 해제할 수 있다.
레인 온 유어 퍼레이드(Rain on Your Parade)
콘솔, PC, 클라우드, ID@Xbox, 4월 15일
장난꾸러기 구름은 사람들이 모인 곳에 비를 뿌리곤 한다. 짧지만 신나는 여러 레벨에서 독특한 목표를 달성하고, 색다른 방식으로 아수라장을 만들 수 있다. 화창한 결혼식 날을 눅눅하게 만들고, 평온한 도시에 천둥번개를 선사하고, 슈퍼마켓 손님들에게 대혼돈을 안겨주자. 농부의 작물을 망치고, 군기지를 몰래 정찰하거나 공룡들에게 운석과 비를 뿌리는 것도 가능하다. 즉 ‘레인 온 유어 퍼레이드’는 그야말로 최고의 심술꾼 시뮬레이터다.
패스웨이(Pathway)
PC, ID@Xbox, 4월 15일
1936년 나치는 끔찍한 소문을 몰고 다녔다. 비밀스러운 발굴과 신비로운 유물, 그걸 둘러싼 부정한 오컬트 의식에 대한 온갖 이야기가 퍼져 나갔다. 과연 나치는 무슨 짓을 벌였을까? 대담한 모험가들로 탐험대를 꾸려 사막의 황야 속으로 들어가자. 전략적인 분대 전투로 적을 제압하고 고대의 보물이 잘못된 이들에게 넘어가기 전에 임무를 완수해야 한다.
MLB 더 쇼 21(MLB The Show 21)
콘솔, 클라우드, 4월 20일
호적수를 압도하라, 경기(The Show)를 압도하라. 세계 유수의 야구장에서 펼쳐지는 더욱 빠르고, 깊고, 격렬한 경의 순간들을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새로운 투구 기법과 수비 시스템 개편, 신규 플레이어를 위한 적응용 콘텐츠는 물론 여러분이 클럽의 미래를 위해 더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프랜차이즈’ 기능을 개선하였다. 뿐만 아니라 ‘매치 투 옥토버’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으며 사상 처음으로 ‘로드 투 더 쇼’ 선수를 다른 게임 모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Xbox 게이밍 환경에 대한 두 가지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다. 먼저, 지난해 9월 ‘마인크래프트 던전’을 시작으로 점차 추가 및 개선되어온 맞춤식 터치 UI가 어느덧 50개 이상의 게임을 지원한다. 지금 바로 Xbox 클라우드 게임(BETA)를 통해 ‘씨 오브 시브즈’, ‘기어스 5’, ‘드래곤 퀘스트 11’, ‘슬레이 더 스파이어’ 등의 맞춤식 터치 UI를 만나볼 수 있다.
다음으로 Xbox 내의 게임패스 기능이 추가됐다. 이제 Xbox 게임패스로 게임을 플레이 중인 친구가 있을 경우, 친구 목록에 ‘친구와 함께 플레이(Play with Friends)’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참여 가능한 멀티플레이 세션으로 곧장 이동하거나 친구가 플레이 중인 게임을 내 Xbox에 설치하는 게 가능하다.
이외에도 몇몇 기존 게임/DLC 업데이트와 Xbox 게임패스 얼미팃 보상, Xbox 게임패스 퀘스트 목록 추가가 이루어졌다. 상세한 내용은 Xbox Wire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하자.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