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프레임: 코우메이 & 다섯 운명’, 모든 플랫폼에 10월 3일(목) 출시
도쿄 게임쇼에서 공개된 9월 워프레임 데브스트림(Devstream)에서는 58번째 플레이 가능한 워프레임과 신규 게임 모드를 선보였으며, 10월 17일에 출시될 '워프레임: 1999’의 새로운 티저 데모도 최초 공개되었다.
도쿄 게임쇼 2024에서 막 공개된 디지털 익스트림즈의 워프레임 업데이트, ‘코우메이 & 다섯 운명’이 오는 10월 3일 목요일에 모든 플랫폼에서 출시된다. 디지털 익스트림즈는 이번 업데이트의 주인공이자 58번째 워프레임인 ‘코우메이, 주사위 소녀’를 9월 데브스트림의 일부터 도쿄 게임쇼 메인 스테이지에서 생중계로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코우메이와 그녀의 능력 키트뿐만 아니라 수모 디지털과 협업으로 제작된 ‘오니’가 보스로 등장하는 신사 디펜스 미션이 추가되며 신규 플레이어를 위한 품질 개선 및 디럭스 코스메틱들을 포함하고 있다. 개발팀은 방송으로 마무리하며 10월 17일에 출시될 ‘워프레임: 1999’의 티저 데모도 예고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코우메이와 그녀의 RNG에 영감을 받은 능력 키트뿐만 아니라, 수모 디지털(Sumo Digital)과의 협업으로 제작된 신규 신사 디펜스 미션, 인페스티드 미니 보스 '인페스티드 오니'가 추가되며 신규 플레이어를 위한 더 많은 품질 개선 및 디럭스 코스메틱을 포함하고 있다. 개발팀은 방송을 마무리하며 10월 17일에 출시될 '워프레임: 1999'의 플레이 가능한 티저 데모도 예고했다.
출시일 발표 트레일러에서는 유명 배우이자 성우인 츠다 켄지로가 내러이션을 맡았다.
메건 에버렛(Megan Everett) 커뮤니티 디렉터는 "새로운 워프레임을 우리 일본 커뮤니티와 전 세계 플레이어들에게 공개하기 위해 도쿄로 돌아온 것은 매우 비현실적인 경험이었습니다,"라며, "올해 우리 팀이 전 세계를 여행하며 테노(Tenno)들을 직접 만나게 된 것은 워프레임: 1999를 향해 나아가는 과정에서 우리 팀의 영혼을 새롭게 해주었습니다. 그때까지, 모든 분들이 코우메이의 고난이도 게임플레이를 즐기시길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코우메이의 주사위는 그녀의 능력을 확률적으로 결정한다:
・ 쿠미히모 함정을 연결하여 주사위 결과에 따라 랜덤한 상태 이상을 입히거나 피해를 준다.
・ 오미쿠지를 통해 그 순간 필요한 운명적인 행동을 예측하여 특별한 버프를 얻는다.
・ 오마모리 부적을 소환하여 코우메이 주변을 맴돌게 하며 랜덤하게 피해를 추가 체력 또는 실드로 전환한다.
・ 분라쿠 얼티밋 어빌리티를 통해 적의 운명의 실을 잡고 인형처럼 조종하며 상태 이상을 적용한다.
신규 미션 타입 ‘신사 방어전’에서 지구의 정착지를 지켜야한다:
・ 인페스티드 적들이 바다로부터 침략해오는 동안 신사 공물을 모으고, 새로운 적 미니 보스인 인페스티드 오니가 등장할 때까지 버티세요.
・ 코우메이의 제작 부품을 얻어 그녀를 무기고에 추가하고, 그녀의 시그니처 무기인 즉석에서 제작된 "총우산(총 + 우산)"인 '히가사'와 나기나타를 기반으로 한 장병무기 '아마나타’를 획득할 수 있다. 코우메이와 그녀의 무기는 워프레임 마켓에서 바로 잠금 해제할 수도 있다.
・ 이 미션은 ‘사야의 맹세’와 ‘한번 깨어난 자’ 퀘스트를 완료한 후 접근할 수 있다.
'코우메이 & 다섯 운명’에서 공개되는 게임 개선, 리워크, 무료 아이템들:
・ 신규 플레이어 경험과 동료 시스템에 대한 많은 요청이 있었던 개선 사항들이 코우메이 & 다섯 운명과 함께 도착한다. 전체 세부 사항은 최신 개발자 워크샵을 참조하면 된다.
・ 크로스 플랫폼 트레이딩으로 계정의 크로스 세이브 상태에 관계없이 아이템을 자유롭게 거래하고 선물할 수 있다. 일부 플랫폼에는 제한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이번 주 출시 시 확인할 수 있다.
・ 쌍둥이 왕국의 상속자 '칼리반'은 이동성, 피해 및 다재다능성에 대한 더 많은 시너지를 제공하도록 능력을 대대적으로 리워크한다. 워프레임에서 10월3일 ~ 10월 17일 사이에 로그인하는 플레이어들은 칼리반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 워프레임은 올해 말 출시될 플레이스테이션 5 Pro™와 함께 그래픽 업그레이드도 제공될 예정이며, 더 많은 정보는 곧 공개된다.
10월 16일부터 모든 플랫폼에서 ‘워프레임: 1999' 티저 데모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 워프레임 최초로 플레이어는 출시 전 디지털 익스트림즈의 다가오는 내러티브 챕터의 엿볼 수 있다.
・ 아서와 함께 "악마를 타고 내려가며" 아토마사이클을 타고 헬바니아 도시를 탐험하세요.
・ 새로운 적 세력인 스칼드라와의 섬멸 미션을 진행하여 '프로토콜 롱소드 스킨'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 신규 플레이어는 ‘각성’ 및 ‘보르의 선물’ 튜토리얼 퀘스트를 완료하여 자신의 함선에서 데모에 액세스할 수 있다.
・ 90년대 향수를 가진 이들은 데모의 무한한 재플레이 기능을 즐기며 워프레임: 1999의 겨울 출시를 함께 기다릴 수 있다.
디지털 익스트림즈는 애니메이션 아트 하우스 더 라인과의 협업을 통해 ‘워프레임: 1999’ 애니메이션 단편을 내러티브 챕터 출시 전에 올해 말 선보일 예정이다. 도쿄 게임쇼에서는 다양한 컨셉 디자인이 담긴 프로토프레임 캐릭터 전체 라인업을 처음 공개했다. TGS 부스 참가자들은 애니메이션 성우 츠다 켄지로와 워프레임 개발팀의 라이브 Q&A에 참석할 기회도 가졌다.
워프레임 관련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며 X, 인스타그램, 유튜브, 트위치, 틱톡 등의 소셜 미디어에서 업데이트를 받아볼 수 있다.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