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버추어 파이터, 개발 전 콘셉트 무비
7일, 세가가 CES 2025를 기해 열린 엔비디아 CEO 젠슨 황의 키노트에서 사용된 개발 전 콘셉트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개재한 것.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
BEST
총잡이 칼잡이 없는 세상으로 가고 싶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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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권과 완전히 다른 노선으로 가는 듯. 쿵푸 영화 같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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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게임영상이나 개발영상이 아니고 컨셉발표를 위해 1달정도 준비해 만든 영상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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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파 타격감은 걱정 안합니다~ 버파 타격감 하나는 일품이라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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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파가 처음 세상에 나올때 격겜에 한 획을 그은것처럼 이번작도 영상 처럼만 나오면 또다시 한 획을 긋는거임 |
막기가 버튼이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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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gjfdkskal
버튼 3개입니다. 가드,펀치,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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굳맨7
아! 막기버튼이 따로 있었던거 같은데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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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gjfdkskal
소울칼리버가 막기 버튼 따로있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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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gjfdkskal
회피버튼도 따로있던걸로 기억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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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진반 ⓞⓞⓞ
4부터 회피버튼은 없어졌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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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ioMatrix
정확히는 회피버튼은 3만 있었다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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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미쵸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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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철권과 완전히 다른 노선으로 가는 듯. 쿵푸 영화 같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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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igem2002
뉴버파 포함 버파는 쭉 1가지 노선으로 가고있어보입니다 철권이 아류작 후발주자이고 철권1도 1편부터 외계인 무사 사이보그 캐릭이 등장했고 철권1편부터 컬러풀한 이팩트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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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igem2002
버파자체가 쿵푸를 너무좋아한 스즈키유가 만든겜이긴 한데 신작에선 중국물좀 뺐으면 좋겠어요 지금은 중국무술이 반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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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model
가라테,태권도,무에타이 정도만 나와줘도 좋을텐데 말이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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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trolike
가라테는 5r, 무에타이는 4evo부터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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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igem2002
버파 기본 방향이 리얼한 격투 지향이고 철권은 다소 과장된 느낌이죠 리얼하다 해도 점프 높이는 드래곤볼 급이지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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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 괜찮은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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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잡이 칼잡이 없는 세상으로 가고 싶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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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파충장군 드레이도우
빵터짐ㅋㅋ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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괜찮은데 아직은 컨셉이라 실제 나오면 저렇게 다 될런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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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FRvxzdkj_YI?si=VXyrtd4sqgKAGvtd 한마디로 이런걸 구현하겠다는 소리자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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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틀피쉬
원래는 이연걸이 맡았어야 되는 세라프역 ㅠ 하지만 그는 더원이라는 ㅄ영화를 찍은 탓에 그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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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션 미쳤네 ㄷㄷㄷㄷㄷ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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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셉영상이기는 하지만, 진짜 저거랑 비슷하게 나오면... 어우야... 그냥 보는 것만으로도 지릴 듯...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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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픈단잠
격투게임을 저렇게 만들수도없고 저건 컨셉무비라 영상이라고 보면됨 그리고 이번 버추어파이터는 격투게임이 아니라 쉔무스타일에 어드벤처게임으로 나온다고 페미통 인터뷰에서 밝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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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까성님
아 그런가요? 아쉽네요 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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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까성님
프로젝트 센츄리랑 혼동한거 아닌가요? 버파 후속작이 어드벤처로 나온다는 내용은 나온적이 없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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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남오징어
https://youtu.be/W0IhQYpQ5uk 아직 오피셜은 안떴는데 개발자 인터뷰에서 언급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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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까성님
이거는 솔직히 해석의 차이를 넘은 왜곡에 가까운 추측입니다. 패미통 인터뷰 원문읽으면 해당부분을 ign리뷰어처럼 해석하는게 얼마나 무린지 알 수 있어요. 저분 리뷰영상에 그런 어드벤처 부분만 발췌했던데 그간의 인터뷰 빼고 해당 인터뷰원문만가지고도 대전격투게임 부분 관련 내용도 많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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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까성님
문외한이 저렇게 만들수도 없고 이러는거 너무 웃기네요. 그러다 진짜 저렇게 비슷하게라도 나오면 어쩔려고 ㅋ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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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까성님
근데 어드벤쳐 게임에 왜 굳이 체력바가 필요할까요? 굳이? 격투게임에 어드벤쳐 요소를 넣는건 가능하겠죠. 요즘 대세는 스토리모드가 추가된 격투게임이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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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즈마루
근데 공방 움직임을 보면 일반적인 대전 격투같지는 않음. 특히 하단 회전기를 브릿지로 일어나면서 튕기는거 보면 움직임이 어떤 단위로 움직이는지 이해가 잘 안가는데... 뭐 나와봐야 알겠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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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저런 공방이 가능하려나? 타격감이 좀 아쉬운거 같기도 해보이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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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컨셉무비라서 실제로는 저정도는 아니겠지만 기대치가 올라가네요~ 철권과는 정말 다르게 버파만의 매력을 잘 살려주길 바랄뿐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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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파 타격감은 걱정 안합니다~ 버파 타격감 하나는 일품이라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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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겜에서 저렇게 될수가 있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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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엪🌝
없죠 ㅋ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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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엪🌝
애초에 프레임 무시하고 저런식이면 격겜 성립이 안되죠 격겜은 결국 프레임 싸움인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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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게임영상이나 개발영상이 아니고 컨셉발표를 위해 1달정도 준비해 만든 영상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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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모션이 다 구현될려나? 진짜 저대로 나오면 엄청난건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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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저 영상이 인게임 처럼 나올수 있을까 라는 거임;; 저게 구현이 된다고?? 너무 합을 맞춘게 티나는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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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와... 설마진짜 저렇게 나올려고 저럼 철권은 목각인형이 되잖아.. ㅜㅜㅋ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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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파가 처음 세상에 나올때 격겜에 한 획을 그은것처럼 이번작도 영상 처럼만 나오면 또다시 한 획을 긋는거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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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게 합을 맞춘 상황이면 가능한건데 ... 실시간으로 버튼입력 반응되는 수준으로 모션을 저렇게 표현한다면 격겜역사가 뒤바뀔만한 작품이 나오겠네요ㄷㄷ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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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이 뭔가 캡콤 느낌인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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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별로 방어 모션을 저렇게 까지 만드는 게 불가능하지 않나..프로그래밍적인 걸로 어케 구현해낸 건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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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르
단순히 IK만 해도 어느 정도 유사하게 구현이 가능한지라... 이걸 딥러닝&머신러닝으로 적절히 학습시키면 불가능하지도 않을 것도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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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르
이미 버파2의 일부 캐릭터에 적용됐던지라 하드웨어가 엄청나게 발전한 지금은 더 수월하겠죠. 방어버튼 계속 누르고 있으면 철권처럼 그냥 방어, 타이밍 맞춰 방어버튼과 공격버튼 누르면 저런 흘리기 및 흘린 후 반격등으로 연계하면 될듯 한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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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셉이라 저렇게 구현될지는 미지수이겠지만 처음 볼 때는 정말 가슴이 두근거릴 정도였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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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협영화처럼 나오네 동방불패 dLC 잘 어울릴지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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젠슨황이 어려운 시절에 세가가 도와줬었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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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격투게임에서 불가능하리라 생각했던 것들이 버파 1-3에서 3D격투의 근간이 만들어졌었지. 공방의 합을 맞추는 것도 이미 그당시에 버파가 부분 구현했던 것들이고 당시 개발비나 기술의 한계로 구현할 수 없었던 경우의 수를 인력과 기술을 갈아넣어서 만들면 그만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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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래도 저렇게까지 만들려면 돈이 너무 들겠지 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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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나올 확률이 적다는 것을 알지만 진짜 이 컨셉 제대로 살려 나오면 격투게임의 혁명임. 철권8도 이제 시들해져서 지금 나오기 적절한 타이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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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쳤다. 개쩐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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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드버튼 금방 적응하면되는거 아님? 버튼가드 적응 힘들면 키보드나 히트박스는 어떻게씀? 그것들로 조작하면 4방향도 어차피 버튼으로 누를텐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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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7461229431
실제로 버파 맘먹고 하겠다고 일주일만해도 가드버튼은 금방 익숙해짐, 해보지도 않고 호들갑떠는거... 가드버튼이 있으면 가드중에 6방향을 준비하거나, 각종 동작들을 캔슬함과 동시에 가드를 준비 할수 있어서 훨씬 편함. 버파라는 게임의 흥망과는 별개로 가드버튼은 꽤나 괜찮은 시스템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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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보다가 철,스 격겜을 봐도 그래픽이 오징어로보이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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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기엔 재밌는데..내 피지컬이 못 따라 간다는게 안타깝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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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권이 역대급 삽퍼고 있어서 나오면 적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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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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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연히 연출용 영상이겠지만 가드 모션을 다양하게 넣으면 얼추 비슷한 느낌을 만들수도 있을거는 같음. 그럼 실제 대결할때 어느 기술을 가드 시키면 어떤 모션이 나오고 그 모션은 프레임이 어떻고 다음에는 어떻게 연계해야 되나 머리에 쥐나는 공방이 가능할것도 같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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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7366708487
저도 보면서 그생각했는데....가드가 상황에 따라 달리나오고 반격기들어감 먼가 더 디테일하게 싸우는 느낌날지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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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 저대로 합 맞춘 정도는 아니지만 공격할때와 방어할때 모션은 어느정도 따고 그래픽은 저 정도 퀄리티로 나오면 철권은 그냥 뭐 Ssap 바를거 같은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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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진짜 잘 만들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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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 격투겜인데 저런 공방 합을 만들어내는게 가능한가? 진짜 저런 플레이가 가능한건지, 그냥 컨셉 무비니까 되든 안되든 지르고 보는건지 잘 모르겠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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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는 아마 아키라 유저들은 반격기 써서 저렇게 오래 주거니 받거니 하진 않을듯 한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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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르가 대전격투 아니어도 온라인모드가 있다면 오케이 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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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지컬 겜... 어릴적에 손이 느려서 접었습니다.. 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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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저렇게 합을 맞춘 모션이 가능해....? 조작이 되나 저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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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중, 하 판단해서 정해진 가드모션이 나오는 수준이 아니라 거의 공격모션에 최적화된 가드모션이 나오는 수준인데....컨셉영상이니까 살짝 뻥이 있는 건가 싶기도 하고 ㅋㅋ 진짜로 저렇게 합 맞게 가드모션이 나오면 시각적으론 최고점 찍겠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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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산고 요자천림 백호쌍장타 였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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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ssMusic
운격 붕신 쌍호장! 수라패왕 고화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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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파1이 그당시의 격겜의 흐름을 바꿨듯이 다시한번 새로운 버파가 이장르를 정리 쇄신 해줌 좋겠네요....진심 이정도로 나와준다면 너무 잼날것 같은데....기대되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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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거보다 낡아빠진 캐릭터 디자인들만 좀 어떻게 하면 찍먹이라도 해볼듯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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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하나는 확실하다. 격투대회중 하나만 본다면 무조건 저 신버파 볼듯. 그냥 영화네. 한두, 두수, 세수까지 내다 보는 플레이에 감탄할듯.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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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셉은 컨셉 이지만 방어와 공격에 있어서 뭔가 신개념이 나올것 같습니다. 보통 방어 모션은 상단 하단 일괄 인데 공격에 따라 방어 모션이 자동으로 바뀌게 하면 정말 실시간 전투 처럼 느껴 질것 같네요 각 공격마다 심플하게 반격 패턴만 넣어 주면 공방도 될것 같고 버파 팬으로서 너무 기대 되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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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시엑으로도 나오겠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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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파 팬으로써 나와 주는 것만 해도 고마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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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인공격 일본 격투가 캐릭터는 다들 생활역이 없나봐 세월 지나니 아키라가 그지가 됐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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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티기어 xrd 처음 봤을떄 딱 그 느낌.. 기술력? 연출? 이쪽으로 한단계 더 발전한 느낌. 진짜 저 컨셉대로 나온다면 보는맛도 상당할듯. 모션도 자연스럽고.. 저대로 뽑아낼수있으면 엄청날듯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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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극권이 아니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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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세가자체엔진인가 언리얼인가 버파 신작은 정말 흥분되는 소식인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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느낌 좋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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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드버튼 누르면 자동으로 저렇게 합을 맞춘거처럼되나 신기하다 ㄷㄷㄷ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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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키라가 거지가 되었나 보구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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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겁나 어려운데 심리에 시미까지 진짜 for the 고인물 게임이었는데.. 어찌 나오려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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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과같이 스튜디오라 재미는 걱정이 안 되는데 격투게임이라는게 완성도가 높아야 사람들이 정착을 할까말까한 장르라 처음 만드는 격겜이라 이부분은 걱정이 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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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만 나오면 진짜 격겜분야에 혁신이다.. 상상만 했던건데 ㅋㅋ 나중에는 진짜 리얼한 격투기공방전도 가능할수도 있겟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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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이 심심해 보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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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개발방법으론 안되고 ai써서 애니메이션 만든다거나 해야하는데 그런 기술 만들었으면 테크데모라는 딱지를 달고 나왔을듯.... 컨셉아트 같은 거겠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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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 아주좋아 ~ 영화보는것 같네. 기대되고 아주 잘 만들었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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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이시여 저에게 마지막으로 붕격 운신 쌍호장을 허하소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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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로 저렇게 나오면 좋겠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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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건 몰라도 입문자가 버파를 쉽게 즐길 수 있을까? 적응하면 오래 즐겨볼 여지가 있을까? 4와 5 가서는 엄청나게 게임이 어려워지는데. 조작이 쉬운 캐릭터는 없다시피 한 수준이 되어버려 도저히 직접 하는 걸로는 즐길 수 없는 게임이 되어버렸죠.(거기에 적응한 고이디 고인 유저들 투성이가 되니. 대전 자체가 패배만을 경험하게 되는 극단적인 문제가 발생한 것도 큽니다.) 아예 완전히 시스템을 새로 만들어 냄으로서 초보자나 복귀자들도 고려할 수 있을만한 게임이 되어줄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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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릭이 너무 거지 같이 생겼어요. 세련된 철권 스타일로 가야 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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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인겜에서 그대로 구현 가능한건가? ㄷㄷㄷ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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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이 기본자세 모션 다른건 유파 선택 가능이거나 중간에 변경 가능이거나 그런걸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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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영상 후반부에 짧게 나온 인게임(개발) 영상이랑 앞에 컨셉 영상이랑 너무 차이나더라구요. 너무 기대는 하지 말아야 할 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