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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작글_ 후리오
------------- 컨텐츠 유형 및 진행 방식 --------------'
<<컨텐츠 유형>>
일단 컨텐츠가 전투 유형 2가지로 나뉩니다.
1. 5x5 바둑판 턴제 알피지 전투(턴제)
2. 자동으로 움직이고 공속 영향 받는 전투(실시간)
턴제는 시나리오, 일일던전, 아레나에서 적용
실시간은 레이드, 탑, 콜로세움에서 적용입니다
실제 유저랑 치고박는건 아레나고요. (제한시간내 매칭 안되면 ai랑 전투, 내가 움직일수 있음)
실시간 콜로세움 전투는 ai랑만 붙습니다. (자동 전투라 지켜보는것만 함)
턴제나 실시간이나 좋은 케릭이 약간 다르긴 한데.. 차이가 크진 않고요. 턴제에서 좋으면 실시간에도 좋다고 봐도 무방 합니다.
차이점이라면 힐러는 실시간에서 안 좋은편이고, 딜 스펠인 파괴 야생이 실시간에서 더 위력적인 것을 꼽을수 있겠네요.
<턴제 진행 방식 - 메인 컨텐츠>
1. 전반적 : 4턴, 1턴당 행동력 5개 + 턴당 스펠 1개 지급(단, 선공이 유리하기 때문에, 선공은 첫턴 3행동력 + 1스펠 / 후공은 4행동력 + 2스펠 시작)
2. 후반전 : 4턴, 1턴당 행동력 5개 + 턴당 스펠 2개
맨 윗줄과 아래줄에 자기장이 생기면서 그 안에 있으면 데미지 받음 + 밟으면 공격력 증가하는 자리 1곳 생김. 후반이 끝나고 생존 케릭 숫자가 많은팀 승리
3. 연장전 : 전후반전 승부가 안나면(양쪽 동일 숫자 생존)연장전 돌입, 2턴 내에 한명이라 먼저 죽이면 승리. 룰은 후반적과 같음. 연장적 내에도 승부가 안나면 pvp는 무승부, pve는 패배
<실시간 진행 방식>
1. 5명 배치랑 스펠 사용 순서만 지정하고 준비 누르면 자동진행.
2. 이동속도와 공속영향, 치명타 회피 적용(장신구 승급 수치적용) 턴제는 공속 치명타 이속 적용없음
3. 턴제 스펠은 턴당 랜덤지급이나, 실시간은 배치 순서대로 스펠이 나감.
4. 탑 도전시, 스펠 순서나 케릭 진형 바꿔가며 무한 트라이 하면 안 깨지던 곳이 깨지기도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