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패치정보올려주셨는데 번역본으로 다시 올립니다~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원본 링크
https://forum.norestforthewicked.com/t/patch-notes-early-access-patch-2/12039
번역본입니다.
패치 노트 - 앞서 해보기 패치 2
Steam Early Access 출시 1개월을 기념하여 사상 최대 규모의 패치를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패치 2에는 Weapon Tryout , Respec 기능 , DLSS/FSR 업스케일링 , 컨트롤러 재매핑 등 요청이 많았던 기능이 가득 들어 있습니다 . 다양한 밸런싱 및 삶의 질 개선, 오디오, 애니메이션, 시각 효과 개선은 물론 다양한 버그 수정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DLSS와 FSR, 수많은 CPU, GPU 성능 개선 및 메모리 최적화를 통해 우리는 No Rest For The Wicked 플레이 경험이 다양한 하드웨어에서 훨씬 더 부드러워질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NVIDIA 사용자를 위해 사악한 자들을 위한 휴식 없음을 위한 새로운 Game Ready 드라이버가 있다는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기쁩니다!
아래의 패치 2 하이라이트 비디오와 전체 패치 노트를 확인하세요.
성능:
- 성능 모드는 이제 텍스처 해상도를 낮추어 저사양 컴퓨터의 충돌을 줄입니다.
- 수많은 중요한 CPU 최적화
- 일부 게임패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성능 저하를 수정했습니다.
- 수많은 메모리 누수를 수정했습니다.
- 수많은 객체에 대한 인스턴스화 스파이크 감소
- 필요하지 않은 경우 일반 휴머노이드 얼굴의 세부 메시를 비활성화했습니다.
- GPU 컬링의 지연 시간, 오버헤드 감소 및 안정성 향상
- Steam Deck에 최적화된 텍스처 해상도 및 메모리 예산
- Ship Prologue 및 영화의 아트 콘텐츠 최적화
- 메모리 확보를 위해 사용하지 않는 무기 자산을 제거했습니다.
- 메모리 확보를 위해 남은 개발자 도구를 제거했습니다.
- 다양한 일반적인 콘텐츠 로딩 작업의 최적화된 CPU 스파이크
- 메모리 절약을 위해 대화 상호 작용 중 캐릭터 초상화에 텍스처 스트리밍을 추가했습니다.
- Nameless Pass에서 감자에 의해 일부 지속적인 로그 스팸이 생성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수많은 NPC 조립식 건물을 정리하여 메모리 공간과 인스턴스화 비용을 줄였습니다.
- 최적화된 주변 폐색 렌더링
- 더 많은 경우에 GPU 컬링 사용 확장
- CPU 스파이크를 줄이는 더 많은 조립식 인스턴스화를 위한 구성 및 최적화된 풀링
게임플레이 시스템:
- 새로운 Respec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플레이어는 Cerim Crucible Atrium의 조각상을 조사하여 Respec을 할 수 있습니다.
- Respec을 사용하면 플레이어는 반환된 속성 포인트당 1 Fallen Ember의 비용으로 할당된 속성 포인트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 그러면 플레이어는 Respec 화면이나 기존 통계 화면에서 반환된 속성 포인트를 무료로 할당할 수 있습니다.
삶의 질:
- 이제 속성 요구 사항에 관계없이 모든 무기를 장착하여 플레이어가 획득한 무기를 시험해 볼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가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않는 무기는 무기의 속성 요구 사항보다 낮은 속성에 대한 음수 스케일링을 통해 더 적은 피해를 줍니다.
- 이제 인벤토리 항목을 도킹하여 비교할 수 있습니다.
- F(키보드) 또는 Y(컨트롤러)를 눌러 항목을 고정하고 다른 항목에 마우스를 올려 비교하세요.
- 기타 카테고리를 인벤토리로 다시 가져왔습니다.
- 주택 아이템, 룬, 떨어진 불씨 및 기타 기타 아이템이 이제 이 카테고리로 정렬되어 다른 카테고리의 공간을 확보합니다.
- 이제 공급업체 화면이 항목 유형별로 정렬되어 항목을 더욱 체계적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체력 부족에 대한 가시성과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체력 플레이어 HUD 밝기가 향상되었습니다.
- Danos Sacrament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면 측면 알림이 추가되었습니다.
- Cerim Crucible 바닥을 표시하기 위해 Clock HUD 아래에 바닥 표시기를 추가했습니다.
- Steam Deck의 장비 HUD에 대한 LB/RB 버튼 아이콘의 가시성이 향상되었습니다.
설정:
- DLSS 3.7 및 FSR 2.2를 통한 업스케일링 지원 추가
- 컨트롤러에 대한 사용자 정의 키 리바인딩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사용자 정의 키보드 바인딩을 위해 마우스 버튼 4,5 및 F1-F12 키에 대한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
- 마우스+WASD로 설정된 기본 키보드 레이아웃
- UI 밝기 설정에 월드스페이스 플레이어 HUD(스태미나 휠, NPC 이름 태그 등) 밝기에 대한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
콘텐츠 추가:
- 새로운 마법 세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모든 투척 룬을 창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전리품:
- Fillmore의 레벨 1 상점에 돼지 스티커 청사진을 추가했습니다.
- Whittacker의 레벨 1 상점에 Assegai Blueprint를 추가했습니다.
균형:
- 너프된 투척 룬
- 모든 투척 룬의 침착성 피해 감소
- 얼음 투척 룬의 데미지 감소
- 더 이상 너무 많은 집중을 너무 빨리 생성하지 않도록 너프된 집중 재생 마법 부여 곡선
- 집중 재생 마법은 더 이상 장갑과 함께 제공되지 않으며 이제 헬멧에서만 제공됩니다.
- 여기에는 Eleanor의 마법 아이템이 포함됩니다.
- 떨어지는 하늘과 숲의 수호자의 초기 아이템 레벨이 너무 높게 설정되어 의도한 레벨로 낮아졌습니다.
무기:
- 지팡이, 창, 그레이트소드, 그레이트 해머를 사용한 백스탭 애니메이션 업데이트
- 피어싱 유형 무기 공격(예: 창 또는 레이피어)에 대한 시각 효과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적과 보스:
- 세련된 다락 보스전
- 공격 후 가만히 서 있지 않도록 동작이 개선되었습니다.
- 원거리 빌드와 싸울 때의 동작이 개선되었습니다.
- 역병 쥐에게 물기 공격을 추가했습니다.
- Risen Axe Bruiser에 백 어택을 추가했습니다.
- Risen Fire Bomber에 탈출 논리를 추가했습니다.
- Nith Brute, Nith Screamer 및 Shackled Brute에 Elemental Affix 시각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 Boarskin Bruiser에 천 시뮬레이션 추가
- 역병 걸린 부머의 세련된 장비
- Risen Hammer Bruiser, Boarskin Bruiser 및 Riven Twins의 카메라 흔들림 강도가 감소했습니다.
- 이제 더 작은 적들이 깨지기 쉬운 물체(통, 상자 등)를 부술 수 있습니다.
NPC:
- 성찬의 마을 광장에서 걱정하는 여성의 이름을 Nell로 변경했습니다.
- Druo, Lucian 및 Everwyn에 대한 연마 대화 상자
- Nameless Pass의 Cerim Gate에 있는 NPC 대화 상자를 업데이트했습니다.
- Sacrament에서 Sleeping Guard Gerard에게 도청을 추가했습니다.
지역:
- Prologue Ship, Orban Glades, Mariner's Keep, Nameless Pass, Sacrament, Multiple Sacrament Interiors, Cerim Crucible, Cerim Cave, Riven Twins Boss Arena 및 Potion Seller Cave의 충돌, 페이더 및 세트 드레싱이 개선되었습니다.
- Prologue, Sacrament 및 Cerim Crucible의 함선을 위한 광택 조명
- 다양한 위치의 나뭇잎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가문비나무에 물리 및 바람 시뮬레이션을 추가했습니다.
영화 예술:
- Inquisition Arrival 시네마틱의 캐릭터에 대한 세련된 애니메이션
- Prologue Ship Crash Outro 및 Inquisition Arrival 시네마틱의 향상된 조명, 캐릭터 림 조명 및 체적 측정
- 인퀴지션 도착 시네마틱에서 시야의 일부를 가리고 있던 배경 캐릭터를 제거했습니다.
- Inquisition Arrival 시네마틱에서 고정된 천과 카메라 팝
오디오:
- 성찬 환경 업데이트:
- Cook, Tavern, Woodcrafter 및 Enchantress와 같은 특정 주거 및 상인 건물에 주변 환경 방출기를 추가했습니다.
- 마을의 독특한 부분(묘지, 가난한 지역, 훈련장, 다샤 보호구역)에 대한 업데이트된 구역 침대 및 원샷
- 묘지 근처의 교회에서는 이제 하루 중 특정 시간에 예배를 위해 종소리가 울리고, 신자들은 문 뒤에서 기도하고 노래를 부르고 있습니다.
- 낮 동안 더 붐비는 느낌을 주기 위해 성찬 타운 광장의 분위기를 업데이트했습니다.
- Mountain Pass의 Cerim Gate 구역에 대한 환경 오디오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오디오 딱딱거리는 아티팩트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오디오 버퍼 증가
- 장시간 재생 세션 중에 소리가 끊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 가능한 오디오 리소스가 늘어났습니다.
- Cerim Vision 시네마틱용 오디오 업데이트
- 배럴 및 상자 파괴를 위한 오디오 믹스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이제 성찬식에서 경례하는 경비병에게 소리가 납니다.
- 패링 및 차단 작업에 무기별 영향을 추가했습니다.
- Kickdown Ladders에 사다리 슬라이딩 음향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 사다리를 내려갈 때 음향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 역병 마법이 부여된 무기에 새로운 음향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 바운티 적들을 위한 세련된 오디오
- Plagued Mutant Soldier의 누락된 소리를 수정했습니다.
- 성찬식 인테리어에 빗소리가 나타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마법부여 특정 무기의 쉭쉭 소리가 너무 일찍 끊어지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걸어다닐 때 NPC가 발소리를 내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메인 메뉴로 돌아갈 때 환경 상태가 때때로 재설정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시각효과:
- 이제 혈액 효과가 더 풍부해지고 더 자주 사용됩니다!
- 공격 및 타격 시 캐릭터 신체에 혈액 시각 효과 부착이 개선되었습니다.
- 빛나는 아이템 드롭 VFX의 강도가 증가했습니다.
현상금과 도전 과제:
- 갑각류 수수께끼 현상금을 업데이트하여 게 14마리를 생성하면서도 완료하려면 게 8마리만 죽여야 합니다.
현지화:
- 여러 언어의 여러 위치에 현지화된 텍스트를 추가하고 업데이트했습니다.
- 새로운 컨트롤러 재매핑 화면 및 다양한 누락된 현지화 요소에 대한 현지화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
- 활동 화면의 잘못된 글꼴을 수정했습니다.
버그 수정:
-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고유 무기 및 반지의 다양한 마법을 수정했습니다.
- 침대에서 자면 고정된 휴식 보너스
- 픽업 후 핵심 아이템이 다시 생성되는 문제 수정
- 특정 적과 Riven Twins 보스가 순찰하고 플레이어에게 이동하는 것을 방해하는 Nameless Pass의 탐색을 수정했습니다.
- Echo Knight가 경기장에서 떨어져 진행을 막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Filmore에서 Cerim Armor 업그레이드가 누락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Risen Pavise, Eye of the Beholder 및 Wooden Howler Shields가 올바른 모델을 표시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메인 메뉴에서 SHIFT 키가 인식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특정 갑옷 텍스처를 재정의하는 특정 환경 텍스처를 수정했습니다.
- 천 시뮬레이션이 누락되거나 부정확한 특정 방어구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갑옷의 고정 장치
- Wallow 보스 공격에 음향 효과가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Falling Sky Blueprint가 제작 시 무기의 고유 버전을 제공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완료되었지만 아직 제출되지 않은 현상금/챌린지 보상이 재설정 시 플레이어에게 자동으로 제공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Cerim Crucible에서 벽 대포가 발사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레벨 한도에 도달한 후 XP UI에 "최대 레벨"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메인 메뉴에서 캐릭터를 선택하지 않아도 고정 레벨 및 XP UI가 표시됩니다.
- 지도를 사용할 수 없는 지도에 "장거리 이름"이 나타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예: Cerim Crucible).
- The Shallows에서 잠긴 문을 건너뛸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에코 나이트 아레나의 입구 복도 끝에 플레이어가 갇히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인챈트 아이템 챌린지에서 획득한 마법 아이템을 계산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Spoken 및 Unspoken 퀘스트 중에 영안실 경비원이 화면에 나타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Spoken 및 Unspoken 퀘스트 중 추가 Elsa 지도 마커를 수정했습니다.
- Caroline's Inn의 의자에 앉는 대신 Giles와 Petra가 서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화살이 역병 걸린 늑대를 때리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늑대와 역병 걸린 늑대의 목표 지점을 수정했습니다.
- Mariner's Keep at Endgame 상태에서 순찰하는 동안 Tanth Knight가 멈추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Darak이 탈출할 때 Orban Glades에 방패를 남기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성능 및 균형 잡힌 품질 사전 설정의 고정 가슴 개방 VFX
- 늑대가 죽은 후 댄스 파티를 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Mariner's Keep에서 상자가 공중에 떠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Crafting Table의 잘못된 텍스처를 수정했습니다.
- 4096x2160 해상도가 256x135 화면비로 표시되는 대신 1.9:1로 표시되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The Shallows의 모닥불 조명이 과도하게 부풀어 오른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The Shallows에서 악성 림 라이트를 제거했습니다.
- 조명 디버그 단축키가 제거되었습니다.
DLSS 지원 ㄷㄷㄷ
한글화도 그렇고 전반적인 완성도가 확실하게 체감할 정도로 올라갔지만 새로운 지역이 안열린게 좀 아쉽네요....
갓겜 가즈아~~ 이걸 해줄줄이야
일해라~~~~ 갓겜 예정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