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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겜에서 제대로 느낄 수 있었던 한국 겜만 보여줄 수 있는 요소는 끔찍한 SNS의 모습과 참가자를 자기들 멋대로 조종하고 편집하는 오디션 프로그램이었습니다. 현실 그 자체여서 겜하는 내내 너무 소름끼쳤음
1)서혜성이 쓴 매몰자 명단이 맞다 -> 유일한 팩트. 이거 뒷받침해주려고 공유한듯 2)느긋하게 페이터하는거 보니 어디 다친 곳도 없다 -> 느긋한 상황도 아니거니와 방금전까지 기절중이었음 3)인터넷 통화 일단 터진다 -> 게임이라 작위적인 상황이긴 하지만 통화 한통만 겨우 터짐 4) 하지만 내가 직접 글써서 욕먹긴 싫다 -> ㅆㅂ놈 뇌피셜 선동글의 정수가 저기에 다 들어가있다 진짜
죽이고 싶은 펭귄과 10선
공감 사고났는데 협찬받은거 파손된거 걱정하는거보고 참...
스탠딩 CG 화면 연출이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딴 작품 같으면, 스탠딩 일러를 걍 일렬로 늘려놨을텐데 베스타는 앞모습, 뒷모습, 옆모습 스탠딩 일러가 따로 만들어놔서 실제 사람들이 서서 대화하는 것 처럼 배치해놨더군요. 상황에 따라 화면을 사선으로 기울거나 클로즈업/클로즈 아웃까지 연출 넣은 건 덤. 다만 중간 분기부터 시작할 수 있는 기능이 없는게 아쉽더군요; 세이브데이터 따로 만들어두지 않으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되는 게;
이 겜에서 제대로 느낄 수 있었던 한국 겜만 보여줄 수 있는 요소는 끔찍한 SNS의 모습과 참가자를 자기들 멋대로 조종하고 편집하는 오디션 프로그램이었습니다. 현실 그 자체여서 겜하는 내내 너무 소름끼쳤음
맛-스타-피스
공감 사고났는데 협찬받은거 파손된거 걱정하는거보고 참...
토우카이 테이오
1)서혜성이 쓴 매몰자 명단이 맞다 -> 유일한 팩트. 이거 뒷받침해주려고 공유한듯 2)느긋하게 페이터하는거 보니 어디 다친 곳도 없다 -> 느긋한 상황도 아니거니와 방금전까지 기절중이었음 3)인터넷 통화 일단 터진다 -> 게임이라 작위적인 상황이긴 하지만 통화 한통만 겨우 터짐 4) 하지만 내가 직접 글써서 욕먹긴 싫다 -> ㅆㅂ놈 뇌피셜 선동글의 정수가 저기에 다 들어가있다 진짜
ㄹㅇ sns욕나옴
와 저 짤 하나로 게임 분위기가 이해가 확 되네요
혐오가 판을 치는...
삭제된 댓글입니다.
토우카이 테이오
그게 나야, 감전, 빠루, 벨브 같은 수일배 전작의 단골 요소들 있나요? ㅋ
그게 나야 엔딩은 있습니다
크... 그래도 살아남은 전통이 있었군요.
두비두밤~
죽이고 싶은 펭귄과 10선
이거 ADV게임임?
ADV게임이 뭐에요?
연애 어드벤처 같은거 추리물 섞인것도 포함
텍스트 어드벤처 게임 맞습니다.
대신 ADV 요소가 적은 편입니다
어드벤쳐 게임을 ADV라 불러요
이런류 게임들이 사실 시스템같은건 부차적인 문제고 스토리가 중요하단걸 생각하면 그쪽장르 취향 맞으면 만족할듯
시스템 편의적인 부분빼고 스토리만 보면 전 괜찮았네영 ㅋㅋ 검은방 때보다는 박진감이 떨어지는 감이 좀 있지만...? 후속편에도 도윤이 나왔으묜 ㅠㅠ
사실 추리물이라기보다는 메세지들 묶어서 정리한다는 느낌이었죠. A루트도 후반부가서야 추리물다워지니.
스탠딩 CG 화면 연출이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딴 작품 같으면, 스탠딩 일러를 걍 일렬로 늘려놨을텐데 베스타는 앞모습, 뒷모습, 옆모습 스탠딩 일러가 따로 만들어놔서 실제 사람들이 서서 대화하는 것 처럼 배치해놨더군요. 상황에 따라 화면을 사선으로 기울거나 클로즈업/클로즈 아웃까지 연출 넣은 건 덤. 다만 중간 분기부터 시작할 수 있는 기능이 없는게 아쉽더군요; 세이브데이터 따로 만들어두지 않으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되는 게;
정말 비타는 전설이다.. 비타만큼 한글로 된 텍스트 어드벤처 다양하게 해본 기기도 없는듯
sns 댓글들 정말 대박이더라고요 특히 1회차 엔딩 다다를때 나왔던 sns 댓글들.. 각 잡고 sns 소재로 해서 겜 만들어주어도 괜찮지 않을까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