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소프트] 캡콤 '몬스터헌터에 더 이상 넘버링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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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규 시리즈 무새도 이제 없다.
이제 본가무새들 싹 사라지겠네 ㅋㅋㅋ
저 넘버링이 신규유저들한테 진입장벽이 될 수 있죠
잘 선택한 듯... 넘버링 붙이게되면 또 본가니 뭐니 말 많아질게 뻔하기도 하고
그동안 유저들이 본가네 외전이네 구분하는 게 애초에 의미가 없었던 게, 그들이 외전이라고 부르는 포터블 시리즈가 넘버링보다 떨어지는 것도 아니고 오히려 볼륨은 더 컸죠
그래
정규 시리즈 무새도 이제 없다.
...어차피 그분들은 선택적기억장애 기본장착이라 ...
저 넘버링이 신규유저들한테 진입장벽이 될 수 있죠
ㄹㅇ 3이니 4니 붙어있으면 앞에 걸 꼭 해야하나? 싶어서 손을 안 대게 되는 듯
맞아요. 본가 외전 논란을 떠나 시리즈가 장기화 되면 넘버링이 좀 그래요. 파판이나 드퀘 보면 16, 11 이러는데 오래된 느낌도 들고 신규들은 해도 되는 걸까 스토리 이어지는 거 아니냐 하는 생각도 들 거 같아서요. 몬헌만이 아니라 저런 오래된 시리즈들도 부제로 가는 것도 나쁘지 않을듯 해요.
콜옵이나 어쌔신크리드나 다 넘버링 뗐는데 바하 같은건 8편까지 계속 유지하는걸 보면 신기하네요
바하도 사실상 뗐다고 봐야죠. 공식 명칭은 BIOHAZARD VILLAGE입니다.
바이오하자드8 빌리지라고 발표는했지요 빌리지란 단어도 VIII 여기서 비롯된듯 하구요
몬스터 헌터 대쉬, 몬스터 헌터 대쉬 플러스, 몬스터 헌터 대쉬 터보, 몬스터 헌터 알파...
맞음. 넘버링 3,4 넘어가는 시리즈는 뒤늦게 시작하는거 같아서 손 안대게 되더라구요.
잘 선택한 듯... 넘버링 붙이게되면 또 본가니 뭐니 말 많아질게 뻔하기도 하고
어차피 개발팀도 서로 다르고 본가 논란은 이제 의미 없는거 같음 팬 입장에서 시리즈 많이 나와서 할 게임 많아지면 좋은거지 뭐 개인적으로 이번 라이즈가 일본풍 느낌 확 나는게 맘에 드는게 이렇게 시리즈마다 특색을 확연히 다르게 해서 같은 시리즈지만 다른 게임 한다는 느낌 주는게 참 좋은거 같음 넘버링 시리즈까지는 기존 게임에 살을 점차 붙여서 계속 확장시킨 형태였다면 월드 이후부터는 기본적으로 가져갈건 가져가되 시리즈마다 새롭게 시작하는 느낌이라고 해야되나...
여기만 봐도 월드 본가 아니다 라이즈 본가 아니다 외전이다 막 이런거로 싸우죠... 진짜 의미없는 싸움인데
이제 본가무새들 싹 사라지겠네 ㅋㅋㅋ
POCKET INFINITY
그걸 캡콤한테 물어보셔도...
POCKET INFINITY
엘쥐한테 갤럭시 다음시리즈 언제 나오냐 물어보세요 ㅋ
라이즈 기다리면서 몬월중인데 두근두근 하네요
전 월드하다가 뜬금없이 삼다수꺼내서 4G를 해봤는데 월드가 얼마나 쉬워졌는지 뼈저리게 체감와요 ㅋㅋㅋㅋㅋㅋ 아 벽꿍 각인데-클러치클로가 없음 이쯤이면 물약 안전하게 먹겠지-회복약먹고 만세함
게임내에서 몇기단 하는것도 사라지려나..
그건 그냥 월드에서 신대륙 파견된 사람들을 X기단해서 붙이는거라 추후 월드 신작이 나온다면 6기단 7기단이 나올 가능성이 있겠죠
그건 그냥 그 세계관 설정이잖아요 ㅋ
이젠 그냥 거치기 피시 팀과 휴대기 팀이 따로따로 알아서 만들어낼듯 3년마다 거치 휴대 거치 휴대 계속 나오는 몬헌이라니
진짜 지겹고 의미도 없는 시비 입막음 되겠네
좋은 선택
나쁘지 않은 선택 같음 부제로 해당 시리즈가 어떤 방향성을 가지고 있는지도 표현할수 있을테고 월드는 신대륙 탐험이 메인이였으니 월드, 라이즈는 맵을 자유대로 이동하는게 메인이니 라이즈...이런식으로
잘 됐네요. 본가 외전 별 의미도 없는 분류가 이젠 없어지겠군요.
근데 롤프형이 헷갈린다고 싫어할거같다 ㅋㅋ
어쩐지 이럴 거 같긴 했어요. 다음 차세대기 몬헌도 월드2가 아니라 다른 이름 달고 나오겠네요
몬스터헌터 랜드
그동안 유저들이 본가네 외전이네 구분하는 게 애초에 의미가 없었던 게, 그들이 외전이라고 부르는 포터블 시리즈가 넘버링보다 떨어지는 것도 아니고 오히려 볼륨은 더 컸죠
월드 다음작도 아예 새로운 부재가 붙겠네 그럼
몬스터 헌터 오리진... 넘 진부한가요 ? ㅎㅎ 몬헌1 리맥 된다면 정말 잼있을듯 하네요
오리진 붙어서 1향수 느껴지게 만들어지는것도 괜찮겠네요
리메이크까지는아니지만 스마트폰이식작은 한번 나오지 않았나요?
오리진 괜찮은데 왜요
익스플로어가 있죠
생각해 보니 그렇네요 하지만 난 몬헌 1부터 한 정신은 몬헌 정신으로 고여있는데 아직 손가락이 안고여서.. 몬헌 컨트롤은 타고나야 .. 암튼 역시 갓츠모토 !
의미없는 잉여전쟁의 끝
월드 후속작도 월드2가 아니라 아예 새로운 이름 쓴다는거구나
얼마나 어떤쪽이 본가냐 라는 질문을 들었으면 ㅋㅋㅋㅋㅋㅋㅋ
월드도 본가 아니지 않냐는말 겁나 들었었는데 ㅋㅋㅋ
그건 메인시리즈라고 공식발표한바가 있어서 공인됐었죠 이미
게임내에서도 주인공이 5기단임을 강조함으로써 5번째 시리즈라는걸 암시하는거나 다름없죠. 1기단 2기단 아저씨들이 클러치클로 적응안되서 안쓴다고 하는것도 그렇고...
G,도스 시절 고인물들...
그러게 정식 넘버링 아닌듯한 인상 보여주면 신규 진입도 쉽고 중간에 빠트린 기존 팬들도 부담없이 신작 플레이 가능할거고
본가외전논란 종결
넘버링은 딱 2 까지가 좋은것 같음
게이브 뉴웰: 매우 바람직한 생각입니다!
본가타령하던 역겨운 새끼들 잘가라ㅋㅋㅋㅋㅋ
어디로든 나오면 하는거지 기종따져가며 할거면 팬이 아니지
발매연기만 하지 맙시다 제발 10월에 아본에서 흑룡잡고 11월에 사펑하면서 기다릴테니까 제때에만 나와주세요 제발!!!!
이러면 월드,라이즈뿐만 아니라 다들 외전 취급하던 크로스까지 본가로 승격인건가?
덥크가 몬헌 총집편 느낌나서 참 재밌었죠 어마어마한 볼륨
저도 월드는 안해봤지만 그 이전까지 시리즈중에서는 더블크로스가 최고였다고 생각합니다. 등장 몬스터도 그야말로 총집편이라 할만큼 풍부하고, 4종류로 나뉜 스타일도 상당히 파고드는 맛이 있었고 커스터마이징 고민을 덜어주는 겹쳐입기 시스템이라던가, 필살기 개념의 사냥기술도 실용성 좋은 기술이 있는가 하면 로망으로 똘똘뭉친 기술도 있고... 스위치용으로 조금 늦게 시작해서 한참 재미있게 즐기던 와중에 월드가 발매되는 바람에 발 들일 타이밍을 놓쳤네요. 월드는 또 월드 나름대로 새로 쌓아올린 장점들이 있겠지만, 그래도 더블크로스의 장점이 좀더 제 취향입니다
월드가 신세계라면 덥크는 구세대의 완결.
향후니까 그이전인 크로스는 여전히 외전으로 취급하는듯 외전 취급이랑 별개로 그동안 몹들 거의 다 쑤셔넣은데다 사냥스타일 시스템이 생각보다 잘만들어져서 구세대 몬헌느낌을 잘 살리면서도 캐주얼한게 좋았었네요 그리고 냥타모드도 재밌었는데... 나중에 부활해줬으면 하는 바램이...
이 악물고 월드 외전이라면서 그냥 거쳐가는 작품이라고 하는 사람들 제대로 먹였네ㅋㅋㅋㅋ
흠...
애초에 몬헌 포터블은 콘솔버전의 이식작으로 시작했다가 포터블만의 독자적인 방향으로 진행된 것처럼 라이즈도 고유의 시리즈라고 봐야지 무슨 외전이니 뭐니 따질 필요가 없음... 월드는 월드대로 라이즈는 라이즈 대로 즐기면 됨..
하지만 프론타어는 분가로 쳐야하는거 아님?
무리해서 거치형 콘솔 동시발매 하지말고 이렇게 휴대용에 맞는 퀄로 따로 가는것도 좋을거같음 월드는 월드대로
월드2는 그럼 다른 이름으로 나오나?
몬헌 월드에 부제가 붙겠죠..
어짜피 헌터라면 이젠 스위치와 플스 이 두가진 계속 가지고 있어야될듯
월드는 몇년째 본가 아니라고 ㅈㄹ들을 하더니 이제 스위치로도 몬헌 나오니 아가리좀 하겠네
무슨 말인지 하나도 모르겠지만, 몬헌 시리즈들, 재미있나요? 화면만 보기엔 영 땡기질 않아서 지금껏 손댄적 없는데 어떨지... 그리고 플스나 스위치 버젼 하려면 유료 온라인 가입되어 있어야 하나요?
월드는 2000시간이 아깝지 않은 게임입니다 전작들도 기본 500시간은 했던고 같네요
스위치는 제가 모르고, 플스는 가입돼야 합니다.
... 온라인 팀플레이만 관련있음 ...
예전 몬헌3~4나올때 이거 온라인게임같고, 하는사람만 하겠지 나랑 취향 다르겠지뭐 라고 생각하고 늘 넘기다가 월드와서 4000시간 찍었네요 많은사람들이 재밌게 할때는 다 이유가 있었습니다
새로운 용들 좀 많이 추가해라 똑같은것 또 잡고 또 잡고 확장팩 나오면 색깔놀이하고 업데이트는 예전에 해준던것 처럼 똑같은거 우려먹기고 지겹다
월드를 오랜시간 굉장히 몰입해서 재밌게 했지만, 이글이 이해가 가는것이 모든 몹들이 다 공통적인 패턴들이 있긴함. 제자리 한바퀴돌면서 꼬리치는것이나 돌진기, 화염 브레스 방식등은 새 몹이 나와도 일정정도는 또 반복적이라, 몬헌을 아주 깊게 파고들어 사소한 차이를 내어 그속에 재미를느끼는 똥몬창이 아닌이상, 적당히 즐기는 유저입장에선, 일정한 한도를 지나면 그몹이 그몹같은 느낌이 상당히 짙음
몬헌 라이즈.. 내가 몬헌 시리즈중 가장 기대하는 초갓겜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