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의 게임 사정" 고교생은 어떤 게임을 하는가?
"모여라 동물의 숲」과 11 월 12 일에 발매되는 PlayStation5 (플레이 스테이션 5) 등
올해도 게임의 화제가 고조되고 있습니다만, 고등학생은 어떤 게임이 인기일까요?
이번에는 현재 고교생의 게임 사정을 조사했습니다.
1. 고교생의 보유율이 가장 높은 것은 '닌텐도 3DS 시리즈 "
집에 게임기가 있나요? 라는 질문에 대해서는 고등학생 전체에서 약 80 %가 집에 게임기가있는 것이 밝혀졌다.
또한 여학생보다 남학생 분들이 게임을 가지고있는 비율이 높은 것을 알 수있었습니다.
"당신의 집에있는 게임기는? '라고 질문 한 결과, 가장 많았던 것은'닌텐도 3DS 시리즈 '.
2011 년에 발매 된 휴대용 게임기에서 「닌텐도 DS 시리즈」의 후계기 에 해당합니다.
9 년 전 발매 된 게임기가 남녀 모두 약 60 % 높은 보유율 이 있습니다.
발매 당시 구입하고 지금도 사용하고 있고, 계속 가지고 있기도하다 때문일지도 모르겠네요.
「닌텐도 3DS 시리즈 '는 올해 9 월에는 본체의 단종 소식 도 흘렀습니다.
다음 많았던 것은 'Wii (위)' . 'Wii'에 대해서는 남학생보다 여학생 쪽이 비율이 조금 많은 것이 특징 입니다.
이후는 「Nintendo Switch (닌텐도 스위치) ','닌텐도 DS 시리즈 "로 이어집니다 .
"Nintendo Switch '는 2017 년 발매 된 비교적 새로운 기종입니다.
한때 구하기 힘든 상황이 계속 적도 있고, 2006 년 발매 된 「Wii」가 이미 가지고있는 사람이 많은 것인지도 모릅니다.
상위는 남녀학생 모두 모든 닌텐도의 게임기 가 차지하고 있으며
6 위 이후 PlayStation 계의 게임기가 랭크 인 .
PlayStation는 여학생보다 남학생에게 인기가 높은 것 같습니다.
특히 남학생이 가지고있는 비율이 높았던 것은 "PlayStation4" 와 "PlayStation Vita ' 이며
각각 20%의 비율로 가지고있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2.1 번 인기 장르 「액션」. 기분 전환에 최적?
"집에있는 게임기로 평소 놀고있는 게임 장르는?"이라는 질문을했습니다.
그러면 전체에서는 "액션 게임"이 1 위 . 약 40 %의 사람이 놀고있는 답변하고 있습니다.
2 위 이후는 "롤 플레잉 게임", "음악 게임 리듬 게임 ','어드벤처 게임 ','파티 게임」로 이어집니다 .
남녀별로 보면, 맛이 명확하게 나뉘어있는 모습 .
남학생의 1 위는 '액션 게임'에서 약 50 %로 압도적 인 인기 가있었습니다.
슈퍼 마리오 시리즈 는 누구나 한번 쯤은 해본 적이있는 것은 아닐까요.
2 위는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 와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로 친숙한 "롤플레잉 게임",
3 위는 젤다의 전설 등이 유명하지만 '어드벤처 게임' 이 차지했다. 근소한 차이로 '슈팅 게임' 도 인기가 높다는 결과.
한편 여학생의 1 위는 '음악 게임 리듬 게임 " 이 장르는 남학생에서는 20 % 정도에서 7 위 라는 결과였습니다.
4 위의 '파티 게임 테이블 게임'과 5 위 '퍼즐 게임 두뇌 트레이닝'도 여학생쪽이 인기라는 것을 알 수있었습니다.
여학생은 강렬한 액션 보다는 규칙을 단순화하고 비교적 대규모로 모두가 함께 즐길 수있는 게임도 좋아하는 것 같네요.
3.여학생은 "모여라 동물의 숲」에 열중⁉ 남학생의 취향은 다채로운
다음 "평소 집에서 플레이하고있는 게임은?"이라는 질문을 한 결과, 전체 1 위는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서 약 30 %.
2 위는 '대난투 스매쉬 브라더스 SPECIAL', 3위는 '스플래툰2'라는 결과 로.
TOP3는 "Nintendo Switch"용 소프트 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닌텐도 3DS 시리즈 '를 가지고있는 고등학생도 많아 "튀어 나와요 동물의 숲 / 튀어 나와요 동물의 숲 amiibo +'도 차지했습니다.
특히 여학생에서는 2위가 인기 였습니다.
남녀별로 보면, 여학생의 1 위는 '모여라 동물의 숲」에서 약 40 % 로 압도적 인 인기를 자랑합니다.
TOP2가 동물의 숲 것도 특징. 여학생의 4 위는 '슈퍼 마리오 파티」가 랭크 인 .
한편 남학생이지만, 1 위 2 위는 전체 순위와 마찬가지로,
3 위는 'Minecraft (마인 크래프트) "이후"스플래툰 2 ","Fortnite (포트 나이트) "로
다양한 소프트웨어에 인기 분산되어있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4. 고등학생의 하루 게임 시간 가장 많은 것은 "30 분 미만 "
평소 게임을하는 학생에 대해 하루 게임 시간을 조사했습니다.
전체에서는 남녀 모두 「30 분 미만 '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평일은 학교 나 동아리 등으로 바쁜 것도 기분 전환에 약간의 게임을 즐기고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또한 "30 분 미만"은 여학생은 약 50 %이지만, 남학생은 약 30 %로 남학생이 더 오래 게임을하는 경향 이 있다는 것도 알았습니다.
"1 시간 이상"게임을하는 사람의 비율은 여학생이 30 % 인 반면, 남학생이 약 50 %.
"3 시간 이상"게임을하는 사람의 비율도 여학생이 10 % 미만인데 반해 남학생은 약 20 %로 배 이상 차이 가 나와 있습니다.
그래프는 게재하지 않지만 하루 '2 시간 이상 "게임을하는 사람의 비율은 학년이 올라감에 따라 감소하는 경향 .
3 학년이되면 대학 진학 등의 준비로 바쁘게 게임을하는 시간이 줄어들 겠지요.
또한 에서 시험 공부 중 게임을 자제 고교생은 전체의 약 30 % 라는 결과도 나와 있습니다.
스마트 폰이 있으면 어디든지 게임을 간편하게 할 수있는 시대이지만, 게임기로 노는 게임도 꾸준한 인기가있는 것 같습니다.
게임은 스트레스 해소와 기분 전환이 즐거운 것. 학교 나 동아리 등 바쁜 고등학교 생활 속에서 잘 시간 관리를 잘 즐겨주세요.
[조사 내용]
LINE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스마트 폰 Web 조사
조사 대상 : 고등학교 1 학년 ~ 3 학년 남녀
실시시기 : 2020 년 9 월 11 일 ~ 12 일
유효 회수 수 : 1043 샘플
표 / 그래프 안의 숫자는 소수점 이하 첫째 자리 또는 두 자리는 반올림 때문에 합계해도 100 %가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0분 미만 게임이 가능한가...
닌텐도 점유율이 압도적이긴 하네요 ㄷㄷ
플4가 wii u 보다 밀리네
3ds ㄷㄷㄷ
위닝!!
닌텐도 점유율이 압도적이긴 하네요 ㄷㄷ
3ds ㄷㄷㄷ
역시 일본국민겜 스플래툰
30분 미만 게임이 가능한가...
등하교길에 잠깐잠깐하는 듯.
여자애들도 많아서 그럼
스위치는 남녀 골고루 높네
역시 3DS 지
남고생을 DK라고 하니까 느낌이 좀 이상한데 ㅋㅋㅋㅋㅋ
nokcha
3DS하고 비타는 이제 단종 아닌가? ㄷㄷ
덕분에 타이틀이 싸고 할게 많죠 ㅎㅎ
여고생 1위가 오토게인건 되게 신기하네 오토게쪽이면 매니아쪽만 남은 시장인데
플4가 wii u 보다 밀리네
플4가 위유 판매량 넘는데 몇년 걸린 유일한 나라
그래서 플스4도 미국을 메인으로 사업전개했었죠 ㅋㅋ 플스5도 마찬가지일듯
xo 버튼마저 바꾼다는 게 괜히 그런 게 아니었네요. 고딩들이면 미래의 소비자들일 텐데 이건 미래가 안 보여요.
위유가 300만인가 그러니까 한 1년반 걸렸으려나?
일본에서 플스는 겜 덕후들이나 하는걸로 전락한지 오래임
한국도 마찬가지죠 닌텐도는 패밀리용 접대용 커플용 인싸들도 많이 애용하지만 플스는 거의 덕후과
스위치 겁나 하는군요
3ds하고 윌 대표 게임이 뭐에요? 마리오하고 포켓몬?
마리오, 포켓몬, 젤다, 메트로이드, 파엠, 대난투, 마리오카트, 커비 등등 셀 수 없이 많은데요. 그리고 위를 윌이라 오독하는 사람 여기 한 명 추가
Wii 3ds 양쪽에 있는 게임이 하나 있죠 국민겜 몬헌
이러니저러니해도 닌텐도의 미래가 밝긴 하네요. 어릴적 닌텐도에 친숙해진 친구들은 나이 먹고서도 닌텐도를 찾게 될테니..
하긴 나도 닌텐독스때문에 3ds 사고 싶은데... ㅠ 왜 스위치로 안 내냐 orz
세대가 바뀌어서 이제 플스ip가 일본에선 단종된 비타 바로 위급이네요..
괜히 닌텐도 주총이 높은게 아니구만...
대난투는 생각보다 여성도 꽤 하는군요
3DS라니.. 너네도 고딩은 돈이 없구나 ㅠㅠ
패미컴 어드 슈패미라니;
닌텐도와 몬헌의 나라에서 언더테일10위 뭐냐 ㄷㄷ
남녀안가리고 스플래툰은 진짜 인기 엄청나네
30분 미만은 기기는 있는데 게임은 딱히 안하는 거지 싶네
등하교에만 잠깐 켜는 수준일듯
패미컴이나 슈패미는 아마 부모님이 갖고있던거나 할 수도 있겠네요 질문이 "집에 있는 게임기"니까
저런걸 하고 자란 애들이 저런 게임들을 만드는거겠지
휴대가 되냐의 유무가 많이 갈려지는듯 티비 장악 문제인가?
근데 그렇다고 하기엔 정작 휴대가 되는 비타는 별로...
제가 플스는 아주 잘 아는 건 아녀서 추측밖에 못하지만 닌텐도 게임 대부뷰 분이 여럿이 하는 게임이 많고 가족도 부담이 없는 게 많다 보니 그쪽으로 많이 기울어진 거 같기도 하단 느낌입니다 아닐 수도 있습니다
ds시절부터 5,60대들도 많이 했음 삼다수 몬헌은 가족단위로 엄청했었고..
3ds가 일본에서 전세계의 1/3이 팔린걸보면 일본사람들은 유독 휴대기를 좋아하는듯요 psp야 당연 성공했고 비타조차도 일본에선 전세계의 절반이나 팔림 괜히 스위치가 1500만대나 팔린건 아닌듯
슈뢰딩거의 리플임..?
엑스박스 시리즈들이 없다니
커뮤니케이션은 쌓고 싶지만 겜덕후처럼 게임을 많이 하지는 않는 인싸들이 많다는거네요
일본이야 먹고살만한 나라니까 학교에서 수영배우고 활쏘고 할것도 많고 게임 각잡고 할 필요가없지
제목 앞부분만 보고 또 일본 이고깽물이 게임으로 나오는줄...
30분미만은 그냥 안한거 아닌가? ㅋㅋ
옛날부터 보면 일본애들 고스펙기기보단 편하고 휴대 간편한게 인기 많은거 같음
얘기 들어봤는데 일본에 살면 플스는 기본으로 살줄 알았는데 형편상, 집안 구조상 티비도 작고 해서 닌텐도를 사는 사람들이 많더군요. 즉 취향도 있지만 형편이랑 능력상 플스나 엑박은 여건이 안되는 사람도 많더군요
주거행복도 일본>한국 www.hankyung.com/realestate/article/2015082041018 / 1인가구 주택 최소면적 일본>한국 m.mt.co.kr/renew/view.html?no=2011052612290389186
남의 말 듣지말고 본인 머리 굴려서 상식적으로 생각해봐요 tv랑 플스가 가구중에 면적이 크면 얼마나 크다고 형편까지 따질게 되나요 애초에 컴퓨터 모니터랑 연결만해도 되기에 원룸 같은곳에서도 충분히 즐길수있는데 그냥 친구끼리 모여서 다같이 꺼내서 즐길수있고, 파티용 또는 친구랑 같이 하기 좋은 라이트 게임이 많아서입니다. 스토리 게임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다른 콘솔과 달리 1위부터 5위까지가 전부 멀티 지향게임이란것만 봐도 알수있고요
갈라파고스의 나라
게임은 그 갈라파고스가 존나 잘나가는 나라기도 하죠.
닌텐도 독제.
역시 갓동숲 ㄷㄷ
하루 게임 시간 가장 많은 것은 "30 분 미만 " 이 조사 신뢰성 높네 ㅋㅋㅋ
30분미만 하는 애들은 동숲 잠깐켜고 마카 멀티 한판 스플멀티 한판정도 하고 끄는건가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