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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내려고 한 스위치 판이 젤 많이 팔려버린 ㅋㅋ
사실상 핵심적인 부분은 두명이 만들었다고 하던데, 목장이야기 & 룬팩토리 개발 담당자들은 좀 보고 각성 하길.
고생한만큼 수확을 거둬서 다행임 한국어판에도 그렇게 신경을 많이 썼던데
충분히 팔릴만한 작품이였습니다
이번 건은 천X향이 잘못했네..사죄 성명서가 필요하다.
하프밀리언이라 올ㅋ굳ㅋ 100만까지 롱런하렴
충분히 팔릴만한 작품이였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진짜.....ㅋㅋㅋㅋ 이짤은 볼때마다 웃음벨이네 진짜....ㅋㅋㅋㅋㅋㅋ
카 리 스 마
동인게임으로 시작해서 여기까지 온 걸 생각하면 진짜 대단하다... 그러니까 스위치 한정판 추가물량좀 풀어봐 ㅜㅜ
안내려고 한 스위치 판이 젤 많이 팔려버린 ㅋㅋ
고생한만큼 수확을 거둬서 다행임 한국어판에도 그렇게 신경을 많이 썼던데
닌텐도로 빨리
구성이 촘촘하게 잘 되어있어서 웬만한 게임회사 저리가라 수준입니다 최근에 모바일 게임에 집중하고 있었는데 현타올 정도임
그래픽보다는 편의성을 우선하다보니 역시 스위치판 사게 되더군요 100만장까지 쭈욱 팔리길
https://youtu.be/D8NLc-5qde8 개발 초기 트레일러 이때는 PC로만 발매할 생각이었나 봅니다.
진심 나한테 갓겜...너무 취향에 맞음
최적화도 좋았고, 아직 버그도 안보이고..... 나중엔 어떨지 모르겠지만 겜도 점점 재밌어지는 구성이더군요.
사실 버그는 많아요 ㅎㅎ 하지만 세간에 보고 되는 족족 핫픽스 업데이트 되고 있더군요.
핫픽스가 ㄹㅇ 빠름 ㅋㅋㅋ
사쿠나님의 똥 버그는 정말 ㅋㅋㅋㅋ
한정판 사길 잘함 ㅋㅋㅋ
열심히만든 티가 남 이런건 많이들 사주자
국내 한정판 많이 안 풀었던거 같았는데..
올해 가장 잘한일=이겜 한정판 산거
잘팔리네...
스위치판 물량좀 더 풀어줘~~
닌텐도는 인디에 진심이네...
패키지도 이미 품절사태인지라 실제판매량으로 봐도 되겠네요
사실상 핵심적인 부분은 두명이 만들었다고 하던데, 목장이야기 & 룬팩토리 개발 담당자들은 좀 보고 각성 하길.
개발인원도 적은데 더 분발해서 100만장 팔리면 돈 꽤나 만지겠네요. 대단합니다. 노력이 보상받았네요.
스위치판은 품절이던데 물량 좀 풀어줘요 ㅠㅠ
진짜 말그대로 수작 올해 게임중 손꼽힐정도로 재밌게 즐겼습니다
스위치판 dl로 사서 플레이중인데 밤에 누워서 조금씩 플레이하는 재미가 쏠쏠 ㅋㅋ
개발팀에 대해 알면 알수록 대단하네요. 일단 마벨러스가 퍼블리셔긴 한데 10원 한푼 지원 받은적 없고 사쿠나히메 제작팀 개인 사비로 개발비 충당했고 언리얼이나 유니티같은 엔진이 아니라 자체 제작한 엔진 사용했네요 ㄷㄷ 메인 프로그래머랑 메인 그래픽 디자이너 2명을 필두로 중간 중간 개발에 필요한 추가 스탭 포함해도 여태 10명 이내에서 5년간 개발... 대단한듯. 더 잘되서 dlc도 나와주면 좋겠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