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소프트] [리뷰] 무쌍, 프리퀄, 독립 세 가지 시선으로 본 '젤다무쌍 대재앙의 시대'
nokch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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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rnCr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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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24.0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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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중의 대사들도 풀보이스 였다면 하는 아쉬움은 있었음
특히 바쁜 전투와중에 (특히 시간제한 신수배틀) 텍스트로만 나오니 정신 산만함
진짜 프레임 저하보다 전 이게 더 서운했음. 몹 써느라, 뛰댕기느라 바빠 죽겠는데 노 보이스 텍스트 온리라니...
무쌍 장르에 어느 정도 해답을 내놨다고 봅니다 흥미로운 스토리 + 액션 매커니즘 자체가 다른 아주 개성있는 캐릭터들 + 다양한 패턴의 보스들이 그 해답 중 하나이고 여기에 다양한 부가 컨텐츠 + 좀더 다양한 성장요소(다양한 스킬트리를 부여하는 방식도 좋고...RPG요소를 더 추가) 이 정도만 추가해도 무쌍이라는 장르가 더 인기 있어 질거 같네요
재밌음. 프레임만 제대로 나왔어도
휴대모드 추천..
꿀잼과 프레임 사이에서 갈팡질팡... 하지만 야숨의 100년전 이야기라는 인질이 너무 쎄서 하게됨 프레임이 흠이지만 내 기준에선 프레임이 신경 안 쓰이는 꿀잼이 보장된다고 생각함
전투중의 대사들도 풀보이스 였다면 하는 아쉬움은 있었음
루리웹-9690854579
특히 바쁜 전투와중에 (특히 시간제한 신수배틀) 텍스트로만 나오니 정신 산만함
루리웹-9690854579
진짜 프레임 저하보다 전 이게 더 서운했음. 몹 써느라, 뛰댕기느라 바빠 죽겠는데 노 보이스 텍스트 온리라니...
맞어 대사를 안보게 되더라구요 그나마 대사 로그를 볼 수 있으니 다행이지만.. 진짜 궁금할때 아니면 굳이 안보게되더라구요
대사 로그 볼 수 있었군요. 몰랐네요. 진행중에 + 나 - 로 볼 수 있는건가요?
네. 동료들 이동 지시 내리는 창에서 L버튼 눌러서 옆 탭으로 가시면 대사랑, 기타 진행 관련 로그들 나오더라구요.
스트리머 방송보니 진짜 싸우느라고 정신없어서 그런지 중간에 퀘스트 같은 걸 못 보더라 보는 내가 답답ㅎㅎ
페르소나스크렘블때도 그랬지만 프레임이 가장 문제네요
스토리 파트가 굉장히 흥미로워 젤다팬들에게 강력한 인질과 같은 즐거움이지만, 프레임 드랍이 너무나 아쉽네요.
90점대도 충분히 받을만한 게임입니다 진짜 훌륭함
재밌음. 프레임만 제대로 나왔어도
이 게임 세계관이 야숨이랑 평행세계라는 말이 있는데 뭐가 사실인지 알려주실분 있나요
시작부터 평행세계가 됩니다
걍 게임 시작부터...
야숨 프리퀄이라고 예상했는데 실망이네요 ㅠ
로딩화면에서 조작법,간단한 설정같은거 알려주는데 평행세계가 만들어졌다고 설명이 나와요
야숨 과거대로면 영걸들은 신수 조종도 못해보고 끝나니...
안사길 잘했다는 생각이네요.
무쌍 장르에 어느 정도 해답을 내놨다고 봅니다 흥미로운 스토리 + 액션 매커니즘 자체가 다른 아주 개성있는 캐릭터들 + 다양한 패턴의 보스들이 그 해답 중 하나이고 여기에 다양한 부가 컨텐츠 + 좀더 다양한 성장요소(다양한 스킬트리를 부여하는 방식도 좋고...RPG요소를 더 추가) 이 정도만 추가해도 무쌍이라는 장르가 더 인기 있어 질거 같네요
다양한 패턴의 보스와 rpg요소는 이미 드퀘히2에서..
여기서 다 새로운 걸 했다는게 아니라 흥미로운 스토리 + 액션 매커니즘 자체가 다른 캐릭터들 + 다양한 패턴 보스들을 같이 조합하니 무쌍이어도 재밌었다는 거죠 나머지를 더 추가해서 모두 합친다면 더 재밌을거 같단 얘기지, 이번 작에서 모든 걸 새롭게 했다는 뜻은 아니에요
드퀘히는 솔직히 작곡가문제랑 애초에 딱히 좋아하는 시리즈는 아닌지라 스킵했는데 무쌍으로썬 할만한가 보네요? 아직 초반이지만 이번 젤다무쌍은 보스전이 본격적이라 굉장히 재밌게 하고 있는데
무쌍 개극혐 하는데 데모 잡아보니 그냥 액션게임 느낌이라 신선하긴 했네요
아 다 버무렸을때 얘기군요.
무쌍보다는 액션rpg에 가까운 무쌍으로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일단 보스전이 진짜어렵습니다. 보스마다 패턴도 전부다르고 죽기도 엄청 안죽어요. 보스가 너무 빡세서 고인물한테 캐리받은 스테이지도 조금 있습니다.. 그리고 AI가 좀 바보라서 더 힘든것도 있던것 같습니다만. 일단 보스전 패턴 파악하고 컨트롤로 잡고 이런거 좋아하시면 추천드리고싶네요. 저는 무쌍이 앞으로 지향해야할 시스템은 드퀘히2라고 생각했었거든요. 물론 대재앙도 너무 재밌게 하고있습니다.
콜라보 무쌍은 원래 다 그래요
어벤져스가 갔어야 할 길 무슨 파밍겜이여
삭제된 댓글입니다.
어쌔신크리드 빨아라
시점은 프리퀄, 전개는 if
어쌔신크리드 빨아라
과거 모습이 어느정도 나오니 그 관점에서 얘기 한거죠 아무리 평행세계라고 해도 본편 이전 모습이 어땠는지 볼 수 있는건 사실이니까요.
으윽... 서브퀘 너무 많아... 으윽..
코에이테크모는 닌텐도 외주 받을 때 게임을 잘 만드네
해보신분들어떰? 무쌍팬심 젤다팬심빼고서도 할만한가요?.. 젤다무쌍1편은 사고서 손이 잘안가서 이번껀 고민중..
여울러
넵 감사요 참고할게요 하도난리라 궁금해서ㅋ
엔딩보고나서 좀 아쉬웠던건 활로 헤드샷 노리는거,디패드 좌우에 무기변경,속성무기로 역속성 데미지보정 있으면 좋을듯
젤다무쌍.. 나름 액션RPG로서는 재밌었음ㅋㅋ 무쌍류라기보단 그냥 액션RPG 갓겜임. 다만 젤다 야숨이 워낙 범접할수없는 영역의... AAA급 초우주킹갓충무공급 갓겜인지라 그렇지... 젤무는 그 정도급은 아니지만 충분히 그냥 갓겜임 젤다무쌍이 명작 게임은 맞지만, 젤다 야숨급의 AAA급 초명작 게임은 아니라는 것...
충무공급 감동 ㅠㅠ
에초에 개발이 자유로웠던 게임이랑 무쌍이라는 한정적인 틀 안에서 만들어진 게임이랑 같은 급이 될수가 없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