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것도 못 해서 프로듀서가 됐다. -그럴 리가 없잖아요, 미야모토 시게루씨"
'마리오', '젤다', '피크민'을 만들고, 전 세계에서 존경받고 있는 게임 크리에이터...
라고 쓰면 맞습니다만, 왠지 조금 미야모토 시게루 씨에 대해 다 말하지 못한 것 같아요.
창의적이고 아이디어가 넘치지만 어딘가에서 평범한 우리들과 이웃하고 있는 사람,
닌텐도의 미야모토 시게루 씨가 오랜만에 호보니치(ほぼ日)에 등장합니다!
이토이 시게사토와는 꽤 오래전부터 교제해 왔으며, 지금도 가끔 만나서 얘기하는 사이지만, 사람들 앞에서 할 말이 거의 없어요.
이번에는 '호보니치의 학교' 녹화도 겸해서 호보니치의 직원들 앞에서 충분히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게임 만들기부터 조직론, 귀중한 추억담까지 끝까지 쭉 재미있는 대담이었습니다.
어? 미야모토씨가 붙인 임시 제목이 "아무것도 못 해서 프로듀서가 됐다?"
그럴 리가 없잖아요, 미야모토 씨!
· 제1회 : 둘이서 이야기할 때는 (1월 1일 9시 공개)
https://www.1101.com/n/s/miyamoto_shigeru2024/2024-01-01.html
· 제2회 : 아무것도 못 해서 프로듀서가 됐다 (1월 2일 11시 공개)
· 제3회 : 최소인원의 팀으로 (1월 3일 11시 공개)
· 제4회 : 미야모토 시게루의 단점 지적 (1월 4일 11시 공개)
· 제5회 : 조작했을 때의 손맛 (1월 5일 11시 공개)
· 제6회 : 컴퓨터와 패미컴 (1월 6일 9시 공개)
· 제7회 : 미야모토 시게루의 자랑 (1월 7일 9시 공개)
· 제8회 : 피크민이라는 아이디어 (1월 8일 9시 공개)
· 제9회 : 마리오를 만들 때는 (1월 9일 11시 공개)
· 제10회 : 득의냉연, 실의태연 (1월 10일 11시 공개)
· 제11회 : 3000만장 (1월 11일 11시 공개)
· 제12회 : 평범한 사람들과 함께 다른 것을 (1월 12일 11시 공개)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꿈섬 그래픽으로 리메이크 해주면 좋겠다
ㅡㅡㅡㅡㅡ 아니 이건 누가봐도 기만이잖아 ㅋㅋㅋㅋ
마더는 그런 스타일로 나오면 안됩니다
슈마RPG도 리메이크 해줬는데 마더 1,2 리메이크 가즈아~
마더3 더미데이터도 많은데 123 리메이크 안되겟니
슈마RPG도 리메이크 해줬는데 마더 1,2 리메이크 가즈아~
시동 걸렸구만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꿈섬 그래픽으로 리메이크 해주면 좋겠다
그래픽 수준을 더 올려서 스위치2 런칭 타이틀 해도 될듯 ㄷㄷ
이 그래픽 너무 좋았는데 꿈섬 외에 활용하는 곳이 없어서 의아했었음
도자기 인형 같이 귀여워서 정말 좋았는데... 저도 리메이크 시리즈화라고 기대했는데 그 후로 아무 소식이 없... 아니 젤다 고전부터 할게 얼마나 많은데 만들지를 않아 ㅠㅜ
오... 다음 닌다 기대해봐도 되나?
마더3 더미데이터도 많은데 123 리메이크 안되겟니
진짜 젭알!!!!!!!!!!!!!!!!!!!!!!!!!!!!!!!!!!!!!!!!!!!!!!!!!!!!!!!!!! 기도 메타 들어갑니다 오늘부터
ㅡㅡㅡㅡㅡ 아니 이건 누가봐도 기만이잖아 ㅋㅋㅋㅋ
뭔가 뭔가
3리멬좀 너무 말년에 나와서 빛을 못봄.
1만이라도 해줫으면 2.3는 그나마 할만해서 엔딩봤는데 1은 집밖에 나간순간부터 이거 뭔 욕밖에 안나옴
닌64를 끝까지 못팔았던게 마더3 였는데.. 나중에 발매취소 기사보고 정말 정다떨어지고 지금도 쌍욕이 나오네??
헉 진짜 뭐 하려나 ??? 리메이크 제발 부디
HD-2D 로 리메이크 해주세용
문란상품권
마더는 그런 스타일로 나오면 안됩니다
왜요?
신작 함 가즈아
마더4 갑시다
파더는 없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