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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만 봐도 답 나오지않음? 추천비추천이랑 위에 쉴더들 신나게 등판하는거. 끝판왕IP+애들 타겟 게임이라 판매량이 유지되는게 정답에 가까운데 아직도 이게 2019년 게임퀄로 만족스럽다는게 얼마나 이 게임이 기대치가 바닥이 바닥인지, 그리고 그 바닥도 못 충족시켰는지 보여주는 사례 아닐지
와우 이렇게 병1신같이 내는데 아직도 쉴드를 치는 사람이있다니 이러니 저따구로 내지
아이피가 아까움
본가는 잘 내줄거라 생각하고 레츠고 산건데.. ㅜㅜ
다른건 알고 있었는데 모델링 복붙은 몰랐네요... 저런데도 개발기간이 길어져서 포켓몬 잘라버린다느니 뭐니...
아이피가 아까움
다른건 알고 있었는데 모델링 복붙은 몰랐네요... 저런데도 개발기간이 길어져서 포켓몬 잘라버린다느니 뭐니...
딱봐도 복붙 아닙니다. 잘못된 비교임
일단 한눈에 봐도 폴리곤이 두배이상 늘어났고 눈이나 입같은 무분에 디테일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그래도 실루엣이 똑같은거 보면 기존데이타를 개선한 정도네요.
https://gall.dcinside.com/board/view/?id=pokemon&no=6000198 저도 몰라서 찾아봤는데 전문 애니메이터 말로는 폴리곤 수 자체는 손쉽게 늘릴 수 있어서 의미가 없다고 합니다.
그냥 숫자만 늘리는건 버튼하나만 눌러도 가능하지만 저렇게 눈이나 입, 관절같은 특별히 애니메이션이 많이 들어가는 부분은 따로 일일이 다 손봐줘야 합니다. 특히 눈이나 입 그리고 빨간 볼터치 부분은 폴리곤 구조자체가 달라서 그냥 프로그램 돌려서 늘린건 아닙니다. 단지 기존 베이스 모델이 있기 때문에 손쉽게 만든건 맞습니다.
저도 뭐 제가 그렇다는게 아니라 링크에서 나온 내용이 그렇다네요. https://youtu.be/lSxpEvha2pc 현직 애니메이터가 레츠고 모델링 분석한 영상을 요약한거 같은데 영어를 몰라서 자세한 내용까진...
학생들이 개인작품한다면 모를까 모델러가 최적화 생각 안하고 단축키 하나로 폴리곤수 늘리면 싸대기 맞습니다. 발적화 개적화 게임도 어느정도는 나름 다생각해서 와이어 짠겁니다. 물론 관절부분쪽만 더 늘리는 작업자체가 까다로운 작업은 아니지만 그걸 몇백마리 하는건 은근히 손이 가는 작업입니다. 거기다예시로든 피카츄경우는 얼굴은 전에만든 폴리곤 쉐입에 맞춰 완전 새로 짠겁니다.와이어가 완전 달라요. 만약 전 캐릭터를 다 저작업 했다면 완전 새로 만드는 작업보다는 훨씬 빠르게 끝나겠지만 그렇다고 복붙수준의 작업이라고 할순 없는 겁니다.
카메라를 움직일수 있다는건 3DS때는 기기 한계상 못했던걸 스위치에선 할수있다고하는거지 딱히 지금 19년인데 이제야 저게 된다고? 할만한건 아닌거 같은데요 스틱2개달린 기기로 2번째 나오는건데 물론 분할판매나 이번 전국도감 삭제같은 문제는 당연히 욕먹을짓이긴 하지만
가격대비 까여야할 퀄리티는 맞지만 3D모델링이 지금 올린 사진이 맞다면 관절부분 같은곳 와이어도 늘어났구요 얼굴또한 페이셜 애니메이션을 위해 와이어 새로 짠게 딱 보이네요. 시연영상만 봐도 거지같은 애니메이션이 몇몇가지 숨어 있긴 하지만 전반적인 애니메이션 퀄리티는 엄청 좋아졌구요.
모델링 거의 똑.같.아 보여도 새로 만들었다 뭐다하는 덧글을 본 기억이 있어서 그냥 실력없는거보다 생각했는데...쩝... 이제 포켓몬 게임은 '포켓몬IP'로 팔리는 캐릭터게임이 된거죠. 레츠고때도 그랬지만, 그냥 20년전에 만들어진 게임의 기반이 좋아서 버티는 게임이라 생각하네요. 항상 똑같은 구성이지만 재미는 있고...그래서 유저들 입장에서 매번 기대하고 더 나아지고 발전하길 바라지만 언제나 후달리는 게임프리크의 기획/개발 능력(+성의도 없음)때문에 언제나 발목이 잡히는 그런 게임이요.
사람들이 까기 시작하니 이제 다같이 까네요ㅋㅋ 그래픽은 괜찮구만 저정도면 레츠고보다 많이 발전했는데 말이죠 스위치 성능과 포켓몬 게임특성을 생각하면 잘 어울리고 괜찮다고 봅니다 그래픽은 문제가 없는듯 도감은 반발이 일어날만 하지만 결국 없어질수밖에 없긴 했죠 1000마리는 솔직히 에바긴 하구요 나중에 1500마리 2천마리 되면 그땐 없애도 되구요?뭔차이지? 물론 더 많은 발전을 하면서 없앴다면 반발이 적었겠지만... 포덕들이 이번엔 엄청 반발이 심하니 판매량 줄겠죠 뭐 전 어렸을때 게임보이로 해보고 처음인데 저는 살거 같네요
본가는 잘 내줄거라 생각하고 레츠고 산건데.. ㅜㅜ
몇번을 도전했는데 못한 게임 ;
이 글만 봐도 답 나오지않음? 추천비추천이랑 위에 쉴더들 신나게 등판하는거. 끝판왕IP+애들 타겟 게임이라 판매량이 유지되는게 정답에 가까운데 아직도 이게 2019년 게임퀄로 만족스럽다는게 얼마나 이 게임이 기대치가 바닥이 바닥인지, 그리고 그 바닥도 못 충족시켰는지 보여주는 사례 아닐지
와우 이렇게 병1신같이 내는데 아직도 쉴드를 치는 사람이있다니 이러니 저따구로 내지
저 퀄리티로 다른 닌텐도 퍼스트 게임이 나온다고 생각해보면... 절레절레... 판매량과 완성도(퀄리티)는 별개의 문제죠.
확실히 지금까지 생각은안해봣는데 엄청난 수익을 올린거치곤 정말 변화가없긴했네요 어쨋건 재밋어서 하긴했는데 수익이 안나는건가 왜이렇게 진짜 발전이없지
젤다 반만 닮았어도...
포켓몬 모델링 폴리곤 증가로 최적화하고 그림자 셰이딩 리워크 작업도 해야되니까 오래걸리는거, 이해해줄수 있다. 근데 전국도감 삭제한 주제에 작품에 등장시킬 포켓몬을 아예줄인다고? 그것도 모자라서 추가 업데이트도 안해주고? 차라리 후속확장판내지말고 포켓몬 추가는 업뎃, 그외 대형 추가요소는 DLC로 쳐내든가 해라.
젤다 쫓아가려다 가랭이 찢어진 느낌
포켓몬 겜은 부모니들이 자녀들에게 많이들 사주는 게임에 속하고 애들은 저런거 신경도 안씀
스펙과 재미를 구분 못하는 전형적인 겜알못 사고방식...
포케몬 정도면 그나마 양심적인 겁니다. 지금도 출시되고 있는 일러스트만 그럴듯한 일본 양산형 쓰레기 JRPG 게임들 보면 한숨만 나옵니다.
JRPG 게임들은 판매량도 적고 부족한 제작비라는 확실한 이유가 있어 발전이 더딘게 이해라도 되죠 반면 포켓몬은 판매량도 우수하고 회사 자체가 돈도 엄청많아요 근데 이따위인건 양심이 없는거죠 게임프리크보다 양심없는 회사는 없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