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24 수정
반격확율에 대해 100%->99% 로 수정합니다.
디가 시스템에 100%는 마빌로 강제하는거 외엔 모두 99%가 최대이더군요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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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격횟수는 반격을 결정하는 캐릭터 스탯입니다.
미니마계의 떠벌이 환마족, 현자누님, 도움말 등등을 읽다보면 알게되는 내용입니다.
1. 반격횟수의 의미
반격횟수는 0부터 시작하며 1이 올라갈때마다 20%의 반격확율을 가지게 됩니다.
1이면 20%, 5면 100% 반격확율을 가지게 되는거죠.
5이상의 경우 100%입니다.
1이면 20%, 5면 99% 반격확율을 가지게 되는거죠.
100%가 아닌것은 일반적인 최대치가 99%이고, 마빌로만 100%를 만들수 있기 때문입니다.
5이상의 경우 99%입니다.
반격의 최대 횟수는 9입니다.
2. 반격 차감의 이해
같은 턴에서 반격시 반격횟수가 차감됩니다.
반격할때마가 1씩 소모되는것이며 0이 되면 더이상 반격하지 않습니다.
즉 반격횟수가 9이면, 턴에서 9번 반격이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다만, 반격횟수가 차감될때 반격확율도 10%씩 같이 차감됩니다.
반격횟수가 9일때
첫번째 반격은 99% 확율
두번째 반격은 90% 확율
...
아홉번째 반격은 20% 확율인 것이죠.
운없으면 반격횟수가 9여도 반격 한번만 하고 턴 넘어갈수 있습니다.
3. 방어와 반격
방어시 반격횟수가 -2 됩니다.
만약 캐릭터의 반격횟수가 2라면, 방어시 반격횟수가 0이되어 반격하지 않습니다.
단, 마빌리티에 따라서 달라질수 있습니다.
4. 반격이 안될때
- 반격확율에 따라서 반격이 안나갈수 있습니다.
- 방어시, 반격횟수가 -2 차감되어 반격이 안나갈수 있습니다.
- 적이 사용한 특수기에 반격확율을 깍는 특성이 있는경우 확율에 따라 반격이 안나갈수 있습니다.
- 적의 마빌에 따라 반격이 안나갈수 있습니다.
- 밟고있는 지오의 영향에 따라서 반격이 안나갈수 있습니다.
- 무기의 사정거리가 닿지 않지 않는경우 반격이 나가지 않습니다.
생각나는대로 적어봤는데, 조건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5. 예제
캐릭터가 반격횟수 3일때 적의 공격을 반격
- 60% 확율로 첫번째 반격이 결정됨. 40%확율로 반격 안할수 있음
- 적이 반격해 오면 10% 차감된, 50% 확율로 두번째 반격이 결정됨. 50%확율로 반격 안할수 있음
- 적이 재반격해 오면 10% 차감된, 40% 확율로 세번째 반격이 결정됨. 60%확율로 반격 안할수 있음
- 적이 재반격해 오면 더이상 반격횟수가 없으므로 맞기만함.
공략/팁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