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여기서 가장 최선의 마무리는
에드발트를 오버킬하여 리바이브의 재료인 '오라링'을 얻는 것입니다만
그것이 어려우면 차선책으로 헬무트를 죽이는 게 가장 쉽습니다.
에드발트, 헤르메스는 충격 브레이크 약점이기 때문에
브레이크 시키기 조금 곤란합니다만
헬무트는 관통 브레이크 약점이라 미라쥬포스 2~3대만 갈겨도 바로 브레이크 터집니다.
미라쥬포스 3개 정도를 제로스, 화일더에게 나눠 끼워준 뒤
헬무트에게 미라쥬포스부터 왕창 박고 공격 퍼붓는 전략이 있을 수 있고,
아니면 현재 사용하시는 캐릭이
아리아, 제로스, 브리짓데, 아델, 듀저, 화일더
로 보입니다만
(아쉽게도 이번 전투에서 아리아는 강제불참이지만...)
해당 캐릭터들의 SP4 브레이크 속성은 순서대로
파괴, 파괴, 관통, 파괴, 파괴, 관통
입니다.
충격은 없어서 헤르메스와 에드발트 공략은 여전히 어렵고,
관통이 마침 브리짓데와 화일더, 두 명 있네요.
이 둘 중 하나는 SP를 4개까지 빠르게 모은 뒤,
보스와 조우하자마자 헬무트를 향해 SP4 날려주면
한 방에 브레이크 터지고 공격을 쏟아부으셔도 됩니다.
정리하면 관통 브레이크 노려서 헬무트를 한 방에 죽이시면 됩니다.
이미 해당 댓글에 적어드렸는데요,
정확한 명칭은 합성은 아니고 '장비개발' 입니다.
아래 장비 개발에 대한 공략게시글 참고하셔서 찾아보세요.
https://blog.naver.com/windsky0604/70159233195
Ctrl + F 써서 트리플대거 검색하시면
실드소드 - 소드브레이커 - 트리플대거 - ....
라는 글귀 찾으실 수 있습니다.
다른 스킬 재료 무기들도 직접 찾으셔야 하니까 저기서 검색하면서 찾아보세요.
https://m.ruliweb.com/ps/game/1698/read/9417514
에서 말씀드렸듯이
'합성소 - 스킬생성' 에서 할 수 있습니다.
들어가서 커서를 아래로 내리면
60번째 항목이 활성화되어있을 겁니다.
(? ? ? 이 초록색 글씨로 활성화)
한 번이라도 합성하신 이후에는 '? ? ?' 이라 표시되는 게 아니라
'미라쥬포스' 라고 이름이 밝혀집니다.
잘 하셨습니다. 근데 1개 정도는 제로스에게도 끼워주는 게 좋을 겁니다.
참고로 미라쥬포스를 하이드스텝(트릭히트 + 트릭히트)와 붙여서 쓰지 마세요.
그럼 '이블오멘'이라는 기술이 나가는데 랜덤으로 1~22히트하는 기술입니다.
운 안 좋으면 1히트 하고 끝나버리는 하이리스크 기술이라 비추천합니다.
미라쥬포스는 브레이크 터지고 나면 생기는 추가타가 꽤 멋있습니다.
근데 듀저, 화일더는 마법과 그리 친하지 않습니다.
잘 쳐줘도 물마공복합 캐릭까지가 한계입니다.
SP노가다를 하기 위해서
듀저의 '무' 속성 슬롯에는 가스펠 혹은 프레이어 껴주시고
(프레이어는 상점에서 구입가능)
화일더의 '번개', '얼음' 속성 슬롯 둘 중 하나에는
'올히트'나 '스테이터스클리어' 끼워주는 게 좋습니다.
(올히트는 상점에서 구입가능, 스테이터스클리어는 합성소-스킬생성에서 만들기 가능)
어차피 쟤들은 마법캐가 아니라서 마법스킬 껴봤자 쓸 이유도 없고 써도 AP낭비입니다.
심지어 원거리 캐릭이라서 어차피 카운터를 잘 안 맞아서
카운터를 회피하는 의도로 마법을 장착하는 의미도 많이 퇴색됩니다.
끼더라도 하나만, 그것도 많이 약한 걸로(AP3~6 소모) 끼워주시고
해당 마법스킬들은 마법캐릭에게 양보하세요.
화일더는 천재 잠재(SP2이상에서 이동 외 AP소모량 20% 감소)를 들고 있기 때문에
SP2를 찍고나면 이후 SP노가다 속도가 더 빨라집니다.
화일더가 남들에게도 버프 줘서 SP 대신 채워주려면
올히트는 자기자신에게밖에 못 쓰니깐 (버프 지속시간도 치사하게 1턴뿐임)
스테이터스클리어를 끼시는 게 좋습니다.
스테이터스클리어 있으면 굳이 거리짧고 AP 더 많이 먹는 위안초를 쓸 필요가 없다는 점도 좋구요.
'합성소 - 스킬생성'에서 7번 항목이 스테이터스클리어입니다.
사실 여기서 가장 최선의 마무리는 에드발트를 오버킬하여 리바이브의 재료인 '오라링'을 얻는 것입니다만 그것이 어려우면 차선책으로 헬무트를 죽이는 게 가장 쉽습니다. 에드발트, 헤르메스는 충격 브레이크 약점이기 때문에 브레이크 시키기 조금 곤란합니다만 헬무트는 관통 브레이크 약점이라 미라쥬포스 2~3대만 갈겨도 바로 브레이크 터집니다. 미라쥬포스 3개 정도를 제로스, 화일더에게 나눠 끼워준 뒤 헬무트에게 미라쥬포스부터 왕창 박고 공격 퍼붓는 전략이 있을 수 있고, 아니면 현재 사용하시는 캐릭이 아리아, 제로스, 브리짓데, 아델, 듀저, 화일더 로 보입니다만 (아쉽게도 이번 전투에서 아리아는 강제불참이지만...) 해당 캐릭터들의 SP4 브레이크 속성은 순서대로 파괴, 파괴, 관통, 파괴, 파괴, 관통 입니다. 충격은 없어서 헤르메스와 에드발트 공략은 여전히 어렵고, 관통이 마침 브리짓데와 화일더, 두 명 있네요. 이 둘 중 하나는 SP를 4개까지 빠르게 모은 뒤, 보스와 조우하자마자 헬무트를 향해 SP4 날려주면 한 방에 브레이크 터지고 공격을 쏟아부으셔도 됩니다. 정리하면 관통 브레이크 노려서 헬무트를 한 방에 죽이시면 됩니다.
미라쥬 포스 만드는법 계속 알려주셨는데 너무 복잡해서 뭐부터해야할지 모르겠네요ㅠ 플라티나브레이크/트리플대거/플라티나건 이것들을 만들어야 재료가 완성되는데 모르겠어요ㅠ
https://m.ruliweb.com/ps/game/1698/read/9417810 이 게시글 위에서 3번째 댓글 보시면 됩니다.
플라티나브레이크, 플라티나건은 합성이 제대로됬는데 [트리플대거]는 어떤 무기를 합성해야지 나오나요?
이미 해당 댓글에 적어드렸는데요, 정확한 명칭은 합성은 아니고 '장비개발' 입니다. 아래 장비 개발에 대한 공략게시글 참고하셔서 찾아보세요. https://blog.naver.com/windsky0604/70159233195 Ctrl + F 써서 트리플대거 검색하시면 실드소드 - 소드브레이커 - 트리플대거 - .... 라는 글귀 찾으실 수 있습니다. 다른 스킬 재료 무기들도 직접 찾으셔야 하니까 저기서 검색하면서 찾아보세요.
플라티나브레이크/플라티나건/트리플대거 2번씩 만들었는데 미라쥬포스는 안만들어 지던데요... 만들면 보상으로 주는건 줄 알고 있는데 아닌가요?
https://m.ruliweb.com/ps/game/1698/read/9417514 에서 말씀드렸듯이 '합성소 - 스킬생성' 에서 할 수 있습니다. 들어가서 커서를 아래로 내리면 60번째 항목이 활성화되어있을 겁니다. (? ? ? 이 초록색 글씨로 활성화) 한 번이라도 합성하신 이후에는 '? ? ?' 이라 표시되는 게 아니라 '미라쥬포스' 라고 이름이 밝혀집니다.
아 거기로 들어가서 해줘야 되는거였군요ㅎ
스토리에서 받은 미라쥬포스1랑 3개 합쳐서 듀져/화일더한테 각각 2개씩 장착해뒀습니다.
잘 하셨습니다. 근데 1개 정도는 제로스에게도 끼워주는 게 좋을 겁니다. 참고로 미라쥬포스를 하이드스텝(트릭히트 + 트릭히트)와 붙여서 쓰지 마세요. 그럼 '이블오멘'이라는 기술이 나가는데 랜덤으로 1~22히트하는 기술입니다. 운 안 좋으면 1히트 하고 끝나버리는 하이리스크 기술이라 비추천합니다. 미라쥬포스는 브레이크 터지고 나면 생기는 추가타가 꽤 멋있습니다. 근데 듀저, 화일더는 마법과 그리 친하지 않습니다. 잘 쳐줘도 물마공복합 캐릭까지가 한계입니다. SP노가다를 하기 위해서 듀저의 '무' 속성 슬롯에는 가스펠 혹은 프레이어 껴주시고 (프레이어는 상점에서 구입가능) 화일더의 '번개', '얼음' 속성 슬롯 둘 중 하나에는 '올히트'나 '스테이터스클리어' 끼워주는 게 좋습니다. (올히트는 상점에서 구입가능, 스테이터스클리어는 합성소-스킬생성에서 만들기 가능) 어차피 쟤들은 마법캐가 아니라서 마법스킬 껴봤자 쓸 이유도 없고 써도 AP낭비입니다. 심지어 원거리 캐릭이라서 어차피 카운터를 잘 안 맞아서 카운터를 회피하는 의도로 마법을 장착하는 의미도 많이 퇴색됩니다. 끼더라도 하나만, 그것도 많이 약한 걸로(AP3~6 소모) 끼워주시고 해당 마법스킬들은 마법캐릭에게 양보하세요.
화일더는 올히트/듀져는 프레이어 미라쥬포스 하나는 제로스한테 다시 장착해뒀습니다ㅎ
화일더는 천재 잠재(SP2이상에서 이동 외 AP소모량 20% 감소)를 들고 있기 때문에 SP2를 찍고나면 이후 SP노가다 속도가 더 빨라집니다. 화일더가 남들에게도 버프 줘서 SP 대신 채워주려면 올히트는 자기자신에게밖에 못 쓰니깐 (버프 지속시간도 치사하게 1턴뿐임) 스테이터스클리어를 끼시는 게 좋습니다. 스테이터스클리어 있으면 굳이 거리짧고 AP 더 많이 먹는 위안초를 쓸 필요가 없다는 점도 좋구요. '합성소 - 스킬생성'에서 7번 항목이 스테이터스클리어입니다.
스테이터스클리어는 합성하려고하니까 얼음의바탕이 없어서 못합니다ㅠ
얼음의 바탕만 없는거면 '콜렉터즈샵-아이템교환' 가셔서 하나 사세요. 2CP 밖에 안 합니다.
스테이터스클리어 합성했습니다ㅎ CP가 316정도 있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