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3 패치 노트 - 너티 독 (naughtydog.com)
1.03 패치 노트
- [브라질 포르투갈어] 게임 내 음성 대사를 리마스터링하고 오디오 품질을 높였습니다.
- 1-10에서 1-100까지 조정된 조준 감도, 더 낮은 최소 감도
- 컴패니언 캐릭터는 이제 전투 중에 더 일관되게 적에게 벽돌을 던집니다.
- 라이플 무기는 이제 발사체 물리 대신 히트 스캔을 사용하여 적을 공격했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 펌프 산탄총의 기본 발사 속도 증가
- Melee와 Fire는 이제 컨트롤 사용자 지정(옵션 > 컨트롤 > 컨트롤 사용자 지정)에서 동일한 버튼에 바인딩될 수 있습니다.
- 이제 검은색 화면이 사라지는 동안 Speedrun 모드 타이머가 일시 중지됩니다.
- 양손 근접 무기를 사용하는 근접 공격은 이제 기절한 적을 죽입니다.
- 전력 질주 중 근접 공격은 이제 감염된 적을 더 오랫동안 비틀거리게 합니다.
- 플레이어 캐릭터는 근접 공격을 마친 후 더 빨리 움직일 수 있습니다.
- 컴패니언 캐릭터가 플레이어 캐릭터를 적의 그래플로부터 보다 일관되게 구출합니다.
- 산탄총과 라이플은 권총집을 푼 후 더 빨리 재실을 시작합니다.
- 적을 무릎 꿇게 만드는 근접 공격은 이제 플레이어가 근접 무기를 가지고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피니셔로 콤보됩니다.
- 주먹을 맞은 후 인간의 적이 비틀거리는 시간 증가
- 적들은 플레이어가 쉽게 접근할 수 없을 때 더 이상 목숨을 구걸하지 않습니다.
- 게임 전반에 걸쳐 다양한 체크포인트의 타이밍 조정
- 게임 전반에 걸친 수많은 시각적 개선 및 조정
- 자막, UI 텍스트 및 스크린 리더 라인에 대한 여러 수정 사항
- [황무지 난이도] 포탑 트럭의 정확도 감소
- [Permadeath 모드] 사슴 사냥은 더 이상 전투 조우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버그 수정
- 활을 당겨도 더 이상 다른 무기로 플레이어의 정확도가 감소하지 않습니다.
- 질주하는 근접 공격을 사용할 때 플레이어가 대상 주위를 회전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산탄총을 들고 있을 때 스윙 도중 근접 스윙이 취소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저장 파일을 로드해도 현재 사용 가능한 보너스 기능 잠금 해제 포인트 수에 더 이상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모든 총알이 장전되기 전에 일부 무기의 재장전이 중단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조준경을 사용할 때 엘 디아블로 권총의 정확도를 수정했습니다.
- 폭발 후 못 폭탄을 회수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Director's Commentary가 이제 최종 크레딧에서 재생됩니다.
- 이제 무기를 재방문하는 것이 더 빨리 완료된 것으로 등록되므로 중단된 경우 플레이어가 애니메이션을 반복할 필요가 없습니다.
- 야구 방망이는 이제 다른 양손 근접 무기와 마찬가지로 클리커에 대해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 마체테를 휘두르는 적이 회피 반격을 할 때 플레이어가 더 이상 자동으로 성공하지 않습니다.
- Infected가 뒤에서 플레이어를 잡을 때 인간 적의 잡기 공격을 사용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컴패니언 캐릭터가 의도하지 않은 시간에 전투에서 사망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적이 자신을 드러내지 않고 플레이어 캐릭터를 쏠 수 있는 일부 엄폐 위치를 제거했습니다.
- 감염자는 더 이상 '생명 구걸' 상태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 일부 아이템과 재료를 수집했을 때 플레이어의 인벤토리에 추가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공격을 받으면 중단될 수 있는 일부 게임 내 컷신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프롤로그] 토미는 플레이어를 더욱 일관되게 이끌어 갈 것입니다.
- [프롤로그] 자동차 충돌 컷씬에서 플레이어 캐릭터가 죽을 수 있는 문제 수정
- [Tommy's Dam] 수력 발전 댐에서 싸우는 동안 플레이어 캐릭터가 문 뒤에 끼일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The Firefly Lab] 의사를 쏴도 더 이상 화염방사기에 무적이 되지 않습니다.
- [New Game+] 황무지 난이도의 Full Loadout 모드에서 플레이할 때 이제 모든 추가 탄약 및 재료 유형이 의도한 대로 나타납니다.
레프트 비하인드
- 아케이드 미니게임은 연속으로 피해를 주지 않는 여러 공격을 요청하지 않습니다.
- 시체의 팔을 올바른 위치로 이동했습니다.
- 메인 스토리에서 Ellie의 정확도를 그녀의 정확도와 일치하도록 개선했습니다.
접근성
- 다양한 위치에서 내비게이션 지원 목표 배치 개선
- 특정 상황에서 잘못된 버튼을 표시하는 고정 버튼 프롬프트
- 고대비 모드를 사용할 때 일부 수집 가능한 항목이 올바르게 강조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오디오 신호를 사용할 때 잘못된 신호가 재생되는 다양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스크린 리더가 하위 챕터 이름을 읽지 않는 챕터 및 인카운터 선택 메뉴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추가 콘텐츠
- Ellie를 위한 새로운 HBO® 게임 내 티셔츠 화장품
너티독이 패치 잘 안해주는것으로 아는데 pc버전영향이 있는듯
플5 버전은 최적화 문제는 전혀 없었던지라 PC버전과는 별 상관없어보입니다. 패치도 거의 다 quality of life 부분이고...
패치라는거는 최적화 하나만보고 하는거 아니잖아요.
패치라는거는 오로치 최적화 하나만 보고 사후지원 해주는거임
언젠가 PC 버전에서 패치 반영되겠지요
수정할게 저렇게 많은데 출시했다는게 신기하네..
반대로 마지막 패치인 1.02 버전으로도 반년 동안 사람들이 불만 없을 정도로 별 문제 없었는데도 불구하고 세세하게 신경써준것에 가깝죠.
먼저 구매한 사람을 베타테스터로 활용한 저 회사가 쓰레기 아닌가요..?
PC판 얘기면 제가 알 바 아니라서...
pc판은 좀 진작에 좀 연기를 더 해서라도 수정 좀 하고 출시 하지 지금 3회차까지 하고 엔딩 본지가 언젠데 이건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