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게이 얼굴도장
추천 30
조회 61231
날짜 2020.05.03
|
pupki-pupki
추천 23
조회 46758
날짜 2020.05.03
|
블랙워그래이몬
추천 6
조회 15727
날짜 2020.05.03
|
유리★멘탈
추천 1
조회 14858
날짜 2020.05.03
|
죄수번호-20002
추천 18
조회 44846
날짜 2020.05.03
|
한니발 빌런
추천 60
조회 101041
날짜 2020.05.03
|
루리웹-8648505755
추천 60
조회 53761
날짜 2020.05.03
|
のぞえり 硝子の花園
추천 0
조회 8282
날짜 2020.05.03
|
Crabshit
추천 32
조회 50600
날짜 2020.05.03
|
유리★멘탈
추천 0
조회 5969
날짜 2020.05.03
|
한니발 빌런
추천 65
조회 45070
날짜 2020.05.03
|
슈퍼루리웹맨
추천 14
조회 27237
날짜 2020.05.03
|
????
추천 0
조회 10474
날짜 2020.05.03
|
Aoi tori
추천 52
조회 53045
날짜 2020.05.03
|
호노베리
추천 8
조회 18780
날짜 2020.05.03
|
페도필리아 죽인다
추천 72
조회 58613
날짜 2020.05.03
|
루리웹-4461750988
추천 22
조회 26491
날짜 2020.05.03
|
귀여운유게이쨩
추천 0
조회 7494
날짜 2020.05.03
|
촉툴루
추천 39
조회 24306
날짜 2020.05.03
|
한니발 빌런
추천 0
조회 5099
날짜 2020.05.03
|
쎆쓰드릴황달
추천 168
조회 89368
날짜 2020.05.03
|
루리웹-7446237552
추천 3
조회 11694
날짜 2020.05.03
|
나유타
추천 0
조회 4269
날짜 2020.05.03
|
둥근테 안경
추천 21
조회 29645
날짜 2020.05.03
|
슈퍼루리웹맨
추천 4
조회 13924
날짜 2020.05.03
|
유리★멘탈
추천 0
조회 7002
날짜 2020.05.03
|
사진이사진일픽쳐
추천 109
조회 83937
날짜 2020.05.03
|
앨릿 마가린
추천 1
조회 8889
날짜 2020.05.03
|
본문
BEST
옛날 옛날 한옛날에 다크 소울 아니... 왕의 소울이 있었답니다. 근데 나중이 밝혀진건데 다크소울도 있었답니다.
메탈울프카오스 스토리 : 쿠데타로 미국이 위험해지자 대통령이. 대통령 전용기 로봇을 타고 쿠데타 세력에 대항한다 ?????
아이템 설명부터가 상상력을 자극함 ~했었던 것일까? 그러지 않았을까? 카더라식으로 적어놔서 프롬뇌를 가동시키게 만듦
갓겜이지 ㅋㅋ
너무 많은 서술을 할수록 세계관에 대한 헛점을 드러내는 근래 작품들을 보면 프롬식 스토리텔링이 나쁜건 아니라고 봄
꿈보다 해몽이 될 수도 있지만, 그렇게 해석해도 확장해도 말이 되는 뼈대(설정)을 만들어 놓았다는 것도 대단하다고 봅니다.
유게이의 영혼 사용시 미약한 소울을 획득한다 한 때 빛나지도 못하고 탁해져버린 영혼 그것에게도 꿈은 존재 했던 것일까
그렇기도 하지만 시간과 공간의 왜곡이라는 치트키를 꺼내든 시점에서 어떤 설정오류가 나와도 커버가 가능하기도 해서
왜 미야자키는 안다고 생각해?
그러거나 말거나 대가리를 따기도 좋고 설덕이면 설정 찾아보는 재미도 있고 괜히 인게임에서 대화문 잔뜩 넣어놓고 야 우리가 이런설정 짜왔다 하는것 보단 백만배 나음
옛날 옛날 한옛날에 다크 소울 아니... 왕의 소울이 있었답니다. 근데 나중이 밝혀진건데 다크소울도 있었답니다.
할무니 너무 재미잇어요
프롬식 스토리텔링...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Noxia
갓겜이지 ㅋㅋ
삭제된 댓글입니다.
cthulhu
근데 엘더스크롤은 일부러 다음작에서 다르게 기록하기도 하더라.
cthulhu
젤다의 전설 이잖아
엘더스크롤은 '그런데 짜잔! 아카토쉬가 드래곤 브레이크를 일으켰네요!' 이러면 되버리니
메탈울프카오스 스토리 : 쿠데타로 미국이 위험해지자 대통령이. 대통령 전용기 로봇을 타고 쿠데타 세력에 대항한다 ?????
뭐야 이거 개쩔어요
러시아 스토리 : 대통령이 당신을 암살하려든다.
꿈보다 해몽이 될 수도 있지만, 그렇게 해석해도 확장해도 말이 되는 뼈대(설정)을 만들어 놓았다는 것도 대단하다고 봅니다.
내가 발더스게이트 류 RPG를 좋아하는 이유가 이거.
미트스핀스파게티
너무 많은 서술을 할수록 세계관에 대한 헛점을 드러내는 근래 작품들을 보면 프롬식 스토리텔링이 나쁜건 아니라고 봄
히데타카도 스토리모름
농담이겠지만 마냥 그렇게 치기엔 이건 노린거지 싶은 설정이나 묘사가 많아
그렇기도 하지만 시간과 공간의 왜곡이라는 치트키를 꺼내든 시점에서 어떤 설정오류가 나와도 커버가 가능하기도 해서
아이템 설명부터가 상상력을 자극함 ~했었던 것일까? 그러지 않았을까? 카더라식으로 적어놔서 프롬뇌를 가동시키게 만듦
아일라이
그런당신에게는 세키로를
아일라이
블본은 게비스콘까지 잡고 흥미가안생겨서 접었는데 세키로는 줄기따라 메인스토리 진행하니까 계속 하게됨
그러거나 말거나 대가리를 따기도 좋고 설덕이면 설정 찾아보는 재미도 있고 괜히 인게임에서 대화문 잔뜩 넣어놓고 야 우리가 이런설정 짜왔다 하는것 보단 백만배 나음
영원한낙원의아리아
이런 상황이다라는 상황 설정만 던져 놓음 인물의 대사도 대체로 뜬구름 잡는 얘기임 일부러 찾아보지 않으면 알기도 힘듬 블러드본 할때 루드비히가 언급률이나 분위기가 있어서 설정을 찾아보긴 했는데 그전까진 패링하고 쑤신다 하고있는데
영원한낙원의아리아
내가 썰고 쑤시고 죽이는동안 지들끼리 스토리 진행하는 느낌?
다크소울은 안해봤지만 세키로 스토리텔링은 나름 명확하던데 그러면서도 세세한 부분들까지 알려주기보단 단서를 통해 짐작하게 하는 방식이라 엄청 맘에 들었음.
유게이의 영혼 사용시 미약한 소울을 획득한다 한 때 빛나지도 못하고 탁해져버린 영혼 그것에게도 꿈은 존재 했던 것일까
다크소울은 아이템 설명이나 맵 오브젝트 배치를 보면서 플레이어가 직접 스토리텔링을 하게 만드는 방식이라. 스토리와 무관하게 상상력을 자극하는 디테일이 중요하다고 봐.
난 아직도 다크소울에서 시간의 굴곡이니 왜곡이니 하는 걸 이해 못하겠음.
다크소울에서 떡밥 뿌리는 방식이 엄청 매력적이라고 생각은 하는데. 그거랑 별개로 계속 떡밥 떡밥 떡밥만 뿌리면서 3편을 모두 마무리 짓는 거 보니까 좀 실망스럽기도 함.
마법의 프롬뇌
개발자들도 모르고 미야자키만 안다던데
왜 미야자키는 안다고 생각해?
블러드본이였나 인터뷰에서 디렉터가 설명 던져주고 개발자는 넣는다고 한 걸 봤어요.
말이좋아 프롬뇌지 메인스토리마저 유저들이 유추해야한다는 점에서 제일 극혐함 게임플레이가 잼있어서 묻히는거지 스토리텔링은 0점임 진짜
맞음. 사실 팬들이 완성해놔서 그렇지 처음에는 이게 대체 뭐지.. 라는 생각뿐. 물론 세계관 설정 같은게 참 맘에 들었는데, 스토리텔링은 진짜
철권도 저런식이었지.
스토리 좀 구채적으로 짠 세키로가 엉망진창 설정인거보면 저게 맞음. 모든 이야기를 만들어 놓고 그 중간 중간을 비워두는게 아니라 큰 줄기는 있는데 가지 하나 하나씩 따로 제작하고 어거지로 연결시킨거지. 유저들은 그걸 또 좋다고 프롬뇌를 멋대로 굴려서 이상한 해석이나하고 거기까지는 좋은데 이상한 해석하고 위키에 오피셜인것 마냥 적어두는 새끼들 보면 미칠것 같음.
의도한 게 맞음. 소울 시리즈든 블본이든 제작비화를 보면 배경스토리와 설정을 상세하게 짜놓고 막상 인게임에서 쳐낸 게 굉장히 많다는 내용이 꼭 나옴.
소울류 자체가 알수 없는 미지의 공포를 주 테마로 잡았기 때문에, 먼 과거의 몰락한 문명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나갈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채택한거라 생각함. 난이도도 말도 안되게 높고 몸들은 거대하고 내가 뭘해야하는지도 불분명하고. 이게 매력 아닌가.
자 여기 설명이 있어. 그래도 배경도 있지. 하지만 스토리를 직접 말하진 않을거야. 니들이 알아서 찾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