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 해당 글은 gif 가 많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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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 4MB)
도타 또한 수없이 많은 충캐가 존재한다.
지만 재미있는 지뢰박는 놈이라던가
캐리충이라 합류를 안하는 비범한 분들이라던가
cc 아에 없는 캐릭터로 정글충이라던가
뭐 어쨋건 오만 충들이 다 존재한다는 이야기.
하지만 이 글에서는 그 충캐에 대해서 다른 관점으로 보고자 한다.
만약 어떤 캐릭터 형제들이 모조리 충의 자질을 가지고 있다면 어떻게 될까.
어메이징한 이동기 + 손 빨 많이탐 + 조건부 5 : 1 가능 + 조건부 무적
이라는 비범한 자질을 가진 형제들.
소개한다.
대지령 불꽃령
폭풍령 공허령
령 사형제를
한명을 제외하고
모두 강력한 이동기 + 조건부 5:1 + 조건부 무적 + 손빨
이라는 충캐의 자질을 가지고 있는 형제들이다.
그 한명이 누구죠?
왼쪽 위에 대지령. 쟨 이상하게 컨셉이 다르더라.
어찌되었건.
저 네명은 컨셉을 공유한다.
잔영(자신의 모습을 본딴 설치물)을
사용하고.
쌈박한 이동기가 있으며
사용자의 손을 많이 탄다.
그리고 대지령을 제외한
나머지 셋은 평타를 강화하는 스킬이 필수로 들어간다.
듣기만 해도 벌써 손이 간질간질 하지 않은가?
자신의 게임 실력을 뽐내며
압도적인 이동기로 상대를 농락하고
상대방의 궁극기를 무적으로 씹으며
X나 잘하면 5:1도 되는 캐릭터라고?
뭐야 저도 시켜줘요.
자. 그럼 이 사형제를 알아보자.
오늘 알아볼 영웅은
폭풍령
누가 날 불렀군!
폭풍령
Storm Spirit
스톰, 폭풍령
등으로 부른다.
이 녀석의 특징은
압도적인 이동기
한마디로 설명할 수 있다.
음. 롤 유저나 히오스 유저가 알아듣게 만든다면.
아리 궁 쿨이 0 초
트레이서 짧은 점멸이 쿨 0초에 무적 포함
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미치셨습니까 휴먼?
사실이 그런데 어쩌겠습니까.
예. 폭풍령은 아리가 궁 쿨이 0초인 기적같은 영웅입니다.
덕분에 상대방을 순삭하기 힘든 소규모 교전에서는
엄청난 힘을 보유하고 있죠.
다만 이 궁은 어떤 조건이 맞아떨어져야 사용 가능한 기술이고.
때문에 폭풍령은 아이템 빌드를 제약당합니다.
그럼 그 폭풍령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폭풍령의 E 기술
본래라면 Q 부터 설명해야 되겠지만.
이 기술이 폭풍령의 근-본을 이루는 기술인지라.
폭풍령이 Q,W,R 스킬을 사용시
다음 1회의 일반공격에는 추가 피해가 들어가며
이 추가 피해는 광역 피해를 입힙니다.
(평타가 광역인건 아님)
수치만 보면 피해량이 100 밖에 안되고
이속/공속 감소가 80%긴 하지만
지속시간이 0.6초밖에 되지 않아.
딜 보조 수단으로 보기 쉽지만...
위에서 계속 언급한 것 처럼
폭풍령은 조건부로 쿨이 0초인 기술이 존재합니다.
즉 계속 그 기술을 돌리며
평타를 계속 섞고
이걸로 피해량을 쌓아서 적을 굴복시켜야 하죠.
반대로 말하면, 폭풍령의 딜을 제약하는 기술이기도 합니다.
아무리 생존기가 좋아도, 지속적으로 딜을 뽑아내려면
계속 평타를 섞어야되고
그 수치가 그리 높은것은 아니기에..
폭풍령의 Q 스킬
폭풍령의 주력 기술이자.
폭풍령의 잔영기술입니다.
이 기술을 사용시
폭풍령이 자기 자리에
다양한 포즈를 취하는 잔영을 남기고(...)
해당 잔영은 1초후 활성화되어
적이 접근하면 폭발합니다.
이는 12초간 지속.
다양한 포즈 예시.
저것 말고도 다양하다.
스킬 사용시에도 재미있는 대사가 많은데
참 잘도 생겼군.
저 잘생긴 친구는 누구지?
등.
성우의 열연과 합쳐져서 정말 .... 재미있는 기술이다.
이 스킬은 285 피해로
피해량이 꽤 되는 편인데다가
쿨타임도 3.5초로 짧고
설치기술이지만 생각보다 맞추기 쉽고
마나 소모가 적은 덕분에
폭풍령의 라인전을 담당하는 기술이다.
일단 Q 를 키면 E도 켜지고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Q 피해량도 만만치 않으니.
다만, 반대로 말하면 이걸 맞추기 어려운 상대면
폭풍령의 라인전이 어려워진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절대로 접근 안하면서 Q를 안 맞아주면
폭풍령의 견제 수단은 E 밖에 남지 않거나.
꾸역꾸역 W와 연계하며 Q를 맞추는 꼴이 되기 쉽기 때문.
거기다 폭풍령은 궁 나오기 전까지는... 정말... 뭣도 없는 영웅이라...
다만 폭딜이 부족한 근접 영웅에게는 지옥을 보여줄 수 있다.
막타 먹을거야? 응 Q 먹어.
E도 줄게.
뭐, 좋든 싫은 폭풍령의 라인전을 풀어가는 기술.
궁이 나오면 좀 이야기가 달라지지만.
폭풍령의 강력한 CC 기술.
대상 지정 2.6초 스턴.
다만 일반적인 스턴효과 말고도 부과효과가 있는데...
기절에 걸린동안 처음 시전지점을 향하여 적이 당겨집니다.
이 말은 Q와 연계하기 좋다는 뜻이고.
적이 Q를 안맞으려 거리를 벌려도
W 와 연계하면 억지로라도 Q를 맞출 수 있단 뜻.
다만 이 기술은 사거리가 300으로 굉장히 짧은 편이다.
라인전 도중 적이 W 각조차 안주면 정말....
....
궁 배우면 씹어버리겠다며 인내하자.
아니면 미드 특유의 언덕시야를 이용하며 낚거나..
※주 : 언덕시야란?
이렇게 있으면 적이 보이지만.
적 입장에서는 나를 볼 수 없다.
****
사거리가 짧건, 추가효과가 기절말고 없건
어찌되었건 폭풍령은 이걸 잘 써야된다.
그리고, 폭풍령이 힘이 빠지는 후반부로 가면
이 기술은 추가효과를 부여할 수 있는데...
대상을 지정하지 않는 광역 스턴 당기기 기술이 된다.
힘이 빠진 후반부라 해도
CC 셔틀 겸 보조딜 역할은 충분히 할 수 있다는 뜻.
자 그럼 여기까지 폭풍령을 알아보았다.
연약한 기술.
짧은 사거리.
대체 이걸로 어떻게 5:1을 할까 궁금할 것이다.
아무리 궁이 좋아도 이걸 어떻게 할 방법이...
(컨셉샷입니다.)
....?
방금 뭐였죠.
쿨 0초
사거리 무제한.
돌진 도중 무적.
돌진 속도 초당 2500
폭풍령의 모든 문제점을 해결해주는 기적의 스킬.
위 짤처럼 아무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한 돌진 스킬.
위에서 말한 것처럼 이동 도중엔 무적이기까지하다!
그런 스킬이 쿨도 0초.
그렇다면 이 스킬의 코스트는 무엇일까.
시전 : 30 + 최대 마나의 8%
이동거리 100 당 : 10 + 최대 마나의 0.65%
그렇다.
순수하게 마나만이 이 스킬의 코스트이다.
즉 마나통 + 마젠 = 궁 탄창 숫자.
라는 공식이 성립된다.
때문에 폭풍령은 마젠 + 약간의 마나통
을 최우선으로 올리며
Q,W,R 모두 마나 코스트가 매우 낮은 폭풍령임에도
마나통 3천 마젠 80을 달고도 마나에 허덕이게 하는 원인(...)
인 스킬이다.
다만 피해량이 돌진 총 거리에 따라 계산되기에
짧은 돌진에서는 피해량을 보고 쓰지 않는다.
100거리당 16 피해라...
1000거리를 돌진해도 피해량은 고작 160이다!
물론 위 짤처럼 돌진 거리가 10000이 넘어가고 그러면 이야기가 좀 달라지지만..
그건 예외로 취급하고.
어찌되었건 이 기술은 주로 E 장전 겸
거리 좁혀서 Q,W 박아넣기 겸
무적으로 상대 기술 빼기 겸
도주기 겸....
그냥 폭풍령의 모든것이라 생각하자.
(돌진중 Q를 사용하는 모습)
심지어 이 기술을 사용하는 도중
기술이나 평타, 아이템도 사용할 수 있기에
정말 다재다능의 극한에 도달한 기술.
(다만 평타는 돌진 방향과 같은 경우가 아니면 잘 안 들어간다)
바꿔 말하면, 이 기술 못 다루는 폭풍령은 눈뜨고 못 봐줄 수준이다.
위험한 기술을 궁으로 씹고 해야되는데
귀신같이 적 한가운대에 들어가놓고 못 빠져나온다던가...
R 난사하다가 생존용으로 쓸 마나가 모자라서 못 도망친다던가...
어찌되었건 폭풍령을 얼마나 잘하냐는 이 기술에 달려있다.
시끄럽게 주변을 날아다니는 날파리 폭풍령.
무한한 무적기의 소유자.
이 괴물은 어떻게 처리해야할까.
침묵
속박
간단하지 않은가.
궁 없는 폭풍령은 아무것도 아니다.
그럼 궁을 못쓰게 하면 해결된다는 뜻.
그리고 궁 쿨은 0초지만.
시전시간 0.3초가 존재한다.
돌진하려고 자세를 취하다가 CC를 맞는 경우도 많다는 이야기.
그러니 적이 아무 생각 없이 폭풍령을 박으면
속박과 침묵으로 참교육을 해주자.
령 형제
폭풍령 편 끝.
도타 관련글 모음
https://bbs.ruliweb.com/community/board/300143/read/45966794
심해 자선에서는 머리 비우고 기계적으로 지 콤보 박아대는 폭풍령을 아무도 못 건드리는 걸 일상적으로 볼 수 있음 -_-;; 근데 의외로 (충이 꼬이기 힘든 대지령 제외하면) 령 트리오 중에 충력 제일 약한 게 폭풍령이더라
저 ㅅㄲ한테 털리면 꼭 다음판에 항마사를 고르게 되더라. 하지만 내가 잘 컸을 때즘엔 상대 폭풍령은 이미 링켄을 들고 있지 ㅆㅂ.
ㅋㅋㅋ 맞음 다 사기라 재밌어보이는데 당하면 저게 캐릭이냐; 소리나오더라
저 령 시리즈 애들은 전부 화려하고 재미있음 처음하는사람이면 재미라도 붙히게 저런거나 하는게 좋다고 생각함
넵. 그게 위에 올린 컨셉샷의 정체입니다. 근데 그럴려면 매우 잘 커야되고 한번정도나 당해주지. 두번쯤 되면 상대방도 침묵이나 속박템 들고있다가 바로 인디안밥 -> 전광판 행이라...
연재글 재미지네
상대 진에 들어왔다가 아무 것도 못하고 어버버하는... 마치 우리팀 겐지를 보는 기분이군
연재글 재미지네
심해 자선에서는 머리 비우고 기계적으로 지 콤보 박아대는 폭풍령을 아무도 못 건드리는 걸 일상적으로 볼 수 있음 -_-;; 근데 의외로 (충이 꼬이기 힘든 대지령 제외하면) 령 트리오 중에 충력 제일 약한 게 폭풍령이더라
이동하면서 지뢰깔고 가는가 멋있다
번개감시자는 해도 폭풍령은 몬하겠음 ㅋㅋㅋ
저 ㅅㄲ한테 털리면 꼭 다음판에 항마사를 고르게 되더라. 하지만 내가 잘 컸을 때즘엔 상대 폭풍령은 이미 링켄을 들고 있지 ㅆㅂ.
도타 보면 전부 사기라서 재밌어보임
마스터리안
ㅋㅋㅋ 맞음 다 사기라 재밌어보이는데 당하면 저게 캐릭이냐; 소리나오더라
극한의 디나이에 영혼 털리면 이빨 다 갈림
첸 하실?
충 하니까 생각난건데 스나이퍼는 소개했나여
도저씨가 주는 정보) 원래 대지령도 첨 포팅 됐을땐 개 10사기 캐리 캐릭이었음 적 하나 갱킹해서 혼자 밀고 땡기고 씹고 뜯고 맛보면서 성장하다가 궁쓰면 5대1도 가능 그 결과 얼개의 철퇴를 수차례 때려맞고 결국 로머까지 떨어졌지. 그 유틸들은 살아 있으니까
그런데 평타 강화 + 무적기 박아주는 애랑 컨셉 자체가 뭔가... 묘하게 달라서. 묘하게 형제중에 따로 노는 느낌.
삭제된 댓글입니다.
김7l린
아가님 둠이 최고야
김7l린
참고: 파멸의 사도와 폭풍령의 영문판 성우는 둘 다 John Patrick Lowrie이다. 호주식 억양이 찰진 퍼지의 성우이기도 하지.
상대 진에 들어왔다가 아무 것도 못하고 어버버하는... 마치 우리팀 겐지를 보는 기분이군
청빛섬광
이렇게 보면 도타 참 재밌는 게임처럼 보이는데 말이야
잼나게 보고 있음. ㅎㅎㅎ 잼남
저 령 시리즈 애들은 전부 화려하고 재미있음 처음하는사람이면 재미라도 붙히게 저런거나 하는게 좋다고 생각함
엠버 스피릿이 최고죠. 다른 애들이랑 달리 기본 파밍 요구량도 적어서...
팜요구량은 대지령에 제일 적지 걔는 코어로 안쓰잖아
갸는 초보자 재미 붙이기가 힘들잖아용...
불꽃령이 파밍을 많이 안해요? 다들 신광검이나 전장격노 가던데..
자기 우물에서 상대방 우물수준으로 날아가면 엔간한 탱커도 즉사 가능한가? 보니까 시야만 확보되면 귀환 -> 아군 교전 -> 날아감 -> 귀환 같은 전략도 가능하겠는걸 마나통에 달린 문제겠지만
넵. 그게 위에 올린 컨셉샷의 정체입니다. 근데 그럴려면 매우 잘 커야되고 한번정도나 당해주지. 두번쯤 되면 상대방도 침묵이나 속박템 들고있다가 바로 인디안밥 -> 전광판 행이라...
다만 본진에 있어서 마나 체우다가 -> 교전 -> 날아가서 충전된 궁 박고 깽판 시작은 흔히 나오는 광경입니다. 본진 주변에서는 2~3초 내로 날아갈 수 있다보니.
아니 충캐릭 대망의 1편이면 무조건 스시락이어야 하는거 아니냐
령 삼형제 삼부작이다보니..
저거로 리나 라구나 블레이드 같은거 회피하면 기분 째지는데
팬텀랜서의 간지 = 뉴비들의 환상 가 아니던가!
뉴비 살인마 폭풍령
(대충 폭풍령이 무쌍하는 DOTA WTF 영상)
넥슨때 불꽃령 칼 꽁짜로 준거 90만원에 팔아서 스팀 게임 많이 샀는데..ㅋ
TI9에서는 딸피상태에서 저주술사의 저주의 마법진에 걸린 폭풍령이 잃은체력 비레댐 적용 구간동안 궁 무적으로 피해서 살아남는 장면이 인상적이더라구요.
이론상으로 가능하다란 말이 가능한걸 보여주는 그 대회...
아가님 W = 미니 블랙홀...
저기서 제일 하기 편한건 공허령이지..
폭풍령의 "Zap!" 들을려고 영어 음성 쓰는 1인 대지령도 딜러로 만들어졌으면 조건부 5:1하는 충캐 완성인데...
캐리유저 입장에선 참 짜증나는 영웅인듯 레인전단계에서는 미드에있는 스톰이 신속화먹거나 6랩찍으면 무조건 한번 올 걸 알아서 미니맵으로 미드 시야체크하면서 상대오프레이너 움직임으로 스톰위치 예상해야해서 계속 신경쓰이게만들고 아군에 하드CC기 가진 서폿이 없으면 무조건1코어 BKB를 강제시키는놈. 그렇다고 BKB쓰면 스톰을 바로 잡을수있는것도 아니라 게임내내 짚잡!! 소리에 노이로제걸리게 만들지.. 심연의검에 짧은점멸없던시절엔 뚜벅이캐리는 피눈물흘려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