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A는 다음달부터 모든 팀에게 리어윙에 대한 새로운 하중 및 편향테스트를 실시하겠다고 통보하였습니다.
현재 일부 팀에서 사용하고 있는 'Bendy' Wing 의 문제로 보입니다.
Bendy Wing은 플랙시블한 리어윙을 의미하고, 이는 고속주행시 리어윙이 항력으로 인해 뒤로 눕게 만들어
DRS와 마찬가지로 다운포스를 조금 잃게 하겠지만 더 높은 속력을 내게합니다.
특히 레드불에서 해당 리어윙이 도드라집니다.
직선 주행시 리어윙의 스폰서 마크를 확인해보면 더 뒤로 눕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 스페인 퀄리파잉이후 해물탕이 이를 언급한 바도 있죠.
레디불은 이러고도 못이기니 팬으로서는 그냥 마음만 아프네요
아직도 메르세데스랑 파워유닛 차이가 있는걸로 보이네요. 벤디윙 쓰고도 직선에서 최속이 딸려요.
스페인만 봐도 직선에서 둘다 DRS 안쓴상태에서 메르세데스가 훨씬 빠른거 보고 혼다 허풍에 열받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