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하게 바뀐 프론트윙, 18인치로 커진 타이어, 리어윙등 많은 점이 보이지만
2022 시즌 머신의 가장 큰 변화는 '그라운드 이펙트' 를 사용할 수 있는 벤투리 터널의 허용입니다.
그라운드 이펙트는 차량하부에서 발생하는 에어로 다이나믹으로
현재 머신들이 다운포스를 얻기 위해 프론트와 리어윙에 극단적으로 의존하고 있는데
그라운드 이펙트의 경우 프론트,리어윙 형상이 단순화 될 정도로 강한 다운포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맞는 비유일지는 모르겠지만, 현재의 윙들을 이용한 다운포스는 차체를 누르는 느낌이라면,
그라운드 이펙트는 지면이 차체를 빨아당긴다 라는 느낌입니다.
83년이후 차량하부를 평평하게 할 것을 규정화하며 그라운드 이펙트를 금지시켰는데, 이유는 너무 위험해서...
너무나 큰 다운포스는 고속 코너링이 가능케했고 이는 사고시에 치명적인 결과를 낳았습니다.
2022시즌이 정말 기대되네요
그라운드 이펙트, 더티에어 감소가 이번에 변화된 차량의 핵심 같더라고요 FOM이 원하는 것처럼 더 많은 배틀이 나와서 재미있는 경기가 많아졌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