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화면. 뽕따리의 공격을 회피하지 못하고 그대로 얻어맞은 토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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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패시브와 버프로 회피율을 단순히 총합 100%이상으로 넘긴다고 해서 데미지를 무조건 흘리는 일은 없다.
2. 그래서 실회피율의 계산식이 합연산이 아닌 것은 확실하지만, 곱연산으로 어떻게 처리되는지, 복수의 패시브or버프마다 개별 판정인지에 대한 정확한 정보는 (아마도) 아직 찾을 수 없다.
3. 그리하여 지금은 실회피율을 계산할 때 절대 기본값 1을 놓고 곱연산으로 어림짐작할 수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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곱연산 계산식의 예를 들어 보자면
회피 패시브 각각 60%, 40%, 20% 총 3개일 때는
1-(1-0.6) * (1-0.4) * (1-0.2) = 0.808
추측 회피율 80.8%
소수점 아래 처리를 어떻게 하는지도 알려진게 없으니 그냥 80% 근처구나-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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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하게 총합 100% /
60%, 40% 2개의 회피 패시브를 띄었는데도 맞았다는 이야기는 찾아보면 분명히 있을 겁니다.
제가 예로들은 계산식대로 추측하면
60%과 40%의 회피율 계산 결과는 76%로 나옵니다.
아, 그래도 저 정도는 높으니까 피하는게 당연한 것 아니냐구요?
이 게임은 레슨or영업에서 트러블 1%인데도 꼬라박습니다.
아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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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그렇다라고 참고만 해주세요.
ㅏㅏㅏㅏㅏ 폰으로 글쓰기 넘 힘들어ㅓㅓㅓㅓㅓ
트러블율 1프로 실패는 진짜 전설이다.
나만 그런줄 알았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