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하면서 좀 만저보기는 했습니다만 올리시는 그림들과는 뭔가 차이가 나네요.
단순히 모델의 차이는 아닌 것 같아서요.
직접 webui 를 쓰는 것 만큼 모든 설정을 다 적용할 수는 없지만
가능한 부분에서는 그래도 좀 더 퀄리티 좋게 나오도록 하고 싶은데요.
뭔가 고해상도 같은 느낌의 이미지는 어떤 작업을 해야 하는 건가요 ?
뭔가 전체적으로 선명하고 고해상도 처럼 보이는 이미지들은 어떤 방법을 쓰는지 알려주세요.
알려주시는 방법 적용가능한 부분은 최대한 적용해보려고요.
서버에서 돌리고 있고 webui를 직접 쓰는 것이 아니다 보니 적용에 한계는 있습니다.
모델 마다 최적화된 설정들이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이 모델을 한 번만 섞는 게 아니라 2번 이상은 다른 모델과 섞어서 쓰는 걸로 알아영. 마지막으로 hires.fix 요 부분의 설정에서 한 번 더 퀄이 올라가더라고용.
단순한 t2i로만 그럴싸한 분위기를 만드려면 확장팩기능을 쓰면 됩니다. 첫째로 ddetailer (https://github.com/dustysys/ddetailer)라는 얼굴만 한번 더 그려주는 확팩기능이있습니다. 업스케일 안하고 얼굴만 상세해져도 왠지 그림의 전체 질이 올라가는 느낌이 듭니다. 조선시대 왕 초상화 보세요. 얼굴만 자세합니다. 예로부터 쓰이는 방법입니다. 둘째로 t2i에서 찾을 수 있는 기본 기능인 Hires.fix를 이용하면 됩니다. latent(*)이든 뭐든 한번 써보면 해상도 올리고 디테일도 살려주는 마법을 겪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Dynamic Thresholding (https://github.com/mcmonkeyprojects/sd-dynamic-thresholding)이라는 확팩기능이 있습니다. 이론상으로 cfg를 올릴 수록 뭔가 뭔가 더 프롬프트에 충실하고 자세해진다는데 뭔가뭔가때문에 색번짐이 심해 실제론 12 이상으로는 잘 안올립니다. 결론만 말하면 이 확팩을 이용하면 색번짐 없는 낮은 cfg 색칠로 높은 cfg의 묘사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로 짧게 설명하기 힘드네요. 일단 맨 윗 그림은 768*512 기본 그림입니다. 아래는 같은시드 같은프롬 같은 스텝 같은샘플링등등 같은환경에서 cfg만 20으로 바꾸고 위에 1,2,3번을 다 더한 결과물입니다. 해상도는 2번에서 1.5배를 했기 때문에 1152*768이 되었죠.
링크가 이상하게 달렸는데 뒤에 ')라는', ')이라는' 부분은 빼고 들어가 주세요......
지금 오랜지믹스 VAE 쓰시는거로 아는데 kl-f8-anime VAE를 쓰는게 더 선명하게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