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편으로 끝날줄 알았던 시리즈가 계속됨에 따라 지금까지 정리된 자료들을 하나의 페이지에 다시 정리합니다.
1편과 2편의 경우 스위치판이 완벽 한글화된겸 공략자료를 완전히 재정비 하였습니다.
예전 자료들의 경우 아래와 같이 게시판 상단 탭 중 "공략/팁" 탭이나 정보탭, 영상탭, 그리고 인증글을 통해 원하는 자료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에 앞서...시리즈 전통의 대략적인 게임특징을 적어봅니다.
베요네타는 전통적으로 스테이지 반복학습형 게임입니다. 스토리 완료 후 New Game+를 통해 새로 시작하는 방식이 아닌, 한번 완료한 스테이지는 언제나 재도전이 가능하고 난이도 또한 상시 변경 가능하며 추후 난이도별 전 구간 최고 등급인 퓨어 플래티넘을 노리는 것 또한 가능합니다. 고로 첫 플레이시에는 부담없이 모든 아이템 및 무기를 사용해보고 게임이 어려우면 난이도를 낮춰 편하게 엔딩을 본 후 더 파고들 요소가 보일 시 난이도를 높여가며 적응해보고 추후 한대도 맞지 않고 콤보를 이어나가 최고 난이도까지 전 구간 퓨어 플래티넘을 노려볼 수도 있습니다.
각 챕터 진입 전 로딩중 연습모드가 잠깐 등장하는데 이때 해당 모드에 원하는 만큼 계속 머무를 수 있습니다. (2편 기준 -버튼 / 3편 기준 +버튼). 또한 메뉴에서 별도의 연습모드 항목에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베요네타 시리즈 액션의 핵심은 위치타임 그리고 끊김없는 연속콤보입니다. 상대방의 공격을 간발의 차이로 회피시 적의 움직임이 느려지는 위치타임이 발생하며 이를 이용해 공격 혹은 콤보를 적중시키는 것이 일반적인 플레이 방식입니다. 다만 위치타임이 매우 짧아 약 3~4초가 소요되는 아주 단순한 콤보공격 조차 위치타임 내 성공이 불가능합니다. 고로 위치타임 안에 하나의 콤보를 마무리하거나 큰 데미지를 주기는 힘듦며 콤보 중간에 위치타임 패널티에서 풀려난 적에게 반격당하거나 아니면 콤보를 끊고 회피를 해야하기에 충분한 데미지를 줄수가 없어집니다.
이러한 공방간 콤보의 흐름이 끊기지 않도록 하기 위해 닷지 오프셋 (Dodge Offset)이라는 기술이 존재합니다. 2편 / 3편 기준 콤보 진행 중 해당버튼을 때지 않고 누른 상태에서 회피를 누르면 진행중이던 콤보가 끊이지 않고 나머지 입력을 통해 콤보 마무리가 가능합니다.
예) PPPPK 콤보 시 PPP 이후 적의 공격으로 회피 입력시 다시 처음 PPP에서 콤보를 시작해야 함.
예2) PPPPK 콤보 시 PPP에서 세번째P를 꾹 누른 상태에서 회피를 눌러 적의 공격을 회피 시 다시 처음부터 PPP로 시작이 아닌, 회피 후 바로 나머지 PK를 눌러 PPPPK 콤보 완성
닷지 오프셋 방법
닷지 오프셋 사용 예시
사실 위 닷지 오프셋 기술 없이도 퓨어 플래티넘 도전은 가능합니다. 적마다 공격패턴과 타이밍이 달라 섯불리 닷지 오프셋을 노리다가 타이밍이 꼬여 오히려 더 맞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닷지 오프셋을 활용하지 않을 경우 DPS가 사용시와 달리 매우 떨어지게 되고 게임 난이도가 많이 올라가므로 꼭 시도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전 챕터 대사 공략(영문판 기준); 한글화되기 전 자료
게임 내 모든 특전 정리
XBOX 도전과제 / PS 트로피 목록
쳅터별 모든 Verse (무스펠하임 포함)/ 퓨어 플래티넘 달성확인
어메 활동 하고계셨군요
!! 베요3 출시와 이전 작들 한글화로 베요네타 입문했습니다 ㅠ 질문글에 공략글이 찾기 어렵다고 징징댔엇는데 이렇게 다시 재정비 해서 올려주신다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ㅠㅠ 답변 해주신 분들 덕분에 콤보 연습도 하고 게임 진행중이에요! 네요3 흥해라~~
좋은글 감사합니다 베요네타2 노멀을 클리어 후 튜토리얼 스테이지에서 3플레티넘을 도전 하는데 항상 콤보를 넣다가 닷지 오프셋에 너무 연연해서 계속 몹들한테 한두대씩 맞고 있네요 닷지에 연연하지말고 다시 해봐야 겠네요
와 ㅋㅋㅋ 아직 활동하시고 계셨어
WIIU때 베요네타2 때문에 구매 해서 즐겼는데 다 까먹었더군요? 기억이 전혀 안남;;; 그래서 스위치로 어제 오늘 달려서 노말 엔딩 스토리 봤습니다... 숨겨진 보스전 뭐가 있나 찾고 있다가 들어왔네요
오우 공략글 너무 감사합니다
23년 2월 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