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감옵션은 합연산이 아닌 곱연산입니다만
방어구 자체에 붙은 쿨감이랑
퍽으로 고르는 하단의 3개짜리 쿨감이랑
계산식이 복합적입니다.
써보시면 알겠지만
방어구1쿨 + 퍽 1쿨이랑
퍽 2쿨이랑 미묘하게 다르게 돌아갑니다.
실 수치는 퍽이 더 높지만
방어구 효율이 더 좋죠.
원거리야 폭죽쿨이라 말할것도 없이
방어구에 쿨이 붙어있어야 하고
근거리도 독버섯, 유령망토가 무한지속 될려면
방어구1쿨 + 퍽2쿨로 해서 3쿨을 맞춰야 하죠
그래서 활쟁이들이 지금 신비한방어구 파밍에
집착하는 것입니다.
드물게 3번째옵이 디버프가 아닌 버프로 나오고
유물쿨감 25퍼, 원거리데미지30퍼, 무기오라20퍼
이런식으로 괘랄하게 붙죠. 여기에
퍽이 쿨쿨겁으로 붙어야하고, 107렙이 되면 좋으니
확률이 로또수준까지 올라갑니다.
근거리도 전투로브 유일의 잉여옵인 유물뎀지가 아닌
신비방어구면
유물쿨감25, 근거리뎀30, 공격속도25로
붙일수가 있죠
끔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