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가 오늘 기어스 5가 현세대에서 최고의 엑스박스 게임 스튜디오(퍼스트 파티) 타이틀 런칭기록을 달성했다고 발표했습니다.
- 현세대에서 엑스박스 게임 스튜디오 게임들중 가장 큰 런칭기록 달성.
- 런칭주말 유저수 3백만. 이는 기어스 오브 워 4때의 두배수치.
- 2012년 헤일로 4 이후로 첫주 가장 많이 플레이한 엑스박스 게임 스튜디오 타이틀 등극.
- 첫주 퍼포먼스는 9/6 금요일부터 시작된 기어스 5 UE구매자와 게임패스 울티메이트 얼리엑세스 멤버도 포함.
- PC에서는 전작보다 3배나 런칭수치가 높고 PC 게임패스에서 가장 큰 런칭기록을 한 게임, 엑스박스 게임 스튜디오의 최대 스팀데뷔 기록.
- 접근성 부분에서도 특별한 관심을 받음. 컨트롤러 리맵핑, 싱글스틱 움직임, 어댑티브 컨트롤러 지원, UI/메뉴 나레이션,
개선된 자막지원등으로 caniplaythat.com에서 AAA게임으로선 처음으로 완벽한 점수를 받음. '청각장애 접근성의 마스터피스'라 언급.
게임패스 힘이 클듯...
판매량이 아니라 플레이 유저수인데 게임패스 힘이 큰거 같네요.
진짜 꾸준하다 ㅎㅎㅎ
ㅋㅋ병원좀가보길 ㅋㅋ 꾸준히 제정신이아님 ㅋ
2천원때문에 한시간이나 고민하다니....
죄수번호-9979466464
업자들 비추누르고 도망가네
분명히 서로 같은 상황을 보고 있는 것 일텐데 한쪽에서는 "Xbox Game Studios’ best-ever debut on Steam" 이라고 하고 (쓰신글의 출처) 한쪽에서는 "Gears 5’s abysmal Steam debut" 라고 하니 (abysmal=very bad) (출처 https://www.vg247.com/2019/09/13/gears-5-low-concurrent-steam-numbers-paint-interesting-picture/) 흥미롭네요.
$1로 1개월간 GamePass PC로 기어즈 5 포함, 약 100개의 게임을 즐길 수 있는데, 굿이 $60 소비해가면서 기어즈 5 하나 살 필요가 없으니까요.
한글 음성은 무조건 추천
포르자보다도 런칭이 잘됐다는건가 대단하군
게임패스 힘이 클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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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untable set
2천원때문에 한시간이나 고민하다니....
countable set
컨셉이겠지만 레알이면 불쌍할 지경;
판매량이 아니라 플레이 유저수인데 게임패스 힘이 큰거 같네요.
기어즈 시리즈 중 5가 젤 재미없고 지루했음.
JoonKimDMD
진짜 꾸준하다 ㅎㅎㅎ
1~5까지해봤지만 싱글중에서는 제일재미없었습니다 개인적인 견해라 많은분들이 재밌게 즐기셨겠지만 저처럼 재미없다고 느끼시는분들도 게시겠죠
JoonKimDMD
ㅋㅋ병원좀가보길 ㅋㅋ 꾸준히 제정신이아님 ㅋ
기어스 시리즈 절반의 완성도도 못만드는 주제에 어그로 는 끌고 싶어서 안달나기는.
이분은 프로불편러 일뿐, 너무 뭐라고들 하지마세요.
어떤글에선 재미있다 어떤글에선 재미없다
찐
사긴 샀냐?
근데 솔직히 챕터1만큼 꾸준히 갔으면 완전 꾸르잼이었을듯.. 오픈 월드는 진짜 에바에요
기어즈는 호드모드!!!
역시 이거보면 앞으로는 게임도 이제는 구독서비스가 대세가 될게 분명함. 게임업체나 플랫폼 제공업체에서도 더 많은 유저를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으니, 마다할 이유가 없음.
FPS게임인가요? 기어스 이야기는 많이 들어봤는데 다른 FPS게임이랑 어떤차이가 있는지..? 둠 리부트랑 콜오브던가 2개밖에 안해봐서...
3인칭 슈터 둠,콜옵 - 1인칭 슈터
TPS 게임입니다.
디비전이 딱 기어즈 싸우는 방식이랑 비슷해요
패키지 소장파라서 패키지 사고 싶은데 북미판사도 한글더빙까지 잘 나올까 궁금하네
호드 사지정 대기실 상태만 개선해주면 참 좋겟다 아침에 봣던 접속불가 방이 저녁에 들어가면 계속 젤 위에 떠잇음
굿
마초적인 느낌이 많이 줄기는 했지만 1-3편의 떡밥 회수가 많이 되고, 4편의 더뎠던 진행 만큼 5에서 스토리를 쭉쭉 밀고나가서 싱글 게임으로는 여러모로 만족감이 더 컸네요. 멀티는.. 잡으면 회사일에 지장 생길까봐 안 하고 있습니다. ㅠㅠ
게임패스 영향이 큰 건 사실이지만 반대로 저런것 때문에 게임패스를 가입하는 것도 사실이죠. 골드 무료 게임이 단순 무료가 아니듯.. 여튼 골드 너무 형편없지만...
아 정말 좋아하는 시리즈인데 몬헌아이스본이랑 겹친게 아쉽네요. 몬헌하느라 손 못대고 있습니다. ㅠㅠ
이번에도 판매량이 아니라 이용자수 공개라는게 안타깝네요. 시원하게 판매량 공개하면 좋을텐데 이번세대 엑박에서는 보기힘들꺼같고 판매량은 집계사이트에서 밝히겠죠. 뭐 어쨌던 게임패스 유저건 구매자건 3백만이나 게임을 했다는건 상당히 긍정적인 수치네요.
이미 판매량만으로 집계를 하는 시스템은 엑스박스에선 한계가 있죠. 오히려 이용자 수가 더 확실하지 않을까 싶어요. 구매 후에 플레이는 나중에 하는 유저등 여러 계층을 고려한다면 실제 게이머 입장에선 이용자수가 더 와닿으니까요.
판매량이랑 동접자수랑 총이용자수 다 공개하면 되죠. 판매량은 계속해서 꾸역꾸역 숨기니 그렇지.
판매량 수에서는 밀리니까 공개를 안 하겠죠. 원래 어느 기업이든 자기들 유리한 수치만 공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