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퍼스트 파티의 인수현황에 대해서도 얘기를 하였습니다.
'앞으로 개발사들을 더 인수할수도, 인수안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어느정도 개발사들을 인수하는 기간을
거쳤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스튜디오들이 제대로 합류할수있도록, 안전하다고 느낄수 있도록 해야할 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모든 개발사들은 그들만의 문화가 있고 그들만의 사고방식이 있습니다. 저희는 개발사들이 그들의 문화가 보존될것이고
독특하게 남을것이라 이해를 시키는데 많은 힘을 쏫았습니다. 이제 그건 충분히 했고 게임을 만드는 단계로 전환해야합니다.
그리고선 그들에게 제대로된 자원이 전달되고 잘 지원될수있도록 하는건 완전 다른 프로세스입니다.
그래서 그들에게 이 두단계에 걸쳐(이해 + 지원) 신중했습니다. 왜냐면 저희가 계속 하거나, 또는 그렇게 한다는건 아니지만
그저 더 계속 개발사를 인수해나갈수도 있고 어느날 일어나서 '잠깐만, 게임만드는데 집중해야 하잖아'라고 깨닮수도 있는거죠.
저희에게는 최종목표를 염두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건 바로 게임이 정기적으로 나올수 있게 하는것이죠.
저희의 목표는 매 3~4개월마다 게임을 내놓을수있는 수용력을 갖추는것입니다.
현재 저희는 15개의 개발사들의 대단한 리더들이 있습니다. 저희가 만약에 새로운걸 인수한다면 누군가는 항상 신입이고
누군가는 항상 고참 개발사고 신입 개발사고 그런게 있겠죠. 저희가 원치 않는건 그런 상황에 처해서 서로
동료로 대하지 않고 정보나 지식을 공유하지 않는것 입니다.
저희는 그들을(15개 개발사) 동료들로 생각하고 싶습니다.'
헛소리말고 가던길 가라
위에 언급하신 게임들 사이에 기어스 5도 있었고.... 포르자 호라이즌 4도 있었고...헤일로 리치 리마스터도 있었고 등등.... 위 해피 퓨는 크라우드 펀딩 + 기어박스가 퍼블리싱한 게임이라... 딱히 마소랑은 별로...(발매전/인수후에 엑원버전 개발 마무리에 도움을 주긴 헀다고 함) 아마도 몇년안에 공개/나올 디 이니셔티브의 새로운 게임이 어느정도 규모가 있는 게임이 될듯 하고요...
쓸데없는 걱정입니다. 개발사들이 알아서 스펙에 맞춰서 개발해요
데스스트렌딩급 ?메타80점대 게임 엑박에도 많아요 ㅎㅎㅎㅎㅎㅎㅎ
양질의 겜들이 나오겠군요
엑원 런칭할때에 비하면 퍼스트 파티 많이 늘었네
굿 잡!
양도 좋지만 질적으로도 좋은 작품 뽑았으면 좋겠네요
PC로도 내줄꺼라 믿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파이팅!
당연히 pc도 나오죠 그런데 이제 pc 업글이 귀찮고 돈도 많이 들어서 그냥 엑박으로 할려구요
플레이 애니웨어, 멀티는 엑박 라이브로 크로스플랫폼, 엑박유저는 윈도우10유저를 환영합니다♥
게임패스를 주력을 밀때부터 예견된 일이지만, 딱 게임패스에 걸맞는 수준의 게임이 대부분일 겁니다.
죄수번호-503716
양질의 겜들이 나오겠군요
루리웹-2357817637
위에 언급하신 게임들 사이에 기어스 5도 있었고.... 포르자 호라이즌 4도 있었고...헤일로 리치 리마스터도 있었고 등등.... 위 해피 퓨는 크라우드 펀딩 + 기어박스가 퍼블리싱한 게임이라... 딱히 마소랑은 별로...(발매전/인수후에 엑원버전 개발 마무리에 도움을 주긴 헀다고 함) 아마도 몇년안에 공개/나올 디 이니셔티브의 새로운 게임이 어느정도 규모가 있는 게임이 될듯 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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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2357817637
데스스트렌딩급 ?메타80점대 게임 엑박에도 많아요 ㅎㅎㅎㅎㅎㅎㅎ
루리웹-2357817637
데스 스트렌딩... ㅜㅜ
데스스 기어즈5 같은 80점대인데 고티는 왜 땅과하늘 차이인지..
ㅋㅋㅋㅋ 3~4개월....미안하지만 뭐 일단 과거행보로 볼때 기대는 안된다 ㅋㅋㅋㅋㅋㅋ 하지만 뭐 계획은 누구나 세울수 있으니까 ㅋ
오리2 너무기대됩니다.
3월부터 오리를 시작으로 꽤 많이 나오죠
제발 아무개발사나 모집하지말고 제대로 된 게임개발사좀 영입해 어차피 기대될겜이 할로 밖에 없잖어
플그,턴텐,모장,문 스튜디오:??
옵시디언,닌자씨어리,인엑자일 : ??????????????
문 스튜디오는 퍼스트 파티가 아니에요. MS와 개발/퍼블리싱 계약을 맺은것 뿐이지 독립 개발사임.
마소 퍼스트 규모는 이미 소니를 압도한지 오래죠.
루리웹-3806418150
비일본 개발사는 A급 이상이면 엑엑 인핸스드 제대로 해줍니다. 심지어 한국 게임인 테라도 엑엑 인핸스드 잘 되어 있죠. 해놓고 표기를 안 하는게 웃기긴 하지만요.
루리웹-3806418150
엑엑 인핸스드 사례만 봐도 비일본 개발사 대부분은 성능에 맞게 뽑아줄 것이란 점을 의심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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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3806418150
쓸데없는 걱정입니다. 개발사들이 알아서 스펙에 맞춰서 개발해요
유비 사면 해결되겠네.. 모든겜이 복붙 공유하고 장점 단점 다 공유하고. 제작사 규모도 커서 마구 찍어낼 능력도 되고.
カラス
헛소리말고 가던길 가라
지금 제작사 인수하는거보면 가능할거같은디 유비 인수하면 게임 한달에 하나 나오겠다.
문제있어보이는 사람들이 많군요.
단순 계산으로 15개 개발사가 3개월 주기로 게임을 내려면 개발사당 45개월의 시간이 주어지는군요. 3년 9개월이니 스케쥴이 빡빡한것 같진 않네요.
일부 전통 콘솔유저들은 플레이애니웨어/게임패스/크로스플랫폼 까는데 이거랑 +클라우드때문에 규모의 경제로 개발사 돌리는거입니다.
게임패스때문에 저렇게 많이 영입한건데 그냥 s급 두세개 영입하는게 더 나을거 같은데.. 근데 넷플릭스 잘나가는거 보면 또 양으로 압도하는게 나을수도 있겠네
rpg, 액션어드벤처 게임들좀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