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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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저런기술 나오면 항상 본래목적: 적은용량으로 고품질을! 실제사용: 고용량을 초고품질로!
믿고 있다 마소
좋은 기술들이 속속들이 나오네요. 빨리 적용되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사양을 적게 먹는다거는 안했다.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근데 막 딥러닝 이용해서 모자이크 해제하듯이 고해상도 텍스처랑 업스케일 텍스처의 차이가 발생할 수도 있지 않음?
최종결과물을 보고 수정할겁니다 모자이크 복구하는것과는 다르게 작업하는쪽애서 원본을 갖고있으니까요
ㅋㅋㅋㅋㅋ
좋은 기술들이 속속들이 나오네요. 빨리 적용되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츄플
컨셉은 비슷한데 DLSS는 최종렌더링 결과물을 업스케일링 하는거고 본문 기술은 텍스쳐 업스케일링이라 실질적인 효과는 좀 다릅니다 DLSS는 단순 후처리 기술에 밀려버릴 정도로 효과가 미약했죠
마소자체가 클라우드 하면서 완전 저쪽으로 가 부렀네
믿고 있다 마소
딥러닝을 이용한 고해상도 업스케일링 기술 많아요. 이걸 이용한 것중 하나가 waifu2x구요.
하위호환은 되는데 인핸스드 미지원 360겜들에 적용되면 제법 괜찮을듯하네요.
하위호환으로 360게임들에 적용하면 오~ 기대해볼만 할듯
그럼 차세대 엑박 게임들은 그래픽 엄청나겠네 ㄷㄷ
용량이 확 줄긴하겠네. 로딩이나 성능문제는 AI처리때문에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고요.
저런기술 나오면 항상 본래목적: 적은용량으로 고품질을! 실제사용: 고용량을 초고품질로!
그렇게 새 컴퓨터 부품을 사게되고...
저런거 보다 게임이나 더 만들어라.
저 스튜디오는 게임개발이 아니라 관리 및 유통쪽이라고 함
옛날 야동 야사에도 적용되나요?
디테일하게 얘기하면 좀 다르긴하지만 ai를 이용해서 모자이크 지우는데에 탁월하게 사용중이죠
그런거 이미 중국 애들이 릴 하는중인..
사양을 적게 먹는다거는 안했다.
엔드오브이터니티가 이 기술로 4k리마했다고 들었는데 텍스쳐 자체도 업되는거군요
GAN(Generative Adversarial Networks)으로 훈련된 SR(Super Resolution)은 이미 8K TV의 실시간 고해상도 업스케일링 기능 등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미지의 SR이 동영상의 SR보다는 처리가 가볍기 때문에, 최종 렌더링 버퍼 전체가 아닌 텍스쳐 업스케일에만 잘 조준해서 쓰면 괜찮을 거 같습니다. 어차피 분류망 쪽에 공급하는 학습용 이미지 집합을 재료로 '축소하면 현재 화면이 되었을 법한 가장 그럴 듯한 패턴'을 생성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아티스트들은 호불호가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와... 스카이림인줄 알았더니 모로윈드네 ㄷㄷㄷ
클라우드!!!
조금 복잡한 알고리즘 넣으면 무조건 AI라는 이름을 붙이네
..??? 상세한 설명은 없지만 아마 CNN 같은 신경망 학습으로 수행하는 걸텐데 완벽하게 AI에 해당되는데요?
여기서의 응용은 일종의 매우 효율높고 GPU로 처리가능한 텍스처 압축기술이라고 생각하면 될거같네요. 게임 프로그래밍은 잘 모르지만 로딩타임에 텍스쳐부터 부르고 나머지 에셋들 로딩하는동안 GPU 돌려서 처리할 수 있을것도 같고..
오 놀랍다
2D 애니메이션도 인공지능 인코딩 결과물 보니까 장난아니더라구요
무서울 정도로 잘 돌아감 ㅋㅋㅋㅋㅋ 진짜 경과가 좋은거라면 8K는 모르겠다만 4K 60프레임 가능성은 높겠네요.
와,,텍스쳐 작업 개꿀이네요
요즘 빅게임들은 용량이 정말 장난이 아닌데 이 기술이 상용화되면 다운로드나 업데이트시에 훨씬 쾌적하겠네요.
이게 하위호환에 적용된다고 생각해보세요. 하위호환팀이 따로 작업 안해도 구작들이 4K 텍스쳐가 된다는 말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