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5分钟-128分钟,
epic:“是不是一定要SSD呢,当然不是了!”
问:“关于I/O速度,我之前听说PS5的SSD可以达到8G每秒,这个数据哪来的,是真的吗?”
epic:“我不知道”
提问者偷笑:“我是在外面听到的谣言”
epic:“这应该去问索尼的...不该在我们的这个活动上问”
epic:“是不是一定要那么快的速度才能展现我们刚才看到的那个demo呢?其实你仔细分析一下.......balabala........所以并不需要那么苛刻的SSD的环境(epic忍不住笑了一下)才能跑这个demo”
125 minutes to 128 minutes,
epic: "Is it necessary to SSD, of course not!"
Question: "About I / O speed, I heard that the PS5 SSD can reach 8G per second. Where does this data come from? Is it true?"
epic: "I don't know"
The questioner snickered: "I heard rumors outside"
epic: "This should ask Sony ... it shouldn't be asked at our event"
epic: "Does it have to be so fast to show the demo we just saw? In fact, you have to analyze it carefully ... balabala ... so it doesn't need to be so harsh SSD environment (epic couldn't help but smile) can run this demo "
위의 문장 번역기를 통해 영어로 번역했습니다.
EPIC China : "우리가 방금 본 데모 수준을 돌리려면 (SSD의 속도가) 빨라야만 하는 걸까요? 사실, 이 부분은 매우 조심스럽게 다뤄야 합니다...블라블라...그러니까, 이 데모를 돌리는데 그렇게까지 거친(좋은) SSD 환경까지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
또한 영상 코멘트에 해외 유저들의 관심을 의식한 듯 한 중국인 유저가 영어 번역을 남겨주었습니다.
Hello guys from foreign country. I want to do a little translation.
52:57
Our goal is that the graphic quality like this demo, we want to make it run 60FPS at next-gen consoles. But now we do not reach the goal. Now it is 30FPS. Our target is 60FPS, that is also why we can not release it now. And I can ensure that we can run this demo in our notebook, in editor , not cooked, it even can 40FPS. ( After someone in BBS confirm that the device is RTX2080 and 970EVO )
126:53
SSD speed like PS5 is helpful, especially those huge scene streaming. Nanite and Virtual Texture is depend on I/O. Do we need such fast SSD so that we can run that demo? In fact if we analyze that, for example 2K. Our finally goal is that each pixel with one triangle. I assume with two triangle. In fact there are not such many triangles. It means it is MB/S level. It doesn't need such fast SSD like PS5 to run the demo.
52:57 부터 ~ : 우리의 목표는 이 데모의 퀄리티와 같은 그래픽을 구현하는 것이고, 차세대 콘솔에서는 60프레임으로 돌아가게 만들고 싶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런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죠. 이 녀석은 30프레임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60프레임이고, 이것이 우리가 바로 출시하지 못하는 이유입니다. 그리고 저는 보장컨데, 이 데모가 우리의 노트북에서, 조절 없이 40프레임까지 가능하다고 말씀드립니다. ( 나중에 BBS 쪽의 누군가가 해당 노트북 디바이스가
RTX2080, 970EVO NVMe m.2 SSD 사용중인 것을 확인해줌)
126:53 부터~ : PS5의 SSD 속도는 매우 도움이 되죠, 특히 거대한 장면들을 스트리밍해올 때는요. 나나이트와 버추어 텍스쳐는 입출력 속도에 좌우됩니다. 이 데모를 돌리기 위해 우리는 정말 초고속 SSD가 필요할까요? 사실 우리는 이 부분을 2K 환경에서 검증해봤습니다. 우리의 최종 목표는 각각의 픽샐이 하나의 트라이앵글과 함께하는 것입니다. 저는 아마 두 개의 트라이앵글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데모엔 그렇게 많은 트라이앵글이 사용된 것이 아닙니다. 그건 다시말해 MB/s 스트리밍 레벨이라는 것이죠. 이 데모를 구동하기 위해 PS5 수준의 초고속 SSD가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현재 이 내용이 하드웨어 레딧 쪽을 통해 퍼져나가고 있는 상태입니다.
ssd가 있으면 좋다는걸 부정하는 사람은 없죠 문제는 그게 다 해결해줄거란 생각이 난장판이 되는 이유지.. 그리고 그 데모에서도 결국 1440p 30fps 로 나오는 이유는 결국 프로세서 영역의 문제지...
다들 그렇게 생각하고 있을듯 일부 팬보이들이 오직 특정 기기에서만 가능하다고 주장하는것일뿐... 테크데모가 대역폭을 극한으로 사용한건지 일부만 사용한건지 아무런 정보도 없는 상태에서..
언리얼5 데모가 플5 에서 최초 시연된 이유 : 플스5 성능이 가장 나쁘기 때문 이라는 간단한 사실
ㅋㅋ 엑박용 만들면 플스에서 똑같이 안돌아가서 나중에 까일까봐 플스용으로 공개한건가
노트북용 2080 성능이 2060s보다 낮다고 하던데 1440p 40+프레임으로 돌아간다니.. 플스5는 2060s급도 안 된다는 건가요?
다들 그렇게 생각하고 있을듯 일부 팬보이들이 오직 특정 기기에서만 가능하다고 주장하는것일뿐... 테크데모가 대역폭을 극한으로 사용한건지 일부만 사용한건지 아무런 정보도 없는 상태에서..
노트북용 2080 성능이 2060s보다 낮다고 하던데 1440p 40+프레임으로 돌아간다니.. 플스5는 2060s급도 안 된다는 건가요?
2060s가격이 40후반대인데 그정도면 가성비좋은거죠
사실이면 정말 애매한듯...그래도 2060 슈퍼 정도는 봤었는데 노멀 2060보다 조오금 좋은 정도로 보면 4k는 거의 안된다봐야..
ㅋㅋ 엑박용 만들면 플스에서 똑같이 안돌아가서 나중에 까일까봐 플스용으로 공개한건가
원래 최하 기종에서 무러없이 돌아가는 모습을 보여줘야 후에 다른 기종에서도 문제가 안생길테니..
그것이 “범용” 이니깐
1440해상도 30프레임...
직설적으로 말하자면 ps5를 기준으로 제작하면 다른 플랫폼에서 돌아가지 않는 일은 발생하지 않기 때문이라는...
이렇게 여러번 댓글 달았는데 그쪽 분들은 그렇게 생각 안하는거 같더라구요. 범용툴 개발 입장에선 당연한 논리인데
사실 이미 에픽 코리아의 UE5 간담회때 어느정도 말이 나온 얘기긴 하죠
아무튼 NVMe SSD 필수네
하긴 램도 있는데 ssd정도면 충분한거 아닐까... MB/s속도라면 hdd로도 가능하다는 건가?
HDD 랜덤 엑세스 속도가 KB/S 수준이라 파일시스템 구조와 자료저장구조를 어떻게 정립하냐에 따라 상황이 달라질 것 같음.
ssd가 있으면 좋다는걸 부정하는 사람은 없죠 문제는 그게 다 해결해줄거란 생각이 난장판이 되는 이유지.. 그리고 그 데모에서도 결국 1440p 30fps 로 나오는 이유는 결국 프로세서 영역의 문제지...
레이트레이싱 이 빠진 것도 있죠 이번 데모는 플5 의 후달리는 프로세서 사양에 맞춰 이것저것 다운식키고 미구현하고 보여준 셈
동감합니다.. 결국 빠르니 어쩌니 해도 ssd가 보조기억장치라는 본분을 벗어날 수 없죠. 윗단에 레지스터나 캐시 주기억장치가 버티고 있는데 보조가 빠르면 상위장치들이 좀 더 여유를 가질 수 있게 할수는 있겠지만 본질을 벗어나는 행동은 할 수 없죠
당연한거죠. 범용엔진인데 PS5 전용으로 돌아가게 만든다? 장사하기 싫은거죠... PS5 퍼스트 파티 게임들은 언리얼 많이 쓰지도 않을껀데.. 결국 여러 플렛폼에서 잘 돌아가게 만들어야.. 파는 범용엔진이라서 당연한 말이죠..
이 글도 보이지 않는 손에의해 관리들어가나... 메인에 노출이 갑자기 안됨..
원래 글 쓰고 쪼금 있다가 메인 올라올껄요?
메인은 원래 딜레이가 있어요..
메인에 올라왔던글이에요
아 그얘기였군요.
위에 글이 빠지거나 없어서 다시 들어간건가...이게 어째든 정게 제일 윗글이니..
다시 메인에 올라왔네요
어제 그분들에게 불편한 기사 올라오니 댓글 삭제 들어감 삭제 됐다는 댓글 달아도 삭제 해버리고 많이 불편하셨나 봄 ㅋㅋ아
언리얼5 데모가 플5 에서 최초 시연된 이유 : 플스5 성능이 가장 나쁘기 때문 이라는 간단한 사실
Gray9
애초에 이 논란이 웃긴건..정작 마소 퍼스트가 언렬을 많이 쓰지 소니 퍼스트는 많이 쓰지도 않는다는거...왜 저리 파이어가 나는건지 모르것음...언렬이 좋아봐야 결국 엑박 퍼스트만 노난건데..
엑박쪽은 저기에 DX12U 까지 끼얹는다는 것도 잊으면 안됨...
.
이거 지리는데??? ㄷㄷ
플천지 간부님들의 영압이 사라졌어!?
언리얼5 테크데모 시연으로 고사양 노트북보다 한참 떨어지는 플스5 성능을 증명했네요. 가변1440p 30프레임 RTX OFF
자타나
소니 : 아오 ㅅㅂ 팬보이 놈들아 이번 시연으로 성능 논란 좀 눈가리고 아웅 넘겨보려 했더니만 이것들이 긁어 부스럼 만들어서는 좀 가만 있으라고 미치겠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타나
노트북 성능도 안된다라고 나왔는데 2080 들어간 노트북이라 비싸긴 할거 같음 ㅋㅋ 9400f + 2060 정도일거 같음
음.. 역시 올멀티 유저 입장에선 엑시엑 바로 구입하고 플5는 눈치보다가 프로나오면 구입하는것이 가장 합리적인 소비일듯 하네욤.. 언능나오길..
결국 SSD는 큰 도움이 안 되고 성능한계로 1440p에 그마저도 60fps달성을 못했단 얘기죠?...
1440p 마저도 가변으로 달성을 못했고 레이트레이싱 도 못했고...
정확히는 ssd 가 큰 도움이 안된다 라는 것보다는 저 데모 자체가 플스5 SSD 아니라도 상관없다는 것. 정리하면 저 데모는 1. 딱히 플스5 SSD 아니라도 다른 기종 SSD 로도 다 되는 수준 기술밖에 안 쓰였다. 2. 오히려 플스5 의 구린 프로세서 덕분에 해상도 프레임만 더 구리게 나왔다.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윗분말대로... SSD는 도움이 됩니다. 다만 UE5는 범용엔진이기 때문에 PS5의 초고속 SSD까지 필요치 않다는거죠. 그 초고속 SSD의 필요성이 중요한건 PS 진영의 전용 엔진이지... UE의 모든 플렛폼을 아우르는 범용엔진이 원하는 수준은 아니라는것.
그리고 ps진영의 더 빠른걸 활용하려고 해도 결국 저 사양 때문에 더 낮은 해상도와 더 낮은 프레임에 허덕일터라 ps진영의 전용 엔진 또한 굳이 더 높은 ssd사용율로 세팅될 이유가 없을수도 있다는 것
특히나 4k 60f타겟으로 하면 nvme급 ssd가 필요없을 수도 있음 그걸로 세팅해서 이번 데모 돌리면 4k 20프레임도 확보못할것이고 추가로 더 빡빡한 세팅해서 ps5의 ssd활용율 올리면 10프레임 이하로 무의미한 수준의 구동이 될테니 결국 nvme급 ssd면 플스5에겐 비대칭적으로 고 퍼포먼스일수도 있음 즉 그 상대적으로 빠른 속도라는게 계륵일 가능성도 있음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그런데 에픽차이나발 정보가 전부 사기조작글이라네요. 즉 이런 예측은 전부 무의미한것
SSD는 도움이 됩니다 다만 그게 꼭 플스만의 전용 초고속 SSD에서 되는게 아니고 언리얼5엔진은 범용엔진이라 고속 SSD에서는 다 문제없이 돌아간다는것이지요.. 플게에서는 플스5만이 초고속 SSD로 가능한것이라고 난리였는데 에픽에서 한기종에만 되는게 아니라고 잘라 말해준겁니다
노트북에서 돌린건 UE 에디터 내에서였네. 실행파일로 빌드하면 훨씬 더 빠르다는 얘기.
노트북에 테스트 했다는건 당장 PC용 벤치마크 뿌릴수 있다는 이야기네. 배포좀 하지.
ㅋㅋㅋㅋㅋㅋ 발기하던 애들 개 웃겼었는데 ㅋㅋㅋㅋㅋ
플5 스스디 성능이 게임 로딩 시간은 많이 줄여 주지만 인게임에선 apu 대비 과하게 오버스펙이란 얘기고 스스디로 인한 비용은 크게 증가하는데 비해 게임 퀄리티 향상에는 큰 도움은 안된다는거죠.
글세요...단순로딩이 끝이라면 엑시엑에도 Nvme스스디가 들어가지 않았을거 같음.. 로딩용으로만쓰기엔 일반스스디보다 단가가 높은대 말에요
요즘 노트북도 Nvme들어가는거같은데...로딩도 빨라서 나쁠건없고(게임비교할때 로딩이야기는 안빠지죠)
제 댓글을 임의의 수치들로 풀어서 표현하자면. "플5 apu는 실게임에서 50에 데이터 처리할 수 있는데 스스디는 100에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여유를 두더라도 75의 데이터 전송능력만 가져도 실게임에서 원활한 구동에 단가도 낮추는데 너무 오버스펙 구성이다" 이런 뜻으로 작성한 댓글입니다.
입터는거 하나는 세계제일
플라이트 시뮬레이터2020 엑스박스 차세대기로 나오나요??
PC 먼저 발매 후 엑스박스로 나옵니다
감사합ㄴ다
시연 그냥 봐도 2가지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죠. 1. 호환성, 언렬5는 달랑 ps5 전용인건가? pc 난 xb는 지원안할리도 없고 ㅋ. 2. 안전성, pc에서도 nvme 발열문제 때문에 제속도 못내는데 ps5는 언제나 동일한 로딩 속도를 낼 수 있도록 기기가 설계 됐는가? 만약 발열 못 잡았으면 로딩속도 들쑥날쑥 할테고 그럼 택스쳐 없는 상태가 자주 발생할텐데 언렬5 엔진이 그런 상태를 허용하는 허접엔진인가?
솔직히... 발열이 문제... 플스5는 과연 발열과 소음을 어떻게 잡았는지가 관건일 듯... 가변성능과 더 빠른 nvme ssd 솔직히.. 이 두가지가 전부 발열과 성능을 건드리는 문제라...
오버클럭 발열때문에 아직도 외형 결정못한 상태라고 생각하는 1인 해결방법은 찬공기를 많이가져와 순환시키는건데 디자인 생각하니 소음클테고 소음줄이려면 디자인 이상해질테고
애초에 엔진테크 데모인데.. 특정 기기만을 위해 제작할리가 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