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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박 시리즈 S에 하위호환이 어떻게 동작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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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엑박 게임은 해상도 3배까지 향상. 480p -> 최대 1440p로 구동

 

엑스박스 원 X에서 향상이 있었던 360 타이틀은 2배 향상 -> 720p -> 최대 1440p로 구동

 

엑스박스 원 X보다 향상된 CPU로 인해 더욱 성능 개선의 여지가 있음

 

해상도 고정된 게임은 해상도 향상이 없지만 동적 해상도 게임은 해상도 향상이 있으며, 텍스처 필터링도 향상

 

SSD로 인항 로딩 속도 향상

 

자동 HDR기능은 시리즈 S에도 적용 (기존 게임 HDR적용 여부 상관없이)

 

CPU의 제약을 받았던 게임들은 프레임 안정화

 

엑스박스 원 일부 타이틀은 시리즈 S/X에서 해상도 2배 향상시킬 수 있음 (개발사가 업데이트 필요)

 

엑스박스 워 X에서 인헨스드 미지원 엑원 S 타이틀을 구동할때 GPU를 반만 사용. 시리즈 S에서는 CPU/GPU를 풀로 사용

 

프레임을 두배로 하는 경우, NPC 움직임이 두배로 빨라진다건가 하는 문제가 있음. 이런 부분은 개발자가 손쉽게 패치 가능. 개발자들이 업데이트를 할 수 있도록 협업중

 

타이틀이 업데이트는 개발사에서 스스로 하는 경우도 있고, 마소 하위호환팀과 협업하기도 함

 

 

시스템 아키텍트 Andrew Goossen의 커멘트

 

"우리는 시리즈 S를 엑원 S 게임들을 엑스박스 원 X가 하지 못했던 방법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설계하였습니다. 우리는 기존 엑스박스 원 S 게임이 시리즈 S에서 플레이할때, 프레임을 두배로 구동하도록 쉽게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게임이 업데이트되면, 기존 게임은 자신이 새로운 콘솔에서 구동중인지 판단해서 동작합니다. 성능 측면에서, 시리즈 S는 엑스박스 원에 비해 2배 이상의 CPU와 GPU 성능을 제공하며, 게임들이 프레임을 매우 향상시키게 만듭니다. 사실, 시리즈 S는 엑스박스 원 S 게임을 엑스박스 원 X보다 더 나은 성능으로 구동합니다."


"프레임을 향상 시키기 위해 성능 튜닝을 하거나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저 코드 3줄 정도만 수정하면, 게임이 동작합니다. 만약 그렇게 쉽지 않더라도 수정은 매우 작은 부분입니다. 우리는 AAA 타이틀 하나가 프레임 2배로 완벽히 구동되는 것을 확인했고, 일부 관중 애니메이션이 2배로 빨라지는 예외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종류의 수정은 개발자에게 매우, 매우 쉬운 부분입니다. 우리는 게임 개발자와 배급사가 타이틀을 업데이트 하는 것을 돕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선택된 게임들은 시리즈 S에서 두배의 프레임으로 구동될 것입니다."

 

 

엑스박스 프로그램 매니지먼트 디렉터 Jason Ronald의 커멘트

 

"일부 경우, 서비스 기반의 게임들이나 여전히 활발한 커뮤니티가 있는 게임들은, 실제로 개발자가 업데이트하기 더 쉽습니다. 다른 경우, 과거에 우리가 했던 것처럼 우리 수준에서 해결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출시가 가까워지면서, 이러한 작업들은 활발히 진행중이며, 출시가 가까워서, 어떤 게임들이 어떤 향샹점이 있는지 좀 더 공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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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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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휘: 리마스터 장사 할 줄 모르시네?
삶은치킨 | 121.167.***.*** | 20.09.19 2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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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발 그랬으면) 을 빠뜨리셨네요..
기어즈오브워3 | 210.205.***.*** | 20.09.19 21:59
BEST
엑원s랑 다르게 해상도 향상이 있긴 있네요
루리웹-8651916395 | 222.105.***.*** | 20.09.19 21:50
BEST
완전 인핸스인데 내용으로 보면....
i넘버원 | 175.196.***.*** | 20.09.19 2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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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리즈s에 맞게 구동되는군요
도ri토s | 39.7.***.*** | 20.09.19 2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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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휘: 리마스터 장사 할 줄 모르시네?

삶은치킨 | 121.167.***.*** | 20.09.19 2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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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원s랑 다르게 해상도 향상이 있긴 있네요

루리웹-8651916395 | 222.105.***.*** | 20.09.19 21:50
루리웹-8651916395

역시 믿고있었다구!! 마소 하위호환팀 ㅜㅜ

야호왕호야 | 218.152.***.*** | 20.09.20 0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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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리즈s에 맞게 구동되는군요

도ri토s | 39.7.***.*** | 20.09.19 21:51

일단 오리지널 엑박과 360이 1440p로 동작한다고 하니 다행이네요. 4k보단 못하겠지만, 어차피 S쓰실분들은 QHD 이하 디스플레이를 쓰실 가능성이 높으니 실제 동작에선 엑원 X 하위호환보다 좋을것 같습니다. 엑원 게임은 아무래도 제작사에서 패치를 해줘야하는데, 근래에 나왔거나 사후 관리가 뛰어난 회사가 아니면 사실상 패치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이코ICO | 211.109.***.*** | 20.09.19 2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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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 인핸스인데 내용으로 보면....

i넘버원 | 175.196.***.*** | 20.09.19 21:51
i넘버원

엑박,360 하위호환은 애초에 마소 하위호환팀에서 만진 물건이니 괜찮고, 그냥 엑원 게임들이 문제죠. 엑원에서 900p 고정, X 인핸스드로 4K였다면 시리즈S에서는 개발사가 패치하지 않는 이상 900p로 돌아간다는 얘기니.

| 121.131.***.*** | 20.09.19 21:57

아 감사감사 머 안해줘도 원망 못하죠 이미 다 팔은건데 ㅜㅜ

i넘버원 | 175.196.***.*** | 20.09.19 22:40
i넘버원

이미 다 팔았다고 해도 엑박을 처음 접하거나, 해당 게임을 차세대에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는 업데이트가 여전히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런 사람들은 여전히 게임을 구매할 것이고... 리마스터로 만들어서 파는 것이랑 비슷한 효과지 않을지... 개발사에게도 좋고, 게이머에게도 좋고^^;;;

중고플스 | 203.90.***.*** | 20.09.19 23:19

성능도 엑시엑의 1/3 밖에 안되고 ssd 용량은 절반이고 (전용 ssd 카드가 30 이라는데 이거 확장할 돈이면 엑시엑 가격을 넘음) 인기투표도 최하위인거 보면 개발사들이 1,2 년 지원하다 포기할수도 있음

루리웹-7271725214 | 223.33.***.*** | 20.09.19 21:52
루리웹-7271725214

시리즈엑스와 같은 세대라서 게임 발매하려면 반드시 시리즈에스에서도 동작해야합니다.

이코ICO | 211.109.***.*** | 20.09.19 2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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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7271725214

(제발 그랬으면) 을 빠뜨리셨네요..

기어즈오브워3 | 210.205.***.*** | 20.09.19 21:59
루리웹-7271725214

4K 에셋을 시리즈s에서는 빼는걸 권장하기 때문에 게임 용량은 30% 정도 적음. 엑원X의 경우도 4k 디스플레이 연결 안하면 다운로드 용량이 더 적기 때문에. 경쟁기기인 플스가 4k용 에셋을 쓰면서 825gb인거에 비하면 qhd타겟으로 500gb이면 크게 부족한 용량은 아닙니다. 개발사가 시리즈S에서 돌아가는걸 포기한다는건 갓폴처럼 플스/PC 전용으로 게임 발매하겠다는 결정인데 1,2년 후에 그렇게 될 것 같지는 않네요.

Kalixer | 121.165.***.*** | 20.09.19 22:14
루리웹-7271725214

4k 할 생각 없는 사람이 저 고사양 기체가 굳이 필요하나요? 일반 모니터로 1080p 60프레임으로 항 생각이면 엑시엑은 그냥 전기 먹는 하마죠.

kerakera | 115.40.***.*** | 20.09.19 22:14
루리웹-7271725214

엑시엑의 대략 1/4~1/3의 해상도로 동작하고 cpu는 거의 차이가 없는 수준이고 램은 1/2 gpu는 1/3의 성능이라 이론상으로는 별 문제 없습니다만?

위탁의제왕 | 211.221.***.*** | 20.09.19 22:19
루리웹-7271725214

이분은 엑시에스의 포지션도 뭣도 아무것도 모르는 분 같음.

위탁의제왕 | 211.221.***.*** | 20.09.19 22:20
루리웹-7271725214

내장 ssd는 차세대 게임에만 사용하면됨... 하위호환은 외장으로 돌려도 충분함.

PPASE23 | 121.169.***.*** | 20.09.19 23:26
루리웹-7271725214

라고 지금부터 열심히 가도해보세요. 간절히 원하면 우주가 도와준데요

루리웹-4589987096 | 112.154.***.*** | 20.09.19 23:41
루리웹-7271725214

근데 가격덕분애 상당히 많이 팔릴꺼라고 봄.

~HALO3~ | 124.170.***.*** | 20.09.20 06:01

엑박 시리즈 S는 인핸스드 안됀다 이런말들이 많았는데 그냥 시리즈S에 맞게 인핸스드가 되네요 대박인데요

기어즈오브워3 | 210.205.***.*** | 20.09.19 21:52

하위호환팀 노력으로 오래된 게임들도 향상된 품질을 볼 수 있어서 좋아요. 연구중이라는 저해상도 텍스쳐를 인공지능으로 고해상도 텍스쳐로 변환하는 기술이 적용되면, 하위호환 게임들도 꽤 리마스터 보다 더 나은 품질로 즐길 수 있을듯. HDR 미지원 게임에 강제로 적용한다고 하니 HDR 지원 제대로 하는 디스플레이에서는 한층 더 보기 좋아질듯.

✨정직하게살자✨ | 122.42.***.*** | 20.09.19 21:55
✨정직하게살자✨

리마스터 장사하던것들 시무록 솔직히 리마스터라고 해놓고 개차반인 크라이시스보면.. 뭐 일부 이걸 리마스터라고 하는 리마스터작들도 있죠 pc로하면 워크가 있

이인재명 | 125.190.***.*** | 20.09.20 0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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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중요한건 분명히 예전에는 기존의 엑원 게임들이 시리즈에서 전부 인핸스드로 돌아간다고 마소 하위호환팀이 다 해준다고 했는데 당시 저는 의아하게 생각했었지만 이제와서 개발사가 해줘야 한다고 하네요

레나수이 | 112.145.***.*** | 20.09.19 2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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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개발사 작업이 필요없다고 확인된 부분. 일부 타이틀의 해상도 증가, 가변프레임/가변 해상도 안정화, 자동HDR, 자동 로딩속도 개선 그런 업급 없었던 부분 일부 타이틀의 프레임2배 향상.

Kalixer | 121.165.***.*** | 20.09.19 2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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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제작사'도' 할수 있다고. 에휴 지능이...

루리웹-4771911436 | 223.39.***.*** | 20.09.19 2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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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공식적으로 그런 발언한 적 없습니다. 루리웹 댓글들 중에 제대로 읽지도 않고 무조건 다 된다는 식으로 적힌 것들이 제법 있었는데, 거기에 속으셨다고 생각합니다. 기존 엑원 게임들의 엑엑 인헨스드도 개발사에서 직접했습니다. 하위호환팀은 초대 엑박과 360 하위호환의 인헨스드만 작업했습니다.

이코ICO | 211.109.***.*** | 20.09.19 2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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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4771911436

https://bbs.ruliweb.com/xbox/board/300003/read/2210950

레나수이 | 112.145.***.*** | 20.09.19 2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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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일부 경우, 서비스 기반의 게임들이나 여전히 활발한 커뮤니티가 있는 게임들은, 실제로 개발자가 업데이트하기 더 쉽습니다. 다른 경우, 과거에 우리가 했던 것처럼 우리 수준에서 해결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안 보임? 현재 서비스 중인 게임은 제작사가 직접 하는게 빠르다 근데 아닌건 우리가 해줄수 있다

루리웹-4771911436 | 223.39.***.*** | 20.09.19 2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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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짤막하게 요약한 번역이라서 헷갈리시긴 것 같은데. 위에서 개발사와 협력한다고 한 부분은 2배로 프레임 증가했을때 수정해야 되는 부분이 있으면 개발사와 함꼐 고친다는 이야기입니다. 링크에 있는 강화 내용은 개발사 상관없이 마소 작업만으로 가능합니다. 기어즈 얼티메이트 같이 x인핸스드도 지원안하는 엑원게임을 4K로 업스케일링 했는데 이것도 게임 소스 안건드리고 마소 하위호환 기능만으로 된 거임.

Kalixer | 121.165.***.*** | 20.09.19 2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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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4771911436

사람은 보고싶은것만 보죠

루리웹-8651916395 | 222.105.***.*** | 20.09.19 2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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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여기 어디에도 모든 게임 인헨스드 따위는 없습니다만? 설마 cpu/gpu 풀 사용이랑 "마이크로소프트 하위호환 팀은 이미 더 향상되는 이미지 퀄리티, 더 안정적인 프레임, 더 빨라지는 로딩 타임 등을 약속했음."로 전체 인핸스드라는 착각을 하신거에요?

위탁의제왕 | 211.221.***.*** | 20.09.19 2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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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탁의제왕

https://bbs.ruliweb.com/xbox/board/300003/read/2210126

레나수이 | 112.145.***.*** | 20.09.19 2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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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lixer

엑원엑스때 X인핸스드도 하위호환팀에서 작업 다했고 제작사의 기술력 문제가 아니라 판권문제로 유무가 갈렸었죠. 가변프레임 가변 해상도 게임들은 하위호환에서 더욱 유리하기에 원엑스 나오기 전부터 하위호환이야기 안하고 제작자들에게 이왕이면 가변으로 하면 좋다고 은근히 말했다는 정보를 들었습니다.

잿빛 늑대 | 183.99.***.*** | 20.09.19 2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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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필 스펜서도 공식 발표로 몇몇 선별된 구엑원 게임들이 (네이티브 4K 해상도로 만들어지지 않은 게임들) Series X에서는 네이티브 4K로 돌아갈 것이라고 했는데, 우리가 그 사례로 본 것은 기어스 오브 워: 얼티밋 에디션이었음. 이라고 명확하게 제시 해놨네요. 전에 어떤분은 "전체 인핸스드 된다더만 아니네? 구라질이네?"라며 선동하고 다니던데 님은 그런 부류는 아니라고 믿고 싶습니다.

위탁의제왕 | 211.221.***.*** | 20.09.19 2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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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댓글 달면 달수록 처참해지는데 걍 삭튀해라 ㅋㅋㅋㅋ HDR, 텍스쳐 필터링, 성능빨로 잘 돌아가는게 기본이랬지 강화되는건 따로 작업한다고 나와있는데 뭐 어쩌라고 링크를 걸어? ㅋㅋㅋ

루리웹-4771911436 | 223.39.***.*** | 20.09.19 2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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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여기에도 마찬가지로 어딜 봐서 전체 인핸스드 지원이 있나요? 직접 찝어서 알려주시겠어요?

위탁의제왕 | 211.221.***.*** | 20.09.19 2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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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탁의제왕

모든 게임은 Xbox Series X에서 더 잘 돌아갑니다. 게이머는 이 모든 게임을 과거로 부터 플레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이 전보다 더 좋은 경험으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하위 호환 게임은 Xbox Series X에서 CPU, GPU, SSD의 풀파워를 이용해서 네이티브로 돌아갑니다. 부스트 모드, 다운 클러킹 같은 것은 없으며 각각의 하위 호환 게임을 위해 Xbox Series X 는 풀파워로 구동됩니다. 이 것의 의미는 모든 타이틀은 원래 디자인 되었던 대로 최고의 퍼포먼스로 실행되는 것을 뜻하며 심지어 원래 출시되었던 플랫폼에서 본 것 보다 몇배나 더 높은 퍼포먼스를 통해서 더 높고 더 안정적인 프레임 레이트, 최고 해상도에서의 렌더링과 비쥬얼 퀄리티를 가져옵니다. 하위호환 게임은 또한 우리의 벨로시티 아키텍쳐를 지원해주는 커스텀 NVME SSD의 엄청난 성능 향상을 통해 인게임 로딩타임이 대폭 단축됩니다. 내부 테스트의 일환으로 저에게 할당된 게임들을 플레이 했는데 제가 플레이한 Xbox One과 이전 세대의 엄청난 게임들 모두가 Xbox Series X에서 가장 훌륭하게 플레이 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우리 팀은 플레이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하드웨어 성능 향상에만 의존하지 않았습니다. 모든 게임에서 향상된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 새로운 플랫폼 레벨에서의 기술도 개발했습니다. Xbox Advanced Technology Group과의 협업을 통해 Xbox Series X 는 새롭고 혁신적인 HDR 재구축 기술로 게임에 자동으로 HDR 지원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을 제공합니다. 플랫폼 자체에서 제공하는 기술을 통해서 게임의 퍼포먼스에는 일절 영향을 미치지 않은 채로 HDR을 활성화 시킬 수 있으며 HDR이 존재하기도 전인 거의 20년된 오리지널 Xbox와 Xbox 360에도 이 기술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새로운 퀵 리쥼 기술은 새로운 게임들만을 위한 기술이 아니며 하위 호환 타이틀에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퀵 리쥼은 여러 타이틀을 옮겨 다니면서 플레이어가 게임을 멈춘 그 시점에서 바로 다시 이어할 수 있는 기술로서 게이머가 재미있던 순간으로 즉시 돌아갈 수 있는 것을 보장합니다. 이 모든 진보들은 플랫폼 레벨에서 일어나며 개발자에게 아무런 추가 작업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레나수이 | 112.145.***.*** | 20.09.19 2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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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Xbox Series X에 추가된 파워와 진보된 기술을 통해서 하위 호환팀이 이제 게임 보존과 향상의 한계를 시험하고 혁신할 수 있는 진정한 놀이터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하위 호환팀은 더 많은 게임들을 오리지널 창작자의 아트적 의도와 비젼을 존중하면서도 더 높은 해상도와 이미지 퀄리티로 돌아가게 합니다. 우리는 또한 일부 선택된 타이틀의 프레임 레이트를 30fp에서 60fps로 혹은 60fps에서 120fps로 두배로 증가시키는 완전히 새로운 단계의 혁신을 만들어냈습니다.

레나수이 | 112.145.***.*** | 20.09.19 2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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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본문에 있는거랑 긁어온 거랑 뭐가 다른지 모르죠?

이상한 | 60.100.***.*** | 20.09.19 2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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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다 하드웨어 레벨에서 기본으로 지원하는 기능+해상도, 프레임 즌가는 MS 하위호환팀에서 강화해줄수도 있지만 제작사가 직접도 할 수 있게 권한을 줬다니까?? 뭐 어쩌라고? 레나수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루리웹-4771911436 | 223.39.***.*** | 20.09.19 22: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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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위 호환팀은 더 많은 게임들을 오리지널 창작자의 아트적 의도와 비젼을 존중하면서도 더 높은 해상도와 이미지 퀄리티로 돌아가게 합니다. 우리는 또한 일부 선택된 타이틀의 프레임 레이트를 30fp에서 60fps로 혹은 60fps에서 120fps로 두배로 증가시키는 완전히 새로운 단계의 혁신을 만들어냈습니다. 스스로 긁어왔네요? 모든 게임의 인핸스드를 약속했나요?

위탁의제왕 | 211.221.***.*** | 20.09.19 2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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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4771911436

이글 본문에 개발자 패치가 필요하다고 하는데 안 보이세요?

레나수이 | 112.145.***.*** | 20.09.19 2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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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탁의제왕

개발사 패치가 필요하면 저런 말은 하지 않는게 맞죠

레나수이 | 112.145.***.*** | 20.09.19 2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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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아.. 모르네요;;;; 그냥 좀 아무말도 하지 마세요;;;;

이상한 | 60.100.***.*** | 20.09.19 2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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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정리 해보면 님의 말씀중에 맞는 부분은 개발자에겐 아무런 추가 작업을 요구하지 않는다는 부분은 약간이나마 달라진 사항이 생겼으니 틀렸다고 할 수 있고(그런데 그 부분이 아주 미세하네요.코드 세줄 수준 그나마도 마소에서 협력. 이쯤 되면 토씨 하나 틀렸다고 시비 거는 레벨) 님이 말한 모든 게임 인핸스드는 아예 어디에도 없어요. 님도 어디가서 "다 해준다더니 왜 말이 달라짐?" 이런식으로 선동 하고 다니진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위탁의제왕 | 211.221.***.*** | 20.09.19 2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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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한

할말 없어서 그렇게 말 하시는거에요? ㅎ

레나수이 | 112.145.***.*** | 20.09.19 2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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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탁의제왕

이 것의 의미는 모든 타이틀은 원래 디자인 되었던 대로 최고의 퍼포먼스로 실행되는 것을 뜻하며 심지어 원래 출시되었던 플랫폼에서 본 것 보다 몇배나 더 높은 퍼포먼스를 통해서 더 높고 더 안정적인 프레임 레이트, 최고 해상도에서의 렌더링과 비쥬얼 퀄리티를 가져옵니다. 이 모든 진보들은 플랫폼 레벨에서 일어나며 개발자에게 아무런 추가 작업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레나수이 | 112.145.***.*** | 20.09.19 2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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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억지쓰다가 할말 없으니까 겨우 찾아온게 꼴랑 그거구나 ㅠㅠ 유명한 다크소울 PC판처럼 몇몇 게임은 프레임과 게임이 묶여있어서 강제로 2배로 만들면 문제가 생길수도 있음. 그런 경우 조금만 코드 수정 해달란 얘기고 매우 쉽댄다 마소 피셜. 그래서 제작사가 OK한다는데 어쩌라구?

루리웹-4771911436 | 223.39.***.*** | 20.09.19 2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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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원래 디자인 되었던"이 뭔말인지 모르죠?

위탁의제왕 | 211.221.***.*** | 20.09.19 2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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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능지처참... 댁이 말하는건 하드웨어 레벨에서 자동으로 되는거라니까 더럽게 못알아먹네?

루리웹-4771911436 | 223.39.***.*** | 20.09.19 2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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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그리고 이미 선별된이라고 확실히 못박아 놨는데 멋대로 해석한 것 가지고 들이미는건 미련한 짓이에요. 이쯤에서 한발 물러나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위탁의제왕 | 211.221.***.*** | 20.09.19 2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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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한

님이 하는 말은 지나고 나서 말 바꾸는거 밖에 안되요 저는 처음부터 개발자 손이 필요 하다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제가 가져 온걸 보면 "원래 출시되었던 플랫폼에서 본 것 보다 몇배나 더 높은 퍼포먼스를 통해서 더 높고 더 안정적인 프레임 레이트, 최고 해상도에서의 렌더링과 비쥬얼 퀄리티를 가져옵니다." 개발자 손이 필요하지 않다고 하죠

레나수이 | 112.145.***.*** | 20.09.19 2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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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탁의제왕

원래 출시되었던 플랫폼에서 본 것 보다 몇배나 더 높은 퍼포먼스를 통해서 더 높고 더 안정적인 프레임 레이트, 최고 해상도에서의 렌더링과 비쥬얼 퀄리티를 가져옵니다.

레나수이 | 112.145.***.*** | 20.09.19 2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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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그게 가변해상도 프레임을 성능빨로 고정시키는거라고. 에휴 니가 막댓달고 이겼다고 정신승리해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루리웹-4771911436 | 223.39.***.*** | 20.09.19 2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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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원래 출시되었던 플랫폼에서 본 것 보다 몇배나 더 높은 퍼포먼스를 통해서 더 높고 더 안정적인 프레임 레이트, 최고 해상도에서의 렌더링과 비쥬얼 퀄리티를 가져옵니다." 여기에 소스 수정 필요한거 없어요... 그게 무슨 뜻인지 모르는게 지식이 부족하다는 거고요...

이상한 | 60.100.***.*** | 20.09.19 2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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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한

지금 본문에는 프레임 빠르게 하면 개발사 패치가 필요하다는데 무슨 말씀 하시는건지?

레나수이 | 112.145.***.*** | 20.09.19 2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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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성능덕분에 개발사에서 아무 작업을 하지 않아도 더 좋은 성능으로 간. 원작자가 의도한 프레임 레이트/해상도로 돌아간다는 이야기입니다. 가변 프레임 게임이 최고 타겟 프레임으로 돌아간다는 이야기임. 그리고 그와 별도로 선택된 일부게임에 프레임 2배 향상이 들어간다고 함. 이건 위와 다른 내용이고 자세한 내용이 그동안 알려지지 않다가 이번에 개발사에서 간단한 작업만 하면 (원문에는 코드 3줄이면 된다고 하고 아주아주 쉽다고 설명) 쉽게 프레임 2배를 지원할 수 있다고 나옴. "원래 출시되었던 플랫폼에서 본 것 보다 몇배나 더 높은 퍼포먼스를 통해서 더 높고 더 안정적인 프레임 레이트, 최고 해상도에서의 렌더링과 비쥬얼 퀄리티를 가져옵니다." 더 높고 안정적인 프레임 레이트는 30프레임 고정게임을 60프레임 만들고, 60프레임 게임을 120프레임 만들어주는거랑 별개의 이야기에요.

Kalixer | 121.165.***.*** | 20.09.19 2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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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지금 엑원X쓰면 인핸스드 적용안된 360게임, 엑원 게임들 프레임 향상됨. 이걸 이야기하는겁니다. gfta4가 360에서 끔찍한 프레임을 보여주고 엑원 하위호환도 비슷하지만 엑원X에서는 상대적으로 부드럽게 돌아감. 이걸 시리즈X로 하면 60프레임 고정이 되겠죠. 이게 개발사는 손놓고있어도 성능 풀로 돌아가서 프레임이 향상되는거고. 2배 프레임은 30프레임 고정게임인 레데리2나 어쌔신 크리드 같은 게임을 제작사가 약간의 작업만 해주면 바로 60프레임 게임이 될 수 있다는 이야기고 이건 지금 처음 나온이야기임. 바뀐건 하나도 없어요 거짓말한 것도 없고.

Kalixer | 121.165.***.*** | 20.09.19 2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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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게임 개발할때 프레임 제약 안걸어 두면 한계치까지 하드웨어를 쓰기 때문에 소프트웨어에서 최대치는 걸어줘요.. 보통 60 혹은 30으로... 지금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로 120까지 올려도 버틸 수 있기 때문에 소프트웨어 단에서 최대치 걸어둔걸 수정 해줄 필요가 있다는 거고... 방금전에 긁어온 내용하고 전혀 별개의 내용입니다.. 긁어온 "안정적인 프레임 레이트 "라는건 보니기기에서 60 걸어둬도 50대로 떨어지는 현상을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로 60 고정 시켜 줄수 있다는 거고요.. 이렇게 적어둬도 모른다면 그냥 정신승리하세요...

이상한 | 60.100.***.*** | 20.09.19 2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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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한

답답하네 모르는게 아니고 내가 지적하는 포인트를 모르네 개발자 패치 없이 다 된다고 해놓고 나도 당시 대단한데 했음 근데 이제와서 개발사 패치가 필요하다고 말하는걸 지적한느거임

레나수이 | 112.145.***.*** | 20.09.19 2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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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나는 처음부터 소스를 개발사 허락 없이 수정 할수 없다고 생각했기에 어떻게 저럴 수 있지 했던 거임

레나수이 | 112.145.***.*** | 20.09.19 2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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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그냥 조용히 있으면 중간이라도 가요....

루리웹-2395633299 | 125.129.***.*** | 20.09.19 2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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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아... 예... 평생 그렇게 사세요...

이상한 | 60.100.***.*** | 20.09.19 2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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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2395633299

할말 없으면 나오는 멘트군요 ㅎ

레나수이 | 112.145.***.*** | 20.09.19 2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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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한

할말이 없나 보네요 ㅎ

레나수이 | 112.145.***.*** | 20.09.19 2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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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아뇨... 지식이 문제가 아니라는 걸 느껴서..

이상한 | 60.100.***.*** | 20.09.19 2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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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한

네 제 말에 반박이 안되니 그렇게 라도 해야죠

레나수이 | 112.145.***.*** | 20.09.19 2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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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그 당시에 프레임 2배는 따로 이야기한 부분이고 지금 본문에서는 프레임 2배하는 법을 이야기하고 있잖아요. 프레임 안정화는 이미 되고 있고 앞으로도 되는 부분임.

Kalixer | 121.165.***.*** | 20.09.19 2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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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이분 진짜 몇년째 아직도 이러고 있는거 보면 물아일체랑 자기합리화가 위험한 수준인데요..ㄷㄷ.. 그리고 이 게시물 한 2페이지 넘어가면 혼자 다시 돌아와서 막댓 남기고 본인이 이겼다고 정신승리까지 할거 잖아요;;

몽환 | 121.166.***.*** | 20.09.20 0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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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ㅋㅋㅋㅋ 도돌이표인데 1.마소는 개발자 패치없이 다된다고 한적 없음 2. 본인과 일부 플빠 종자들이 그렇게 날조 선동함. -- 추가 그리고 개발자 패치 없이 다된다고 해놓고를 진짜 모든 게임들이 다 그렇게됨이라고 계속 일부러 그렇게 해석하는데. 만약 그런 언급을 MS가 한거라면 자동 성능업이 가능한게임들은 패치없이 가능하고. 그게 불가능한 게임들은 코드3줄정도로 차세대기에서 성능업을 시킬 수 있다 이말인거. 즉 애당초 마소는 엑박으로 출시한 모든게임이 자동 성능업된다고 한적 없음.. 자동 성능업 되는 게임에 해당하는 게임들이 개발자가 패치가 필요없다고 하는거지 일부 그런게임있음 60프레임고정,30프레임고정 뭐 이런게임들.. 님은 이해를 못하셔서 말씀드리면 지포스3080을 사용해서 위닝이나 피파를 144프레임으로 플레이 할 수있는데 환경설정에서 60프레임 수직동기화 활성화가 되어있는상태의 게임들은 옵션을 빼버려서 144로도 플레이 가능하게 할 수 있다 이거임.

이인재명 | 125.190.***.*** | 20.09.20 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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몽환

제가 한 말이 아니라 정신 승리 의미 없고요 "원래 출시되었던 플랫폼에서 본 것 보다 몇배나 더 높은 퍼포먼스를 통해서 더 높고 더 안정적인 프레임 레이트, 최고 해상도에서의 렌더링과 비쥬얼 퀄리티를 가져옵니다." "이 모든 진보들은 플랫폼 레벨에서 일어나며 개발자에게 아무런 추가 작업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마소가 공식 홈페이지에 있어요 근데 이제와서 개발사 패치가 필요하다고 하니 그걸 지적하는건데 문제가 있아요?

레나수이 | 112.145.***.*** | 20.09.20 0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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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인재명

https://news.xbox.com/en-us/2020/05/28/xbox-series-x-next-generation-backward-compatibility/ 마소 공식 홈페이지 내용입니다

레나수이 | 112.145.***.*** | 20.09.20 0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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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인재명

All of these advances happen at the platform level and require no additional work from title developers.

레나수이 | 112.145.***.*** | 20.09.20 0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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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내가 본문 읽어봄 1. 개발자가 직접할 수 있음 2. 개발자와 마소가 협력해서 할 수 있음 3. 그거 안하면 우리가 과거 하위호환 하는것처럼 진행할 수 있음(대부분의 게임이 이렇게 가는거임)

이인재명 | 125.190.***.*** | 20.09.20 0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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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더욱이 님이 준 링크도 보면 하위호환이 되는 게임을 기준으로 잡고 말하는겁니다. 모든게임이 다 하위호환되는거 아니냐? 할 수있는데 마소가 100% 모든게임이 다된다고는 안했음. 다만 모든게임이 다되는것처럼 말해서 여기서 까이긴했었죠

이인재명 | 125.190.***.*** | 20.09.20 0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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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인재명

All Games Play Better on Xbox Series X

레나수이 | 112.145.***.*** | 20.09.20 0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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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타이틀을 보지말고 내용을 보라고요 ㅋㅋ

이인재명 | 125.190.***.*** | 20.09.20 0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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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그리고 14일짜 추가내용에 자세한사항은 추후 다시 공지한다고 나와있네요

이인재명 | 125.190.***.*** | 20.09.20 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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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인재명

모든 게임은 Xbox Series X에서 더 잘 돌아갑니다. 게이머는 이 모든 게임을 과거로 부터 플레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이 전보다 더 좋은 경험으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하위 호환 게임은 Xbox Series X에서 CPU, GPU, SSD의 풀파워를 이용해서 네이티브로 돌아갑니다. 부스트 모드, 다운 클러킹 같은 것은 없으며 각각의 하위 호환 게임을 위해 Xbox Series X 는 풀파워로 구동됩니다. 이 것의 의미는 모든 타이틀은 원래 디자인 되었던 대로 최고의 퍼포먼스로 실행되는 것을 뜻하며 심지어 원래 출시되었던 플랫폼에서 본 것 보다 몇배나 더 높은 퍼포먼스를 통해서 더 높고 더 안정적인 프레임 레이트, 최고 해상도에서의 렌더링과 비쥬얼 퀄리티를 가져옵니다. 하위호환 게임은 또한 우리의 벨로시티 아키텍쳐를 지원해주는 커스텀 NVME SSD의 엄청난 성능 향상을 통해 인게임 로딩타임이 대폭 단축됩니다. 내부 테스트의 일환으로 저에게 할당된 게임들을 플레이 했는데 제가 플레이한 Xbox One과 이전 세대의 엄청난 게임들 모두가 Xbox Series X에서 가장 훌륭하게 플레이 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우리 팀은 플레이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하드웨어 성능 향상에만 의존하지 않았습니다. 모든 게임에서 향상된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 새로운 플랫폼 레벨에서의 기술도 개발했습니다. Xbox Advanced Technology Group과의 협업을 통해 Xbox Series X 는 새롭고 혁신적인 HDR 재구축 기술로 게임에 자동으로 HDR 지원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을 제공합니다. 플랫폼 자체에서 제공하는 기술을 통해서 게임의 퍼포먼스에는 일절 영향을 미치지 않은 채로 HDR을 활성화 시킬 수 있으며 HDR이 존재하기도 전인 거의 20년된 오리지널 Xbox와 Xbox 360에도 이 기술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새로운 퀵 리쥼 기술은 새로운 게임들만을 위한 기술이 아니며 하위 호환 타이틀에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퀵 리쥼은 여러 타이틀을 옮겨 다니면서 플레이어가 게임을 멈춘 그 시점에서 바로 다시 이어할 수 있는 기술로서 게이머가 재미있던 순간으로 즉시 돌아갈 수 있는 것을 보장합니다. 이 모든 진보들은 플랫폼 레벨에서 일어나며 개발자에게 아무런 추가 작업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레나수이 | 112.145.***.*** | 20.09.20 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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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바뀔 수있겠죠 변수는 존재하는거니까요 저 위에서 말한것처럼 님은 일부 변경점이 있다는걸로 대노하고 있는거임 저번부터 느끼는건데 님이죠??ㅋ 베이스클럭으로 싸운게

이인재명 | 125.190.***.*** | 20.09.20 0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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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인재명

어찌 되었건간에 제가 지적하는 포인트가 뭔지 아시면서 왜 자꾸 모른척 하시는지 ㅋㅋ

레나수이 | 112.145.***.*** | 20.09.20 0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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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인재명

제가 지적한게 틀린게 아닌데 왜 날 이상한 취급하는지 모르겠음 ㅋ

레나수이 | 112.145.***.*** | 20.09.20 0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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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나와 있네요 하위호환을 지원하는 게임.

이인재명 | 125.190.***.*** | 20.09.20 0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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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저위에 나와있자늠 하위호환을 지원하는 게임

이인재명 | 125.190.***.*** | 20.09.20 0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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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인재명

모든 게임이란 말이 타이틀에 있는데 중간에 하위호환을 지원하는 게임이라고 말 바꾸는게 맞다고 생각하심?

레나수이 | 112.145.***.*** | 20.09.20 0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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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원래 출시되었던 플랫폼에서 본 것 보다 몇배나 더 높은 퍼포먼스를 통해서 더 높고 더 안정적인 프레임 레이트, 최고 해상도에서의 렌더링과 비쥬얼 퀄리티를 가져옵니다." <이거는 소스 수정 필요 없는겁니다. 그러니까 원래 MS의 말에서 모순된건 없어요 다만 다른분들도 언급한 30프레임 고정 게임이나 이런 게임들을 60프레임으로 동작하게 하려면 코드 추가하면된다는겁니다. 근데 님께서는 어라 결국 코드 추가해서 제한 해줘야하는거자나 그럼 마소 너내말 구라자나 말바꾸기네 이러는거고요

이인재명 | 125.190.***.*** | 20.09.20 0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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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인재명

이 게시글 본물 보세요 해상도를 올릴려면 개발사가 업데이트 필요 라고 써있잖아요

레나수이 | 112.145.***.*** | 20.09.20 0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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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즉 하위호환을 하는 모든게임이 별도 처리 없이 최대의 성능을 활용 가능함.. 이란 의미인데. 이렇게 생각하면됩니다 위에 다른분이 이미 설명해주셨는데. GTA4가 엑박360에서 플레이 짜증날정도의 프레임을 보여줬지만 차세대기에서는 플레이 가능한 수준이 되었죠.. 그런것처럼 30프레임 고정인 게임이어도 사양때문에 30프레임 다못채우고 24프레임만 나왔던 게임들이 엑시S나 X로 돌리면 30프레임으로 구동이 가능해진다는겁니다. 거기다 만약 30프레임 제한 해제를 할거면 코드를 추가해주면된다 이고요 -- 정리 1.30프레임 고정게임이 있음 2. 성능이딸려서 24프레임만 나옴 3. 엑시S,X로 돌리면 30프레임 고정이 가능 4. 30프레임 고정을 해제하고 싶으면 코드 몇줄 추가하면됨 이것인거임

이인재명 | 125.190.***.*** | 20.09.20 02: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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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인재명

님 생각만 이야기 하지 마시고 이글 본문을 읽으세요

레나수이 | 112.145.***.*** | 20.09.20 0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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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그러니까 이글 본문이 그거라고요 이런말 안하려 했는데 대가리가 있으면 생각이란걸 하고가세요 플게가선 우왕쩔자나 이 ㅈㄹ하지마시고요. 본글은의 요약은 이거임 프레임고정,해상도 고정인 게임은 코드 추가하면됨 이겁니다 님은 이거가지고 너거들이 한말 구라자나 이러고 있는거고요 본물글과 마소의 발표를 요약하면 이겁니다 1. 해상도 고정,프레임 고정은 코드 추가하면 해제할 수 잇음 2. 해상도 고정이나 프레임 고정 게임중 사양때문에 프레임이 제대로 안나왔던 게임은 3. 엑시S,X로 플레이 하면 고정된 프레임으로 순조롭게 플레이가 가능 이겁니다 즉 GTA4같은경우는 30프레임 게임인데도... 30프레임도 안나오는 게임이였죠 그래서 아 플레이를 하라고 하고 막 그랬을정도. 근데 나중에 엑원엑스같은거 나오면서 좀 할만해진케이스 즉 30프레임 고정 게임이 있다 칩시다.. 근데 사양이 딸려서 15프레임 ~24프레임 왔다갔다해요.. 근데 엑시X,S로 돌리면 30프레임고정으로 플레이가 가능해진다는거 ㅇㅇㅇ

이인재명 | 125.190.***.*** | 20.09.20 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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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본문내용 자체가 고정된 해상도와 프레임을 해제하고 올릴려면 코드 3줄정도 추가하거나 하면된다라고 하는것이지. 성능향상을 못한다는게 아님. 즉 해상도 UP,프레임 UP(30프레임>60>120)이 간단한 패치를 통해 가능한 게임은 있으나. MS가 말하는 동게임에서의 최고의 렌더는 변함없는겁니다 같은 720P해상도여도 엑원X,S보다 엑시X,S가 좋게 품질을 보여준다는건 변함없습니다.

이인재명 | 125.190.***.*** | 20.09.20 0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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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정리하면 일부 해상도,프레임 제한 기존에 출시된게임에서 고품질은 코드 추가 안해도 가능하지만. 해상도나 프레임제한을 올릴려면 코드 추가하라 이겁니다.

이인재명 | 125.190.***.*** | 20.09.20 0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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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도대체 님은 두가지 사안을 하나의 사안으로 짜집기해서 까고있는겁니다. 당장 성능딸려서 개발 난항이라는 루머가 지속적으로 나오는 플스나 걱정하세요 꺼억 베이스클럭 없다고 하질않나 가변이란말에 최고 속도가 그건데 뭔 가변이냐 써니가 말했다 이러면서 쉴드치지마시고

이인재명 | 125.190.***.*** | 20.09.20 0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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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인재명

진짜 뭘 지적하는지 모르고 답답하다 ㅋㅋ 님 논리로 따지면 ps5 도 그냥 코드 추가하면 되는거니까 ps4에 대한 하위 호환을 엑시엑과 동일하게 지원하는거겠네요 개발자에게 아무런 추가 요구를 하지 않아도 다 된다고 해놓고 결국엔 개발자 협조 없이는 안된다는걸 지적하는건데 문제가 있나요?

레나수이 | 112.145.***.*** | 20.09.20 0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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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아니 된다고요...ㅋㅋ 말귀 못알아 먹어요? 설명을 그렇게 해줘도 두가지 사안을 교묘하게 짜집기하내 ㅋㅋ 소니가 돈벌겠다고 ㅋㅋ 선택적으로 해준다자나요 ㅋㅋ 퍼블리셔 재량?ㅋㅋ 돈벌겠단 소리지 뭐 ㅋㅋ 소니한테 가서 따지세요. -- 설명 마지막으로 해드림 이래도 못알아먹으면 그냥 ㅋㅋ 님은 그냥 엑박이 까고싶은거에요 해상도 고정,프레임 고정 게임에서 동해상도,동프레임의 최고의 렌더> 가능 해상도,프레임 제한 해제하려면 코드3줄정도 추가시>가능 -- 즉 720P게임이 있다고 하면 같은 720P여도 엑시X,S가 좀더 좋게 표현해준다는건 변함없고 이건 별도로 개발사에서 수정할필요 없는건 변함 없다 이겁니다.

이인재명 | 125.190.***.*** | 20.09.20 0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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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인재명

아 답답하다 진짜 기존의 엑원 x에서 인핸스드 된 게임을 말하는게 아니고 모든 게임중에서 인핸스트 패치가 없었던 게임을 말하는건데 그건 코드를 추가 하든 뭘 하든 어쩄든 개발자 협력 없이는 안되는다는건데 다 된다고 말한걸 지적하는데 문제가 있나고요?? 까는게 아니라 비합리적인 부분을 짚는겁니다

레나수이 | 112.145.***.*** | 20.09.20 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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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ps4pro의 부스트 같은 기능도 이야기 하는게 아님

레나수이 | 112.145.***.*** | 20.09.20 0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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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인재명

어쨌거나 개발자 협력 없이는 안되는 게임들이 있는데 개발자에게 추가 요구를 하지 않아도 모든 게임이 강화 된다고 표현은 했잖아요 틀렸나요?

레나수이 | 112.145.***.*** | 20.09.20 0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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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수이

그러니까. 님은 두가지 사안을 두고 짜집기한다고 말하자나요 1.엑시S,X를 사용하면 높은 품질의 게임품질을 제공(같은720P해상도로 구동해도 그럼) > 개발사 도움 필요없음 2. 해상도,프레임 고정의 경우 해제하려면 코드 추가하면됨 - 이거 즉 MS가 말한 동일한 게임에서 최고품질 렌더는 구라가 아님.

이인재명 | 125.190.***.*** | 20.09.20 0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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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인재명

모든게임 개발사 추가 작업 필요 없음 이렇게 해놓고 개발사 협력이 필요하다 하는걸 지적하는데 잘못되었냐고요? 왜 자꾸 딴소리 하세요?

레나수이 | 112.145.***.*** | 20.09.20 04: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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