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모든 게임에 적용되는 다른 보너스는 시스템 수준에서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 할 수 있는 새로운 "자동-HDR" 전환이다. 이 기능을 켜면 Series X의 거의 모든 하위호환 게임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머신러닝 모델에 따라 HDR-10 표준에 대한 자동 톤 매핑 업그레이드를 수신하여 명백한 정반사광 하이라이트(하늘의 태양, 불꽃의 섬광, 자동차 전조등)를 찾아 HDR 호환 세트의 밝기 등급을 높은 등급으로 끌어올린다. 이는 엑스박스의 새로운 내장형 HDR 보정 툴이 도움을 준 것으로 플레이어가 샘플 이미지를 기반으로 최소 및 최대 밝기 레벨을 확인하도록 요청한다.
자동 HDR은 게임의 원래 색 깊이를 건드리지 않고 작동하므로 기존의 색 등급이 인위적으로 과도사용 되지 않도록 한다. 그러나 더욱 인상적인 것은 Xbox Series X의 디스플레이 컨트롤러 레벨에 내장되어 있어서, CPU나 GPU 성능은 건드리지 않는다는 점이다. 이것은 비용 없는 전환이다.
HDR 이미지가 표준 SDR 웹 콘텐츠로 변환되는 방식 때문에, 나는 당신에게 이게 어떻게 보이는지 정확히 보여줄 수 없다. 대부분의 경우 효과는 환영받을 만합니다. 특히 Microsoft가 자사 쇼케이스로 세심한 주의를 기울인 Halo 5와 같은 게임에서 특히 그렇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특히 드라이빙 게임에서의 전반적인 승리는 아니다. Xbox 360 버전의 DiRT 3과 같은 게임에서 자동-HDR은 미등 (보통 레이스에서 다른 어떤 것보다 더 자주 보게되는 것)을 일관되게 인식하지 못하므로 다른 자동 매핑된 하이라이트는 더 인공적으로 보입니다.
Xbox Series 콘솔이 궁극적으로 범용으로 만드는 대신 게임별 HDR 토글 옵션을 제공하기를 바랍니다.
뭐 계속 피드백 받아서 보완할겁니다
티비는 색영역을 임의 조정해버리는 거라 기본 색감도 틀어지는.문제가 있습니다. 저 기능은.머신 러닝을 통해 분석한 결과를 반영하는 거라 세팅값으로 돌려버리는 기존 TV의 안쓰이는 기능보다는 좀더 개선된 것 같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7Fjn4GRw8qE&t=1258s&ab_channel=AustinEvans 이미있어요
ㅎ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e
다 기대되는데 이것만은 큰 기대가 안됨... 현세대 HDR 적용된 게임 중에 기대 이하의 색감을 보여주는 제작사들도 있어서, 아무리 마소라도 이건 실영상 보기 전에는 큰 기대가 안됨
할부라이프
뭐 계속 피드백 받아서 보완할겁니다
할부라이프
https://www.youtube.com/watch?v=7Fjn4GRw8qE&t=1258s&ab_channel=AustinEvans 이미있어요
직접 매핑한 경우도 개판이 허다한데 자동으로 한다니 문제가 생길건 분명하죠. 하위호환의 덤이라고 보는게 편합니다.
ㅎ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e
이미 삼성이나 LG 같은 유명 업체들 티비에 자동HDR 기능이 있지만 아직도 부자연스러운게 티나는데 마소라고 딱히 제대로 성능을 구현해줄지는 의문임.
테팔이거기헉
티비는 색영역을 임의 조정해버리는 거라 기본 색감도 틀어지는.문제가 있습니다. 저 기능은.머신 러닝을 통해 분석한 결과를 반영하는 거라 세팅값으로 돌려버리는 기존 TV의 안쓰이는 기능보다는 좀더 개선된 것 같네요.
씨오씨가 궁굼햐!!!!
ai를 활용한 그래픽보정은 엔비디아가 활용하는걸 봐도 그렇고 앞으로 큰 분야가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