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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는 4k 가 아니네요?
전체 해상도와 그림자 품질은 xsx이 1등
해상도가 1.44배나 차이라고 쉐도우 옵션차이도 있는데 프레임 드랍 저정도인거 감안하면 퍼포먼스는 더 잘 나오는거 맞음
같은 옵션이 아니잖아요
저쪽에서는 프레임 드랍있다고 그러던데 그림자 옵션을 같게 했다면 과연.. 그리고 55-60 프레임 등락 하는 느낌인데 게임 개발사 입장에서는 그정도 드랍을 신경쓰느니 4k 타이틀을 더 쥐고 싶었을꺼라 생각 합니다... 그러면 엑시엑용 히트맨 판매 할땐 네이티브 4k 지원 이라고 쓰겠죠.. 드랍있다고 해서 보니 특정 풀때기 많은 구간에서 튀는거 같은데 애휴;; 그걸 보고 앞선다고 하기엔 2160p와 1800p의 차이는 엄청나죠;; 그림자 옵션도 게임 할때 리소스 많이 잡아먹는 옵션으로 알고 있고... 이제 슬슬 새로운 아키택쳐 적용 시키나 봅니다...
와 따끈따끈한 신작 게임 중엔 엑박이 처음 이겨보는듯..
60프레임 플스5는 고정인데 엑박은 드랍 터지는등 프레임에서 졌는데 뭐가 이겼다는 거죠. 프레임은 엑박이 졌는데 해상도만 이기고.
루리웹-4092128132
해상도가 1.44배나 차이라고 쉐도우 옵션차이도 있는데 프레임 드랍 저정도인거 감안하면 퍼포먼스는 더 잘 나오는거 맞음
루리웹-4092128132
같은 옵션이 아니잖아요
같은 해상도에 좋은거면 모르겠는데 애초에 플스5 판을 네이티브 4k로 제작 했으면 플스5판이 아작 났겠죠 성능이 안되서 해상도를 떨군건데
네이티브 4k 좋네요.
이제 확실히 스펙상의 수치를 퍼포먼스 차이를 낼만큼 하드웨어에 익숙해 졌다고 봐야 할지, 이건 엑시엑판이 명확하게 좋네요
역시 최강콘솔 답네요.
로딩은 ps5가 미세하게 빠르고
풀밭구간에서 xsx만 프레임 드랍이 있음
삶은치킨
전체 해상도와 그림자 품질은 xsx이 1등
XSS도 프레임 드랍 있음. 디파 말로는 이 구간 빼고 전기종 다 60 유지
해상도가 차이나니 로딩같을수가 없져 0.23초 차이면 음...
텍스쳐 크기는 1800p와 2160p 크기차이 많이 납니다.. 당연히 더 큰 용량 로딩 하는데 0.27초 차이 날수도.. 피씨도 일반 텍스쳐보다 고해상도 텍스쳐 팩이 더 무거움..;; 당연히 4k에 1800p 텍스쳐 늘려쓰면 그만큼 티가 나죠..;;
1800과 2160은 텍스쳐 크기 차이가 아니라 화면에 렌더링 되는 해상도의 차이입니다.
해상도에 따라 텍스쳐도 용량 크기 차이 있습니다..;; 요즘 게임들은 고해상도 텍스쳐팩을 별도로 제공하는 게임도 있죠.. 그리고 콘솔의 경우는 정해진 해상도에서만 플레이 하게 되기 때문에 그 해상도에 최적화된 텍스쳐팩을 제공하게 되죠.. 간단한 예로 스위치 게임은 같은 위쳐라도 용량이 훨씬 작습니다..;; 텍스쳐가 낮음이라..;;
해상도는 렌더링 차이가 맞지만 그 위에 씌워지는 텍스쳐는 그 렌더링에 맞게 제공하지 않으면 늘어나거나 텍스쳐가 지저분해보이죠.. 저 히트맨 영상중에도 엑시에스랑 엑시엑 텍스쳐 비교 영상이 나오쥬.. 초반쯤에 나옵니다.
해상도에 맞게 텍스쳐도 고품질로 올려줘야 하는건 맞는데 500p정도 차이로 텍스쳐를 다르게 주지 않아요. 게임 텍스쳐가 2048 텍스쳐를 500p가 차이나니까 1024로 줄어야지 이렇게 생각하시면 오산입니다.
그런데 0.27초면 스토리지 차이나 디렘 유무로 나오는 차이보단 초기 불러오는 영역에서 데이터가 커서 발생하는 차이로 보는게 합리적인 추측이라고 보여지긴 합니다. 예를 들면 pc도 낮은 옵션이 더 빨리 로딩이 끝나죠 조금이라도.. 옵션 올리면 쪼금이라도 버벅이면서 로딩이 길어지긴함.. 0.27초 정도는 그렇게 된다고 봅니다. 텍스쳐팩이 다를지 같을지는 콘솔 특성상 1:1로 쓰는게 가장 효율적이긴 하지만 물론 4k텍스쳐를 1800p에 그냥 사용은 가능하겠죠 물론 xss는 아예 다른 낮은 해상도의 텍스쳐팩이라고 보여지긴 합니다.
저번 루리웹 콘정게에 올려졌던 영상 에서도 엑시엑의 해상도와 디테일이 더 좋다고 느꼈는데 이번 비교 영상에선 양 기종간어느점이 다른지 확실히 집어주네요.
ps5는 해상도와 디테일이 조금 떨어지는 대신 어느 구간 에서도 프레임 드랍이 없지만 XSX는 해상도와 디테일은 높지만 스나이퍼 라이플 줌을 할때 잠깐의 프레임 드랍이 살짝 일어나고 풀밭 구간에서 50~60 프레임으로 출렁거리네요. XSX가 물표현, 그림자, 해상도의 우위를 점했지만 특정구간 프레임 드랍이 생기나보네요.
제조사 입장에서는 네이티브 4k도 못붙이는 타이틀보단 풀때기 많은 구간 50-60프레임 떨어지는건 특정구간이고 그정도는 육안으로 거의 구분 불가능 하니 무시하고 네이티브 4k 라는 타이틀을 더 달고 싶었을겁니다. 1800p는 네이티브 4k가 아니니까요 ㅠㅠ
체커보드 해상도의 재림인데.. 그리고 그림자옵션 다운인거 보면 조금은 아닌거같아여
그림자 옵션 차이가 상당히 큰 차이인데..해상도 차이보다 그림자 옵션이 저만큼 차이나는게 더 신기하네요. 그림자 옵션 동일하기.넣었다면 플5 해상도가 QHD에 더 가까워질 수도 있으니까요.
시리즈 엑스에서 프레임이 일정하게 유지되지만 특정 구간만 유독 떨어지네요. 추후 패치를 통해서 해결됐으면 합니다.
퍼펙트RDNA2, 52CU, 벨로시티 아키텍쳐의 진가가 드디어 나타나네요. 역시 성능은 거짓말을 안합니다.
XBOX는 나중에 나올 XBXO 후속작과의 호환 때문에 저렇게 표현하는듯 하네요. 지금이야 프레임이 출렁이지만 [그나마 일부 구간] 엑시엑 후속작 나오면 칼고정 4K 60 프레임 제대로 돌겠지만 PS 는 1800P 로 게임 실행이 되겠죠
그럴 가능성도 있겠는데요? 어차피 저정도 프레임드랍이야 별 티도 안나니까
ps5는 4k 가 아니네요?
게임패스에 올라온 콜 오브 씨도 프페임 드랍이 종종 보임. 개발킷 적응 못한건지, 발할라부터 엑박 진영 서드파티 진영은 게임은 계속 저런 현상이 나올 것 같음
저쪽에서는 프레임 드랍있다고 그러던데 그림자 옵션을 같게 했다면 과연.. 그리고 55-60 프레임 등락 하는 느낌인데 게임 개발사 입장에서는 그정도 드랍을 신경쓰느니 4k 타이틀을 더 쥐고 싶었을꺼라 생각 합니다... 그러면 엑시엑용 히트맨 판매 할땐 네이티브 4k 지원 이라고 쓰겠죠.. 드랍있다고 해서 보니 특정 풀때기 많은 구간에서 튀는거 같은데 애휴;; 그걸 보고 앞선다고 하기엔 2160p와 1800p의 차이는 엄청나죠;; 그림자 옵션도 게임 할때 리소스 많이 잡아먹는 옵션으로 알고 있고... 이제 슬슬 새로운 아키택쳐 적용 시키나 봅니다...
한글화 좀
엑시엑 압승인듯 물량만 풀리면 됨
Philos.
vrr 입니다 hdmi 2.1부터 지원하는 기술 ㄷ ㄷ ㄷ
vrs라고 한 화면에서 영역에 따라 렌더링 되는 픽셀 개수를 조절하는 기술입니다. vrr과는 달라요.
그건 디스플레이 기능이고 저분이 말하는건 가변쉐이딩요 위치에 따라서 쉐이딩 등급을 나눠서 처리해서 연산 부하를 줄이는 기능
그나저나 xss 용량만 어떻게 아니면 fhd 환경에서 진짜 괜찮은듯..
500GB 짜리에 15만원 이내로 추그 스토리지 나오면 괜찮을 거 같아요. 1TB는 아직 가격이 미쳐 있으니
망겜닉 가진분 소환을 부르는 글
존재하지 않는 게임기인데 비교가 의미가 있나 ㅋ
간단하게 같은 해상도에 같은 그림자 옵션으로 플스5를 올려보면 답이 나올것같은데.. 누가 한번 실험해주면 좋겠다;;;
개발사가 이미 했죠. 그러니 옵션이 다른거 아니겠습니까? 네이티브 4k가 마케팅적으로 훌륭한 키워드인데 그걸 포기한거 보면...
제 말이요.;; 전 엑시엑 플5 둘다 있거든요 기종싸움을 떠나서 엑시엑이 분명 더 높은 프레임낼꺼고 해상도도 더 높을꺼에요 앞으로 더 그럴꺼고.. 지금도 그렇고.. 당연히 깡성능 자체가 우수하니까요..;; 근데 그거 인정 안하고 싸우자는 식으로 댓글 다시는 분들 참 이해가 안됨..;; 3090달린 pc도 있습니다. https://bbs.ruliweb.com/ps/game/84786/read/1556 전 엑빠도 아니고 오히려 이전엔 플빠였습니다. 근데 왜 더 그래픽 좋은 거에 이게 더 우수한 스팩이라고 말하는거에 까여야 하는지 참내... 그래봐야 피씨에 비교하면..;;
딱 예상했던 것만큼 갈거에요. 신형 아키텍처 사용한 프로세서 나오면 처음엔 그게 구형 기반이랑 큰 차이가 안날수 있습니다. 오히려 떨어질수도 있죠. 그러다가 드라이버 최적화되고 소프트웨어에서 신형 아키텍처 기술 쓰이면 그때부터 성능이 슬슬 나오죠. 특히 라데온에선 이런게 뭐 한두번 본것도 아닌지라 말이죠. 암튼.. 암만 우스갯소리로 치부되어도 결국 이 바닥에선 숫자대로 갈 수 밖에 없습니다.
여기 대부분 고사양 pc 있으니 해상도는 빼고 그림자옵 하이 미듐 차이가 프렘에 얼마나 큰 영향주는지 알거고. 이제 히트맨3는 루리웹에서 드보잡 망겜 취급받겠네요.
해상도랑 옵션값 안적어준 비교 영상에서는 무슨 차이가 있는지도 모르던 사람들이 갑자기 다들 신의 눈이 됐네;; 포트나이트때 확실하게 느낀건데 여기서 해상도,프레임 타령하는 인간들 99% 는 글자로 안적어주면 구분도 못할 인간들이던데 왜들 이렇게 집착하는지 이해가 안되네 ㅋㅋ 답글 이런 댓글 적는 사람도 있습니다..;; 위에 텍스쳐랑 그림자 옵션.. 가장 리소스 많이 잡아먹는 옵션에 해상도까지 적혀져 있는데..;; 그러고 옵션 적어놨는데요 라고 댓글 달아주니 댓글 뜻 이해 못했냐고..;; 첫번째 댓글이 뭔지는 모르겠지만..;; 참..;; 난 옵션 안적어놨다고 한 글에 댓글 단건데;;
엑스때도 체크랑 네이티브 별차이 안난다는 사람들 많았죠.
그건 직접 안본눈이라 가능한 소리 ㅋㅋㅋㅋ 돌려봐야 아는건데 ㅋㅋㅋㅋ
엑원때 900p vs 1080p로 엑원이 빨리 망해야 플포 그래픽 상승할거라는 댓글이 생각납니다...ㅋ
싸우지마요 어차피 노한글이라 여기서 덧글 다는 사람 99프로는 안삼
ㅋㅋㅋㅋ 이게 정답.....아 진짜 게임 자체는 진짜 재밌게 잘 나온거 같은데 안 한글이라 맨날 조금 시도하다 때려침....게임이 걍 눈앞에 있는걸 쏴죽이면 장땡인 게임이 아니라서 언압이 너무 아쉬움....
이번엔 엑박이 승리했네요.. 앞으로 점점 차이날듯 합니다.
PS5에서의 저성능과 한국어화의 부재로 기록말살형에 처해지겠네요.
개발킷 루머가 사실이었나보네요. 개발킷 안정화로 점점 격차가 벌어지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하반기 가면 확실하게 성능의 엑박으로 귀환하겠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플빠들 눈뒤집히겠네
와..처음 이겼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