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oGP 21 프로듀서 Matteo Pezzotti:
MotoGP 21은 언리얼 엔진 4에서 구동되는데, NVIDIA DLSS 혹은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할 계획인가요? 그렇다면, 어느 플랫폼에서 지원되나요?
MotoGP 21에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계속 지켜봐주세요.
개발자로서 PS5와 Xbox 시리즈 X에 대한 개발 경험이 어땠나요?
정말 좋은 경험이었어요. 강력한 두 콘솔은 게임에 새로운 기능을 시험할 수 있도록 해주었고, 미래에 개선을 위한 많은 여지를 남겨줍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두 개의 콘솔에서 모두 안정적인 60 FPS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인데, 시뮬레이션 레이싱 게임에서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성능이 다소 낮은 Xbox Series S 버전을 개발하는데 있어 별다른 문제는 없나요? 이 플랫폼에서의 타겟 해상도와 프레임을 살짝 말씀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전혀 문제없습니다. 우리는 시리즈 X와 시리즈 S 양 기종의 부드러운 개발 과정에 놀랐습니다. 시리즈 S에서는 60 FPS의 프레임률과 1440p의 동적 해상도를 목표로 합니다.
PS5에서 DualSense 컨트롤러의 고유한 햅틱 및 어댑티브 트리거 기능에 대해 말씀해주신다면?
DualSense는 정말 놀랍고 다양한 피드백을 컨트롤러에서 구현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표면에 대해 서로 다른 진동을 구현했고, 플레이어가 기어를 바꿀 때 피드백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트리거에서는 악셀/브레이크를 서로 다른 강성으로 시뮬레이션할 수 있으며, 그렇게 진동함으로써 플레이어에게 전/후면 바퀴의 접지력 상실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요즘도 시리즈s로 어그로 끄는사람많던데
최적화를 해야하는 기종이 하나 더 있는거 뿐이지 그거 하나 더 늘었다고 게임을 만들기 불가능한 그런건 아니니까.
전혀 문제없습니다.
게임패스
그냥 개발사마다, 개발하는 게임의 옵션따라 크게 다른거..
전혀 문제없습니다.
게임패스
최적화를 해야하는 기종이 하나 더 있는거 뿐이지 그거 하나 더 늘었다고 게임을 만들기 불가능한 그런건 아니니까.
요즘도 시리즈s로 어그로 끄는사람많던데
오토에임
그냥 개발사마다, 개발하는 게임의 옵션따라 크게 다른거..
그림자좀 잘 표현해라 오토바이가 붕 떠보이더라
1440*60이라니 최적화 미쳒네 ㄷㄷ
노말이 주력에 프로가 곁다리였던 플4처럼 에스가 주력에 엑스가 곁다리라면 꾸준한 투자가치가 있겠지만 그 반대로 보여서 엑엑대비 엑원은 진짜 성능문제를 떠나 아예 버려진 기기였는데 개발이야 팔고싶으면 알아서 하겠지만 그전에 에스 판매에 문제가 있지않을까
엑시s가 $100 인하하면 게임체인저가 될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