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FY23 2분기 실적 (2022년 10월 ~ 2022년 12월)
마이크로소프트 2분기 매출액 527억 5000만 달러 (전년 동기간 대비 2% 증가)
마이크로소프트 2분기 영업이익 217억 달러 (전년 동기간 대비 8% 감소)
마이크로소프트 2분기 순이익 164억 3000만 달러 (전년 동기간 대비 12% 감소)
XBOX 게임 사업부 매출 전년 대비 13% 감소
- 엑스박스 콘텐츠 및 서비스 매출 12% 감소
- 엑스박스 하드웨어 매출 13% 감소
- 퍼스트 파티 컨텐츠 매출 감소와 서드 파티 매출 감소
- Xbox Game Pass 구독 증가로 부분적으로 상쇄
Pc유저입장에서는 야숨 이상인데 스카이림이 난 야숨 이상이라 봄
마소는 원래 게임 사업부 순이익은 공개 안하나요??
기대를 거는 비중이 야숨급이란 소리입니다. 스위치 성공의 교두보를 마련한게 야숨이죠. 야숨을 하기 위해 스위치를 구매하게 만들었으니까요. 스타필드가 해야할게 그거란 뜻입니다.
10년 더 됐어요 레드링 사태 이후에 뭔가 수치상으로 발표를 안하게 됐죠...
마소 총 매출에서 게임사업부 매출 비중은 10%도 안됨 너무 택도 없는 추측
엑박 매출 감소폭이 마소 순익 감소폭이랑 비슷하네. 그걸 게임패스로 일부 상쇄한거니 전반적으론 그럭저럭 선방한건가?
폐인킬러
마소 총 매출에서 게임사업부 매출 비중은 10%도 안됨 너무 택도 없는 추측
작년 게임 사업부 매출은 오르면 이상한 해였죠. 여러모로 스타필드란 게임 하나에 거는 기대가 야숨급인듯..
무슨 스타필드를 야숨급에,,,
루리웹-3288552531
기대를 거는 비중이 야숨급이란 소리입니다. 스위치 성공의 교두보를 마련한게 야숨이죠. 야숨을 하기 위해 스위치를 구매하게 만들었으니까요. 스타필드가 해야할게 그거란 뜻입니다.
루리웹-3288552531
Pc유저입장에서는 야숨 이상인데 스카이림이 난 야숨 이상이라 봄
제 생각엔 충분히 해내지 않을까 싶네요.
스카이림이 있기에 야숨도 있는거고 그정도급 게임에 굳이 우열을 가려 뭐하나요.
여기서 님만큼 우열 가리기 좋아하는 사람없을텐데요...
그 반대로 야숨을 스카이림(스타필드)에 못 미친다고 생각하는 펜도 엄청날걸요? ㅋㅋ
스타필드야 안 나왔으니 모르지만 기존 폴아웃, 엘더스크롤 위상과 비슷하다고만 생각해도 충분히 야숨급 아닌가요.
다만 게임기 유인책이라기보단 그래픽카드 유인책 느낌이 더 강한듯..
스타필드의 위상이야 개인마다 견해가 다르고 이렇다 저렇다 할 생각이 전혀 없고, 제 댓글의 의미는 스타필드에 거는 마소의 기대가 닌텐도가 야숨에 걸었던 그것과 비슷하지 않나 하는 것입니다. 게임하나가 사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시대는 분명 지났습니다만, 게임 하나가 사업의 성패를 바꾸는 근간 정도는 여전히 작동할 수 있으니까요.
나도 스카이림이 야숨이상이라 봄. 뭐 겜은 취향이니 갠적인 생각
5000만장이상파는 스카이림이나 하루 1200만장파는 폴아웃4가 야숨급 아니란다 ㅋㅋㅋ
스타필드면 본가가 제작하는 6년만의 신작인데 못해도 소니독점작3배이상의 사람들이 플레이할듯
야숨이 탑티어인가? GTA, 콜옵, 엘더스크롤, 슈퍼마리오,이 정도가 탑티어 아닌가? 야숨의 게임 퀄리티는 인정해도 상업적 파괴력이 크지는 안잖아. 스타필드가 야숨 정도로 성공하면 중박이지. 야숨 몇 배로 성공해야 대박이지. 최소 스카이림 급까지는 안돼도 그 아랫급으로는 성공해야 함.
이전 젤다는 님말씀이 맞는데 야숨은 22년 9월 기준 2800만장입니다. 독점인점, 최대 할인폭이 30%인 점까지 감안하면 탑티어 중에서도 탑티어 맞습니다
마소는 원래 게임 사업부 순이익은 공개 안하나요??
10년 됐어요 공개안한지
루리웹-3747145726
10년 더 됐어요 레드링 사태 이후에 뭔가 수치상으로 발표를 안하게 됐죠...
콘솔 게임패스 증가율이 임계점에 달했다는데 슬슬 PC나 모바일 클라우드쪽 유입에도 신경써야 하지 않을까 PC 게임패스 앱이 딴건 몰라도 저혈압 치료 효과는 확실하던데 몇년째 별다른 개선이 없으니
개선한게 그모양... ㅡ.ㅡ;;;;
Pc쪽으로 가면 스팀 못이김. 클라우드 수요도 곧 스팀덱에 다 잡아먹힐듯
작년은 쉬어가는 해였고 올해부터가 엑박은 시작임 스타필드를 시작으로 AAA급 퍼스트파티 독점대작이 하드웨어 판매는 물론 게임패스 구독자수도 놀라울만큼 견인해줄거임
엑박특) 새해가 될때마다 올해는 진짜 액박의 해
게임패스 구독 증가로 상쇄됐다는 건 출처가 어딘가요? 원문에 그런 말은 없는데요. 작년에는 구독자 2500만명 발표가 있었지만 이번엔 구독자 수 발표도 없었고.
뇌피셜로 사족 붙이는거 엄청 많죠
영업이익이랑 순이익이 어마어마하네. 특히 순이익은 이게 말이 되나 싶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