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바드+딥L
제목:
Starfield is getting called out for its minimalistic start screen, disgruntled players unfairly labeling it “hasty” and “lazy”.
스타필드의 미니멀한 시작 화면이 비난을 받고 있다. 불만을 품은 플레이어들은 이 화면을 "성급하다"고 "게으르다"고 부당하게 비난하고 있다.
It is no secret that Starfield is one of 2023's biggest games. With it being a totally brand new IP from Bethesda Game Studios in two decades, many eagerly anticipate its launch next month. Others, however, are more wary and have been critical of its technical makeup given the team's past. The game's start screen has now leaked online, drawing attention for the wrong reasons.
스타필드가 2023년의 가장 큰 게임 중 하나라는 것은 비밀이 아닙니다. 20년 만에 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에서 완전히 새로운 IP로 출시되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다음 달 출시를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은 팀의 과거를 감안할 때 그 기술적 구성에 대해 비판적이었습니다. 게임의 시작 화면이 이제 온라인으로 유출되어 잘못된 이유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The physiognomy of start screens.The start screen of a game can reveal a lot about how rushed the team was and how much pride they took in their work. Starfield's start screen either shows hasty shipping deadlines by a passionate team overworked, or a team that didn't care."
"시작 화면의 생김새. 게임의 시작 화면은 팀이 얼마나 서두르고 그들의 작업에 얼마나 자부심을 가졌는지에 대해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스타필드의 시작 화면은 열정적인 팀이 과로로 인해 성급하게 출시 기한을 맞추거나 신경 쓰지 않는 팀을 보여줍니다."
The seemingly minimal design has been called out for being lazy or, at the very least, hasty.
겉보기에 최소한의 디자인은 게으르거나 최소한 성급하다고 비난을 받았습니다.
How does this minimalistic design affect Starfield?
이 미니멀한 디자인이 스타필드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Twitter user @Grummz who brought up this issue, pointed out how these are signs of troubled game development. It is true that Bethesda's games have never been cutting-edge. Their in-house tech, "Creation Engine," has often been labeled archaic by players due to how dated their past games have looked.
이 문제를 제기한 트위터 사용자 @Grummz는 이것이 문제가 있는 게임 개발의 징후라고 지적했습니다. 사실, 베데스다의 게임은 결코 최첨단이 아니었습니다. 그들의 자체 기술인 "Creation Engine"은 플레이어들 사이에서 과거 게임이 얼마나 구식처럼 보였는지 때문에 구식이라고 자주 불립니다.
Both Elder Scrolls 5: Skyrim, as well as newer titles like Fallout 4 and Fallout 76, are by no means lookers, especially when pitting against peers from their respective launch years. So there is some merit to the studios' games being technical subpar, which does put Starfield in a worrisome position.
엘더 스크롤 5: 스카이림은 물론이고, 더 새로운 타이틀인 폴아웃 4와 폴아웃 76도 동급의 게임들과 비교할 때 외모가 좋은 편은 아닙니다. 따라서 이 스튜디오의 게임이 기술적으로 하위 수준이라는 주장에는 어느 정도 근거가 있으며, 이는 스타필드를 우려스러운 위치에 두게 합니다.
This also begs the question of how buggy the game could be at launch. Fallout 76, in particular, was a disaster, drawing ire across the gaming sphere for being unplayable at launch. How Starfield will turn out remains to be seen. Furthermore, this main screen issue also seems quite far-fetched. In the long run, it does not affect the game in any significant manner.
이 또한 게임이 출시될 때 얼마나 버그가 많을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을 제기합니다. 특히 폴아웃 76은 출시 당시 플레이할 수 없을 정도로 재앙이었습니다. 스타필드가 어떻게 될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또한 이 메인 화면 문제도 상당히 비현실적으로 보입니다. 장기적으로 게임에 어떤 의미 있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For one, bugs and technical issues are something Bethesda fans have become used to. So unless it is yet again a Fallout 76 situation, that is unlikely. And given how long Starfield has been in development, mirroring that ill-fated scenario seems improbable. Secondly, and perhaps most importantly, fans deem this a non-issue.
하나는 버그와 기술적 문제는 베데스다 팬들이 익숙해진 것입니다. 따라서 또다시 폴아웃 76 상황이 발생하지 않는 한 그럴 가능성이 낮습니다. 그리고 스타필드가 개발에 오랜 시간이 걸렸기 때문에 그 불운한 시나리오를 반영하는 것은 불가능해 보입니다. 둘째, 그리고 아마도 가장 중요한 것은 팬들이 이 문제를 중요하지 않다고 여기고 있다는 것입니다.
Many have been quick to the game's defense, pointing out various other titles over the years that feature simplistic menu screens, including Bethesda's previous releases like Skyrim.
많은 사람들이 게임의 방어에 나서며, 베데스다의 이전 출시작인 스카이림과 같은 수년 동안 다양한 단순한 메뉴 화면을 특징으로 하는 다양한 타이틀을 지적했습니다.
The original poster's point remains unclear, unless they intended to be contrarian for the sake of it, but other users are spot-on. The fact is that minimalistic design works and will continue to, as seen by some of the all-time greats with basic menus. This includes classics like Half-Life 2 and The Legend of Zelda Breath of the Wild.
원래 게시자의 요점은 불분명합니다. 단지 반대하기 위해 그렇게 했을 수도 있지만 다른 사용자들은 옳습니다. 사실, 미니멀한 디자인은 작동하며 계속 작동할 것입니다. 이는 기본 메뉴를 가진 역대 최고의 게임 중 일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하프라이프 2와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wild와 같은 고전이 포함됩니다.
So although Starfield's menu is considered to be "bad," it does not have any bearing on the game's overall quality. On the flip side, Bethesda has a lot to prove with the upcoming release, especially since their games have been plagued with technical issues in the past.
따라서 스타필드의 메뉴가 "나쁘다"고 간주되지만 게임의 전체 품질에는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반면에 베데스다에게는 다가오는 출시로 많은 것을 증명해야 합니다. 특히 과거에 그들의 게임이 기술적 문제로 가득 차 있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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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트윗
가장 미친 예는 아마도 오리지널 커맨드 앤 컨커의 설치 프로그램일 것입니다.
그 어떤 게임보다 뛰어납니다.
리마스터 버전입니다:
피트 하인즈 반박 트윗
Or they designed what they wanted and that’s been our menu for years and was one of the first things we settled on.
또는 그들이 원하는 것을 디자인했고 그것이 수년 동안 우리의 메뉴였으며 우리가 가장 먼저 결정한 것 중 하나였습니다.
having. an opinion is one thing. Questioning out a developer’s “care” because you would have done it different is highly unprofessional coming from another “dev”
의견을 내는 것은 별개의 문제입니다. 자신이라면 다르게 만들었을 것이라는 이유로 개발자의 '배려'에 의문을 제기하는 것은 다른 '개발자'의 입장에서 볼 때 매우 비전문적인 태도입니다.
별 ㅄ같은걸로 까네.
저 메인화면 베데스다겜 전통인데 ㅋ 지금까지 나온 베데스다 게임 메인화면 전부저럼
좀 심심하긴 한데 깔 정돈 아닌거 같음...
불편한거에 익숙해진게 아니고 처음부터 불편했던적이 없어요
아오 플빠시치
아아샷추가
비판이 뭔지 모르는 듯
아아샷추가
차단목록추가
좀 심심하긴 한데 깔 정돈 아닌거 같음...
저도 디자인만 놓고보면 미니멀해서 좋은거 같은데요. 와우는 그 확팩의 테마를 메인으로 할 수 있지만, 볼륨 큰(아마도?) 게임은 한장의 이미지로 표현하는거보다 저게 나아보이네요.
메인화면 디자인이 별로다 정도가 아니라, 메인화면이 단순하네? -> 메인화면도 신경 못쓰는거보니 개발시간 부족한가보네? -> 그러면 버그 쩔고 게임도 별로일듯? 이라고 까는 것
별 ㅄ같은걸로 까네.
저 메인화면 베데스다겜 전통인데 ㅋ 지금까지 나온 베데스다 게임 메인화면 전부저럼
불편한거에 익숙해진거뿐이지 저걸 전통이라 부르고 싶진않네요 여태 한짓들이 있으니 메인화면만 보고도 PTSD까진 아니겠지만 경계생기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루리웹-8886332255
불편한거에 익숙해진게 아니고 처음부터 불편했던적이 없어요
저게 뭐가 불편한가요?
베데스다겜 하면서 메인화면 설정으로 불편한적 한번도 없었음 오히려 요상하게 만들고 기능 이것저것 숨겨놓고 뭐가 있어만 보이게 만드는 요즘 게임보단 양반임
불편해보인다면 본인의 꼬여있는 마음이 불편한거 아닐까 생각해 봅시다
저 바탕화면의 뭐가 불편한지 모르겠네요...
디자인을 떠나서 저거보다 직관적일수가 있음??? 너무 단순해서 불편할수가 없는 메뉴인데
잉? 뭐가 왜 불편해보이는 거죠? 디자인이야 다 취향이 다르니까 취향차를 얘기하는건 이해할 수 있는데, 저 화면이 불편할게 딱히 있나요?
ㅋㅋㅋ 와 깔거다
나는 시작 메뉴의 버튼에서 테두리 박스까지 사라진 형태면 더 좋지 않을까 싶구만유. 그냥 글자만 떠 있는 형태로다가...
저거면 됐지 뭘 더 넣어야되나? 진짜 몰라서 그럼
우주스러운 이미지는 충분히 전달 되고, 어차피 일자식 진행이나 한마디로 딱 말하기 어려울 게임인거 티나는데 굳이 덕지덕지 하는 것보다 저게 더 좋다고 생각함
저분은 이정도는 되야 인정했을수도요.
꼭 저런 발언은 현(現)이 아닌 전(前)이더라고요 ㅋㅋ;; 자신을 알리기 위한 방법인건가
정신이 아득해진다 ㅋㅋㅋ
이색퀴도 오나의 플스인가
저런 심플한디자인도 취향인 사람들 많을텐데 지들은 다양성 존중한다면서 저런걸로 시비를 터네 ㅋㅋㅋ
아오 플빠시치
한글아 안해서 화나지만 이걸 왜 까는지 모르겠다
한글아니라 너무 꼽지만... 저걸로 까다니.. 억까도 도를 넘네 ㅋㅋㅋ
니들은 디아블로4나 제대로 서비스 하면서 남들 비판해라 블자야.. 네크로멘서 버그 오픈때부터 2달째 방치중인 놈들이
상식적으로 블자랑 베데스다랑 한회사인데? 블자가 까는거겠음?
와우 개발진에서 나간 지 무려 20년이 가까워지고 있고 블쟈와는 관계 없음. 왜 나갔는지 충분히 이해할만 함 ㅋㅋ
이젠 뭐 메인화면 하나만 보고 게임의 버그수준 개발난항여부 퀄리티 수준. 크런치여부까지 판단하고 그걸 자랑이라고 SNS에 올리네..ㅋ 우주가 테마인게임에 우주이미지 넣은게 뭐가 문제인지 ..참
너무 억까라서 할말이 없다 메인화면 하나 보고 게임 전체를 판단하는게 점쟁이급이네..
나사펑크에 레트로 지향이라고 컨셉 밝혔는데 왜 저럼
뭐 이딴거라도 바라는건가
전 와우 디자이너라 이래야 한다고 믿나보죠
뒷배경 동영상이면 어쩔려고 저런 글을 쓰나 거참 ㅋㅋ
???? 뭐야? 너무 횡하다고 비판하는 거임? 정말??
온갖 화려한 이펙트로 치장이라도 바라는게 아니라면..;; SSD 가 보급된 시점에서 로딩으로 인한 스트레스는 덜 받겠지만.. 개인적으로 셀렉트 메뉴의 색상배치가 배경과 좀 동 떨어졌다곤 느껴지긴했지만.. 비판할 정도는 아닌 것 같은데
화면 이쁘더만 뭐가 문제야
젤다 왕눈도 시작화면 간결한던데 왜 그땐 안까고 ㅋㅋ
아 누군가 했더니 또 마크 컨;;; 저분 소식은 진짜 걸르는게 좋습니다. 레드5에써 짤리고 난 후 멘탈이 안드로메다로 가신분이라...
마크컨은 이제 좀 전 와우 개발자 타이틀좀 뗐으면.. 블쟈 퇴사 이후 계속 백수면서 왜 계속 업계인인것마냥 활동하는지
깔 거리는 아닌데 미니멀리즘 추구한다 해도 더 나은 방법은 분명 있었을거같음 일단 의도한 디자인이고 효과인지 모르겠는데 메뉴 항목 뒤에 있는 박스들, 저거만 없어도 뭔가 더 감성적이었을거같긴 함. 전체 색감이 뭔가 흑-백 으로만 된거같아서 타 게임의 심플한 메인메뉴 비해서 더 단조로워보이는건 있는데 보통 심플한 메뉴들은 메인화면 브금이랑 같이 어우러질때 주는 감성이 있다보니 스타필드도 지금 단순히 스샷만으로 말하기엔 뭣함
최근 내 기준 기억나는 심플한 메인화면은 젤다 왕눈, 엘든링, 블본, 스카이림인데 전부 메인화면 돌입하자마자 잔잔한 브금 깔리다가 5-6초 내로 유저한테 임팩트 줄 만한 사운드가 빡 하고 터짐. 심플한 로고와 정적인 디자인에서 음악이 터질때 주는 그 감성이 분명히 있음. 그래서 스타필드도 음악 깔린걸 봐야 이렇다 저렇다 말할 수 있을건데.. 근데 저 네 게임들 전부 공통적으로, 메뉴 항목 뒤에 이상한 박스같은건 없긴했음. 뭔가 서사랑 얽힌 이유가 있는, 노린 연출이 아니라면 메인메뉴 항목들 뒤에 박스는 다 지우는게 더 나아보일거같긴 함..
박스 지우고 중앙정렬하면 꽤 괜찮은데 저 박스를 굳이 고집하는 이유가 있나..
왼쪽 그대로 둬도 박스 없는게 더 감성적인거같은데
님이 디자이너 임?? ㅋㅋㅋ
같은 생각입니다. 미니멀한게 문제가 아니고 박스가 싼티나고 어색하게 만듬.
루리웹은 게임계 석박들이라 여기서 게임 평 하고 있나? ㅋㅋㅋ
ㅇㅇ 박스만 없으면 뭔가 그래비티 포스터 느낌도 나고 되게 여러 감정 드는 메인인데 딱 박스가 아쉬움
이것도 모드로 해결하면될듯
우주라는 테마만 놓고 보면 님이 가져온게 괜찮아 보일지 모르지만 저 겜은 나사펑크라고 하는 제작자가 주장한 테마를 기준으로 보면 저들이 하는게 더 그 느낌에 적절한거라고 보이네요
와, 이거 이쁘네
화제의 중심이긴 하나보네요. 별 시덥지 않은 걸로 다 떠드는 걸 보면
딱히 개발자 명함도 안맞음 블리자드 나간지 20년됨 그냥 X소셜 모지리
메인화면 난잡하게 만드는거 싫어 별 윤곽선 시원하게 잘 보이고 좋구만
그냥 까고 싶어서 까는 거지 ㅋㅋㅋㅋ
그냥 SNS에 이런 사람이 있습니다 정도로 보면 될 정보
저런 심플한 타이틀 화면이 베데스다 특징 아녔음? 스카이림떄는 어떻게 버텼대? 난 되려 폴아웃4할 때 얘네들 타이틀에 너무 힘준거 아냐? 라고 생각했었음... 당연 브금도 쩔었어서 개쩔긴 했었지만... 내가 스타필드 플레이 할 때 저 화면에서 이논 주르의 스타필드 타이틀 음악 흘러나온다면 개 지릴 자신 있음. 화려한것도 좋지만 가끔 저렇게 심플하고 궁금증을 유발하게 하는 타이틀도 난 좋다고 생각해. 디자인적으로도 그렇고
ㅋㅋㅋ 까기 위해 개소리가 하늘을 찌르는구나
대문만 보고 집안까지 알 수 있다니 대단하네요 정부기관에서 모셔가야 할 듯....
벌써부터 그냥 줄창 까대기 시작인거 보니 이거 완전 고티각이구만;;;
저 행성이 공전하면서 행성에 빛에따라 표면 같은것만 보여주는 화면이어도 좋을거같은데
난 심플해서 오히려 좋던데 와우도 역대 시리즈 보면 그냥 확팩의 메인이 되는 테마 배경에 그냥 아이디 비번 만 치면 된 편리하더만 뭐가 문제여 허허
전 와우 디자이너(2006년 블리자드 퇴사) 아무리 다른경력이 없다지만 20년전에 퇴사한사람을 전 와우 디자이너라고 부르는것도 이상하지 않나...?
왜 경력이 없음 중간에 레드폴 이라고 거하게 말아드시고 직원들한테 욕엄청 먹고 잘리신 분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ㄹㅇ 블쟈경력 빼곤 깡통이네 ㅋㅋㅋㅋㅋㅋㅋㅋ
레드폴이 아니라 파이어폴이에요 틀린 정보를...
내용이나 이걸 기사화한 기자나...요 근래 소식중 가장 한심한듯.
ㅂㅅ같은 일본겜들처럼 메인화면 까지 가는데 ok 버튼 3-4 번 씩 눌러야 되는 거 아니면 다 괜찮음
ㅋㅋㅋㅋㅋㅋ 가끔 빡침
화면 간결하고 허한 느낌이 무한한 우주 탐사랑 컨셉 잘 맞는것 같고 박스 조금 싼티나나 싶은 느낌도 있지만 엘리트 시리즈나 이브같은데서 박스 많이 보다보니까 뭐 저쪽 감성 UI가 그런가보다 하고 넘어가게 되네요 깔만한건 아닌것 같은데
싼티난다 느끼면 오히려 제작자 의도에 잘 맞게 만든듯 겜 디자인 자체가 한창 우주개발로 시끄럽던 시대나 테마를 기준으로 한거니 ㅋㅋ
참 걱정도 팔자다. 누구는 언어 현지화 안 돼서 하지도 못 하는데 말이지…
저 화면이 왜?? 이해가 안 되네 ㅋㅋㅋㅋ
애초에 이딴걸 기사화하는 기레기가 더 ㅂㅅ임 대충 지들끼리 떠들어댈 소리를 뭔 한국이나 저쪽이나 기레기들 ㅂㅅ짓은 똑같구만
스타필드의 저런 구성이 디자인 컨셉에 맞는거 아닌가 싶은데 그냥 8-90년대 SF물이나 이런거 보면 딱 저런느낌임 나사펑크 언급도 결국 그시대를 베이스로 만들어진 미장센인거고 그리고 베데스다 아트가 보통 저런식이라 오히려 너무 디테일하거나 세련되게 하면 그게 더 이상한건데
우리나라는 한글화로라도 깔 수 있는데 저긴 깔게 진짜 없나보네. 별걸 다 까는 거 보면
그냥 ㅂㅅ 박스일뿐
아무도 오리지널 UI로 게임하지 않는 와우 디자이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