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박스의 새로운 중간 세대 콘솔에 대한 소식이 있나요?
필 스펜서: 아니요. 없습니다. 지금 저희는 엑스박스 시리즈 S의 저장 용량을 늘리는 작업을 진행중입니다.
지금은 콘솔 주기 시작의 끝에 있기 때문에, 개발자들이 하드웨어에 익숙해지고, 하드웨어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하지만, 해상도나 프레임에 대해서 이야기 할때, 최신 그래픽카드와 CPU가 탑재된 PC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살펴보면, 픽셀의 수나 초당 프레임을 세는 것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라이팅 같이 게임을 멋지게 보이게 하고 느끼게 하는 다른 요소들이 있으며, 업계에서 이러한 분야가 많은 발전을 이룰 여지가 있습니다.
발더스 게이트3 개발팀은 분할 화면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몇 가지 문제에 대해 이야기 하였습니다. 또한 포르자 모터스포츠는 출시때 분할 화면이 제공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향후 개발자가 시리즈 X와 시리즈 S버전을 구분할 수 있도록 허용할 계획이 있나요? 현재 존재하는 동등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 어떤 식으로든 더 유연해질 수 있을까요?
필 스펜서: 이 문제에 대해 명확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분활 화면을 포함할지 여부는 개발자의 창의적인 결정에 달려 있습니다.
따라서 포르자를 생각해보면, 이는 엑스박스 시리즈 X 또는 S의 하드웨어 문제와는 전혀 관련이 없으며, 개발자들이 게임의 다른 측면에 집중하고, 시간을 할애하는 것을 선호했을 뿐입니다.
물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분할 화면으로 플레이하는지에 대한 데이터가 있고, 로컬 협동 플레이를 좋아하고, 뱀파이어 서바이버 게임을 특별히 언급하지만, 요점은 개발 리소스를 할당할 때, 플레이어가 무엇을 사용하는지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 콘솔에 대해 이야기 하자면, 저는 게임이 두 콘솔 모두에 출시되기를 원합니다. 이미 일부 기능 차이가 있지만, 우리는 이를 관리할 수 있도록 작동 방식을 알고 있습니다.
리소스를 어디에 투자하고 무엇에 집중할지는 개발팀이 결정할 문제입니다. 저희는 항상 개발팀이 결정한 사항을 지원할 의향이 있으며, 게임이 경쟁 플랫폼과 동시에 엑스박스에 출시되기를 원하기 때문에, 이 상황을 지켜보면서 배울 것입니다.
하지만 시스템에 치명적인 결함이 있다고 얘기하는 것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소송의 나라 미국에서 이제 와서 XSX - XSS 차별해도 된다고 정책 바꾸면 진짜 ㅈ 될 수 있으니 그야말로 진퇴양난 상황이죠
그놈의 창의적 "스타필드 30fps 창의적인 결정" 이소리했을때 진짜 얼탱이가 없던데..
XSS가 메인 XSX가 이미 프로인데 당연히 중간세대를 낼 이유가?? 그리고 지금도 콘솔 판매량 별로인데 더 손해 볼 일이 있나..?? 결국 게임패스는 PC가 답인거지... 출시가 늦는 이유는 안되는 기기 사양에 동일하게 개발해야 하는 상황 때문에 그런 것이고.. 개발자들이 스트레스는 오지게 받고.. 스타필드 샌드위치 30프레임 때 "창의적인 결정" 이라고 변명하더니.. 또 그놈의 "창의적인 결정"이라고 변명하네...
요약 시리즈s가 발목잡는걸 발더스3 개발자가 이상한거에 꽂힌탓을 하고있다.
요약 발더스3 개발자가 이상한거에 꽂힌거지 시리즈s는 문제없다
루리웹-1897084889
요약 시리즈s가 발목잡는걸 발더스3 개발자가 이상한거에 꽂힌탓을 하고있다.
요약 : 필은 말 돌리기를 시전했다. 효과는...
개소리하고 있네.마소의 삽질(시리즈S)로 엑박은 더욱 경쟁력을 잃을것이다
왼손으로 저런 풀스윙을... 이경영 왼손잡이인가 아님 좌우반전으로 찍었나
S 는 머하로 내가지고.. X 만 있었으면 지금 보다 훨씬 상황이 좋을듯.
XSS가 메인 XSX가 이미 프로인데 당연히 중간세대를 낼 이유가?? 그리고 지금도 콘솔 판매량 별로인데 더 손해 볼 일이 있나..?? 결국 게임패스는 PC가 답인거지... 출시가 늦는 이유는 안되는 기기 사양에 동일하게 개발해야 하는 상황 때문에 그런 것이고.. 개발자들이 스트레스는 오지게 받고.. 스타필드 샌드위치 30프레임 때 "창의적인 결정" 이라고 변명하더니.. 또 그놈의 "창의적인 결정"이라고 변명하네...
그래서 엑시엑 중고값 떨어지기전에 처분했는데 너무 탁월한 선택한거 같아서 기쁩니다ㅎㅎ
소송의 나라 미국에서 이제 와서 XSX - XSS 차별해도 된다고 정책 바꾸면 진짜 ㅈ 될 수 있으니 그야말로 진퇴양난 상황이죠
누구말마따나 스스로 발목잡는 족쇄채워놓구서 선택의 문제 이러고 있으니 이번세대도 망했다
ㅈㄴ 변명같다
S는 애시당초 발매 전후로 성능 끌어내려 발매한건 큰 실수라고 보는데…
엑시엑이든 엑시스든 성능별로 10종 세트를 내도 살 생각 없는 사람들이 쫑알 쫑알, 말 드릅게 많네
성능 잘 나오고 게임들이 받혀주면 안 살 이유없죠. xsx도 한 때 xss에 비하면 수요 엄청났습니다. 지금도 기기평가는 좋지만 마소가 게임이 안나오니 같이 수요가 증발한 거 뿐
샀으니까 부아가 치밀어오르는거다 뭘좀 알고 떠들어
ㅋㅋ 산 척은 ㅋ 처음 구매했을 때랑 성능도 똑같고 s 기기에 기대하는 포지션도 알고 구매했을터인데 부아가 치밀정도로 게임 성능에 대한 기대감이 컸다면 XSX 구매 했겠지ㅋ 구매한 척 오지네
당연히 xsx 산사람이 열받죠 xss때문에 xsx이 같이 똥되고있는데ㅋㅋxss산 사람들은 열받으면 안되죠 지선택인데
어제 일찍 안 잔듯?
스타필드 레드폴 30프레임도 사실상 xss발목이에요 ㅋ 그거 60프레임하면 xss 퀄리티 저학심각해 타협불가.
그놈의 창의적 "스타필드 30fps 창의적인 결정" 이소리했을때 진짜 얼탱이가 없던데..
스펜서 이쉑 또 창의적 드립치고 있네
지금 남 탓할때가 아닐건데 장사도 제대로 할 줄도 모르고 그림도 크게 그릴줄도 몰라 아시아 시장 외면해 할 줄 아는게 뭐냐 맨날 입만 떠들어 데고
시리즈 S 왜 만든거냐 플스 5 처럼 일관적이게 내던가
엑스박스의 새로운 중간 세대 콘솔에 대한 소식이 있나요? 필 스펜서: 아니요. 없습니다. 지금 저희는 엑스박스 시리즈 S의 저장 용량을 늘리는 작업을 진행중입니다. 엑박 업글 없는거 확정 ㅋㅋㅋㅋㅋ
오히려 s에 더 집중 하고있음ㅋㅋㅋ
s 용량 늘리는걸 작업을 할정도로 난이도가 있음?? ssd만 바꾸면 되는거잖아
ㄴㄴ 검은색으로 색깔도 바꿔야 하고 가격표도 바꿔달아야함. 개피곤함
썩 틀린 말은 아니다만 꼴등이 할만한 말은 아닌거 같은데... 요청시 기술 지원팀으로 최대한 적극 지원 하겠다고 나와야지 뭔가 심드렁 한 느낌이네
점유율도 빌빌.. 게임사로선 더 리소스 투자해서 저기 쏟을 이유가..
마소는 콘솔게임기 제작만 안하면 다 좋을거 같음........ 그냥 게임개발이랑, 현지화 작업만 잘하자 괜히 성능도 똥 구리고 발목만 잡는 콘솔게임기 만들지말고 그러면 진짜 게임산업 더 잘 될거같음 ㄹㅇ
어중간한 s같은걸 안만들고 X하나만 올인했어야지 뭔 콘솔을 만들지마래 마소가 콘솔자체는 잘만드는편인데
그냥 게임에 올인하는게 나을거 같은데......... 콘솔기기 판매 닌텐도랑 플스한테 밀리는데......... 그냥 게임이라도 잘 만들면 비슷해지지 않을까 싶음
그리고 얘네들 지금 게임도 잘 만들고 있는지도 모르겠음.......이제 스타필드 나오면 엑박의 미래가 보일텐데 궁금해지네요 게임까지 못만들면 에휴;;
스팀덱 로그앨리 보고서는 배우는거 없냐 XSS는 이젠 포터블로 나왔어야 했음
마소는 엑시엑을 차세대 메인콘솔로 내세우면서도 S에 더 많은 투자와 업글을 시도하고있는거보니 S에대한 집착이 결국 이번세대에 메인콘솔인 엑시엑은 완전 찬밥신세가됨
마소는 엑시엑을 차세대 메인콘솔로 내세운 적이 없어요. 엑시스가 메인, 엑시엑이 프로 모델로 내세웠었죠.
소송이 무서워서 인정을 못하는건가. S가 발목잡는거 맞는거 같은데...
S와 X의 동등성 정책에 대해 물었더니 분활화면을 답하고 있네. 말 돌리기는 정말.
근데 분활화면이 뭘 말하는건가요? 한게임기에 모니터 하나에 화면 두개로 나눠서 한다는 얘기인가요?
네. 모니터 하나에서 1P, 2P 화면으로 나뉘는 걸 말합니다.
네 다른 표현으로 로컬 코옵이라는 표현을 쓰는데, 이게 격겜처럼 한 화면에서 둘이 다나오는거라면 문제가 덜한데 각 플레이어의 화면이 각각 그려지는 경우 메모리를 각 플레이어만큼 배로 늘어나게 됩니다 (물론 각 화면의 해상도 저하라던가로 정배수로 올라가는건 아니지만)
오우 하나 배워갑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좀 버려라
엑시스 때문에 엑시엑 유저들이 큰 피해를 보고있음. 플5를 뛰어넘은 역대 가장 강력한 스팩을 기대했지만 엑시스에 발목잡혀 성능발휘도 못하고 있는걸 보면 개짜증날거 같음.
길어야 딱 서너시즌짜리 역대 타이틀은 있어봐야..
플5는 프로기종이 나올것이 유력해 짐으로 이번세대 오랬동안 갈거 같은데 엑박은 엑시스 때문에 이미 2파편화 되어있어서 3파편화 까지 자행하면서 엑시엑프로 내는것읕 자살임. 그래서 차세대 기종을 360처럼 일찍 낼거 같은데 세대기간만 짧아지면 결국 유저만 손해.
XSS & XSX 동시개발 환경이 완벽히 구축되어서 XSX상위기종이 나오더라도 게임개발에 아무런 지장이 없음
동시개발이 완벽해서 이런건가요? 헤일로, 포르자, 발더스3 분할지원 미정이거나 발매연기? 진짜 완벽하네요?
S 는 진쟈 왜 만든건지 모르겠다
결론 : 차세대기에 대해서는 픽셀의 수나 초당 프레임을 세는 것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이지만 닌텐도 같은 소리 하고 있네 성능이 너무 구리면 게임 경험 망친다구 마소 정책으로 X든 S든 같은 경험을 제공 해야한다는 규범이 있어서 S가 성능을 발목 잡지만 우리는 정책 변경 안 할 거구 온전히 개발사의 재량에 맡긴다는데 말이야 방구야? 성능이 다른데 어떻게 같은 경험을 제공하냐 286컴터로 현재 코어9 성능 낼구 잇냐구랑
ㅗㅗ
XSX 사용자만 피해자인가 XSS 덕분에 풀성능 낼 가능성이 이제 없네 XSS 기준에 맞춰서 낼 테니
누구는 사양을 올린다는데 누구는 일단 가격부터 올려놓더니 이젠 용량이나 올리겠다네
이제와서 S만 패싱하면 오히려 문제 되니깐. 못할듯
또 말장난 하고 있네 ㅋㅋㅋ
진짜 얘들 하는거 보면 전처럼 경쟁세대 나오기 1년 전에 차세대 콘솔 낼것 같은데 이 전략을 또 시전하려나보네
이번세대는 엑박으로 했지만 다음세대는 플스로 간다
홍보도 그렇고 사람들 인식도 그렇게 메인이 XSX이고 서브가 XSS라고 생각하지만 메인은 XSS고 프리미엄 라인업이 XSX임. XSS만 보면 플스5보다 못한 구린 성능임 근데 S가 발목잡는다는건 좀 어불성설인게 그렇다고 똑같은 품질에서 X가 프레임이 더 잘나오는 것도 아님 이건 진짜로 그냥 개발사 문제임. 애초에 파편화 없이 균일하니까 콘솔을 하는건데 이걸 쪼개놔서 감을 못잡는다가 맞을 듯 그리고 그 원인의 단초는 마소고.. 삽질 맞아.. 다음엔 그러지 마라..
엑시스는 사생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