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리어 안으로 걸리면 차는 별로 필요없는듯
단 에어리어 내에 필드가 차를 필요로 하는 엄폐물이 없는 야지라면 꼭필요 구상 최소 3개 붕대 5개 구상이 3개 이상 모이지 않는다면 10개 그리고 진통제 3개 에서 4개 이이상이면 진통제가 너무 무거워 다른걸 들수가 없음 음료는 10개까지 많으면 좋음 그리고 연막탄 3개 수류탄 2개 에서 3개 수류탄은 없어도 연막은 꼭 필요한상황이 너무 많으므로 3개 이상도 괜찮은것 같음 하나는 너무 적고 두개는 뿌렸을때 너무 어중간 하며 3개가 딱한번 정도 엄폐물이 없이 뛰거나 어그로를 돌릴수 있는 좋은 수단이 될수 있음
연막은 진짜 차 라는 수단보다 적게 필요하지만 연막자체의 중요성은 차보다 더욱필요시 하게됨
거진 마지막까지 두번의 원이 남았을시 10명이면 구지 차를 끌어다 엄폐물로 쓰는것보다 뛰어가는게 더 살수있는 확률이 높음 어느정도 킬을 따며 정리가 되는 상황이라면 안으로 미리 들어가 놓는게 좋겠지만 10명이 빠릿하게 눈치를 보고있고 일촉즉발의 상황이라 생각되면 자기장을 타면서 들어가는게 더욱 생존시간을 늘릴수 있음 (지극히 개인적)
대충 정리가 되는 상황과 정리가 될수있는 포지션 이라면 한쪽은 버린다 생각하고 충분히 생각하고 시간을 보며 원이 한쪽으로 기울어 제일 늦게 기우는 방향으로 돌며 그안에 있는 적을 정리 하는게 탑3로 가는 확률이 높음
탑3 가 된다면
당신과 적이 눈이 맞아 영혼의 1초를 교환하지 않는다면 적을 보아도 먼저 쏘는것보다 현제 상황을 인지 계산후 최대한 나머지 한명의 위치를 찾거나 예상 혹은 둘이 싸울수 있도록 기다려 마지막 한놈의
확실한 각을 노리는게 좋다
여기서 주의 할점은 둘이 싸울때 결착이 나기도 전에 당신이 총을 쏘면 안된다는거
둘은 이미 버서커 상태로 돌입하여 결착이 날것 같다 하여 쐈다간 미친 에임으로 불똥이 튀어 뒤질수 있음
8명 정도 의 상황에 엄폐물이 암것도 없는 상황이라면 앉자서 움직이며 엎드려 있는 상태의 적이나 부쉬 안에 있는 적을 최대한 빨리 찾아 죽이며 자리를 찾는게 아니라 만들어야함
뛸수있는 상황이 아니고 기어서 들어가야 하는 상황이라면 이건 상대도 마찬가지의 상황이고 양옆을 잘 확인해야함 지근거리 옆에서 같이 기고있을 적이 두명이나 있을수 있음
1인칭 화면과 3인칭 화면 가줌 으로의 사격 까지
거리감각과 조작감을 익혀야함
존나 가까운 거리에서 자신의 캐릭터가 시야를 가리거나 주위의 사물이 플레이어의 시점을 가릴수 있음 이것을 예측후 미리 1인칭으로 바꿔 적을 먼저 제압혹은 기다렸다 시야각을 이용해 잡을수 있음
지근거리라면 정조준 사격보다 가줌상태가 더욱 유리함 정조준 시 정조준 모션프레임때문에 가줌상태의 적을 이길수 없거니와 에임을 놓칠시 사망임
가줌은 대략 개인체감상 캐릭터의 걸음걸이로
7걸음 혹은 10걸음 이하에 적에게 유리함
차고집 2층 내부 끝과 끝 정도? 침착하게 해드라인 까지 잡으면 좋음
Ar은 항상 무배율 조준 장치와 연발상태여야함
지근 거리 에서 급작스런 적을 만났을시 빠르게 대처할수 있음
멀리있는적은 자신이 어떻게 죽일지 생각할수 있지만 급하게 튀어 나온 적을 만났을시 단발 상황이나 4배율 이상의 스코프 사용시 치명적 실수가 될수있음
적이 왜 발포 했는지 생각해 봐야함
적이 왜 엄폐후 멈춰있는지 생각해 봐야함
적이 왜 바라보고 있는지 생각해 봐야함
적이 가만이 있으면 되는 상황에서 왜 미친듯이 튀어오는지 생각해 봐야함 양각이 잡혀 있었을수 있음
엄폐물 생각하며 움직여야함
파밍은 마우스로 끌어 인벤에 놓는게 효적이고 빠르다 f 눌러 파밍한다면 손을 한번 더 뻗어야 하지만
끌어다 놓는다면 한번에 인벤으로 들어옴 거리도 더 길고 빠르기도 그냥 빠름
무기 뭐쓸까 고민은 않하는게 좋음
파밍중 탄많이 나오는걸 쓰다 중간에 진짜 여유라는게 생긴다면 그때 바꾸는게 좋음 멍청하게 고민하고 있다간 어떻게 될지 모르고 이건 에초에 rpg 게임이 아니라 생존게임임 전투가 끝났다고 상대방 유품 박스 배깔고 박고있다가 뒤지는 애들 전부가 하위 85퍼다 명심해라 rpg 게임처럼 인벤 딸칠시간 따위 없다 원하는 무기가 있다고 바꾸지 말고 들고있는거 끼다가 주위를 살펴보고 움직이자 무게에 여유는 좋은선택이 될때가 많다
1대1 대치 상황중 상대방이 저격총이고 나는 없는 상황이라면 깝치지 말자; 특히 레이팅 2100 이상은
상대방이 존나 못맞춘다고 4배율 라이플 들고 짤짤이 칠려다가 뽀록으로 라도 맞고 뚝배기 깨지면 솔플에서는 죽음이고 스까드나 듀오 에선 팀원이 몰살당할 상활까지 올수있다 괜히 내가 다때려놨다고 깝치다가 뚝배기 한방에 조공받쳐 죽은적이 한두번이 아니다 10발 이내로 죽일수 있는 거리와 상황 아니면 스나 들은 얘들은 안건드는게 좋은 선택일수도 있다
이렇게됨
집에서 나올때 적의 엠부쉬 도 입체적으로 생각해 봐야함
아다리가 제대로 걸림
최대한으로 경험을 축적하여 솔로 18위 까지 가봤네요 -_-
아무리 경험과 스킬을 축적해 봐야
에어리어 딸려오는 운빨 보다 못하네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