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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대중교통이 채고얌
르노삼성-예쁘기만한 차. 쌍용-의리로 사는 차. 쉐보레-말로만 사는차.
결국 차사도 서울 직장인들 대부분은 지하철이여
세후 190정도 받는데 대체 언제쯤 나도 차를 살지 모르겠음
ㄹㅇ
ㄹㅇ
결국 차사도 서울 직장인들 대부분은 지하철이여
주차비랑 주차위치 문제로 고민하느니, 대중교통으로 출퇴근할래!!
주차비랑 주자위치도 정말 뭣같지만 서울시 교통도 ㄹㅇ 토나옴
ㅇㅇ 사실 운전 자체가 고역이긴 하졈...
차 끌면 거리는 가까워 지는데 시간이 오히려 더 걸림ㅋㅋ
이게 정답이네요~
차 아무리 막히는 출퇴근 시간이라도 자가용으로 다니는게 편하고 시간도 비슷하거나 더 빠릅니다.직장인들도 자가용으로 출퇴근하는게 편하지 대중교통이 더 불편하지요. 주차비,유지비가 문제인거지. 결론은 돈있으면 대중교토 안탐요. 사장님들 연예인들 나라어르신들 대중교통 타는거봤음?ㅎㅎ
케바케고, 전용차로 때문에 헬게이트 시간은 대부분 대중교통이 빠르구요, 사장님들이랑 언예인들은 애초에 출근시간이 다르지 않나요?
꼭 그렇진 않네요. 집(강북)에서 회사(구디)까지 대중교통 1시간 15분 걸리는데(출근시간) 차가지고 오니까 1시간 20분.. 건물주차 회사에서 공짜로 지원해주는데도 한 1-2주 출근하다 그냥 대충교통 탑니다. 출근시간 1시간 넘게 운전하니... 업무시간에 개피곤;; 그냥 지하철에서 자면서 오는게 편하네요.
연예인들 중에 지하철 타고 다니는 사람들 제법 있는데요 ㅋㅋㅋ
케바케
아침 출근시간에 수출에다리를 건너보면 이런 소리 절대 안나오지.. ㅋㅋㅋ
국회의원을 아버지로 둔 현직판사도 지하철 이용합니다 뻘짓하다 걸려서 그렇지 ㅋㅋㅋ
역시 대중교통이 채고얌
자동차 세를 낼 일이 있나 자동차 보험에 들어야 할 일이 있나 자동차 관리비가 드나 역시 대중교통이 최고죠
마치 여자친구이야기 같군 단점은 수두룩하지만 장점은 없는거보단 났다
대중교통 욕하지 마라
현기가 수출용이랑 같이 내수용 만들면 어지간해선 깔게 없긴한데 내수용은 달리는 관짝이라
요즘 차판에서 도는 단어 그님차? (그러는 님의 차는?)
르노삼성-예쁘기만한 차. 쌍용-의리로 사는 차. 쉐보레-말로만 사는차.
하지만 현실은 현기차
르삼 예쁘다는 건 이해불가. 쌍용차들이 훨 예쁨. 티볼리, 코란도 다 르삼 유사 라인 뿐만 아니라 세단들도 떡바르는 디자인임. 물론 저것들도 예쁘기만 하기는 하지만.
현기는 그때 물먹은차 닦아서 판매하려고 했던거 들통난거랑, GDI엔진 개판인데도 여전히 개선의지 없는거 보면서 그냥 맘 접음. 티볼리 옵션질하면 비싸다고 하던데, 솔직히 이야기해서 그 옵션에 그가격이면 여전히 좋은차 맞음. 가성비 생각하면 니로가 답이겠지만, 디자인 보면 진짜 도저히 구매욕 안생김.
왜그래. 내 sm6는 외모만 보고 산거란 말이야. 정말 이젠 생긴거밖에 없다고! ㅠ
불쌍한 쉐보레 까지말라규
차 잘모르는데 쉐보레는 왜 그런가요?
비슷한 돈으로 현대 윗급 차를 살 수 있어서 그런거 같아요. 현대라면 치를 떨던 제 친구가 이번에 말리부를 구입하려 했는데, 호기심으로 이 돈이면 현대차는 어디까지 살 수 있는지 알아보니까 그랜져 까지 구입 가능하더군요. 그러다 매장가서 차량까지 직접 살펴보게 됬는데 내장제 라던지 공간이라던지 말리부랑 비교하니 갑자기 마음이 흔들리기 시작하더랍니다. 만일 근래 세타2엔진 결함같은 큰 이슈가 없었다면 당장에 그랜져를 샀을거라고 하더군요. 결국 말리부를 사긴 했지만 이런 이유로쉐보레가 말로만 사는 차기 된게 아닌가 싶네요.
그래서 내가 말리부 2.0 풀옵을 질렀음 ㅋㅋㅋㅋ 1년탐 ㅠㅠ
엌ㅋㅋㅋㅋ 제 친구도 비슷한 테크를 탓죠 ㅋㅋㅋ.
삭제된 댓글입니다.
트렁크와 연비를 포기...ㅋ 내차는 니로인데 친구차 레이라서 둘다 타봤는데 레이가 짐만 없으면 넓긴 하더라
트렁크와 연비와 '안전'을 포기. 물론, 그게 나쁘다는 의미는 아닌데... 불안한건 어쩔 수가 없음. 아무리 차사고나면 중형차건 경차건 다 위험하다고는 하지만서도. 근데 쇼핑차로 또 그만한 것도 없고...
트렁크와 연비를 포기하고 인내심을 키워야 하는게 단점이죠(...) 그리고 노면 충격이 그대로 차에 올라와 오래타면 힘들어요... ㅠㅠ
옆구리 쳐 박으면 버스 트럭 아닌이상은 다 사망입니다. 정말 잘못된 상식중에 하나가 중형차가 경차보다 사고나서 살 확률이 높다라고 생각하는건데, 제대로 쳐박으면 골로 가는건 다 마찬가지입니다. 반대로 어설프게 박으면 어떤 차든 사는거구요. 졸라 놀랍게도 내구성 안전성 충격테스트등 최악의 점수를 받는 차가 르삼 qm시리즈라는거 보면 경차니 중형차니 할께 아니죠.
그렇다해도 안전성을 무시할 수는 없죠. 일전에 정말 작은 충돌로도 완전 훽 돌아버리는 경차를 보면서 그다음부터는 최소한 준중형은 사야한다는 생각이 들던데. 그리고, 그렇게 회전이 되었을때도 차체의 강성 등도 안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보구요.
서울은 대중교통 워낙잘되있어서
아반떼 타고다니느데 AD쿠킹호일 느낌 너무 잘남
팩트:저러고 다니는 급식중에 저런거중에 한대라도 몰고다닐 능력있는 애들은 없다
지금 이악물고 돈모아서 모닝에서 머스탱으로 기변 준비중이다...힘들다ㅜㅜ
세후 190정도 받는데 대체 언제쯤 나도 차를 살지 모르겠음
다이렉트 할부해서 나처럼 굴리는 경우도 있다 세전150 ㅠㅠ
난 저렴한차 한달에 10만원 4년 할창인생인데 모..월급도 비슷하구
난 신차할부인생인데 세후 155..
중고 할부로 400~500 만원쯤에 아반때나 크루즈 같은거 하나 사셈. 인생이 달라짐
사는건 중고로 사든 할부로 사든 사는데 유지비가 문제지
좀만 찾아보면 09년식 5만 이하 상태 좋은거 있음. 세금도 1년에 30만 정도하고 보험도 안비쌈. 본인은 출퇴근 거리가 짧아서 한달에 기름값 10만원 지출했음. 막상 사고보면 요즘 차들 좋아서 고장도안나도. 유지비도 1년에 기름값 빼고 100만원도 안들어 갈듯
전 지금 2000년씩 싼타페... 세후 280만원으로 오르면서 샀네요....ㅠ.ㅠ 이것조차도 1달에 1~2번 탈까말까한데도 유지비는 계속 나가니 아까워 죽겠음... (그래도 편리성 때문에 못 없애네요...)
차유지비 최소 30~50 이 부담없을때 사도 됨 ..물론 최소 임 최소
내가 세후 300좀 넘는데 내차는 없고 출퇴근 할때는 회사 화물차 끌고 댕김 애초에 중고 신차를 떠나서 차를 소유하고 있는 시점에서부터 돈이 줄줄이 나가는지라 ....
세후 290~300인데 지하철, 버스타고 다닙니다.
세후350 지하철 ㅠ
세후 280인데 그냥 대중교통 타고다님....
세후 370인데 지하철임. 그냥 택시 타자
일때문에 차는 사야겠고 첫차라 차는잘모르고 그해 침수차 풍년이라고 해서 큰맘먹고 세후 150에 아반떼 md샀다 700현금내고 나머지 할부 3년동안 힘들었지....
솔직히 한국에선 닥 현기임
차는있는데 몰고나가기 귀찮다
주차할데가 없어 ㅠ
내가 그래서 차 안삼 오가는 시간빼고 어디 갔다하면 주차공간 찾는 시간이 더 걸리고 스트레스도 장난아니고 그래서 오토바이 몰고다님 누가 태워달래도 못태우는 1인승 레이싱모델로
주차할곳은 많아 비싸서 문제지
급식시절에 서울살때는 몰랐지.. 서울에 차가 그렇게 많을줄 나중에 지방내려와서 차 하나 장만해서 서울 올라갔더니 교통체증 허미 십펄;; 서울은 대중교통 타고다니는게 나음 부산광역시는 모르겠고 대전은 출퇴근시간 막히는곳만 막히니까 TPEG보면서 그것만 잘 피해다니면 어느정도 다닐 수는 있는데 서울은 진짜 시외로 빠져나가서 장거리 이동 안할거면 대중교통이 나음
뭐 현기차는 잘못된건 까는게 맞는데 요즘은 결함있으면 블루핸즈에서 교체 점검해주더라 르노삼성이나 쉐보레나 쌍용이나 도찐개찐이야 얘들도 결함 나옴
결론은 차 선택은 자유인데 남이 고른거 가지고 오지랖 떨면서 차주까지 디스하지는 말아라...
근데 흉기는 차 사자마자 바로 언더코팅 해야됨. 그리고 강판 자체도 현대제철강판이라서 포스코 강판보다 품질 안좋아.
그런 세부적인것까지는 모르겠다... 하부방청 하는사람도 있고 안하는 사람도 있어서... 주변 사람들 죄다 현기차라서 타 회사탄 사람들 방청했냐고 물어본적이 없어서
그거 아는사람은 알더라고 나도 몰랐는데 수송대 간부들이 하는소리 들어보니깐 현대랑 키아는 현대제철강판만 쓰는데 확실히 포스코제 보다 안좋다고 하던
판매량으로 치면 여전히 현기 넘사벽인건 분명함. 다만, 각분야별 판매량에서 현기차가 조금씩 밀리는 분야갸 생긴 것도 의외였고(CUV). 그래서 이번에 코나 내놓긴 했는데... 정말 디자인 좀만 이쁘다 싶은건 여지없이 베낀 모양새가 너무남. 시트로엥 칵투스만 먼저 안봤어도 아마 이번 코나 디자인 나쁘진 않다고 해줬을텐데, 그냥 딱 보고 "아 저거 칵투스 많~~~이 참고했네"싶었음.
ㄴㄴ 오히려 녹이 스네 쿠킹호일이네 하던 시절이 포스코 강판 쓰던 시절이고 신형 제네시스 이후 요즘 역대급 충돌성적 잘 나오는 차들이 현대제철 강판임. 이너넷에서 믿음의 강철 쉐보레는 중국 바오산 철강 강판 갖다 쓰는데 뭐 ㅋㅋ
요즘도 언더코팅 하는 호구가 있냐? ㅋㅋㅋㅋㅋㅋㅋ
언더코팅 옛말이에용 확실히 2000년초~2007 정도까지만해도 이슈문제가있었는데 지금 아무런 문제없습니다 제 yf도 지금 8년째인데 밑이 넘모 깨끗해요. 언더코팅 40만원들여할바에 그냥 가끔 하부세차해주면 됩니다.
도찐개찐이 아니라 그렇게 욕먹어도 국내 as 만큼은 현기가 최고임. 이건 누구도 부정못한다. 수입차 고급차? 깔려고 하면 결함 없는 차 없다. 요즘 현기차 많이 좋아져서 솔까 허세부릴거 아니면 가성비는 현기가 최고임. 그리고 수동운전자 수요까지 그나마 챙겨주는건 현기 밖에 없다.
참고로 나 쉐보레 타는데, 중고 감가만 아니면 아반테스포츠 넘어가고싶다. 쉐보레 시벌 중고 감가상각때문에 평생 타야됨.
2000년대 초반도아니고 요즌 현기는 아연도금에 언더커버까지있어서 언더코팅 필요없음 언더커버는 커녕 브레이크라인울 케이블타이로 묶어서 노출시키는 어떤 회사보단 훨씨나음
위에 흉기 옹호하는 분들 구라 좀 치지 마세요. 2014년 출시된 LF소나타 녹 발생 기사 http://imnews.imbc.com/replay/2014/nwdesk/article/3511650_18451.html 기아차의 야심작 K7, 충격적인 차량하체 '녹' 2010년 기사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1346762&PAGE_CD=13 [오늘의 세상] 현대·기아차, 내수차엔 수출차와 다른 강판 썼다[알려왔습니다 첨부]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5/31/2012053100185.html 기사 내용중 "2007년 이후에도 현대·기아차 내수용의 아연도금강판 사용 비율은 수출용에 턱없이 모자랐다" 美 IIHS, “현대차 투싼, 충돌 안전성 최악” http://auto.daum.net/review/specialcpread.daum?articleid=110525&bbsid=23 2007년 이후 출시된 차량에 아연도금 비율이 높아졌다구요? 그렇게 쫄리는 일이 없는데 자동차 명장 박병일씨는 왜 고소 먹였는지?
어그래 흉기차 많이 타고 다녀 현대차 내부고발자 김광호 부장 : "심각할 정도로 많은 결함을 축소·은폐하고 있다는 걸 알게됐다" http://www.huffingtonpost.kr/2016/10/18/story_n_12533472.html
교대역 히익;,
세후 450받아도 대출금 갚고 보험료 내고 하다보면 sm5 넘기기가 힘듦. 현기는 즐~
세후 350인데 미니쿠퍼 타고다님.. 보험료는 90정도 내지만 주말만 이용하니 머.. 한달에 기름값 5~10만원 정도..
미니쿠퍼는 잔고장 이슈가 많아서... 정말 끌고다니고 싶긴 하지만, 그냥 안했음.
세후 500정도 돼도 집산다고 돈모으기 빡셈. 싱글이었으면 카마로ss같은거 질렀을 듯.
아닌데? 흉기 싫어서 르삼 타는데
급식: 대학만 졸업하면 난 존나 고액 연봉자라구!! 현재: 여전히 취업준비중
취업해도 고액 연봉과는 거리가 멀지 ㅠ
대중교통이 최고야
루리웹-9874854400
얼마 안타네 나는 일년에 평균적으로 +-3만킬로씩 타는데
루리웹-9874854400
엔진오일은 6개월에 한번씩 교체하시는게 좋습니다. 6개월 이후부터 산화되어 점도와 성능이 떨어집니다.
Groot
현재 엔진기술도 그런가요 ? 예전에야 그랬는데 현재는 아무런 문제없던데.... 지금 광유도 없고 모두 합성유라 앵간해서 1만킬로이상에서 갈아도 아무런 문제없던데... 제조사 공식 가이드라인도 만킬로입니다...
Groot
확실히 예전 차 타면 교체주기가 빠릅니다만.. 현기도 2008년식 이후 로나온 엔진들은 1만킬로 더나아가 고속주행위주로하면 2만킬로도 너끈하더군요...
지하철이라도 있는 동네에서 빚없이 집 가질 수 있으면 최고임.. 시골이라 집도 없고 차도 빚내서 사야됨 ㅠㅠ
버스는 없슴? 작은차는 운전 거진 안해서 관심이 없슴~
차는 니가 정하는게 아니라 니 월급이 정해주는거다 라는 명언이 떠오르는군
장기렌트 이것저것 많이 아껴진다는데 어떤가요?
고액연봉자라면 가능
개인은 현금있으면 걍 현금 일시불이 제일 싸고. 장기렌트나 리스가 이득보는건 사업자일경우.
아반떼는 진짜 좋은차 맞는데
내 월급으로 차를 구할 수 있어도 차는 안삼 서울에 살면서 차를 몰고 다닐바에 지하철이 더 빠르고 피로도가 덜하고 돈도 훨~씬 아낌
요즘 20대들 벌이로는 차 유지하기도 힘들고 그냥 그 돈으로 유지비 저렴한 스쿠터나 한 대 사고 남는 돈은 생활비 쓰거나 적금이라도 넣는게 나을듯
서울은 리얼 차 끌기 힘든
역시 서울은 돈없으면 살기 힘들구나..
막히는거보다 차 댈곳이 정말 없음. 그래서 그냥 버스 지하철 타고 댕기는게 맘 편함
투싼이랑 싼타페 비유가 잘못된거 아니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