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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18.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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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BEST
겜프릭이 그렇지 뭐 ㄹㅇ 발전없는 개발사
굳이 저런걸 구현할 필요가 있냐 이거지 저 움직임이 추억거리가 된다고 생각하는건 아니지?
후...재밋다곤 하던데...이런거보면 살맘사라짐
NPC들은 적청녹버전때 그대로의 이동방식을 구현해서 저런거고
플레이어는 모든 방향으로 이동 가능하다.
후...재밋다곤 하던데...이런거보면 살맘사라짐
외장하드맛감
근데 걍 저 npc만 저런건가? 모든 npc가 저런거면 결코 좋은평이안나올꺼같은데
외장하드맛감
아니 구린거 맞아
졷켓몬 돈벌어서 어따쓰는지 에휴
관성에 대한 배려
뛰어 갓 제자리 섯
ひびき
퇴보해버린거임 ㅋㅋ
플레이어는 모든 방향으로 이동 가능하다.
向日葵
NPC들은 적청녹버전때 그대로의 이동방식을 구현해서 저런거고
하지만 유게이들은 그저 깔 대상이 필요할 뿐이라 이런 팩트는 무시하겠지.
向日葵
굳이 저런걸 구현할 필요가 있냐 이거지 저 움직임이 추억거리가 된다고 생각하는건 아니지?
트레이너 애드나는것도 굳이 적청녹때 그대로 구현했는데 저걸로 트집잡는게 더 말이 안되지. 가능한건 거의 전부 적청녹시절 그대로 만들려고 컨셉 잡고 만든 게임인데
메가보만다
적청녹 구현이 컨셉이라니까 엑와는 왜 들고와
네가 배속 올린 에뮬버전으로 해서 모르나본데 정상속도 버전에서는 저런 움직임 자체도 기억에 남았어.
애드나는걸 직각으로 구현하는건 여기서 관계 없음. 그건 님 말마따나 컨셉이니까 저 거지같은 회전모션은 없어도 문제 전혀 없는, 그냥 불편한 구현일 뿐임. 저게 보기 좋은것도 아니고, 재미있는 요소도 아니잖아.
적녹청 때는 저렇게 도는 모션이 있지도 않아서 차라리 자연스러웠지; 도트 때는 직각으로 움직여도 도는 모션이 없어서 훨씬 자연스러웠음 지금은 이상하게 도는 모션을 추가하니까 이상해보이는 거고
메가보만다
애초에 그걸 목표로한 게임인데 왜냐니 ㅋㅋ 그냥 스토리만 적청녹인 7세대 버전을 원하는가본데 애초에 그런 목적으로 만든 게임이 아니야.
메가보만다
호불호 갈리는건 사실인데, 피카츄 버전 그대로 구현시킨게 이번작이라 저런것도 재미 요소로 볼 수 있지 왜 구현하냐고 해도, 그냥 기술력이 없다거나 그런게 아니라 단순히 추억 팔이니까 이걸 깔려면 추억팔이 한다고 1세대 안한 유저들 불편하게만 하네ㅡㅡ 라면서 까면됨
실드치려면 똑바로 쳐라. 누가 봐도 구린걸 '그때 그 감성이거든욧 빼애애액!'거리는건 광신도랑 다를 바 없다. 진짜 팬이면 깔건 까야지. 네 눈에는 저게 좋아보임? 좋아보인다면 문제있는거다. 진심으로.
이렇게 말해도 쟤는 그냥 [그때 그 시절 재현이 목적인 게임!!!] 이러기만 할 걸? 답 없음. 대화해봤자 소용 없다.
그리고 이건 엄연히 리메이크작임. 그때 당시 불편, 또는 현시대에 맞지 않는 요소들은 쳐내는게 맞음.
저런 놈들 때문에 울썬문이 700만장이나 팔렸지
미안한데 그건 진짜 아님 겜프릭이 추억팔이할 때 확실하게 해서 하골소실에 GB 플레이어 넣어주고 오라스 시작할 때 GBA 시절 그래픽으로 스타트 끊은 거? 다 암 근데 얘네가 이런 무슨 연출력으로 도트 감성 살리는 애들도 아니고,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건 도트 때는 저딴 움직임이 없었어 도는 모션이 어딨어 가다가 옆으로 가면 그게 도는 건데
이거 유저 스코어도 4.0인가... 뭔가 하나 착각하는게. 이건 리메이크 작품인데 실상 리마스터한 작품이라는거... 1세대 문제점을 개선하거나 그런게 아니라 그 시절 시스템을 GO 연동하면서 전작들 장점들 죄다 내다 버리고 몇개만 끌어왔으니 욕먹는 수밖에 없습니다. 실드 이전에 왜 비판 받는지 생각 해보세요. 발표할때 큰 기대 부풀게 했는데 뚜껑 여니 리메이크를 가장한 리마스터. 저도 이거 보고 살까 했는데 유튜브에서 실시간 플레이 영상 보고 돈 굳었네. 이러는 심정입니다.
구현 같은 소리하고 있네 어느 누가 저딴 움직임까지 구현하라고 했는지 데려와봐라
저 병X 같은 모션을 추억이라 말하시는데 슈마오딧세이나 보고 오세요. 애초에 유저들이 그리워 한건 관동이란 배경과 그 포켓몬들이지 저 병X같은 모션을 대체 누가 그리워 합니까?
구현을 할꺼면 슈퍼마리오처럼 이스터 에그형식으로 만들던지 뭔 죄다 저딴 식으로 다니는 걸 구현해낸게 뭘 그리 자랑이라 내세우고 있어요?
도는모션은 없었지만 캐릭이 회전할때 저런방식이었음 직진후에 우회전이면 걷는모션 나오는 채로 오른쪽으로 돌고 그후에 한번 더누르면 그방향으로직진 실드고뭐고아니고 있긴있었음 ㅇㅇ
끊어 누르는 거 아니면 없었어 8비트 시리즈도 몇 번을 하고 GBA 게임도 몇 번을 했는데 저렇게 우스꽝스럽게 도는 모션이 있었다? 전혀 없었다
걷는 모션 나오는채로 도는 거 NPC한테는 애초에 불가능했던 게 스크립트 자체가 그렇게 안 짜여있었어 저걸 예로 들자면 "뒤로 몇 칸 간다" "오른쪽으로 돈다" "오른쪽으로 몇 칸 간다" 이게 되겠지만 당시엔 "뒤로 몇 칸 간다" "오른쪽으로 몇 칸 간다" 가 끝이고 이게 별개로 처리되는 거라 돌고 자시고가 없던 시절임
겜프릭이 그렇지 뭐 ㄹㅇ 발전없는 개발사
울트라썬문으로 노력없는 단물맛을 보았으니...
뭐 애들ㅇ 소년병이라 제식 동작할수도 있지
5년전에 만들어 놓은 대각선이동은 어디간겨
직각보행ㄷㄷ
포켓몬 움직임 빼고는 다 버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팔리니까 ㅎ
디아블로M의 미래 줫같아도 잘 나 가 니 까
플레이어는 방향 상관없이 움직이는데 NPC들은 다 저 모양이더라 솔까 태만아니냐? 설마 저딴 직각 움직임을 1세대 리메이크 작으로서 오마쥬한거라고 하진 않겠지?
아니 근데 30프레임에 프레임 고정도 안되고 대각선이동도 없고 케릭터 이동도 저렇게 끊어서 하면 게임회사가 여태까지 뭘 한거냐 발전이 하나도 없네 ㄷ
스게!!!!!!!!!!!!!!!!!!!!!!!!!
ㅋ 2018년도 게임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겟단같은거 기대했는데...
겜프릭특징 발전이없음
일부러 저렇게 만든거라고...
대모리 아조시
???: 적녹청 때의 모든 것을 재현하기 위해서 그러는거거든요?!!! 진짜 개 병1신 같음. 시발.
막상겜하면 이브이 피카츄 귀여워서 저런거 눈에 안들어옴 특히 이브이 너무커엽
꼭 게임 안해본 애들이 깜
너 같은 애들이 있기에 제작진이 레츠고 그래픽으로 20년 기반 만든다고 나불댐
사지도 않는 애들이 나불거리면 누가 들어주냐
적어도 레츠고 전작들은 하트골드 부터 울썬까지 계속 사줬다. 애초에 딱 보면 ↗같은 거 아는데 ↗같다고도 말못하냐
이딴새끼때문에 제작진이 배때기 쳐부른거지
코에이 겜 에서도 볼수있지요
저딴걸 일부러 저따위로 만들었다는 점에서 존나 까여 마땅함.
이건 줄 알았는데...
뭐야이건똨ㅋㅋㅋㅋㅋㅋㅋ
적녹청 재현하고 싶으면 그때 그 썩은 그래픽도 재현하지 그러냐?
충분히 그래픽 썩어있음
아 그러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적청녹 컨셉이 중요한게 아니라 2018년이야 지금 스위치로 파는 게임 아님 이거??
유게에서 까이는거보니 갓겜인가보군
디아m도 갓겜인거임!
저런 컨셉보단 빙글빙글 도는 겟단으로 같으면 아무도 태클안걸었다
제식 빡세게 했네
스쿠에니의 성검전설2도 그렇고 이번 렛츠고도 그렇고 리마스터 수준의 게임 내놓고 리메이크라고 우기는건 좀 아니지 않나 싶음.
상점 가서 물건 살 때 마다 사리가 나옴.
이게임 아직도 이러고 있음
(ㅂㅅTV) 슈퍼마리오 신작에 피카츄가 나온다?!
이젠 피카츄도 버로우를 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업글 했나보다
1. 그때 감성 구현할거면 플레이어 캐릭터는 대체 왜 자유롭게 움직임? 2. 뭐만 비판나와도 라이트 유저들, 신규유저들 입문용이라도 실드치다가 갑자기 저런것만은 예전 감성 리메이크?
근데 뭐 저런 디테일이 아쉽긴한데 게임해보니까 별로 신경쓰이진 않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