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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BEST
초기 바하시리즈는 적응될때까지 카메라 이동할때마다 제각각 위치로 돌아가는게 제일 뭐같앴는데 조작도 앞누르다가 반대방향으로 카메라 돌아가면 뒤 눌러서 움직이고
줟같다고 이제 까기엔 당시 너무 잘 만들엇다. 공포겜에 한획을 그엇지. 불편한 조작과 시점이 공포감을 더 가져왓지
당시에 바하는 라디콘 조작이라고 카메라에 상관없이 캐릭터에 맞춘 방향조작이었고 니가 적은 거처럼 카메라에 따라 방향바꾸는건 풀폴리곤인 데메크 부터다
합성 겁나 웃기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로딩화면을 문으로 한 건 신의 한 수였음...
초기 바하시리즈는 적응될때까지 카메라 이동할때마다 제각각 위치로 돌아가는게 제일 뭐같앴는데 조작도 앞누르다가 반대방향으로 카메라 돌아가면 뒤 눌러서 움직이고
루리웹-3599871068
한정된 용량에서 풀 폴리곤이 아닌 조건에서 다양한 앵글로 진행이 가능하단 시점에서 혁신이 맞는데 그걸 ㅄ이라 메도하는 댁이 ㅄ같아 보임
루리웹-3599871068
대신에 비쥬얼적인 부분을 혁신적으로 개선하고 무엇보다 공포게임으로써 최고의 앵글을 보여주는데 왜 한부분만 생각하는것임.
그리고 일단 그런 부분은 오토 락인으로 많은 부분을 해소 할수있음 그리고 장면이 굳이 넘어간다고 조작을 완전히 그 장면에 맞춰서 해야하는건 아니었고 전 장면에서의 조작이 이어져서 진행이 가능했음
맞습니다 그리고 그 혁신은 6 하오스 탑올라가기에서 불편한 조작감과 함께 애미가 터졌죠
어둠속에 나홀로 따라한주제에 까불지마
루리웹-0810853975
당시에 바하는 라디콘 조작이라고 카메라에 상관없이 캐릭터에 맞춘 방향조작이었고 니가 적은 거처럼 카메라에 따라 방향바꾸는건 풀폴리곤인 데메크 부터다
이거 그냥 농담들하시는거죠?;ㅣ
게임은 영화가 아님. 좋은 앵글보다 편리한 조작이 우선되어야 함. 이건 예외가 없다고 단언함.
이걸 무시하고 앵글을 우선순위에 둔 게임 중에 앵글 좋아서 만족했던 게임이 하나도 없음...
당시사람들이좋아했다고......................애초에이거 옛날 어드벤처게임인데 그당시어드벤처게임에선 흔한일이었음 이름그대로 모험을 대리체험시켜주는건데 요즘처럼 게임성과 합치는데 한계가있었음 그래서 추리위주로 흘러갔고 그런데 바이오하자드는 거기에 액션과 영화적연출을가미해서 다양한유저를 끌어들이는데 성공하고 게임성도 구축했기때문에 인정받는거
요즘은비주얼이상향평준화되어서 게임성뿐아니라 편의성 조작성도중요시되지만 예전엔 그런걸 무시할정도의 압도적 비주얼을가졌던게 바이오하자드임 애초에 당시에도 조작성편의별로신경쓰던시절이아니라서... 요즘시대에도 이스타일을가져온시리즈는 구식이라고표현할수있지만 2의경우엔 그런식의평가를하기엔 억울하다고생각
시점 고정은 당시 플스의 능력으로는 어쩔 수 없었음. 처음으로 3D맵으로 나온 게 DC의 코드 베로니카였으니...
아, 그걸 라디콘 조작이라고 하는구나. 우리 형은 차운전 조작이라고 하더라...
그것도 맞을거임 난 게임 잡지로 본 단어인데 RC의 조작 방식을 게임에 대입했다고 설명 되있었음
내가 볼땐 너 초기 바하 안해본거같다. 아니면 넘 오래되서 까먹은건가? 조작 방식을
1회차에선 아이탬칸이 겁나 팍팍하니까 저게 당연한건데...
루리웹-3599871068
그거 안물어보고 바로 입수가 되면 나중에 정작 중요한 열쇠 아이탬을 못먹는 경우가 생김 그냥 바하 1당시 해매면서 플레이 해보면 아이탬 칸때문에 얼마나 스트레스인지 감이 올듯
가지고 있는 아이템을 땅에 내려놓는 시스템이라도 있었으면 몰라도 당시는 너무 불편했음. 그나마 4차원 보관함이 있었기 망정이지 그 것마저 통하지 않았다면...
4차원 보관함이 있는 방이 너무 멀다고 권총탄 90발을 허공에 쏴버린 내 친구가 생각난다.
줟같다고 이제 까기엔 당시 너무 잘 만들엇다. 공포겜에 한획을 그엇지. 불편한 조작과 시점이 공포감을 더 가져왓지
합성 겁나 웃기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바하 2 리메이크 기대중 옛날 작품 팬들과 요즘 작품 팬들을 다 잡을 수 있을 것 같아
어쩔수있나 저예산에 기술도 초기였는데
옛날에 바하는 그 이동때문에 안했었지 적응을 못하겠더라
엥....전혀 안불편했는데.....
큰단점도 아니였는데 것보다 좀비에게 뜯겼는데 왜 안감염되?
사실 좀비바이러스는 길가에 있는 허브로 치료가능함 사람들은 그걸몰라서 좀비되는거고
사실 작중에서 나오는 허브들이 바이러스 치료제거든.
위에 한명빼고 다 틀림. 특전영상인 웨스커 리포트에 의하면 T바이러스 자체가 미완성의 불완전한 작품인데 그 이유가 전 인류의 10%정도는 바이러스에 면역이 있다고함. 주인공이 그 10%에 들어가는 선택받은 인간들이고. 그래서 중간에 엑스트라중에서도 좀비 안되고 그냥 죽어버리는 사람이 있을 정도임.
바하1 리마 해보니까 카메라 시점 적응 진짜 안되더라... 옛날엔 내가 그걸 어떻게 했지;;
스팀으로 리버스 샀는데 크리스 인벤 너무 적어서 암걸림
바하 0 하는데 저거랑 맵넘어갈때마다 계단올라가는거 문여는거 연출나오는거 ㅈㄴ답답해서 못하겟더라
스킵 가능하지 않던가
패드 다눌러봣는데도 안넘어가던데 스킵되나
람쥐썬더
모드 어디서 받음 그거 되면 할거같은데
로딩화면을 문으로 한 건 신의 한 수였음...
AVGN 마지막에 저 부분 "그래! 가져간다니까!"하면서 승질내면서 또 까더라 개꿀잼이였어.
불편한지 깨닿게된건 아마 다른겜에서 안하게되면서겠지 저때는 뭔가 예스 누르면 트리거인줄알고 조마조마 플레이했어서 그게 더 맞는듯
난 얼마전에도 엔딩봤는데 엔딩만 한 50번은.넘게 봐서 그런가 불편함을 전혀 못느끼겠더라구 그냥 원래 이런거지 하지
지금보면 개답답하지만 그 나름대로 매력이 또 있지.
이 사람 공식채널 가면 한글자막으로 다 볼 수 있음?
어떤 좋은 놈이 웬만한 거 다 한글자막 달아놨더라 ㅇㅇ 개편함
자막있는건 듬성듬성 있음
ㄱㅅ
그거 루리웹 사람이야 고맙대고 댓글이라도 달아줘라
고마워요 빅-자막맨!
저건 그냥 인벤토리제한있으니까 템줍다가 이상한거주울까봐 넣어둔거저나,,.,,
슈퍼마리오64 이전까지의 3디 게임은 다 저런식인게 당연하던 시절이라서 이제와서 까는건 아닌듯 하다고 할랬더니 바하는 꽤 나중까지 그랬구나;;;
1 리마스터 해봤는데 못 하겠더라. 퍼즐도 편의성이 꽝이고. 이동 자체가 암 걸릴 것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