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3 엔딩을 본 사람들은 하나같이
다음 확장팩 보스는 임페리우스라고 생각했었는데..
막상 확장팩에선 조력자 역할로 나와 의외란 평이 많았는데
원래는 플레이어들의 추측대로
임페리우스가 타락하는 스토리였다.
확장팩 비하인드 영상에서 시네마틱 메이킹 영상을 보면서 이를 확인할 수 있음.
아래는 시네마틱 초안 콘티
티리엘과 성전사들이 라키스의 무덤에 검은 영혼석을 숨기려 하는데,
임페리우스가 라키스의 무덤에 난입한다.
임페리우스 "넌 그들처럼 되기 위해 모든걸 버렸지.. 그럴 가치가 있었나?"
임페리우스는 분노를 담아 티리엘의 뚜까팬다.
그러자 티리엘은 자신은 죽음이 두렵지 않다고 하자
임페리우스는 "어디 한번 두고 보자고"
라 하며 죽음의 천사 말티엘을 소개한다.
임페리우스와 말티엘은 티리엘을 무시하고 영혼석을 취하고,
영혼석에 손을 대자 임페리우스의 갑옷에 가시가 돋아나며 흉폭한 형상으로 변한다.
이 초안을 베이스로 한 시네마틱은 상당부분 제작된거 같다.
피투성이 티리엘이나 피가묻은 임페리우스의 장갑,
변형된 임페리우스의 모습까지 작업이 완료된 상태였다..
하지만 시네마틱 팀은 임페리우스에게 새로운 캐릭터 말티엘이 가려져
말티엘의 인상이 너무 약하다고 했고,
임페리우스를 없애고 말티엘만을 시네마틱에 내보내자고 했다고 함.
그래서 현재의 시네마틱이 완성된 것임.
검은 영혼석을 운반하는것도 원래는 성전사였는데
플레이 캐릭터가 오프닝부터 죽어나가는건 좀 그렇다고
성전사를 빼고 호라드림을 만들었다고 함.
그렇게 시네마틱 팀의 제안에 따라
임페리우스는 타락 안하고 넘어갔음.
분명 시네마틱을 바꾸면서 게임 본편 스토리도 바꿨을 테니
블리자드가 얼마나 시네마틱에 비중을 두고 있는지 알 수 있는 일화.
좋은 판단이었던거 같음 원래 1+1로 나오면 관심이 나뉘잖아
페이쨩 ㅠㅠ
페리쟝은 디아블로한테 대놓고 분노에서 힘 얻는다고 놀릴 정도로 빡대갈이라 그런 거 모태요
시네마틱에만 신경을 쓴건 아니고 스토리 전반적으로 힘을 줄 곳을 제대로 못 잡았겠지. 임페리우스랑 말티엘을 확팩 하나에서 다 후려잡기엔 개네가 너무 짱짱하거든.
뻔뻔하구나 오덕새끼가
으으..말티엘쩌리행될뻔햇네
좋은 판단이었던거 같음 원래 1+1로 나오면 관심이 나뉘잖아
타락한 임페리우스가 더 멋있는디
시네마틱에만 신경을 쓴건 아니고 스토리 전반적으로 힘을 줄 곳을 제대로 못 잡았겠지. 임페리우스랑 말티엘을 확팩 하나에서 다 후려잡기엔 개네가 너무 짱짱하거든.
걍 스토리가 븅신이라서 시네마팀이 결정한거같은데 ㅋㅋ
그러게 티리엘 타천할때보면 임페리우스 겁나 고깝게 ㅈㄹ해서 꼭 범인인놈이 설레발 친다 는 느낌이었는데... 근데 임페리우스가 빠지면서 오히려 말티엘이 뜬금포 타락한부분도 있지... 그간 아무런 언급도없다가 갑툭튀한 수준이니...
아이젠큐트
페리쟝은 디아블로한테 대놓고 분노에서 힘 얻는다고 놀릴 정도로 빡대갈이라 그런 거 모태요
페이쨩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