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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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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로부터 게임부심은 겜창들의 자부심이었다.
파판이 와우에 비해서 기믹은 쉬운편인데
개인적으로 게임 레이드 시스템 원탑은 와우가 아닐까 싶은데
ㄴㄴ 이거지 "아나 "검신"당했네 검신샛갸 애뮈는 있냐 손가락 몇개?"
아니 솔까 자부심 갖는거 까지는 이해하겠는데 그거 가지고 남이 하는거 깎아 내리는거 엄청 찐따같애
아마 트쨱이가 비교대상을 와우가 아닌 던파였었으면 이렇게 까이는 일이 없었겠지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park.kid
ㄴㄴ 이거지 "아나 "검신"당했네 검신샛갸 애뮈는 있냐 손가락 몇개?"
와 현지인이세요?
현지인으로써 그런 말은 못봣고 공대전체말로 “아 이래서 검신 받지 말자니까 ㅡㅡ” 보통 이런 식
한때는 현지인이었음 지금은 공백에 빨려들어갔지
그래서 요즘 검1신은 안받고 대충 후려박으면 착 하고 홀딩되는 애들을 구한다더라
ㄴㄴ 그냥 여크루가 홀딩되서 검신이 2각홀딩하기좋은거빼고 다 여크루시킴
파판이 와우에 비해서 기믹은 쉬운편인데
죶같은 힐러도 딜하세요 같은게 있어서 그러지
내가 할 때 까지만 해도 비슷한 난이도여도 입장인원이 적어서...
아니 이런 귀한곳에서 누추한분을 뵙다니..
입장인원이 적어서 실수하는 인원나올 확률이 적었다는 소리임
헐 진짜? 와우는 안해봤는디 파판도 공략보고 외우고 기믹 개많아서 좌절한적많았는데 와우는 넘사벽인가 ㄷㄷㄷ
그냥 자기 할몫만 하면 쉬워요 신화 아니면 몇번 해보면 익숙해짐
쉬운게 콘솔유저들 기준으로 만들어서그럼
지금 절난이도라고 와우 신화바로 아랫단계라 생각하면될게 나왔는데 콘솔로깬사람이 있는지는 모르겠음
그리고 힐러도 딜하는거 맞음 일반던전은 힐러가 힐을안해도 콘솔유저도 깰수있게끔(메인스토리진행해야하니까) 만들어놓은거고 극, 영식, 절은 힐러 탱 dps도 클리어시간에 넣어서 만들어놔서 안하면 못깸
그게 싫다는거지
삭제된 댓글입니다.
와우도 힐량 패치전에는 힐딜 안하면 개욕처먹었지 않았나... 올챙이시절 기억 못하고 까네...
전혀. 딜이 부족하면 힐러 수 자체를 줄이지. 힐러보고 딜 안한다고 하진 않음
오우 공격대 찾기 좀 해본 놈인가?
개인적으로 게임 레이드 시스템 원탑은 와우가 아닐까 싶은데
야 무으르가 빠졌잖아!
예로부터 게임부심은 겜창들의 자부심이었다.
💾저장하기
그로게 말이야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저장하기
아니 솔까 자부심 갖는거 까지는 이해하겠는데 그거 가지고 남이 하는거 깎아 내리는거 엄청 찐따같애
쑨 공략하던거 생각나네 시발 쌍둥이 제왕 잡고 쑨까지 가는 길도 ㅈ 같았는데
와우하는애들이 고인물이라 그래
파판이 인원수가 빡빡해서 한명 죽으면 못깨는 경우가 많다고는 하던데 탱딜힐 구성 바꾸기도 애매하고
파판 그거 힐러보고 딜 강요하는 게임이잖아
쿵쾅이들은 지네들겜에서도 레이드 못해서 욕먹는다더만
저런애들이 파판하니 겜이 망하지
내가 할때까지는 대규모 인원 레이드는 난이도 겁나 쉬웠고, 시나리오 관련된 레이드가 난이도가 꽤 됬는데, 입장인원이 와우보다는 적어서 실수로 전멸하는 확률이 더 낮았음. 다만 숫자가 적으니 하나 죽으면 그냥 리스타트 해야하긴 했음
팩트: 파판공략 써놓은거 요약하면 지가 와우 써둔거랑 같음 한심..ㅉㅉ
완벽한 개소리 와우 레벨 조정땀시 40랩 던젼에서 걍 딜로 비벼요 했다가 6트 하고 걍 공략 보고 깻음
입장인원의 차이도 있어서 와우랑 파판을 비교하기에는 좀
와우보단 파판14가 더 졷도 없지 않냐
레이드 하면 와우 아닌가? 차라리 던파랑 비교하면 인정하겠는데
와우가 사실상 레이드시스템은 넘사벽 1위아님? 살면서 와우보다 레이드 잘만들어놓은겜을 본적없는데 인생온라인아니면
와우 안해본거 같네; 죄다 고인물이라 애드온도움도 받고 공대장 역량에 따라 저렇게 큰틀에서 간단하게 축약하는거지 공대장이 조금이라도 얼타거나 심틱로그니 딜딸할려면 진짜 쥐어짜서 공략 다 알아야하구 레이드 가기 힘드니까 신화난이도같은걸로 좀 하드코어하게 즐기라고 만든것도 괜히 있는것도 아닌데
울두아르나 드군 아키몬드처럼 외부 내부 조에 무한 무빙 강요 하는 보스 같은거 안 해본듯
저겜은 힐러가 딜 하는구나 하긴 우리도 1,2퍼 남으면 걍 힐러도 딜하곤 하던데
내가 파판을 많이 해봐서 아는데 딜하라는 이유가 힐이 필요한 타이밍만 하면 힐이 필요 없어서 딜하라는거임
힐 끝나고 비는 구간에 딜하라는거뿐임
마나가 남음?
이 겜은 힐 부활 낭비를 안하면 마나가 남고 마나채워주는 스킬도 은근 있어서 잘하는 힐러는 마나 안부족함
트라이할때 마나걱정안하고 힐해보고 싶다..
이제 힐러 실력차이긴한데 솔직히 팀도 잘해주고 힐만 주구장창하는 구간 아니면 파판힐러들은 마나 부족하다고 생각안함
와우는 힐할 마나도 부족함 바닥 안피하는 헬공대 만나면 내 로그점수 올라가는만큼 빡침이 심해지지
그래서 솔직히 와우기준으로 생각하면 힐러 딜시키는게 말이 안되는데 파판은 특히 트라이구간 템렙 비슷할때 힐러 딜 안하면 깨지도 못함 딜부족해서
파판14 와우 둘다 해봤는데 파판에서 힐러가 딜하는 이유는 내가 했었던 창천확팩 기준으로 1. 힐러가 모두 빡힐을 할 이유가 없음 2. 힐러 딜이 생각보다 쎔 3. 와우의 경우 힐이 남으면 힐한명 빼고 딜러를 더 데려가거나 스왑시키면 되지만 파판은 그게 안됨
솔직히 나도 진성 와우저라서 힐러한테 딜강요하는게 뭔 개짓거리지 싶었는데 실제로 해보니깐 그겜은 그럴만한 이유가 있더라 던전도 4인팟이라 힐보단 딜이 빡빡함
위에 나왔지만 와우는 힐이 널널하다면 그냥 스왑해버리거나 힐러 한 명 줄이면 되니까...
와우 힐러 레이드 하면 던전 생긴것도 재대로 모르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음 파밍 완료되서 놀면서 할때는 되야 어디가 어떻게 생겼는지 구경하는 여유가 생기던데 초기에는 초기라 스팩이 낮아서 힘들고 중기에는 달린다고 힘들고 후기에는 힐러 하나 줄이고 딜러나 쇼퍼 넣어서 힘들고
굴단 신화 200트 했는데 저짓하면 공탈당함
파판은 기믹이 졷같은 게 아니라 무슨 리듬게임 마냥 '이 패턴에선 이걸 꼭 해 줘야 하는데 그걸 조금이라도 못하면 전멸' 하는게 너무 졷같음 그래서 플레이어들의 숙련도가 높아야 하는데 저런 애들이 대다수 '와 우리겜 졸라 어려워~' 하고 졸라 어려운 걸 파훼하진 않아서 겜 존나 터짐
글고 파판 레이드가 저거 훨씬 심하지.. 와우 레이드 패턴이랍시고 써 놓은 저거 파판 14 가루다 레이드 패턴이잖아 저거 가루다 외곽에서 범위기 쓰면 = 기둥 뒤에 숨고 깃털 흩뿌리면 = 최대한 딜해서 없애고
저 패턴이 2007년쯤 나온거임
저거 쓴 애는 그래서 아르거스 신화 잡았대냐?
저거 딜량 입밖으로 내면 밴당한다는 그 겜 아녀?
그거 반쯤은 루머임 상위난이도는 공팟에서도 딜이야기 많이 나옴 하위 무작위 매칭이나 레벨링에서 언급해서 싸우지 말라는거 하지만 그놈의 짹째기들이 그냥 무조건 딜언급하면 부모 원수 만난것처럼 발광 하는거
반쯤은 사실이라는거네?
언급했다고 밴되는 경우는 없고 그걸로 싸움나면 경고날아오고 스택 쌓이면 일주일 정지쯤 나올걸
뭐 근데 싸움나도 경고 한번도 안받드라 가끔 경고받았다고 커뮤에 올라오긴 하는데
운영자가 이게임은 모두가 돈주고 즐기는게임이라고 서로 간섭하는거 꽤 잡음. 동영상 스킵 강요도 안됨
메갈판타지 많이 하라해라
불성까지는 진형 잘 짜는 싸움이었는데 최근 트렌드는 난전이라 가만히 서있을 시간이 없음
비교대상이 죶같은 라그나로스네 ㅋㅋㅋ 지금도 하드 라그나로스 잡으라고 하면 뒤질꺼 같은게 저놈인데 여타 신화레이드급 막넴이 다 그렇겠지만 저놈은 진짜 공대의 보이지 않는 넘사벽이었는데 겨우 공략 8줄짜리 개듣보 게임 보스랑 비교당하네 ㅋㅋㅋㅋ
와우 레이드 하고 싶은데 레이드 들어가기까지 과정이 이젠 귀찮아ㅠ
새로운 확팩과 함께 레이드 ㄱㄱ
블소도 패턴 놓치면 꾀꼬닥 아니녀
넴드 전방 광역 휩쓸기, 랜덤 타겟 지정해서 그 방향으로 장풍 발사, 랜덤 타겟 폭발시키고 잔해 남기기, 랜덤한 위치에 솟아오르는 기둥, 등등 모든 것을 '바닥'이라고 칭하고 그냥 피하면 된다고 설명하고 넘어가는 고인물 겜이라 설명이 짧을 수 밖에 없음
지금은 와우 안하지만 오리때부터 리치킹때까지 점점 쉬워진다 생각들긴햇는데 그래도 보스랑싸우는게 아니라 레이드내에 팀원빨 많이 받는다 생각햇는데
근데 본문 마지막에 나오는 와우 네임드 쟤네는 거의다 그때도 지금도 욕나오는 난이도라... ㄷㄷ
막상 와우 역대급 난이도 보스 언급할때는 리치킹 이후보스가 많음 아마 리치킹같은 경우는 주당 트라이 횟수 제한때문에 비교하기 어려워서 아예 제외하는 탓이 큰듯
시즈모드로 딜하다간 사사게 간다 병1신년아
반전에 반전은 저런 글들 리트윗해서 와알못 새끼야 라고 욕먹던 저 사람 메갈판타지 뉴비에 WOW는 오리시절부터 뛰던 개고인물이라서 "엥, 내가 고인물이라 WOW가 단순해보였네" 로 마무리 되었단 것
결론을 말하자면 저거 일종의 악의적 편집임. 저 와우 고인물인 사람이 농담삼아 떠도는 이미지 받아서 올린거나 리트윗 하던거 누가 일부분만 저렇게 캡쳐해서 파판유저가 와우까는 것처럼 해놓은거
그건 첫번째 짤만 그런거 아닌가. 그것도 다른 사이트에서 그런거고. 저기서는 그 아래로 달린 짤들은 그런 내용 전혀없고 타래로 달린거에도 뭐 아무내용도 없던데요
저러니까 괜히 조용히 파판하는 사람도 까이는거야
와우 레이드 제대로 안하고 공찾이랑 손님팟 수준으로 갔나보구만 근데 와우랑 파판이면... 유저들 경험만 해도 애들하고 어른 수준 차이 아닌가... 뭔비교야 저게 ;;;
아직도 메갈겜하니..
저거 비교가 이런거 아님? 파판은 현역레이드고 와우는 옛날레이드라서 딜로미는거 파판도 나올당시 미쳣던 기동4층영식도 지금하면걍 딜로밀던데 ㅋㅋ
와우고 파판이고 쉬운건 쉽고 어려운건 어려움.. 파판도 초기 침공4층 기동영식 3층같은건 진짜 오지게 어려웠음..근데 비교하기가 어려운게 공대 인원수랑(파판은 풀팟이 8인) 와우는 공대에 ㅂㅅ 몇이 존재해도 인원수가 워낙 많아서 딜러중 ㅂㅅ 몇이 있어도 깨는게 불가능하진 않는 반면,(이후 분제되겠지) 파판은 한명이 빵꾸면 8명뿐이라 컷을 절대 못넘김 그게 좀 ↗같음
물론 파판14 PD인 요시다가 와우 죽돌이라 와우에서 많이 가져왔다고 인정하기까지 했을 정도니 원류는 와우가 맞지
파판 14 자체는 클져같은겜같이 게임 자체가 메갈인게 아니고 국내섭 한정 ㅁㅁ들이 많아서 메갈겜이라고 불리는 거고, 게임 자체 완성도면에 있어서는 난 욕할게 없다고 생각함. 오마쥬들도 굉장히 잘되어있고. 그리고 보통 어디가서 저런 식으로 파판 어렵다 이러는애들중에 레이드팟가서 1인분하는사람 한명도 못봤음.
난 아직도 메갈로돈삭제와 거주지 강제철거를 잊을수없더라. 고생해서 빈자리찾아 집사니 강제 철거에 옘병
왜 저런 부심을 부리는걸까
피해욧은 전설이다 ㄹㅇ
오리 낙스 4기사단 공략보면 쉽다고 못할텐대 해보진못햇지만 공략만봐도 토나옴
http://www.inven.co.kr/board/diablo3/2716/377158 4기사단 공략
레이드는 에버퀘스트 아닌가 예전에 와우 할때 에버퀘스트 하다온 아재들 부심 엄청나던데 pvp는 다옥 하다 온 아재들 부심이 엄청 났고...
실제로 에버퀘스트하던 아재들. 와우로 넘어와서 레이드 상위권 차지했었음
그것도 와우 막나왔을때의 예기지 지금의 와우레이드는 그때보다 엄청 발전함
와우는 에버퀘스트의 레이드와 다옥의 pvp를 모두 포괄하겠다고 만들었었음. 레이드팀은 에버퀘스트 넘어온 애들이 상위권 pvp는 다옥에서 놀던 애들이 쓸고 다녔음. 당시엔 레이드로는 에버퀘스트가 최고였지만 시간이 지난 지금은 와우가 최고가 아닌가 싶음.
탱커가 약하면 전멸이라는 말에서 와우 안해봤다는 소리 절로 나오네 공대장 지시 잘 따랐는데 탱커가 자꾸 죽으면 힐러 잘못이지. 약한게 아니야
탱커 템 스펙 딸리면 이라는거 아님? 탱커피 파도치면 진짜 힐러들 입속 바삭바삭 말라감
힐러 입장에서 이것도 가장 듣기 싫은 짜증나는 개소리중에 하나 탱이 찢어저서 급사하는데 멀 어떻게 살리라고 오리시절처럼 로그가 보기 힘들거나 없을때도 탱커만 파밍이 안되서 다른 공대가서 주워오던 경우가 있었고 알갈론에서 찢어지던거랑 (로그 보기 전에는 힐이 안되서 죽었다고 생각하고 ' 머 했어요? ' 라고 말이 나오더라 이상해서 바로 로그 보니 1초도 안되서 그냥 죽음) 드군에서 보기 안습이던 시절 생존기 계산해서 돌려도 찢어지던 시절도 있었고 레이드 해딩 시절아니라도 탱이 약하면 못 살려 생존기를 써도 감당이 안되서 찢어지니
쑨 녹광 씨발....
둘다해본 입장에선 개개인에게 요구하는 컨트롤은 최상위 던전 기준 비슷한 느낌인데 파판쪽은 최대 8인밖에 안되서 통제도 쉽고 합맞추기도 쉽고 인원갈이도 더 쉬어서 좀더 쉽게 느껴짐. 와우는 보스랑 싸우는게 아니라 공대내부의 x맨과 싸운다는 말이 있을 정도니까. 특히 공장난이도는 비교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