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작들의 오리지널 룰 듀얼과 비교하자면
라이딩 듀얼은 스피드 월드라는 필드마법이 강제 발동인데다
룰상 필드를 제거하는게 불가능해서
몇몇 카드들은 쓰지도 못하게 된다거나 (고즈,황천개구리) 일반마법을 사용할 경우 패널티로 라이프 2000감소인데
일반마법의 효과가 적용되는것도 아니라 전략적으로 자신의 라이프를 줄이기 위해 사용한다는 짓도 일단은 가능한데다
지박신이나 Sin등이 명백하게 너무나도 유리한 룰이라서 문제가있었고
액션마법은 기승전 공짜아드로 위기상황 모면이니 듀얼로그가 안이해지기만 했고 심지어 동등한 조건의 어드밴티지도 아니라서 안쓰는 사람은 안써서 패배한적도 있는만큼(유고vs사와타리 전)
불합리함의 끝판왕이었던 전작 오리지널 룰들이랑 다르게
링크 매직은 일단 메인덱에 들어가서 듀얼의 근간자체를 틀어지게하는 심각하게 불합리한 요소는 없으니 말이죠
전작 오리지널 룰들이야 카드풀도 필요했고 불합리하기도 했지만, 이번의 링크 마법은 제약을 어떻게 걸어놔도 악용될 가능성이 있다는 점에서 안 나오지 않을까요
그러면 날빌들이 다시 날뛰는지라...
사용하려면 링크 마커 마함존에 확보되어야 해서 솔직히 써서 날빌하는건 힘들어요
이건 그 쪽이랑 비교하기 보다는 오룡즈의 다크 싱크로쪽이랑 비슷한 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