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2001년의 와우 소개글중 일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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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던전 공략에 들어가는 시간 자체는 상대적으로 줄어들었지만 요구하는 시간은 갈수록 늘어나는 꼴
격아는 진지하게 컨텐츠가 없어서 억지로 늘린듯한 부분이 없지 않아요.
다른게임들이 인생을 갈아넣어야했기때문에
저 당시에 와우는 별로 시간을 많이 들이지 않는 축에 속했음...
저 당시 기존의 mmorpg 게임들은 너무 불친절해서 플레이 자체가 정말 모험이었음ㅋㅋ
차라리 지금이 그런 편인데 초창기 던전이나 레이드는 정말 시간이 심각했죠.
오리지널때 밤새워 레이드하기나 2박3일 토방같은 전설처럼 내려오는 이야기.. 지금이 그때보단 낫지만 종전 확팩들에 비해서 노가다량이 늘어나는것은 바람직하게 볼수 업네요.
RX8ARVP
격아는 진지하게 컨텐츠가 없어서 억지로 늘린듯한 부분이 없지 않아요.
솔름 교장잡으러 15명이 12시에 갔는데 아침해뜨는거 보고 지지치고 나오던 때
지금은 던전 공략에 들어가는 시간 자체는 상대적으로 줄어들었지만 요구하는 시간은 갈수록 늘어나는 꼴
던전 공략에 들어가는 시간에 취직시간 포함하면 ...
저 당시에 와우는 별로 시간을 많이 들이지 않는 축에 속했음...
피까마귀
다른게임들이 인생을 갈아넣어야했기때문에
저 당시 기존의 mmorpg 게임들은 너무 불친절해서 플레이 자체가 정말 모험이었음ㅋㅋ
울티마 더미 치기에 비하면 많은 시간이 들지 않는건 사실
세월이 야속해
당시 기준이겠지.
저자식들은 주술사 직업퀘도 안해봤나
그당시 게임들을 생각해보세요 한마리 잡을때마다 0.001퍼씩 오르는 몹들 몰아 잡아서 1시간에 5퍼 막 이따위로 경치 올리면서 레벨업하고 그랬는데 그때 당시 와우의 플레이시간 감소는 혁신이었음
저떄 와우는 동시대 mmorpg중 가장 라이트한축에 들어갔음. 다른겜은 만렙찍는거 자체가 현실갈아넣지않으면 거의 불가능이었는데 와우는 일단 만렙자체찍는건 누구나 할수있었고 레이드도 에버퀘스트같은 그때 레이드겜보단 진짜 인간적으로 할만했었어
리니지2도 법사 몹하나 잡고 물약빨고하는데 물약값 토나오게 비싸서 자연탐하면 시간 엄청잡아먹고 진짜 와우는 저떄 라이트게임임
에버퀘스트1 해보면 이해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