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럽 현지 시간 6월 15일에 있었던 CC랑 QnA 내용을 번역한것입니다.
1편 : http://bbs.ruliweb.com/family/4804/board/181269/read/9412728?page=2
2편 : http://bbs.ruliweb.com/family/4804/board/181269/read/9412746
39. 도착 예정 시간이 있는가?(원문 : Is there a timeframe for their arrival?)
- 우리는 새로운 게임 모드를 테스트 하기 위해 헌신하는 별도의 팀을 운영중이다. 꽤 어려우며, 많은 경험을 요구한다. 아시다시피 성공적인 테스트에는 이벤트가 있음 단, ETA없음
40. 어떤 티어가 있을것인가?
- 다른 티어에 따른 다양한 테스트중에 있다. 아직 결정된것은 없다.
41. 수동 부함포 제어?(원문 : Manual secondary control?)
- 가장 큰 이슈는 상황의 변화이다. 30초의 재장전을 하더라도 여전히 많은 일이 진행되고 있음. 워쉽블리츠(워쉽 모바일)이 이러한 특징을 가짐. 통계는 많은 사람이 이러한 특징을 이용하지 않고 있다라는걸 보여준다.
42. 어뢰 분산도 변화?
- 살펴볼 가치가 있음
43. 9티어 랭전?
- 매우 적은 사람이 9티어 군함을 소유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고려사항에 넣지는 않을 것이다. 우리는 사람들이 단지 군함을 재구입하기 위해 많은 클딧을 쓰도록 요청하고 있음
44. 프리미엄 군함은 어떻게 결정됨?
- 몇 가지 질문을 열게 합니다. 커뮤니티가 골쉽 결정에 영향을 미치냐면 그렇다. 완벽한 예로는 Haida(영연방 7티어 골쉽 구축함 - 테스트 중)가 있다. 다른 예로는 로마. 물론 우리는 플레이어의 말을 들으며, 우리는 이것을 수용하려고 노력합니다.
45. 이번 랭크전 시즌에 얼마나 성공적이었습니까?
- 가장 좋았던 랭전 시즌은 4시즌였다. 현 9시즌는 두번제로 성공적인 랭전 시즌였다. 일반적인 반응은 좋은편. 어떤 사람은 10티어를 좋아하기도, 다른 사람은 싫어하기도 한다. 이번 년도에는 좀더 캐쥬얼한 시즌을 만들기 위한 경험이였다.
46. 슈컨의 다른 변화가 있을것인가?
- 우리가 슈컨뿐만 아니라 다른 일반 컨테이너 뒤에 있는 로직(logic)전체를 보고 싶어하는 무언가가 있다. 우리는 그 순간의 작업 방식에 만족하지 않는다.
47. 스탈린그란드(소련 10티어 순양함 - 이게 순양이나???)는 영원히 무기고에서 판매할 것인가?
- 일단 무기고에 있을 예정이다. 만약 우리가 무기고에서 제외할 계획이 있으면 유저들한데 적절한 시간에 알려줄 것이다.
48. 다음 신규 정규 트리가 뭔지 까발릴 것인가?
- 우리는 지금 여기 당장 까발리기는 못한다. 아마 꽤 곧 까발릴 것이다.(Gaemscom - 게임스컴 에서?)
49. 목표를 달성한 선수에게 보상을 주는가?
- 우리는 이미 플레이어가 목표에 더 가깝게 플레이하도록 장려하는 몇 가지 기능을 추가했으며, 이를 보상하기 위해 임무를 추가할 계획이다.
50. 소모품에 대한 개별 키바인딩?(keybinds)
- 8개 이상의 소모품 및 5개의 지도만으로는 어렵다. 우리는 소모품을 놓을 수 있는 스왑(swap)하는 슬롯을 허용하는 방안에 대하여 고려한적이 있다. 아직 결정이 내려지지 않았다.
51. 관중 전용 모드?
- 제작중이다. 서버쪽으론 이미 변화가 있었다. 이를 상품 환경(production environment)에 추가하는 가장 큰 문제는 게임 내 HUD의 근본적인 재작업이 필요함. 기준은 6세이므로(The basis is 6 years old) 변경하는 것은 매우 집중적으로 많은 시간이 필요한 작업이다. 이번년도에 출시하는걸 원하지만, 될지는 의문이다.
52. 유저 향상을 위한 가르침?(원문 : Teaching players to improve?)
- 교육에 대한 문제점은 개선하는 사람 자신에게 전적으로 달려있음. 더 좋아지기 원하는 사람은 항상 개선할 방법을 찾고, 그렇지 않은 사람은 그렇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사람들이 자습서와 힌트와 함께 미래에 더 많을 것을 배울 수 있는 장소를 만들고 싶다.
53. 랜더링 변화 작업은 얼마나 진행됬나?
- 진행중이다. 클라 필터 문제보다 렌더링 문제가 적음. 우리는 0.7.7때 소개하고 싶다. 그러나, 몇몇 이슈가 있다. 우리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고치고 있으며, 작업 중이다. 0.7.7때가 아니라면 0.7.8때쯤 알려질 것이다.
54. 항모 개편으로 항전이나 CVE을 만들 수 있는가?(원문 : CV rework open the ability to field BBV and CVE?)
- 가능함
55. 해석 불가능(원문 : Radar to be taken into account for matchmaking?)
- 어렵다. 매칭메이커는 매우 민감하다. 일부 피크 시간에는 작동하지만 항상 작동하지 않음. 따라서 계획 없음
56. 여러개의 Spotting 아이콘 정보?(원문 : Multiple Spotting Icon Info?)
- 그건 좀 볼 필요가 있음
57. 항모 개편까지 보류중인 항모들(항모 할인)이 존재하나?
- 그렇다.
58. 항구에서의 게임속도가 철저히 매우 느리다. 수정될 것인가?(원문 : Game really slow in port, as well stuttery, is this going to be fixed?)
- 매우 도전적인 것이다. 그러나, 작업중이다.
59. 캐리어 입력은 UI에 의해 제한됩니까?(원문 : Carrier input limited by UI?)
- 그렇다. 우리는 개선하기 위해 작업중이다. ETA 말고
60. 클딧 및 경치 측면에서 지원 활동의 역할을 확대하고 싶습니까?
- 우리는 너무 앞서가지 않고 싶다. 당신은 여전히 점잖은 금액의 클딧과 경치를 탐지 및 탱킹에 의해 얻고 있다. 그러나 우리는 여전히 팀을 이끄는 행동에 대하여 보상하고 싶음. 점령지을 점령하고, 군함을 격침하고, 피해를 입히는것
61. 게임이나 게임이 끝날 때를 표시할 수 있습니까?
- 현재 시스템에서는 실시간으로 어떤 방법으로 계산되는지를 실시간으로 말할 수 없기에 이것을 표시하는것은 불가능함. 문제는 월오탱에서 테스트가 되었는데, 플레이어가 가장 많이 하는 행동을 표시하고 그 시스템을 악용하려고 시도를 한다.
62. 모의전투(Training Room)에 골쉽을 봇으로 넣을 수 있는가?
- 모의전투에 대한 추가 사용자 정의는 확실히 고려될 수 있음. 우리는 팀과 함께 되돌아 가야함.
63. 아군한테 연막을 피우는 행동으로 경치는 주는건 어떰?
- 불행하게도 이러한 하드코어한 경제 질문은 대답하기 힘들다. 아마도 그것은 경제쪽 QnA에 직접 물어봐야할듯 싶다.
64. 광역힐 같은 소모품?(원문 : Consumables like an AOE heal?)
=> Trident_II님 감사~
- 그렇다. 우리는 그러한 소모품에 대하여 고려중이다.
65. 비행기의 흔적이 있는 항공사의 특별 함장?(원문 : Special captain on carriers with plane trails?)
- 매우 가능함(Fara: Doit)
66. 강철과 석탄의 도입이 클랜전 및 랭전에 대한 보상을 받는 새로운 방법인가?
- 그렇다. 보상은 다소 손에 닿았습니다.(the rewards were getting somewhat out of hand). 석탄과 강철은 이를 합리화해야한다.
이걸로 끗~~~~~~~~~~
64번은 예전 할로윈 모드때 나온 광역힐을 말하는것일꺼에요. 개인적으로는 나올만한 소모품이라고 보는데 나올지는 의문.
성능 잘 조정하면 대박이고 잘못하면 그냥 노답이고..
노답은 아닐껍니다. 그당시 쓰면 자힐도 했으니깐요. 문제는 저 힐 가지고 분쟁이 일어날 소지가 너무 다분하다는게...